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마탄 플레 첫 계급을 달았습니다. 아마 이번 시즌은 더이상 하지 않고 끝낼 것 같군요. 동포가 없어서 더는 못하겠습니다. 골드 마지막 계급이 굉장히 치열했습니다. 쭉 내려가더라고요 ㅠㅠ
오늘은 마탄으로 게임하면서 느낀 몇 가지 장점과 단점, 그리고 개선사항을 논의하고자 합니다.
-장점
1. 상대의 허리를 끊기 좋음.
마탄이 상대 행동에 구멍을 송송 뚫어서 이후 플레이에 지장을 주기에 특화된 컨셉인 것 같습니다. 물론 카드들을 쓸 타이밍을 잘 알아야하고 상대 카드 한장한장의 견제를 한 턴에 한번밖에 할 수 없으니 큰거 한방씩 끊어내서 빌드를 무너뜨리겠다는 마인드를 기본 탑재해야 합니다.
2. 맥스를 잘 지키면 창조경제 가능.
링크 맥스가 마탄의 꽃입니다. 다른 마탄이 있는 상태에서 맥스를 꺼내는 데 성공하면 막대한 이득을 벌 수 있습니다. 상대 몬스터가 많은 상태에서 다른 마탄 하나 남겨놓은 상태에서 맥스를 꺼내거나 마함 깔린 상태에서 맥스를 꺼내는데 성공하면 엄청난 이득을 벌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역전도 많이 했습니다. 물론 마탄잘알들은 맥스를 무한포영이나 이펙트 뵐러같은 걸로 오징어만들어버리려고 하니 그건 조심해야 합니다.
-단점과 내가 생각한 개선사항
1. 타점
마탄이 끊어먹고 때리는데 특화된 대신 타점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크로스 도미네이터를 최대한 잘 써야 합니다. 네버 엔돌핀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더군요. 한편 어니스트도 쓰면 좋습니다만 말릴 수도 있으니 1~2장 추천드립니다.
2. 패말림
의외로 마탄은 패말림이 상당합니다. 제가 고집이 센 편이라 끝까지 욕겸, 욕졸을 안쓰려고 했는데 결국은 투입하게 되더라고요. 일단 패에 몬스터 1장 있고 나머지 총알들 2~3장, 패트랩 1~2장 있으면 최고의 패인 것 같습니다만 대부분 총알들만 뽑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첫 턴에 몬스터가 무조건 1장 있어야합니다. 그래야 살아남습니다.
3. 몬스터 효과에 약함
데드맨즈 버스트는 몬스터의 효과까지 커버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몬스터 효과 자체를 견제하는 게 크로스 도미네이터 정도인데 이걸로 뵐러같은 걸 막을 수 없다보니 무덤의 지명자를 꼭 넣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통고도 좋습니다. 이것들이 없으면 맥스를 살릴 수 없습니다!
이외에도 전개력에도 문제가 좀 있는데 그 경우는 동포를 넣고 돌린 다음에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제 덱입니다. 아직 미완성이고 나중에 다시 할 시간이 생기면 동포 3장 넣고 다시 할 생각입니다.
(IP보기클릭)211.195.***.***
(IP보기클릭)211.195.***.***
오세뱅여자친구
아 그리고 플레 올라가면 엘드, 드트, 트라브 진짜 자주 보니까 셋다 카운터 칠수 있는 갓싱니들은 최소 2장에서 3장까지 넣는걸 추천드립니다. | 22.01.25 01:3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