🛠️ 패치 01.000.200 ⚙️
🌎 개요
이번 업데이트에는 헬다이버들의 임무, 전략, 무기, 적군 및 헬다이버 전반의 밸런스 변경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문제 해결 및 안정성 향상이 이루어졌습니다.
📍 게임플레이
행성 위험 요소 추가
눈보라
모래폭풍
⚖️ 밸런싱
임무
중요 인원 회수
🔹 적 스폰 지점을 목표물에서 더 멀리 이동하여 플레이어가 위치를 방어하는데 더 공정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 높은 난이도에서 임무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민간인 수가 줄었습니다.
지휘 벙커 파괴
🔹 이제 더 많은 목표 지점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다른 임무에 비해 너무 쉬웠습니다.
🔹 이제 난이도 5 이상의 작전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략적 쿨다운 또는 호출 시간을 증가시키는 작전 수정자의 부정적인 영향을 반으로 줄였습니다.
기본, 보조 및 지원 무기 ## 생소한 무기는 사진 첨부
아크 발사기: 충전 불일치 문제 수정; 이제 발사를 충전하는 데 항상 1초가 걸립니다.
아크 발사기: 거리를 50m에서 35m로 줄였습니다.
아크 발사기: 경직을 증가시켰습니다.
가드 독: 이제 보급 상자에서 완전한 탄약을 회복합니다.
대물 소총: 데미지가 30% 증가했습니다.
브레이커 인센디어리: 총알 당 데미지를 15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화염 데미지 당 데미지를 50% 증가했습니다(모든 출처에서).
## 대미지 180 -> 240
리베레이터 페네트레이터: 이제 풀 오토 모드를 갖추었습니다.
도미네이터: 데미지가 200에서 300으로 증가했습니다.
도미네이터: 경직을 증가시켰습니다.
딜리전스 카운터 저격소총: 경장갑 관통을 일반 장갑 관통으로 증가했습니다.
슬러거: 경직을 줄였습니다.
슬러거: 데미지를 280에서 250으로 줄였습니다.
슬러거: 철거 힘을 줄였습니다.
슬러거: 메뉴에서 잘못된 패너트레이션 태그 수정했습니다.
슬러거, 리베레레이터 컨커시브, 세네이터: 메뉴에서 잘못된 패너트레이션 태그 수정했습니다.
무반동포: 보급 상자에서 회복하는 로켓 수를 2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스피어: 보급 상자에서 회복하는 미사일 수를 1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중기관총: 최고 발사율 모드를 1200 rpm에서 더 중간 정도인 950로 감소했습니다.
스트라타젬
패트리어트 엑소 슈트: 로켓이 이제 직접 명중시에만 아머를 관통합니다.
적군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진 적군:
🔹 챠져의 일반 근접 공격은 이제 엑소 슈트에 더 적은 데미지를 줍니다.
🔹 바일 스퓨어와 포자 스퓨어는 구토로 더 적은 데미지를 줍니다.
🔹 바일 타이탄은 더 이상 기절시킬 수 없습니다.
🔹 슈리커는 이제 벌레 관문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 죽은 상태인 슈리커가 공격하면 이제 크게 덜 데미지를 줍니다.
헬다이버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진 헬다이버:
🔹 중형 및 헤비 아머는 보호 효과가 더 좋아졌으며, 헤비를 착용할 때 이전보다 약 10% 덜 피해를 입고, 중형을 착용할 때 약 5% 덜 피해를 입습니다. 강화된 특공대?(Fortified commando) 및 경량 아머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수정사항
PS5 설정이 게임을 재부팅할 때 재설정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는 로드아웃 및 힌트 설정 등이 재설정되는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적군이 이제 엑소 슈트를 올바르게 대상으로 삼습니다. 이전에는 많은 적들이 엑소 슈트를 대상으로 삼았지만, 발을 딛고 있는 헬다이버가 있으면 효과적으로 무시했습니다.
엑소 슈트가 미니맵을 열 때에도 무기를 발사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헬다이버와 엑소 슈트 모두가 가끔씩 폭발 데미지를 여러 번 받는 버그가 있었으나, 이제 이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자동화 무기 로켓 등이 너무 치명적이었던 것이 해결되었습니다.
특정 유형의 자동화 적군 형성은 작동하지 않았으나, 이제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이는 자동화 적군과 대결할 때 가끔씩 다른 적보다 더 많은 파괴자가 나타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중요한 상호 작용 지점에 헬포드가 떨어지거나 의도치 않은 장소에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시스템을 개선했습니다.
🔹 주변 객체 주변의 유효 영역이 의도한 것보다 훨씬 크게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헬포드가 방향을 변경하는 데 방해되는 객체 수를 줄였습니다.
⚠️ 참고: 이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중요한 상호 작용 지점에 떨어지거나 의도치 않은 장소에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의도된 것입니다. 업데이트 이후 시스템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추가 조정이 필요한지 확인할 것입니다.
탄도 방패 변경 사항:
🔹 콜리전 메쉬 크기가 조금 더 크게 증가하여 용서를 더 많이 합니다. (Collision mesh has been slightly increased in size for more forgiveness)
## 탄도 방패 방어 범위를 증가시켰다는 의미인 듯.
🔹 쉴드 포즈를 변경하여 헬다이버의 일부가 노출되는 것을 줄였습니다.
🔹 쉴드를 사용할 때 헬다이버의 일부가 쉴드를 사용하면서 취약해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알려진 문제
이는 이 패치에 의해 도입된 문제이며 작업 중에 있거나 이전 버전에서 아직 수정되지 않은 문제입니다.
눈덩이를 줍거나 수류탄을 되돌릴 때 게임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친구 초대 및 크로스 플레이와 관련된 여러 문제:
🔹 플랫폼 간 친구 초대가 친구 요청 탭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들은 친구 코드를 통해 친구 추가한 다른 플레이어를 친구 목록에서 제거할 수 없습니다.
🔹 플레이어들은 이전에 친구 목록에 없었던 플레이어들을 차단해제할 수 없습니다.
🔹 스팀 이름이 3자 미만인 플레이어들을 친구 추가할 수 없습니다.
폭발성 무기 통계에는 직접 명중 데미지만 포함되고 폭발 데미지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폭발로 인해 팔다리가 부서지지 않습니다(암석에 부딪힐 때를 제외하고).
행성 해방이 방어 임무가 끝날 때마다 100%에 도달합니다.
Vitality Booster를 장착한 상태에서 깊은 물에 빠지면 헬다이버가 고장난 상태(broken state)가 됩니다.
스트라타젬 빔이 적에게 붙었을 때에도 원래 위치에 배치됩니다.
## 스트라타젬이 적에게 붙은 상태로 이동해도 첫 위치에 떨어지는 것을 말하는 듯.
일부 플레이어 맞춤 설정(제목이나 몸 유형과 같은)이 게임을 재시작한 후에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 원문 --
🛠️ PATCH 01.000.200 ⚙️
🌎 Overview
This update. includes
Balance changes to missions, stratagems, weapons, enemies and Helldivers.
General fixes and stability improvements.
📍 Gameplay
Planetary Hazard additions
Blizzards
Sandstorms
⚖️ Balancing
Missions
Retrieve Essential Personnel
🔹 Moved the enemy spawn points further away from the objective to give players a fairer chance of defending the location.
🔹 There are fewer civilians required to complete the mission on higher difficulties.
Destroy Command Bunkers
🔹 Now has more objective locations, the mission was too easy before compared to other missions.
🔹 It can now appear in operations from difficulty 5.
Halved the negative effect of operation modifiers that increase stratagem cooldowns or call in times.
Primary, Secondary, & Support Weapons
Arc Thrower: fixed charging inconsistencies; it will now always take 1s to charge a shot.
Arc Thrower: reduced distance from 50m to 35m.
Arc Thrower: increased stagger force.
Guard Dog: now restores full ammo from supply boxes.
Anti-Materiel Rifle: damage increased by 30%.
Breaker Incendiary: damage per bullet increased from 15 per bullet to 20 per bullet.
Fire damage per tick increased by 50% (from all sources).
Liberator Penetrator: now has a full auto mode.
Dominator: increased damage from 200 to 300.
Dominator: increased stagger.
Diligence Counter Sniper: increased armor penetration from light to medium.
Slugger: reduced stagger.
Slugger: reduced damage from 280 to 250.
Slugger: reduced demolition force.
Slugger: fixed armor penetration tag in the menu.
Slugger, Liberator Concussive, Senator: fixed incorrect armor penetration tags in the menu.
Recoilless Rifle: increased the number of rockets you restore from supply boxes from 2 to 3.
Spear: increased the number of missiles you restore from supply boxes from 1 to 2.
Heavy Machine Gun: the highest fire rate mode reduced from 1200 rpm to a more moderate 950
Stratagems
Patriot Exosuit: rockets will now penetrate armor only on direct hit.
Enemies
Balancing adjustments have been made to
🔹 Chargers normal melee attack now does less damage against Exosuits.
🔹 Bile Spewer and Nursing Spewer do less damage with their puke.
🔹 The Bile Titan can no longer be stunned.
🔹 Shriekers no longer create bug breaches.
🔹 Shriekers hitting you while they are dead now does significantly less damage.
Helldiver
Balancing adjustments have been made to
🔹 Heavy and medium armor protects better and you now take about 10% less damage than before while wearing heavy and about 5% less when wearing medium armor. Fortified commando and light armor is unchanged.
🔧 Fixes
Fixed issue where save settings for PS5 would be reset when the game is rebooted, causing things such as loadout and hint settings to reset.
Enemies now properly target Exosuits. Previously, many enemies effectively ignored Exosuits if a helldiver on foot was available for them to target.
Fixed Exosuits being able to fire their weapons while opening the minimap.
The Helldiver and the Exosuit both had a bug that made them sometimes take explosion damage multiple times making things like automaton rockets be too deadly, this is now fixed.
Automaton enemy constellations that preferred to spawn more of certain Devastators types did not work and are now functioning as they should. This means that sometimes when playing against the Automatons you will face more Devastators instead of other enemy types.
We have improved the system that prevents hellpod steering close to large or important objects.
🔹 We have solved issues where the effective area around objects was a lot larger than intended.
🔹 We have reduced the number of objects that prevent hellpod steering.
⚠️ Note: This system is intended to prevent softlocks where players can drop on important interaction points, or drop into unintended places. We will continue to monitor the state of the system after the update. to see if additional tweaks are necessary.
Fixed cases where the ground under some assets could be bombed causing them to float.
Ballistic shield changes:
🔹 Collision mesh has been slightly increased in size for more forgiveness
🔹 Changed shield poses so that less of the helldiver is exposed
🔹 Addressed bug where parts of the helldiver would become vulnerable while using the shield in first person
🧠 Known Issues
These are issues that were either introduced by this patch and are being worked on, or are from a previous version and have not yet been fixed.
Game might crash when picking up a snowball or throwing back a grenade
Various issues involving friend invites and cross-play:
🔹 Cross-platform friend invites might not show up in the Friend Requests tab.
🔹 Players cannot unfriend other players befriended via friend code.
🔹 Players cannot unblock players that were not in their Friends list beforehand.
🔹 Players cannot befriend players with Steam names shorter than 3 characters.
Explosive weapon stats include only direct hit damage but not explosive damage.
Explosions do not break your limbs (except for when you fly into a rock).
Planet liberation reaches 100% at the end of every Defend mission.
Drowning in deep water with a Vitality Booster equipped puts Helldiver in a broken state.
Stratagem beam might attach itself to an enemy but it will deploy to its original location.
Some player customizations (like title or body type) may reset after restarting the game.
(IP보기클릭)220.85.***.***
(IP보기클릭)59.12.***.***
최초 사거리가 짧아진 대신에 튕김이 늘어나서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기존 대비 아쉬운 상황이 교차될 것 같아요 | 24.04.02 19:02 | |
(IP보기클릭)180.83.***.***
그게 아니고 저지력이 좋아졌다는 이야기 같은데요. 맞은 대상의 경직이 증가. 물론 그걸로도 좋긴 함. | 24.04.02 20:09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3.39.***.***
저지력 증가니까 사거리 감소에 대한 보상인듯 마이너스도 있지만 풀러스도 있으니 심한 너프는 아니네요 | 24.04.02 20:15 | |
(IP보기클릭)218.156.***.***
저지력 증가랑 튕김 늘렸으니까 근접할때는 좀더 좋긴하겠군요 | 24.04.02 21:28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59.12.***.***
감사합니다 수정하겠습니다! | 24.04.02 18:33 | |
(IP보기클릭)218.147.***.***
(IP보기클릭)59.12.***.***
탄창을 늘리지 않는 대신에 rpm을 감소 시켰습니다..? | 24.04.02 19:05 | |
(IP보기클릭)221.157.***.***
(IP보기클릭)59.12.***.***
도미네이터 일반 장갑 관통에 대미지 300, 비틀거림 증가면.. 한번 써봐야겠는데요? ㅎ | 24.04.02 18:58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59.12.***.***
ㅠㅠ | 24.04.02 19:03 | |
(IP보기클릭)59.20.***.***
(IP보기클릭)59.12.***.***
ㅠㅠ 수정하고 바로 커서 옮겨서 총..이 빠졌어요 ㅠ | 24.04.02 19:02 | |
(IP보기클릭)59.20.***.***
ㅎㅎ 정보 고맙습니다. | 24.04.02 19:09 | |
(IP보기클릭)1.249.***.***
(IP보기클릭)11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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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9.12.***.***
아크 발사기, 도미네이터, 슬러거에 사용된 워딩 stagger를 전부 경직으로 다시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24.04.02 20: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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