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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둠 이터널) 유저들이 기대했던 것과 현실.jpg [66]
laserbeam6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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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일수 : 1116일 LV.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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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1.09.18 (15:3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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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91 조회 41421 댓글수 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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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했던 최종보스가 상남자가 아니라 졸렬하게 방패질하고 피통만 돼지같이 큰 씹게이일줄은 몰랐지
(IP보기클릭)59.18.***.***
둠가이 모습이라고 둠가이 배짱이 생기는건 아니자너..자신감은 좀 생기겟네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214.***.***
??? : 시끄러워 머라우더 2마리 얍!
(IP보기클릭)223.62.***.***
DLC 1편까진 좋았음 2편이 문제였고
(IP보기클릭)211.181.***.***
장르가 포 아너 같은 패링 게임이면 몰라도 시원하게 때려잡는 느낌을 원하는 둠에는 어울리지 않았던 보스 솔직히 탄약 제한이 빡빡한 둠 이터널 보다는 맨손으로도 적 빠개는게 가능한 전작이 좀 더 내 취향이였으
(IP보기클릭)211.196.***.***
팬들이 바라던 것
(IP보기클릭)121.130.***.***
맞는 말이긴 한대 머라우더 존재가 ㄹㅇ 그지같긴함 근대 심지어 파트2에서 최종 보스라고 나온게 머라우더 mk.2
(IP보기클릭)124.100.***.***
머라우더 계열 적은 둠 시리즈에 다신 나오질 말아야해 졸렬하기만함.
(IP보기클릭)58.123.***.***
이터널 본편은 재미있었는데 DLC가 뇌절이야
(IP보기클릭)211.214.***.***
??? : 시끄러워 머라우더 2마리 얍!
(IP보기클릭)59.18.***.***
둠가이 모습이라고 둠가이 배짱이 생기는건 아니자너..자신감은 좀 생기겟네
(IP보기클릭)175.192.***.***
기대했던 최종보스가 상남자가 아니라 졸렬하게 방패질하고 피통만 돼지같이 큰 씹게이일줄은 몰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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롸벗트
장르가 포 아너 같은 패링 게임이면 몰라도 시원하게 때려잡는 느낌을 원하는 둠에는 어울리지 않았던 보스 솔직히 탄약 제한이 빡빡한 둠 이터널 보다는 맨손으로도 적 빠개는게 가능한 전작이 좀 더 내 취향이였으 | 21.09.18 15:48 | | |
(IP보기클릭)175.192.***.***
차라리 이벤트 컷씬으로라도 갑옷 뽀개지고 맞다이 하다가 도저히 안되서 항복하는 식으로 만들어줬으면 조금 더 나았을텐데말야 | 21.09.18 15:51 | | |
(IP보기클릭)121.130.***.***
나도 전작이 더 좋았음. 잘 피하고 잘 쏘면 되는 전작에 비해 이터널은 뭔 불 질러야지, 약점으로 부위 파괴해야지, 전기톱은 무조건 탄약 채우는 용도로만 써야지, 방패든 씹게이 죽일때는 갑자기 퍼즐게임을 해야지 등등 쓸데없는게 너무 많이 추가된 느낌임. 이터널의 대쉬만 전작에 가져오면 좋을 것 같음 | 21.09.18 16:19 | | |
(IP보기클릭)125.185.***.***
나도 이터널 하다가 이게 fps인지 퍼즐인지 짜증나서 환불해버림 | 21.09.18 18:50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65.***.***
너무 야한데; | 21.09.18 15:48 | | |
(IP보기클릭)14.63.***.***
(IP보기클릭)58.123.***.***
이터널 본편은 재미있었는데 DLC가 뇌절이야
(IP보기클릭)223.62.***.***
울트라 마린
DLC 1편까진 좋았음 2편이 문제였고 | 21.09.18 15:47 | | |
(IP보기클릭)211.36.***.***
죄악의 상징 때려잡을땐 좋았는데 | 21.09.18 15:48 | | |
(IP보기클릭)58.231.***.***
1편은 전반적인 난이도가 넘 높은거같았음 특히 보스전 | 21.09.18 16:01 | | |
(IP보기클릭)118.217.***.***
ㅇㅈ 암흑군주 짜증남 내가 암흑군주 해도 저놈보단 더 화끈한 전투를 펼치겠다 | 21.09.18 17:15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24.100.***.***
머라우더 계열 적은 둠 시리즈에 다신 나오질 말아야해 졸렬하기만함.
(IP보기클릭)112.150.***.***
난이도에 따라 방패 내구도를 나르게 해서 고난이도에서만 무기 스위칭을 하게 만들어야지 노멀이나 하드에도 무기 스위칭이 강요된건 에바였긴함ㅋㅋㅋㅋㅋㅋ | 21.09.18 15:51 | | |
(IP보기클릭)114.202.***.***
(IP보기클릭)121.130.***.***
루리웹-2885090762
맞는 말이긴 한대 머라우더 존재가 ㄹㅇ 그지같긴함 근대 심지어 파트2에서 최종 보스라고 나온게 머라우더 mk.2 | 21.09.18 15:55 | | |
(IP보기클릭)114.202.***.***
DLC2편 보스가 너무 날먹으로 만들긴했음.. 이건 인정. | 21.09.18 15:58 | | |
(IP보기클릭)121.130.***.***
파트2는 진짜 보스전만이라도 다시 만들어줬으면 좋것다 ㅠ | 21.09.18 16:05 | | |
(IP보기클릭)1.221.***.***
사실 둘의 방향성이 꽤 다른지라 이게 더 낫다 안 낫다 하기에는 좀 취향의 영역이긴 하지 둠 이터널도 굉장히 잘 만들어진 게임이란 건 틀림없는 사실이니까 근데 제작사 이놈들은 그걸로 넘어가기에는 저 DLC에서 너무 죽을 쒀버렸어 | 21.09.18 16:07 | | |
(IP보기클릭)114.202.***.***
이터널의 컨셉이 '클래식 둠으로의 회귀'여서 악마 디자인도 2016 둠 말고 클래식 둠 시절 악마 디자인으로 리파인하고 전투도 클래식 둠 스타일의 무기스왑하며 단 한 순간도 쉴 틈 없이 악마사이를 종횡무진하면서 패고 터뜨리는 전투로 바뀐건데 까놓고 여기서 '내가 쓰고싶은 무기로 찢고 죽이는 상쾌함' 운운하는 사람들은 아재 팬이긴하나 클래식 둠 너무 오래전에해서 기억을 잊은 사람이거나 올드팬인척 하는 2016 둠 리부트만 해 본 사람이거나 둘 중 하나임 | 21.09.18 16:26 | | |
(IP보기클릭)223.38.***.***
ㅋㅋㅋㅋ 옛날 둠이야 말로 무기 적절하게 골라서 하는 요령겜인데 치트키 쓰고 하던 과거를 착각하는 것 같음 | 21.09.18 22:44 | | |
(IP보기클릭)175.214.***.***
(IP보기클릭)212.102.***.***
(IP보기클릭)114.202.***.***
ll하얀혜성ll
fps의 틀을 둠이 만들었으니까 그렇지 | 21.09.18 16:27 | | |
(IP보기클릭)223.39.***.***
아니 긍께 사람들이 기대한 피터지는 육탄전은 FPS라는 장르와 괴리감이 좀 있지않나 하는거지 그럼에도 보통 저런 그림자보스전은 최대한 플레이어와 비슷한 AI를 구현해서 멀티플레이 사람이랑 하는 듯한 느낌을 줘야하는데 현실은 걍 피통 큰 머라우더 마크2 수준이니까 욕먹는듯 | 21.09.18 16:39 | | |
(IP보기클릭)61.75.***.***
ll하얀혜성ll
FPS의 틀이 아니라 FPS에 퍼즐요소 (정해진 파훼 루틴)를 집어넣어서 빡치는거임. 상남자 슈퍼샷건 대결이 아니고 머리써서 파훼법대로만 해야 클리어 가능. | 21.09.18 18:24 | | |
(IP보기클릭)222.116.***.***
ASHLET
전투퍼즐은 이터널이 2016에서 변화를 주고자 한 핵심적인 부분이자 아이덴티티이기 때문에 넣는건 어쩔수 없다고 봄. 단지 그 이후에 갑옷깨고 나와서 사람들이 원하는 맨몸 에임싸움을 했으면 욕 안먹었겠지. | 21.09.18 18:35 | | |
(IP보기클릭)222.116.***.***
ASHLET
다만 육탄전에 대한 부분은 이벤트로서 넣을순 잇으나 그거 자체를 메인전투로 넣기엔 FPS로서 좀 한계가 있지 않겠냐는 얘기였음 근데 사실 바하7 할배DLC처럼 FPS로도 충분히 쩌는 육탄전을 구현할수 있었겠다는 생각이 글 쓰고나서 들엇네 제작진이 전투퍼즐에만 너무 집착한게 패인인듯 | 21.09.18 18:39 | | |
(IP보기클릭)61.75.***.***
(IP보기클릭)211.196.***.***
팬들이 바라던 것
(IP보기클릭)222.104.***.***
ㄹㅇ 시발 둠가이 암흑군주 둠가이 둘 다 갑옷 박살나고 맨주먹 상남자 육탄전 ㅈㄴ 기대했는데 이게 뭐야 시발 | 21.09.18 16:06 | | |
(IP보기클릭)110.70.***.***
내가 해본 가장 웅장하고 처절한 보스전 1순위 | 21.09.18 22:03 | | |
(IP보기클릭)116.42.***.***
(IP보기클릭)218.154.***.***
(IP보기클릭)114.202.***.***
(IP보기클릭)182.209.***.***
(IP보기클릭)114.202.***.***
'어떤무기를 쓰던 찢고죽이는 재미로하던게 둠인데' 둠1시절부터 이거 아니었음. 악마별로 공격 타입(히트스캔,투사체 투사)다 다르고 공격받을경우 경직받는 데미지 수치가 달라서 악마별로 무기 스왑하면서 싸워야했음. | 21.09.18 15:57 | | |
(IP보기클릭)114.202.***.***
님 말처럼 내가쓰고싶은 무기로만 아무거나 쓰다간 공터에서 스파이더마인드 개틀링맞고 질♡♡다가 죽음 | 21.09.18 15:57 | | |
(IP보기클릭)114.202.***.***
2016 둠 리부트가 일부 무기 + 어태치먼트 조합이 매우 강력했는데 여기다 룬까지 특정룬이 매우 강해서 가우스 캐논 하나로 다 해먹는게 가능한 노잼이 됐던거 이게 문제였어서 이터널에서 다시 과거로 회귀한거임 | 21.09.18 16:00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27.***.***
(IP보기클릭)119.204.***.***
애초에 둠 시리즈 팬들은 기본적으로 퀄리티향상을 위해 개발연기해도 화낼사람들이 아니라서 머리 좀 숙이면 되는일이였는데.. 여러모로 아쉽지. | 21.09.18 16:17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3.38.***.***
유저들이 둠 리부트에 난이도 어렵게 내달라고해서 나온게 이터널이고 이것도 쉽다니까 DLC로 어렵게한거뿐임 | 21.09.18 15:59 | | |
(IP보기클릭)58.123.***.***
지금 이 글은 난이도를 지적하는게 아니고 둠 세계관 최종보스전인데 기껏 나온게 강화 머라우더라서 그걸 뭐라고 하는거임 | 21.09.18 16:14 | | |
(IP보기클릭)211.244.***.***
패턴이 졸렬하다며 그걸로 난이도 맞춘거지 사이버데몬은 픽하고 쓰러졌다잖아 | 21.09.18 16:18 | | |
(IP보기클릭)211.225.***.***
패턴이 문제가 아니라 연출이 허접함. 아무리 그래도 2016리부트 부터 이터널까지 이어진 스토리의 막보스인데... | 21.09.18 16:27 | | |
(IP보기클릭)58.123.***.***
패턴이 졸렬해서 난이도를 올렸다는 얘기가 아니라 연출 자체가 뽕이 안찬다는 얘기라니까 세계관 최종 보스라는 놈이 쫄래쫄래 왔다갔다 하며 방패들었다 칼들었다 하는게 2016과 본편에서의 박력있던 연출을 본 팬들 입장에서 짜게 식게 만든다고 | 21.09.18 17: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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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약을 한정시키는 대신 전투 중 전기톱이나 펀치를 활용하면 대량의 탄약과 아머 체력이 나옴. 원거리에서 쫄보처럼 사격만 하지말고 둠1 2처럼 적 사이를 종횡무진하면서 싸우게 설계한거임. 덕분에 전투의 박진감과 스피드함이 훨씬 증가함. 탄약모자름도 느낄틈이 없고 | 21.09.18 16: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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