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c131\uc2ec\ub2f9","rank":"new"},{"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bc84\ud29c\ubc84","rank":-1},{"keyword":"\ub864","rank":-1},{"keyword":"\ub77c\uc778","rank":2},{"keyword":"@","rank":0},{"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3},{"keyword":"\ub9bc\ubc84\uc2a4","rank":2},{"keyword":"\ub9d0\ub538","rank":-4},{"keyword":"\uc6d0\uc2e0","rank":1},{"keyword":"\ubc14\ud0a4","rank":-3},{"keyword":"\uc2a4\ud154\ub77c","rank":0},{"keyword":"\uc6d0\ud53c\uc2a4","rank":-4},{"keyword":"\uac74\ub2f4","rank":1},{"keyword":"\uc720\ud76c\uc655","rank":-1},{"keyword":"\ub2c8\ucf00","rank":-3},{"keyword":"\ub358\ud30c","rank":2},{"keyword":"\ub77c\uc624","rank":0},{"keyword":"\ud2b8\ub9ad\uceec","rank":-2},{"keyword":"\uc57c\uad6c","rank":0},{"keyword":"\ub358\uc804\ubc25","rank":-5},{"keyword":"\uadfc\ud29c\ubc84","rank":"new"}]
(IP보기클릭)59.25.***.***
조건 없이 상대 패 2장 한데스는 ㅈ밥이 아닙니다. 말이 묘지 자원이지 결국 절대다수의 카드와 플레잉은 패에서 시작하는 게임인데 그 논리면 현존하는 거의 모든 한데스 카드는 제제 받을 이유가 없었어야
(IP보기클릭)220.70.***.***
2장을 버리게 하니까요. 참고로 강인한 하수병은 1장 되돌리기입니다.
(IP보기클릭)220.70.***.***
2장을 버리게 하니까요. 참고로 강인한 하수병은 1장 되돌리기입니다.
(IP보기클릭)220.70.***.***
상대의 패가 4장 이상 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확인하고 몬스터 카드 1장을 선택하여, 그 카드를 주인의 덱으로 되돌리고 셔플한다. 더스트슈트도 금지에서 10년 가까이 못 풀리고 있는데, 근본적으로 상대 패를 라이프 정도의 코스트로 털어버리는 카드들은 다 금지권으로 보입니다. (마인드 크래쉬는 상대 패를 알아야 사용가능하므로 제한해제, 홍연의 지명자는 일시제외라 무제한, 빛의 봉쇄검은 랜덤 일시제외라 무제한으로 보입니다) | 24.04.19 18:59 | |
(IP보기클릭)220.70.***.***
짓궂은 쌍둥이 악마에 대해서는 이 외에도 "선공이 사용 가능한 후공 견제 카드"라는 점도 큽니다. 선공이 이 카드를 쥐고 후공 상대로 메인 페이즈 첫 번쨰 마법카드로 사용한다고 전제해 보죠. 랜덤으로 상대 패트랩을 1개 제거할 가능성이 있고 그 후 상대가 이 이후 추가 전개를 위해 키카드를 패에 쥐고 있거나 아니면 패트랩을 버려서 키카드를 지켜야 합니다. 선공 유저가 6장 후공이 5장+1장(자신턴 드로)을 들고 시작하는 것만으로 선공이 유리라고 선공 드로를 뺴서 매수를 맞췄는데 쌍둥이 악마는 이걸 단숨에 5:3+1장으로 만들어버리죠. | 24.04.19 19:02 | |
(IP보기클릭)220.86.***.***
결론은 유희왕은 다른 카드게임과는 달리 한 턴에 행동력, 자원이라는 개념이 없고 카드 한 장 한 장이 행동력이자 자원이라는 특성 때문으로 보면 되나요? | 24.04.19 19:04 | |
(IP보기클릭)220.70.***.***
행동력 자원이 있는 게임에서도 라이프 따위를 코스트로 상대 패를 2장 털어버리는 카드는 사기 카드입니다. 짓궂은 쌍둥이 악마가 금지인 다른 근거는 바로 이 도둑의 연막탄인데, 도둑의 연막탄 악용하는 불꽃성기사가 이 효과를 2번 써서 패를 2번 털다가 연막탄을 금지당했습니다. | 24.04.19 19:06 | |
(IP보기클릭)220.70.***.***
매더개의 정신 부패가 3마나나 먹는 게 괜히가 아닙니다. | 24.04.19 19:08 | |
(IP보기클릭)220.86.***.***
답변 감사합니다. 묘지 자원이 중요하다 해도 패 자원에 비할 바는 아니군요 | 24.04.19 19:09 | |
(IP보기클릭)119.82.***.***
참고로 덧붙이자면 홍연의 지명자는 OCG에서만 무제한이고 TCG(미국 쪽), 마스터 듀얼에서는 금지입니다. | 24.04.19 19:21 | |
(IP보기클릭)222.236.***.***
(IP보기클릭)222.236.***.***
자기가 선택해서 버리는것도 지금 감방가있는데 | 24.04.19 19:00 | |
(IP보기클릭)39.122.***.***
연막탄을 못 쓰게 만든 이 미친 물고기... | 24.04.19 19:07 | |
(IP보기클릭)59.25.***.***
조건 없이 상대 패 2장 한데스는 ㅈ밥이 아닙니다. 말이 묘지 자원이지 결국 절대다수의 카드와 플레잉은 패에서 시작하는 게임인데 그 논리면 현존하는 거의 모든 한데스 카드는 제제 받을 이유가 없었어야
(IP보기클릭)220.86.***.***
결론은 유희왕은 다른 카드게임과는 달리 한 턴에 행동력, 자원이라는 개념이 없고 카드 한 장 한 장이 행동력이자 자원이라는 특성 때문으로 이해하면 되는 건가요? | 24.04.19 19:04 | |
(IP보기클릭)125.133.***.***
겨우 1코스트 정도로 패2장 터는 효과는 걍 다른 겍임에서도 사기일걸요 | 24.04.19 19:49 | |
(IP보기클릭)172.224.***.***
(IP보기클릭)220.86.***.***
감사합니다. 패 트랩이 활개치는 등 현 메타에서 오히려 더 사기급이라고 봐야겠네요 | 24.04.19 19:10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0.86.***.***
결론은 묘지 자원이 중요하다 한들 묘지 자원은 상대에게도 공개되니 자신만이 알 수 있고 주도적으로 꺼낼 수 있는 패 자원이 더 중요하다는 의미로군요 | 24.04.19 19:08 | |
(IP보기클릭)118.235.***.***
예로 상대가 무력화 카드를 2번 피하며 전개할 패가 있다면 쌍둥이 악마로 그 전개 필요 카드 중 하나만 제거되도 상대의 전개길은 좁아지니깐요ㅎ | 24.04.19 19:1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