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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의 역사는 하프라이프 이전/이후로 나뉜다는게 학계의 중론임. 그전에는 스토리 같은거 없이 길찾기 퍼즐 풀고 보스잡고로 땡이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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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프라이프가 고대 GOTY 수상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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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에 비교할만한 게임이 없었을정도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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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프라이프 모드에서 카스도 생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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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해보면 뭐 특출난건 없는데 모든게 교과서적임. 레벨 디자인도 생각없이 하면 모르는데 잘 살펴보면 굉장히 잘 짜여져있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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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벤처형 fps는 전부 하프라이트 아들손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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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833920582
게임 해보면 뭐 특출난건 없는데 모든게 교과서적임. 레벨 디자인도 생각없이 하면 모르는데 잘 살펴보면 굉장히 잘 짜여져있거든 | 20.03.25 19: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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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프라이프 모드에서 카스도 생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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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에 비교할만한 게임이 없었을정도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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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벤처형 fps는 전부 하프라이트 아들손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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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의 역사는 하프라이프 이전/이후로 나뉜다는게 학계의 중론임. 그전에는 스토리 같은거 없이 길찾기 퍼즐 풀고 보스잡고로 땡이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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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래? 그럼 옛날 둠같은것도 그냥 스토리 이런거 인게임 플레이에서는 전혀 알 수 없고 돌아다니다 악마 잡고 돌아다니다 악마잡고 이런식이었음? | 20.03.25 19: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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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가 없지는 않았다' 수준이었음. 스트레이트 포.르.노라고 해서 스토리가 없지는 않잖아? 그냥 딱 그 수준이었지 | 20.03.25 19: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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