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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 하면 as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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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북이랑 hp는 싫고... 델이 성능좋다고해서 | 18.11.19 18: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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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kg됨? | 18.11.19 18: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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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에 노트북살때 알아봤는데 xps 울트라씬도 죄다 1키로 넘던데 | 18.11.19 18: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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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지 오래걸림 | 18.11.19 18: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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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에스 생각하면 삼성,엘쥐인가 | 18.11.19 18: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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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바로 가져가긴함 오는데 3주걸림 | 18.11.19 18: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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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 하면 as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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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그래. 그건 2000년대 중반에 특정 상품 가입한 사람 이야기고 지금은 구매해도 걍 1회로 바뀜. 20만원 짜리 as서비스인데 키보드 3만원 짜리 교체해도 날아감. | 18.11.19 18: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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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삼성,엘지꺼 사야겠구먼 | 18.11.19 18: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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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에 다 해먹으면 그렇지. 근데 반대로 자잘한 고장 걸려도 날아감. | 18.11.19 18: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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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에 나눠서라고? 내가 작년에 서비스센타 직원한테 들은 설명은 1회랬는데? 에일리언 웨어는 다를지 몰라도 일단 dell 인스피론에 cc구매하면 그렇게 적용됨. | 18.11.19 18: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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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에는 무제한이었는데 cc자체가 지금은 연 1회로 제한되고, 잔고장 걸려도 날아가기때문에 희대의 쓰레기 상품이 됨... 메인보드 불량 같은거 걸리면 이득이지만 잔고장 걸리면 결국 손해를 보거나 cc를 살리기 위해서 따로 돈내고 수리해야해. | 18.11.19 18: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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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 2000년대 중반만 해도 cc사서 끝날때쯤에 박살내고 새노트북 받는게 사용자들 거의 정석 팁이어서... | 18.11.19 18: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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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델 서비스 정책 자체가 자주 바뀌어서.... 근데 컴플릿케어는 제품 가격과 별개로 제품 구매할때 별매하는거임... 한 20만원 추가로 주고 해외에서는 지금도 그대로인데 한국에서는 진상이 너무 많아서 바뀐거로 알고 있음. | 18.11.19 18: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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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현행 한국 정책상으로는 20만원 이하의 고장에도 서비스가 날아가니까 쓰레기인거고... 그리고 cc를 제외한 as 품질 자체는 아수스나 타 수입 노트북이랑 크게 다를바가 없음.. 한국서는. 에일리언 웨어는 아예 브랜드가 별도라서 다른지는 몰라도, 일반적인 델 노트북은 그럼. | 18.11.19 18: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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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거보다 국내 부품보유량이 넘 적음. 패널정도 뺴면 다 2주 이상 기다려야해. | 18.11.19 18: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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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으으으음;;; | 18.11.19 18: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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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관련 해서는 왜 별로인지 위에 설명했고, nbd역시 델의 경우 서비스센터별 부품 편차가 너무 심합니다. 특히 힌지나 외장 관련 부품의 경우는 델 공식 서비스센타 측에도 없어서 싱가폴에서 배달해야 하는 경우가 많구요. 사실상 기사가 와서 픽업만 하고 2주 걸리던가, 2주 뒤에 출장을 오시는데 이럼 거의 의미가 없어요. 델 노트북 여러개 박살내본 경험이 있어서 말씀드리는데, 10년 전이라면 몰라도 지금은 델 서비스 추가구매는 추천할만한게 못됩니다. | 18.11.19 18: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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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번 박살내면서 사용하시는게 정상적인 사용은 아닌거 같네요 일반적인 유저입장에서는 한번의 과실이라도 보장해주는게 심적으로 매우 크거든요 저는 다들 안좋다는 델, 레노버 as로 액정 무상교체, 보드교체, 키보드, 팜레스트 등 무료로 잘 받았는데 왜그렇게들 나쁘다고하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 18.11.20 10:0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