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하고 일주일된 현재 플탐에서 보시다시피
저는 이번작을 상당히 재미있게 즐기고 있고 그만큼 관심도 많아
게시판에 업데이트 내역이나 커스텀BGM 사용법 같은 게시글을 평소 즐겨
작성할만큼 애착을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입니다
그런데 기체별 직업인 인파이터,올라운더,슈터 중
있는 그대로 말해 슈터의 DPS만 심각하게 압도적입니다
올라운더나 인파이터가 SPA(궁극기) 없이 약10~15초간 콤보를 실패할 리스크까지 감수하며 5천~1만 데미지를 넣을때
슈터는 SPA(궁극기) 없이 안정적으로 원거리 퀵캔 폭격 3~5초면 5천~1만 데미지를 넣습니다.
성능 좋은 슈터만이 아니라 왠만한 슈터들은 어느정도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더블제타 풀강 운영해 보신분들은 잘 아실꺼예요
그럼 어글 쏠려서 금방 죽지 않느냐 라고 할수 있는데,
AI면 몰라도 멀티에서는 플레이어 아군이 있기 때문에
대충 회피,가드버튼 누르며 짬짬히 회복만해도 어느정도 버텨지고
설사 죽는다 하더라도 3번 이상 스스로 부활하는 부활권을 모든 기체가 가지고 있어
멀티 생존은 별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슈터는 탄환제한이 있지 않냐 라고 할수 있지만,
롤액션 쓰면 모든탄환이 즉시 재장전 되는데다,원거리 폭격 퀵캔후에 일반원거리 공격 몇발 남은것만 대충써도
다시 롤액션 쓸 스킬게이지가 생기고, 무엇보다 원거리 퀵캔 폭격 자체가 스킬게이지를 제법 채워줍니다
-스킬장착
롤액터 : 롤액션 발동에 소모되는 스킬게이지 소모량을 감소
(슈터특징인 원거리 폭격 퀵캔슬 쓰다보면 다시 롤액션 쓸 타이밍이 옴)
기력충분 : 미션 시작부터 이미 롤액터를 사용할 스킬게이지를 가지고 시작함
위의 스킬들로 탄환제한 제약같은건 그냥 가볍게 씹어 먹고
5천~1만 데미지를 3초에서~5초사이에 거의 무한으로 쏟아부을수 있는 슈터기체 외에
타 기체들은 사실상 유저 스스로 의미부여하고 운영하는것 외에는 아무런 효율이 없습니다
멀티에서만 이라도 스스로 부활하는 부활권만 없었으면 파티원에게 민폐갈까봐 눈치라도 볼텐데
기체강화와 파츠까지 어느정도 상위단계에 올라서면
멀티에서는 슈터기체로 내가 죽던말던 퀵캔 폭격으로 다 쏟아붓고 죽더라도 다시 스스로 부활해서
계속 쏟아부으면 그 사이에 컨퓨즈드던 트루던 MA보스던 일반 보스던 다 죽어있습니다
i필드 보스라 해봤자 모든공격 물리화 파츠끼면 그만이구요
몬스터헌터의 경우 멀티에서의 본인이 죽던 아군이 죽던 3회 사망은 바로 미션실패로 출력되기 때문에 패널티가 치명적이라
민폐방지겸 스스로 락을 걸어두고 하지만
배틀얼라이언스에서는 3번이상 많게는 5번이라도 죽어봤자 그냥 스스로 부활눌러서 일어나면 그만입니다
유투브 안해서 광고아니니 그냥 재미로 보세요 영상갯수(0) 구독자(0)
영상의 스테이지는 현재 최고 난이도 컨퓨즈드 우물 스테이지
슈터기체 풀아머 더블제타, SPA사용 없이 퀵캔 연속 말뚝딜,
단몇초만에 올라가는 콤보수와 데미지 참조
위 영상에서 슈터의 공격속도와 데미지합산 수치로 보시다시피
인파이터가 저걸 따라가려면
컨퓨즈 보스를 북두의권 마냥 1초에 5연타 이상,단 한번의 연타 끊어짐도 없이 10초 동안
절대 끊어지지 않게 공격해야 따라가는게 가능한데 그런 인파이터 기체는 없을뿐더라
존재한다 하더라도 이리저리 정신없이 움직이는 보스에게 근접해야 공격을 적중시킬 확률이 있는데
이동하는 사이에 벌써 슈터는 확정적인 폭격 퀵캔을 수십발 때려박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파이터나 올라운더로
온갖 퀵캔 콤보 프렉티스에서 연구해 혼자 싱글로 무한콤보랍시고 연습해서 이제 쫌 써볼까 하고
엔드컨텐츠 멀티컨퓨 하드난이도에 인파이터로 접속해봤자
"저 콤보연습해 왔는데 잠시 공격하지마시고 구경해 주시면 제가 콤보한번 시도해 보겠습니다"라고 제정신 아닌 말을 하지 않는이상
아군 플레이어가 보스를 공격하기 때문에 그런콤보는 맞아 주지도 않습니다
그나마 운좋게 적중해봤자
그 시간에 슈터 기체들은 멀티에서 원거리 무한 폭딜하면서
2~3판 클리어한 보상 챙기는 시간이 되어버립니다
초당 데미지에서는 당연하고 토탈 데미지에서도 전부 슈터에 비해 타 직업은 턱없이 부족합니다
그렇다고 슈터가 가지는 패널티도 위의 글에서 언급했다시피 거의 없습니다
효율이 구리던말던 본인이 애착을 가진 기체라서 플레이 하는게 좋아서 한다고 해도
싱글 게임이면, 밸붕이던 아니던 어느정도 무시할 수 있겠지만,
사실상 엔드컨텐츠는 코옵멀티에다가
멀티에서 슈터 직업군 외에는 쉽게 푸대접 취급 받을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이런 밸런스 덕에 저도 슈터기체 위주로 플레이 하고있지만
멀티에서 슈터 원툴 게임이 되지 않게 패치로 차차 변화를 주었으면 합니다
반다이 게임이였다면 밸패를 해줄지는 회의적이지만
반다이는 배급사일 뿐이고
개발사는 다행히 1997년에 루나틱돈으로 이름을 알린
오래된 게임 개발사 아트딩크라서 그나마 기대해 볼수 있겠습니다
며칠후에 있을 1,10 패치부터 밸런스 조절을 시작해주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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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기체강화와 파츠까지 어느정도 상위단계에 올라서면 멀티에서 슈터기체로 내가 죽던말던 퀵캔 폭격으로 다 쏟아붓고 죽더라도 다시 스스로 부활해서 계속 다 쏟아부으면 그 사이에 컨퓨즈드던 트루던 MA보스던 일반 보스던 다 죽어있어 인파이터나 올라운더는 상대적으로 죽을수 밖에 없는 이 밸런스... 이점을 잘 조절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차차 패치로 잘 잡아주기를 | 22.09.03 09: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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