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잡담] (스압)이 대사를 보고 정말 큰 확신을 했습니다. [30]




(1281892)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5606 | 댓글수 30
글쓰기
|

댓글 | 30
1
 댓글


(IP보기클릭)58.127.***.***

BEST
글 잘 봤습니다. 저는 당연한 비판이라 생각해요. 예전보다 미흡한 부분들이 보여서 아쉬운 건 전작을 재미나게 즐겼기 때문이고.. 미흡하더라도 나중에 뭔가 바뀌겠지 하는 마음 역시, 그만큼 전작이 괜찮았기 때문이니까요. 손상향 대사를 봤을 땐, 이럴거면 애매하게 기억 리셋으로 가지 말고 리부트를 하지 그랬냐는 생각이 들더군요 ㅎㅎ 기억 돌아오자마자 헤어지는 것도 섭섭하고;;
18.10.15 23:54

(IP보기클릭)218.15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99992222994
엄밀히 말하면 무오3 시점 자체가 무오1,2 시점 이후이기에 무오1 시절에 부부(혹은 커플)사이였던 둘 사이를 생각하면 저 대화는 시간대 오류가 맞습니다 ㅎㅎ.. 굳이 깊게 파고들면 여기저기 시열대에 엄청난 구멍투성이라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갈 뿐이져 ㅎ.. | 18.10.15 20:25 | |

(IP보기클릭)1.22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99992222994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애초에 3 자체가 전작에 있던 애들 불러온 거라 문제가 되는 겁니다. 전작이면 2인데 2는 마왕재림에서 이어지니까 문제가되는 거죠. 성의 자체는 이것저것 시도해봤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2 만들때에 비하면 다소 너무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 18.10.15 20:27 | |

(IP보기클릭)210.17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ZyaEZ
무쌍 오로치 세계관 자체가 오로치 오리지널 캐릭터 위주 시열이고 삼국무장과 전국무장을 오로치 세계관으로 데려오는 식이기 때문에 삼국이나 전국 기준 시간대 기준이랑은 안맞을수 있다고 보는데 말이죠 | 18.10.15 20:27 | |

(IP보기클릭)218.15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99992222994
각 시대의 무장을 데려와 시열대가 안맞는다 하더라도 이미 스토리 자체가 캐릭터들이 과거를 기억못한다 뿐이지 무오 1,2의 이야기가 끝난 이후의 본인들이잖아요. 그러니까 일반적인 생각으로 비추어보면 과거 작품의 관계는 이어져야 하지 않나가 주요 골자입니다. 물론 저도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부분이긴 합니다만 오류인 건 오류인거져 ㅎ.. | 18.10.15 20:32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2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257593761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예시가 다소 이해가 안되네요. 사람이 다양하듯이 무쌍게임을 즐기는 사람들도 있을 꺼라 생각합니다. 마치 진삼국무쌍하는 사람들이 이번 무쌍모드는 고증을 얼마나 신경썻을려나 하는 것처럼요. 다소 안좋게 보셨다면 죄송합니다. | 18.10.15 20:32 | |

(IP보기클릭)210.178.***.***

굳이 원작에서 이미 우려먹을대로 우려먹은 인연관계를 무오3에서도 똑같이 이어갈 필요는 없지 않을까요. 오히려 이번 3에서는 캐릭터성 비슷하거나 뭔가 웃기거나, 아니면 공유할 요소가 있는 타 작품끼리 엮어서 그게 더 낫던데.
18.10.15 20:25

(IP보기클릭)1.226.***.***

99992222994
물론 저도 새로운 인연을 맺는 거 자체는 좋아합니다. 위에 썻듯이 이번에 새로생긴 조합들도 좋아하는 게 많죠. 하지만 저는 기존 인연도 좋아하는 조합이 많았기에 잘려나간게 많이 아쉬웠습니다. | 18.10.15 20:36 | |

(IP보기클릭)218.153.***.***

마재 이후로 유비와 손상향의 관계를 애매하게 놔둬버리는건 유선의 영향이 큰 것 같네요 ㅎㅎ 이번작에서 유사한 케이스가 여령기와 초선을 의도적으로 떨어뜨려버리는 거져
18.10.15 20:26

(IP보기클릭)1.226.***.***

ZyaEZ
저도 그런 것 같다고 생각은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마재 때 대놓고 염장질 놓던게 생각나더군요... | 18.10.15 20:37 | |

(IP보기클릭)175.223.***.***

신성한 너글
저도 ZyaEZ님 의견이 맞다고 봅니다. 오로치는 결국 보너스선물세트 같은 거라 캐릭터의 대표 이미지만 살리기에도 바쁜데 자칫 얽힐 수 있는 2차적인 관계를 다루기 부담스럽죠. 그래서 차후에 맺어지는 부부나 원수 등의 인연은 좀 강제적으로 지양한 거 같아요. 추가인연무장 증가는.. 확장팩을 기대합시다.. | 18.10.15 20:42 | |

(IP보기클릭)1.226.***.***

치즈케잌 파티쉐
그래야 겠군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18.10.15 20:47 | |

(IP보기클릭)175.223.***.***

신성한 너글
매너있는 답글 감사합니다. 저도 분명 더 짜임새있고 재밌는 캐릭터 관계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지만, 게임에서 가장 추구하는 부분이 170명으로 벌이는 난장판 무쌍액션이니까요. 엄청난 캐릭터를 생각하면 우호도관계나 갤러리 대사도 나름 만족스러웠습니다. | 18.10.15 21:35 | |

(IP보기클릭)1.226.***.***

치즈케잌 파티쉐
아닙니다. 게시글을 너무 지저분하게 써논 것 같아서 오히려 읽은 분들이 뭔가 오해를 하지 않을 까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제 개인적인 아쉬운 부분은 위에 댓글에 말씀하셨듯이 추후 확장팩을 기대해봐야 겠습니다. 같이 무쌍을 즐기는 사람으로써 이렇게 답글도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18.10.15 21:47 | |

(IP보기클릭)110.70.***.***

아무래도 캐릭터가 170명이나 되고 그 등장인물들이 같은 작품끼리도 시대별로 나뉘어지다보니 발생하는 어쩔수 없는 한계가 아닌가 싶어요.
18.10.15 20:26

(IP보기클릭)1.226.***.***

힐링레인
그런거겠죠. 그래도 플레이 하는 케릭이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오딘을 만났을 때 만큼은 대사를 외쳐줬으면 했습니다. | 18.10.15 20:39 | |

(IP보기클릭)210.178.***.***

그리고 애초에 진삼이든 전쌍이든 결국 나올 수 있는 스토리에는 한계가 있고, 걔들을 섞은 오로치 쪽은 더욱 단순해질수밖에 없죠. 일단 이 작품 자체가 콜라보라 기존 무쌍무장들의 이미지가 지나치게 훼손되면 안되기 때문에 그만큼 오리지널 캐릭터를 마구 강하게 만들수가 없는 등 어쩔 수 없는 한계점이 있습니다. 이전 시간대에 있었던 일 다 살려서 스토리 계속 내려면 또 제한되는 점이 너무 많고요.
18.10.15 20:30

(IP보기클릭)1.226.***.***

99992222994
그렇기에 적어도 기존 작품에 있던 케릭성을 좀더 살렸으면 했는 데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물론 이전 시간대에 있었던 일을 다 살리라는 것도 아니고 오리지널 케릭을 마구 강하게 만들라는 것도 아니고 기존 무쌍무장들의 이미지를 지나치게 훼손하라는 것도 아닙니다. | 18.10.15 20:43 | |

(IP보기클릭)180.67.***.***

관평과 성채의 관계가 변경된 것처럼 유비랑 손상향도 변경되는 중인거겠죠.
18.10.15 20:33

(IP보기클릭)1.226.***.***

風使
그런거라고 한다면 안타깝긴 하지만 납득은 해야겠죠... | 18.10.15 20:48 | |

(IP보기클릭)14.36.***.***

음 그럴수도 있군요 저는 단순 썰자 액션 이외에는 아예 기대치가 없어서 ㅋㅋ
18.10.15 20:34

(IP보기클릭)1.226.***.***

도로시23
저도 1 초창기만 해도 스토리는 별로 기대안했었는 데 2 스토리를 너무 재밌게 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18.10.15 20:50 | |

(IP보기클릭)210.178.***.***

그리고 저는 오이치랑 유비랑 엮이는게 왜 문제가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남편인 나가마사랑 유비가 비슷하게 인의를 추구하는것때문에 유비도 남편처럼 언젠가 꺾여버리는게 아닐까 염려하는게 꽤 재미있었는데 말이죠.
18.10.15 20:37

(IP보기클릭)1.226.***.***

99992222994
아 그건 딱히 문제가 된다기보다 기존관계는 냅둔 새로운 관계에 대한 예시로 써내려가다가 기존에 있던 불만과 함깨 좀 안좋은 투로 쓰여진 겁니다. 오해를 일으켜 죄송합니다.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 18.10.15 20:48 | |

(IP보기클릭)110.70.***.***

뿌리는괜찮은데 가지나 잎이 무성의한
18.10.15 21:46

(IP보기클릭)58.127.***.***

BEST
글 잘 봤습니다. 저는 당연한 비판이라 생각해요. 예전보다 미흡한 부분들이 보여서 아쉬운 건 전작을 재미나게 즐겼기 때문이고.. 미흡하더라도 나중에 뭔가 바뀌겠지 하는 마음 역시, 그만큼 전작이 괜찮았기 때문이니까요. 손상향 대사를 봤을 땐, 이럴거면 애매하게 기억 리셋으로 가지 말고 리부트를 하지 그랬냐는 생각이 들더군요 ㅎㅎ 기억 돌아오자마자 헤어지는 것도 섭섭하고;;
18.10.15 23:54

(IP보기클릭)1.226.***.***

소환학원
긴 글 읽어주신대다 이해까지 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 18.10.16 00:59 | |

(IP보기클릭)221.147.***.***

저도 밑에 캐릭터성 살리지 못한점이 실망스럽다는 내용이 있는 글을 남겼는데 제 생각을 아주 정확하고 자세히 대변해주신 것 같아 감사하네요 캐릭터 게임에서 캐릭터를 살리는 방향이 거의 없다는게 도대체.. 제작사는 자기들 게임의 본질, 존재의의가 뭔지 자체를 모르는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부터 시작해서 초등학생 시절부터 해서 20년 조금 안되는 시간동안 무쌍시리즈 정말 아끼고 애정어린 마음으로 플레이 했는데 정말 마음이 떠나버릴 것 같네요 비단 이번작에서 캐릭터성을 살리지 못했다는 점이 아니고.. 이제 수습하기 힘들정도로 불어난 캐릭터와 그 캐릭터들을 한 게임안에서 모두 조작 가능하게 해야한다는 걸림돌이 있어 현세대 여타 게임들보다 퀄리티가 낮을 수 있다는 점에선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현실적으로 그 방대한 캐릭터들에게 모두 고유의 스토리를 주며 각각 플레이 할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지루한 반복 게임이 되버릴 수 있다는 점도 100번 양보해서 이해해줍니다. 하지만 최근의 행보를 보면 어쩔 수 없는 한계에 부딪힌게 아닌 그냥 성의없이 대충 찍어냈다는 느낌이 너무 강하게 들어서 그게 너무 실망스럽네요 발매일을 늦추더라도 진득하니 게이머들이 원하는 요소에 신경을 더 써줬더라면 저라면 마냥 기쁘게 플레이 했을텐데 도대체 뭐에 그렇게 쫓기는 걸까요 스타즈는 굳이 말할 필요도 없고 애초에 실기 테스트는 해보고 발매를 한건지도 모르겠는 삼국무쌍8.. 그나마 전작회귀라 하여 기대하며 플레이했지만 조잡한 인터페이스와 캐릭터 개성을 살릴 노력이라고는 전혀 보이지 않는 이번 오로치3.. 생각할 수록 화가납니다 정말
18.10.16 03:50

(IP보기클릭)210.178.***.***

이칫토2
솔직히 아무리 생각해봐도 캐릭터성 안 살리는게 그렇게까지 마이너스 요소인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원래부터 역사나 연의 등지에서 있던 이미지 말고, 코에이가 지금껏 오리지널로 만든 캐릭터성 치고 제대로 성공적이었던 캐릭터성이 몇이나 됩니까? 오히려 조조, 조비나 유선 미화마냥 욕이나 안먹으면 다행일 수준의 레벨이죠. 이번 작품은 역으로 그런 이상한 캐릭터성을 대부분 다 싹 쳐낸 덕분에 미화 엄청 먹던 인물들 미화가 상대적으로 줄어들어서 다행이라고 생각될 정도인데요. | 18.10.16 04:47 | |

(IP보기클릭)117.111.***.***

근데.. 유선이 성인으로 나오는것과 손상향은 별 관계 없지 않나요? 그렇게 따지면 조운과 문앙이 동시대에 있는게 말이안됨
18.10.16 13:20

(IP보기클릭)223.33.***.***

이블군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말하는 건 그런 시간대적인 문제가 아닌 유비와 손상향의 관계를 리셋시킨게 그런 시간대적인 이유라면 진작에서부터 문제였는 데 왜 이제와서 바꾼거냐를 유선을 예로 비꼰겁니다. 잘 전달이 안됬다면 죄송합니다. | 18.10.16 16:27 | |


1
 댓글





읽을거리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18)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40)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8)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0)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6)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9400206 공지 [무쌍 오로치 3] 공략&팁 모음 (7) _루리웹 게임 19 278944 2018.10.11
9402915 질문 minani81 290 2024.04.14
9402914 질문 루리웹-6444346488 389 2024.03.18
9402913 잡담 looool 548 2024.02.11
9402912 질문 looool 675 2024.02.09
9402911 질문 루리웹-7073524933 396 2024.01.31
9402910 잡담 루리웹-7114732049 352 2024.01.08
9402909 질문 루리웹-3729182277 967 2024.01.02
9402907 정보 한치두치세치네치 1 1371 2023.10.05
9402906 잡담 루리웹-5300194104 1096 2023.09.27
9402902 질문 샤라우 2162 2023.07.12
9402898 잡담 idoldru 917 2023.05.05
9402897 질문 엔그리브 1143 2023.04.30
9402895 질문 루리웹-0104635763 1853 2023.04.17
9402893 질문 영구님 2212 2023.02.09
9402892 질문 영구님 1980 2023.02.09
9402891 질문 우주악당삐삐 2640 2023.02.07
9402890 영상 진지이 1385 2023.02.07
9402889 영상 진지이 1296 2023.02.04
9402888 잡담 진지이 1 3119 2023.02.02
9402887 질문 락가리구 1 2129 2023.02.02
9402886 질문 루리웹-6378097547 2280 2023.02.01
9402885 질문 영구님 1565 2023.01.19
9402884 공략/팁 루리웹-6475897162 1123 2023.01.17
9402883 질문 루리웹-3988313352 1165 2023.01.13
9402882 공략/팁 루리웹-0270026678 3444 2023.01.04
9402881 질문 루리웹-0291134264 2551 2022.11.12
9402880 질문 루리웹-7442611644 1208 2022.11.03
9402879 질문 게임실력왕초보 1215 2022.11.02
글쓰기 21840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