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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비싼 자전거 VS 싼 자전거.jpg [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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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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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장구 주행능력은 결국 중요한건 엔진차이
18.04.04 21:16

(IP보기클릭)21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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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안낼놈이라도 로드 탈거면 브레이크는 좋은거 쓰는게 좋아 목숨이 여러개가 아니면 말야
18.04.04 21:17

(IP보기클릭)118.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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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건 (허벅지)라고 하는것이다.
18.04.04 21:43

(IP보기클릭)211.252.***.***

BEST
쓰잘데기없는 태클같지만. 타이탄은 좀 갔고 GTX1080정도 되지 듀라에이스면. 타이탄이면 클라비큘라 SE에 슈퍼레코드 EPS세팅하고 브레이크는 EE브레이크로 해주면 타이탄급 세팅이 되겠다
18.04.04 21:20

(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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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브렠 픽시충 : 자전거는 간지나게 타야지 ㅋㅋ
18.04.04 22:11

(IP보기클릭)119.197.***.***

생각보다 차이가 좀 나네
18.04.04 21:16

(IP보기클릭)218.159.***.***

헤엄치는용
근데 중간에 생각보다 낡았다는걸 보면 싼 자전거는 그냥 싸기만 한게 아니라 중고 아님? 비교하려면 둘 다 새걸로 비교해야하는거 아닌가 | 18.04.04 23:02 | | |

(IP보기클릭)121.167.***.***

Pasalina.
중고임에도 불구하고 저정도의 차이를 보인다는게 중요한거 아닌가.. | 18.04.04 23:05 | | |

(IP보기클릭)218.159.***.***

터프화랑
무슨 소리야. 싼건 확실하게 중고고 비싼건 새건지 중고인지 안나왔는데 같은 중고라도 뭘 얼마나 더 오래 탄건지 모르잖아. 공평하게 비교하려면 둘 다 새거여야 하지 않느냐는 말이지. | 18.04.04 23:08 | | |

(IP보기클릭)218.159.***.***

터프화랑
아 그리고 니 문맥이 이상해서 혹시나 다시 말해주는건데 싼게 중고다. 비싼거 말고. | 18.04.04 23:09 | | |

(IP보기클릭)121.167.***.***

Pasalina.
아. 착각했네. 비싼게 중고라고 봤음. 지금 술 취해서 말여. 미안하다. | 18.04.04 23:10 | | |

(IP보기클릭)125.187.***.***

Pasalina.
근데 중고든 중고가 아니든 브레이크 중간 안맞느건 저렴이 자전거와 켈리퍼브레이크의 고질적인 문제라 상관없을듯... 다이렉트 마운트 외에 대부분 저렇게 가운데에 나사하나로 박아넣는 방식인데 걍 손으로 치면 돌아가고 중앙 졸라 안맞음. 타다보면 브레이크슈가 닳기도 하고 휠도 막상 굴리면 꿀렁꿀렁 거려서 졸라 안맞는다 나도 나름 자전거계의 GTX 1050~1060이라 할수있는 시마노 105구동계 로드 타는데 병적으로 관리하지 않는이상 고질적인 문제임 | 18.04.05 02:39 | | |

(IP보기클릭)5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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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장구 주행능력은 결국 중요한건 엔진차이
18.04.04 21:16

(IP보기클릭)118.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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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류#

아...이건 (허벅지)라고 하는것이다. | 18.04.04 21:43 | | |

(IP보기클릭)58.122.***.***

염류#
바꿔타면서 주행능력 측정했음. | 18.04.04 22:34 | | |

(IP보기클릭)211.36.***.***

Mr. ANG
저건 다리안에 엔진심었다해도 믿을듯 | 18.04.05 08:56 | | |

(IP보기클릭)115.91.***.***

Mr. ANG
저런애들은 트렉전용이라 도로에서는 ㅈ밥임 | 18.04.05 11:28 | | |

(IP보기클릭)121.154.***.***

염류#
어차피 자전거도 결국 사람이 달리는거니까 그럴수도 있어. 근데 기량이 상대적으로 비슷한 사람끼리 달린다고 칠때 거리가 늘어날수록 저런 차이는 기하급수적으로 불어나게된다는걸 고려해야되.. 저기서처럼 3km 짧은거리를 달릴때도 몇십초 차이라면 100km 달릴땐 수십분이나 경우에 따라선 한시간 이상 단위로 차이가 날수도 있다. 즉 거리가 길어질수록 저 차이가 기하급수적으로 불어나는걸 감안해야 된다는 의미. 보통 자전거 스펙에 따라서 같은 기량의 사람이 탔을때 시속 몇km 정도 더 잘 나와주기도 하고 더 못나와주기도 하고 그러는데 많은 사람들이 물론 시속 1~2km 더 빠른게 무슨 큰 차이냐고 여길수도 있을거야. 하지만 시속 1km 더 빠르다는건 1초마다 20cm씩 더 앞서나간다는 것이고 1분이면 12미터를 앞서게 되고 1시간이면 720미터를 앞서나가게 되. 1시간 넘으면 스펙 좋은 자전거 탄 사람은 이미 등도 안보일만큼 저 멀리로 사라져 버린지가 오래다.. 뭐 레이싱경기나 기록경쟁이 아닌 이상 이런것에 큰 의미를 부여하기는 그럴수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힘을 덜들이고도 속도가 더 잘나와준다는건 역시 큰 차이야. 한마디로 비싼건 다 결국 비싼 이유는 어쨋거나 있다는거. 나도 근성으로 달리고 있긴 하지만 비싼 자전거는 돈없어서 못산다뿐이지 살수만 있다면 사고도 남았을걸. | 18.04.05 17:43 | | |

(IP보기클릭)175.202.***.***

근데 싼 자전거라는 것도 우리으 철티비에 비하면 상당한 고급품 아님? 철티비 브레이크도 끼익 소리나는 거 타고 댕기는 어르신들보면 불안함.
18.04.04 21:17

(IP보기클릭)182.226.***.***

루리웹-72015099
무게 18키로 나가는 아줌마자전거 일줄알았는데 브레이크는 저렴해도 무게11은 의외였음ㅋ | 18.04.04 21:50 | | |

(IP보기클릭)125.187.***.***

루리웹-72015099
웬만한 철티비가 제동력 더 좋음 최소 V브레이크나 기계식 디스크브레이크일탠데.. 저가형 로드 브레이크는 진짜 감속용임. 브레이크 레버(후드) 자체가 저가형은 투박해서 그립도 안좋아서 레버 당기는 힘도 약하고 켈리퍼브레이크 자체가 저가형은 V브레이크보다 제동력 떨어짐 | 18.04.05 02:45 | | |

(IP보기클릭)121.154.***.***

루리웹-72015099
요즘 어르신들도 좋은거 많이 타고 다닌다. 대표적으로 티타늄 MTB 타고 다니는 어르신들. | 18.04.05 17:45 | | |

(IP보기클릭)121.154.***.***

MOA0370
철티비들은 브레이크가 좋아서 제동력이 좋은게 아니라 타이어가 마찰력이 커서(철티비들도 MTB처럼 대부분 림과 타이어 폭이 넓고 트레드 패턴도 마찰력이 크도록 만들어져 있어) 제동력이 좋은 경우가 대부분이야 반면에 로드는 속도를 잘내기 위해서 타이어도 철티비 대비 폭이 굉장히 좁은 경우가 보통이고 트레드 무늬도 민무늬라서 마찰을 최소화 시킨 경우가 많은데 이거는 브레이크가 좋다고 해도 타이어가 마찰력이 크질 않아서 갑작스럽게 풀브레이크를 잡으면 슬립이 나버리거나해서 왠만해선 곧잘 멈춰세우는건 힘들다.. 즉 자전거 타이어가 브레이크의 성능 만큼이나 제동력에도 매우 큰 영향을 주게 되. | 18.04.05 17:53 | | |

(IP보기클릭)182.172.***.***

문명하셨습니다
님말도 맞고 지식자랑하려는거 알겠는데 내말이 틀린건 아님. 저가형 철티비라 해도 최소 v브레이크인데 저가형 캘리퍼 브레이크보다 성능 좋음 저가형 로드는 타이어의 그립력이 무색할정도로 브레이크 잡아봤자 슬립조차 나지않는게 많음 클라리스급도 돈아까워서 무등급 캘리퍼브레이크 쓴거 특히 저가형 로드의 레버도 극악의 브레이크성능에 한몫하는데 구형 클라리스 레버만 봐도 왕손이 아니면 드랍잡고 브레이크 하기 힘들정도로 레버가 투박하고 레버를 잡아도 지렛대 원리가 안나오는 느낌. 이건 비슷한 타이어와 브레이크를 쓰는 하이브리드 자전거가 저가형 로드보다 브레이크 잘잡히는거 보면 암 브레이크 잡아서 타이어 슬립이 난다면 그때부터 타이어에 따른 제동력을 논하겠지만 슬립조차 안남(휠이 잠기지 않고 여전히 돌아가는 상태) 순수하게 브레이크 성능 자체가 ㅂㅅ이란 얘기(굴러다니는 철티비랑 30만원대 클라급 입문로드 다 겪어봐서 암) 즉 저가 로드의 제동력은 구린 레버 + 브레이크 + 타이어의 합작품 뭐 철티비가 워낙 종류가 많다보니 드럼브레이크같은 폐급으로 논한다면 할말이 없지만 | 18.04.06 04:54 | | |

(IP보기클릭)121.154.***.***

MOA0370
정확히 어디에서 오해가 생긴건지 잘 모르겠는데.. 일단은 '즉 자전거 타이어가 브레이크의 성능 만큼이나 제동력에도 매우 큰 영향을 주게 되.' 라고 적었잖아? 난 '브레이크 성능에 관계없이 타이어로 인한 제동력이 반드시 절대적이다' 라고 쓴건 결코 아니야 특히 철티비 같은 경우는 대부분이 애초에 폭이 매우 넓고 공기압도 낮아서 땅에 펑퍼짐하게 눌려지는 광폭 타이어를 쓰는 만큼 타이어의 마찰력이 큰 경우니까 솔찍히 그 가격에 무슨 좋은 브레이크를 달아놓은것도 아니니 그점이 제동력에 더 크게 작용한다고 적은거야(나도 예전엔 알톤 20만원짜리 철티비타고 다니던 시절 경험으로 말한거야. 듣보 V브레이크에 켄다 26x1.95 깍두기 타이어가 기본으로 달려있었고 26x1.95 깍두기 타이어가 속도가 너무 안나와줘서 흥아타이어 26x1.5 로 바꿧을때 속도는 늘었지만 제동력은 크게 줄었던 경험도 해보았다) 여기에서 혹시 '타이어에 따라선 브레이크 성능도 상관없겠네' 라는 식으로 오해가 있었던거면 그런 의미로는 절대로 적은게 아니다. 그리고 당연히 철티비 V브레이크가 로드 브레이크랑 제동성능 차이 없다거나 로드 브레이크보다는 안좋다라고 쓴것도 아니고 '켈리퍼브레이크 자체가 저가형은 V브레이크보다 제동력 떨어짐' 라고 적은 부분에 대해서도 그래서 아무말 안했잖아? 맞는말이니까.. 혹시 '로드가 갑작스럽게 풀브레이크를 잡으면 슬립이 날수 있기 때문에 브레이크가 아무리 좋아도 왠만해선 곧잘 멈춰세우는건 힘들다'고 한 부분에서 오해가 생긴거면 이것도 그냥 타이어 특성에 대해서 보충하기 위해 달아둔거야.(내가 지금 타고 있는 메리다 하이브리드에 난 예전에는 25c 로드 타이어를 물려서 다녔던적이 있어. 그런데 이 녀석은 유압디스크 라서 바퀴는 잘 멈춰도 슬립이 잘 나더라. 그래서 그외에도 이런저런 이유때문에 슈발베 마라톤 35c 로 타이어를 교체했는데 지금은 전혀 그런일이 없다) 그걸 떠나서 애초에 브레이크 레버를 제대로 쥐어도 바퀴가 잠기지 않을 만큼 저성능인 브레이크는 대화주제를 떠나서 그냥 결함품이잖아.. 그렇지? 난 결함품을 결함품이 아니라고 한것도 아니고 타이어가 좋으면 결함품 브레이크 달려 있어도 제동력이 좋다라고 적은것 또한 아니니 오해가 있으면 오해를 풀길 바랄께. | 18.04.06 08:06 | | |

(IP보기클릭)121.154.***.***

MOA0370
P.S : 다만 '지식자랑하려는거 알겠는데' 라는 부분은 기분이 좀 나쁘다. 난 애초에 머리가 나빠서 자랑할 지식도 없는걸. | 18.04.06 08:14 | | |

(IP보기클릭)220.79.***.***

문명하셨습니다
브레이크가 좋아서 제동력이 좋은게 '아니라' 고 해서 다 부정한걸로 오해함 미안 | 18.04.07 12:04 | | |

(IP보기클릭)211.252.***.***

BEST
속도 안낼놈이라도 로드 탈거면 브레이크는 좋은거 쓰는게 좋아 목숨이 여러개가 아니면 말야
18.04.04 21:17

(IP보기클릭)175.223.***.***

BEST
로리콘은고칠수있습니다
노브렠 픽시충 : 자전거는 간지나게 타야지 ㅋㅋ | 18.04.04 22:11 | | |

(IP보기클릭)116.126.***.***

로리콘은고칠수있습니다
쇼바와 디스크브레이크는 필수임 | 18.04.04 22:30 | | |

(IP보기클릭)223.62.***.***

로리콘은고칠수있습니다
로드 브레이크는 멈추는용도보다 속도줄이는용도인거같음 오히려 브레이크 잘잡히면 고속주행시에 더 위험하던데요 | 18.04.05 00:02 | | |

(IP보기클릭)121.172.***.***

୧༼ಠ益ಠ༽୨ ୧༼ಠ益ಠ༽୨
후드를 잡고 브레이킹을 히면 속도를 줄이는 용도가 맞아 근데 약간 오해가 있는게 일단 브레이크는 서기 위해 존재하는거야. 근데 로드는 체중이 앞으로 쏠린상태로 주행하다가 브레이킹을 하다보니 앞으로 꼬꾸라질수 있어 그래서 위험하다는거임. | 18.04.05 00:56 | | |

(IP보기클릭)222.108.***.***

디트리히폰베른
그래서 급브레이크 잡을 때 웨이트백 필수죠 ㅇㅇ. 급브레이크 잡을 땐 습관처럼 자동으로 웨이트백해야 제동거리도 줄고 더 안전하죠. | 18.04.05 11:09 | | |

(IP보기클릭)175.223.***.***

바지v
거기다가 핸들 포지션도 후드에서 드롭으로 옴겨야 됨 | 18.04.05 19:06 | | |

(IP보기클릭)183.91.***.***

하지만 가격은 몇백배 차이나겠지 ㅜ
18.04.04 21:17

(IP보기클릭)211.252.***.***

쌍디twins
30배정도 차이날거다 신품 기준으로 | 18.04.04 21:19 | | |

(IP보기클릭)59.12.***.***

로리콘은고칠수있습니다
저거 구동계 다하면 30배도 넘을걸 | 18.04.04 21:49 | | |

(IP보기클릭)110.14.***.***

로리콘은고칠수있습니다
30배 밖에 안나지 않을텐데... | 18.04.04 21:59 | | |

(IP보기클릭)39.113.***.***

쌍디twins
구린거 말고 그냥저냥 탈만한 놈으로 30잡고, 내 아버지 자전거가 저정도 스펙의 MTB인데 800임. | 18.04.05 00:50 | | |

(IP보기클릭)125.187.***.***

펭도르
Aeroad CF SLX Disc 9.0 Di2 -> 관세, 세금 미포함 780만원 라레이 레이스 (2011년식) -> 신품가 380파운드 (약 56만원) | 18.04.05 02:53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39.11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RODP
ㄴㄴ 그냥 딱 밟아보면 나가는 감각부터가 다름. 비싼놈이 훨씬 편하다. | 18.04.05 00:51 | | |

(IP보기클릭)59.1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RODP
미안한데 절대 달라 직장인이 괜히 돈 쳐바르는게 아니라 엔진업 하기는 시간이 부족하니까 장비빨로 때우는것도 무시 못하는거거든 비싼 자전거는 죤니 좋다 | 18.04.05 07:42 | | |

(IP보기클릭)175.2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RODP
자전거 안타보셨죠 ? 업힐도 아니고 완만한 경사로 맞바람 맞고 나갈때 짘짜 지름 생각밖에 안납니다; (철티비 40km 씩 타던 아저씨) | 18.04.05 08:30 | | |

(IP보기클릭)220.122.***.***

Andante~
자전거가 아무리 좋아봤자 그냥 자전거지 뭘ㅋㅋㅋㅋ 비싼 자전거로 오르막길에서 헉헉 거리며 올라가는거 바이크타고 슝 지나가면서 보면 저 짓을 왜 하는가 싶음. 운동할려고 탄다면 싼 자전거로 운동하면 운동효과가 더 클테고ㅋㅋ 미안하지만 그냥 돈자랑 하는걸로 밖에 안보여서 내 기준으론 좀 웃겨 | 18.04.05 10:16 | | |

(IP보기클릭)59.15.***.***

루리웹-4526561389
그렇게 따지면 바이크도 125cc 미만만 타야 되고 자동차도 모닝만 타야겠네? 똑같이 바퀴 4개 달리고 엔진 달린건데 그런 논리라면 헬스장 다니는것도 돈 자랑이네 동네 하천, 약수터 가면 운동기구들 다 있는데 말이지 | 18.04.05 10:59 | | |

(IP보기클릭)220.122.***.***

Andante~
자전거 한마디하면 꼭 이런걸로 부들거리던데 역시 예상을 벗어나질 않는군요~ 자동차든 바이크든 비싼만큼 돈값을 분명히 하고있거든... 50만원짜리 자전거랑 1000만원 짜리 자전거랑 20배의 가격차이가 나는데 성능이나 승차감 기타 등등 20배의 차이가 나는가?? 근데 자동차나 바이크는 20배의 가격차이 까지 갈 필요도 없고 당장 2~3배 정도만 가도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는거. 무 게 가볍다며 손가락으로 드는 시늉들 많이 하는데 그래봐야 몇키로 수준ㅋㅋㅋㅋ | 18.04.05 11:41 | | |

(IP보기클릭)59.15.***.***

루리웹-4526561389
말 같지도 않은 소리 하지마 니 기준이면 그냥 그런거다 하면 될걸 언덕을 왜 힘들게 올라가는지 의문이라면서 비아냥 거려놓고 무슨 말 같지도 않은 소리야 니가 해보지 않고 니 기준에서 벗어난다고 븅신 취급할거면 아예 비아냥 거리질 말던가 니가 말한대로 말해주면 자전거도 충분히 비싼만큼 겁나 값어치를 해요 단순히 유압식 브레이크로만 봐도 일반 클라리스급하고 울테만 가도 제동력 차이 죤나게 난다 바이크로 쳐주면 125cc용 바이크에 들어간 브레이크하고 미들급에 들어가는 캘리퍼가 제동력 차이가 나듯이 죤니게 차이 나니까 그렇게만 알아둬 | 18.04.05 12:50 | | |

(IP보기클릭)211.252.***.***

BEST
쓰잘데기없는 태클같지만. 타이탄은 좀 갔고 GTX1080정도 되지 듀라에이스면. 타이탄이면 클라비큘라 SE에 슈퍼레코드 EPS세팅하고 브레이크는 EE브레이크로 해주면 타이탄급 세팅이 되겠다
18.04.04 21:20

(IP보기클릭)61.74.***.***

로리콘은고칠수있습니다
수신양호 | 18.04.04 21:28 | | |

(IP보기클릭)220.76.***.***

로리콘은고칠수있습니다
크랭크보니까 신형듀라고 프레임에 배터리보이는거 보니까 di2인데 현존 최대기업 시마노의 신형 듀라di2면 타이탄이라 비유해도 되지 않을까요... 가격이야 슈퍼레코드eps가 비싸지만 그게 곧 성능인것도 아니고요. | 18.04.05 01:23 | | |

(IP보기클릭)115.95.***.***

로리콘은고칠수있습니다
외쳐! EE! | 18.04.05 08:48 | | |

(IP보기클릭)110.70.***.***

문제는 안전이 맞음. 카본 파이버 바디 차량 라이더가 실제 사고가 나도 크로몰리 차량 라이더보다 훨씬 덜 다치는 것도 사실임
18.04.04 21:30

(IP보기클릭)182.221.***.***

싼건얼마고.비싼건얼마냐 50만윈vs500마원인가
18.04.04 21:31

(IP보기클릭)211.248.***.***

MBC볼놈
그정도함 | 18.04.04 22:05 | | |

(IP보기클릭)121.129.***.***

MBC볼놈
싼건 그 정도 저기 나오는 비싼건 700 이상 | 18.04.04 22:21 | | |

(IP보기클릭)39.113.***.***

MBC볼놈
싼건 30정도 비싼건 사람마다 다른대 난 1200 까지는 봤다. | 18.04.05 00:53 | | |

(IP보기클릭)59.21.***.***

MBC볼놈
https://www.canyon.com/ko/road/aeroad/ 캐년 자전거가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함. http://m.11st.co.kr/MW/Product/productBasicInfo.tmall?prdNo=1754671847&NaPm=ct=jfla9cmw|ci=d2e872a20d169ad788592bc21fcdd375bbeef832|tr=slc|sn=17703|hk=211d699fbff138e21c038120cc387b2ddc040f4a&utm_term=&utm_campaign=%B3%D7%C0%CC%B9%F6m_%B0%A1%B0%DD%BA%F1%B1%B3+%B1%E2%BA%BB&utm_source=%B3%D7%C0%CC%B9%F6_M_PCS&utm_medium=%B0%A1%B0%DD%BA%F1%B1%B3 이거 이전 년식 같은데 정확히 몇년식인지 모르겠으니 비슷한 사양으로 가져와봄 | 18.04.05 01:05 | | |

(IP보기클릭)59.21.***.***

MBC볼놈
참고로 비싸기로 유명한 자전거는 대표적으로 BMC의 람보르기니 콜라보 콜나고의 페라리 콜라보 미니벨로끝판왕은 몰튼 더블파일런임 리컴번트는 좌약이란 별칭을 가진 벨로모빌이라는게 있음. 언급한 자전거들은 죄다 천만원대임. | 18.04.05 01:10 | | |

(IP보기클릭)121.159.***.***

내가 아는애는 한달에 바퀴 3번터지던데
18.04.04 21:31

(IP보기클릭)211.248.***.***

꿈을파괴하다
그거는 타이어압이너무적거나 타는게 험해서그랱나도로드타지만두달에 한번정도터짐 100kg인데 | 18.04.04 22:06 | | |

(IP보기클릭)182.31.***.***

꿈을파괴하다
난 국산 하이브리드 살뺀다고 하루에 25km씩만 반년내내 탔는데 한번도 안터지더라.. 이쯤되니 슬슬 터질때 된거같아서 탈때마다 불안함 | 18.04.04 22:18 | | |

(IP보기클릭)59.20.***.***

Hal Jordan
하이브리드는 로 드에 비하면 거의안터진다고 봐야됨 | 18.04.05 03:51 | | |

(IP보기클릭)121.131.***.***

꿈을파괴하다
로드는 도로턱 등 올라가는 것도 잘 올라가야됨. | 18.04.05 09:03 | | |

(IP보기클릭)59.1.***.***

근데 브레이크 너무 좋은거쓰면 너무 잘 멈춰서 오히려 적응이 안되더라.. 마치 트럭의 에어브레이크를 맨 처음 썼을때의 급정거의 충격이라고 해야할까
18.04.04 21:32

(IP보기클릭)58.235.***.***

12킬로정도면 아주 준수한데??
18.04.04 21:32

(IP보기클릭)221.160.***.***

자전거 사면 한달 안되서 훔쳐가가지구 10만짜리 이상 안삼
18.04.04 21:34

(IP보기클릭)211.36.***.***

이끼。
중고로 하이브리드 적당히 15만 짜라 강추 | 18.04.04 21:41 | | |

(IP보기클릭)58.225.***.***

이끼。
차는 안건드려도 자전거는 나이 먹은 인간들도 자주 건드려서 짜증남.아버지가 쓰던 300정도 되는 자전거 물려받아서 근처 도서관이나 시내 다닐 때 사람 적게 다니는 자정거 정차대에 묶어놓아도 자꾸 건드림. 사람 적은데서도 그러는데 사람 좀 많은데 묶어놓으면 줄 끊고 훔쳐 갈까봐 차 필요없는 거리는 그냥 걸어다님 ㅜㅜ | 18.04.04 21:50 | | |

(IP보기클릭)221.139.***.***

정반합
그런데 자전거는 사람많은데 보관하는게 오히려 더 안전함. 주위에 감시 카메라까지 있으면 건드리지 못함. 일단 자기 물건 아니니까 쉽게 못건드림. | 18.04.04 22:00 | | |

(IP보기클릭)72.53.***.***

정반합
상식적으로 뭐든간에 사람 많은곳이 안전하지 않나요? | 18.04.04 22:21 | | |

(IP보기클릭)220.118.***.***

이끼。
카페에 지갑이나 핸드폰 놓고 저리 잠깐 비워도 암 도 안건드는 나라가 우리나라인데 유독 자전거 도둑은 왜 이리 많은지 모르겠어 | 18.04.04 23:34 | | |

(IP보기클릭)58.225.***.***

메현후인
ㄴㄴ 인적이 진짜 적은데를 말하는게 아니에요. 시내에 중앙대로가 100명이 다닌다면 그 근처 작은 도로들은 상가도 있고 사람도 적당히 다녀서 괜찮은 그런데 말한 거였어요. | 18.04.05 00:05 | | |

(IP보기클릭)72.53.***.***

정반합
아니, 그러니까 님이 말씀하시는 "사람 적은데"가 예를 들어 시내에 중앙대로 근처 작은 도로에 상가도 있고 사람도 적당이 있는곳이고, 그런곳에서 자꾸 자전거가 손을 탄다는 얘기인거는 알겠는데, 그런 "사람 적은데" 말고 거기보다 사람이 많은 "사람 좀 많은데"는 어쨌든 "사람 적은데" 보다는 더 안전하지 않냐 이거죠. 님 댓글을 보면 "사람 적은데"보다 "사람 좀 많은데"가 더 도난 위험이 크다고 말씀하시는 걸로 읽혀서요. | 18.04.05 00:29 | | |

(IP보기클릭)121.172.***.***

이끼。
동호회에서는 이런말이 있어, "내 눈밖에 자전거는 내 자전거가 아니다" 절대 시야밖에 자전거를 두지 않아 | 18.04.05 00:59 | | |

(IP보기클릭)58.225.***.***

메현후인
아 줄걸어놔도 사람이 좀 더 다니는데가 그만큼 더 위험하지 않나 싶어서요. 근처에 있는데 주인 없다고 생각했는지 자전거 가져가려고 안달하던 놈들을 몇번 봤거든요. 친구랑 일보러 자전거들을 상가 안 계단 파이프에 묶어놨는데 파이프가 휘기만하고 못끊으니 친구 자전거 빵꾸낸 놈도 있었고..자전거 건드리는 사람은 사람이 많이 다닐수롯 더 많더라구요. 학생도 그런데 아재들은 자전거 옆에 주인이 있으면 말만하고 끝나는데 주변에 주인이 없다 싶음 이 자전거 좋다느니 가격만 나간다느니 이러면서 자기네끼리 툭툭 차보고 이리저리 건드리는 사람이 종종있어요.제가 어쩌다 본 게 몇번이니 생각보다 더 많이 건드리겠지요. | 18.04.05 01:04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6.9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매운떡볶이
나도 왠만큼 빨리 달려도 자전거 제동거리가 10미터나 나올 일이 있나 싶긴 함 | 18.04.04 21:38 | | |

(IP보기클릭)59.1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쿠미로미
나오지 자전거 좀 타는 사람들이면 평지에서 밟으면 순간 시속 50키로이상 뽑음 선수들은 70~80키로도 내고 일반인도 내리막에서 페달링 치면서 달리면 80키로 우습게 찍음 | 18.04.05 11:06 | | |

(IP보기클릭)3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Andante~
일반인이 80을 우습게 찍는다고? 일반적인 자전거 기어가 시속 80을 버틴다고? | 18.04.05 11:49 | | |

(IP보기클릭)59.1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쿠미로미
일반 철티비 말고 저기 사진에 있는것들로 말하는거지 일반인도 내리막에서 겁 없이 페달질 하면 80 그냥 찍어 페달 안 밟아도 60~70은 찍고 나도 실제로 대회 나가서 내리막 다운힐에서 70이상 내다가 무서워서 브레이크 조절하면서 68정도로 내려오고 했었는데 | 18.04.05 12:40 | | |

(IP보기클릭)3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Andante~
저 위에 있는거중 싼거는 그냥 철티비 아냐? 일반적인 싸구려 철티비랑 고가 장비랑 비교한거일텐데 거기에 일반인이 시속 80의 자전거를 제어하는게 가능은 한가도 몰겠고... 페달질 한다고 저으면 무게중심 못잡고 단박에 날아갈거 같은데 | 18.04.05 12:54 | | |

(IP보기클릭)59.1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쿠미로미
저 위에 싼거는 아마 알루미늄이나 그럴거고 대신 구동계는 일반 싸구려 쓴게 아니니까 대신 저 싸구려는 내리막에서 80내면 브레이크 안잡혀서 뒤지는거고 저 짤처럼 슈퍼 바이크가 아니라 조금만 등급 좋은걸로 가도 충분히 됨 그리고 80키로라는게 당연히 직선위주의 내리막을 말하는거지 구불 구불 코너에선 불가능인거고 그리고 보통 사람들이 속도계가 없어서 잘 몰라서 그러는데 보통 일반인이 철티비 이런걸로 타는게 20~25키로정도야 조금 빠른 애들이 30키로 넘어가고 좀 타는 애들은 그냥 35~38키로 정도로 평균 달린다고 보면 되는데 내리막에서 저정도도 안나오겠어? | 18.04.05 13:05 | | |

(IP보기클릭)3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Andante~
음 싸구려도 거까지 빠르게 나오긴 하는갑네... | 18.04.05 13:06 | | |

(IP보기클릭)59.1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쿠미로미
저 사진에 있는 저가형이 싸구려라고 해도 50만원은 하는 그냥 최하위 입문급이야 진짜 10만원대 싸구려랑 비교할 정도의 급은 아니야 | 18.04.05 13:07 | | |

(IP보기클릭)3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Andante~
근데 그럼 50만원이나 하는게 브레이크 중립도 안맞는겨? 시벌;; | 18.04.05 13:08 | | |

(IP보기클릭)168.126.***.***

근디 궁금헌게 바퀴가 브레이크 때문에 회전이 멈추기 직전이 최대의 제동력이라는데 일반 고무패드 브레이크로도 달리는중에 브레이크 잡으면 바퀴만 멈출정도로 마찰력이 쎄던데 왜 제동거리 차이가 나는걸까요? 그 브레이크 잡는 순간에 얼마나 빨리 잡아주나의 차이일까요? ㅎㅎ
18.04.04 21:37

(IP보기클릭)221.161.***.***

매운떡볶이
와이어로 움직이는 브레이크보다 유압으로 움직이는 브레이크가 더 칼같이 반응하고 힘이 좋음. | 18.04.04 21:40 | | |

(IP보기클릭)116.126.***.***

매운떡볶이
디스크브레이크 써보면 확실히 알수있습니다. 저도 초기엔 고무브레이크쓰다가 안전때문에 디스크로 바꿨는데 반응이 완전 달라요 칼각임 그래서 초반에 적응하느라 힘들었는데 적응되고나면 이게 내 목숨을 잡아주는구나 라고 뼈저리게 느낌 | 18.04.04 22:36 | | |

(IP보기클릭)39.113.***.***

매운떡볶이
뒷바퀴는 잡아도 바퀴가 멈춘체로 밀리는데, 보통은 그래서 감속할때 많이 쓰고 진짜 급하게 멈춰야하면 앞바퀴를 잡아버림. 팍 하고 멈춰서 운전자 날아가는거 볼 수 있음. | 18.04.05 00:56 | | |

(IP보기클릭)222.118.***.***

일반인은 그냥 싼건데 브레이크만 좀 잘되는걸로 사서 천천히 타는게 좋음
18.04.04 21:37

(IP보기클릭)180.64.***.***

바이믈 입문하는데 솔직히 비싼거까지 살 필요는 없고 말대로 브레이크만이라도 안전하게 쓰면 좋을듯.
18.04.04 21:37

(IP보기클릭)59.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4516135903
디스크로드도 100아래로 구할수있음 | 18.04.04 21:50 | | |

(IP보기클릭)3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97년산 아다
엄청 싸졌네요 | 18.04.04 23:16 | | |

(IP보기클릭)182.2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DCat1
후지 자라2.3 투어링 디스크도 80만에 구할수 있더라구요 | 18.04.04 23:17 | | |

(IP보기클릭)221.161.***.***

싼걸로 비싼걸 이길 정도로 단련을 해야지
18.04.04 21:39

(IP보기클릭)223.62.***.***

단백질Capturer
만화같은 소리를... | 18.04.04 22:04 | | |

(IP보기클릭)211.248.***.***

눈팅빌런
근데그게실제로일어난사례가있음 | 18.04.04 22:07 | | |

(IP보기클릭)221.161.***.***

눈팅빌런
만화는 아님. 철티비 탄 아저씨가 로드를 이기는 건 심심치 않게 봄 | 18.04.04 22:07 | | |

(IP보기클릭)223.62.***.***

단백질Capturer
아니 불가능하다는게 아니라 그 노력할바에 걍 돈내는게 훨씬 낫다는거지 그정도 노력이면 | 18.04.04 22:09 | | |

(IP보기클릭)121.129.***.***

눈팅빌런
근데 머 도시전설급임 지금 최상위권 선수가 어릴적에 시합에 아줌마 자전거로 우승한 케이스가 있는데 애초에 운동이란게 장비도 좋아야되지만 재능이 넘사벽이니.. https://www.youtube.com/watch?v=cTUZmlMXIiI 이런것도 어느정도 셋팅 된 자전거로 하는거고 실제 저런 대회 나가서 후미권에서 출발하면 사람 따라잡기 매우 쉬움 | 18.04.04 22:25 | | |

(IP보기클릭)223.62.***.***

파멸한세상
아니 반대박는놈들은 뭐냐?? | 18.04.04 22:27 | | |

(IP보기클릭)121.129.***.***

눈팅빌런
난 몰라 여기 비추주는거 지 마음이지 머 자전거가 장비빨이 없진 않은데 일반 동호인은 마일리지가 깡패 아마추어 선수급은 과학적인 훈련량이 깡패임 | 18.04.04 22:29 | | |

(IP보기클릭)116.40.***.***

파멸한세상
ㅋㅋ중간에 하츠네 미쿠 뭐옄ㅋㅋㅋㅋㅋ | 18.04.04 23:11 | | |

(IP보기클릭)1.226.***.***

단백질Capturer
만화는 아니긴하지만 철티비로 로드 이기는게 심심찮게 보인다는건 오바죠 | 18.04.05 00:38 | | |

(IP보기클릭)221.161.***.***

୧༼ಠ益ಠ༽୨ ୧༼ಠ益ಠ༽୨
아니 내가 자주 가는 코스에 그 아저씨도 자주 보니까 그러는 걸 어케 해 | 18.04.05 00:41 | | |

(IP보기클릭)121.129.***.***

glory80
운동이라 나오는 빠요엔 한국은 없는데 일본은 저러고 잘 타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음 주변에 나갔다가 자괴감 느낀 사람도 있음 | 18.04.05 00: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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