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7.4 더보기 +

[잡담] 스프레건즈를 계속 연구해보는 결과 깨달은 것 [4]




(3876172)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704 | 댓글수 4
글쓰기
|

댓글 | 4
1
 댓글


(IP보기클릭)220.81.***.***

BEST
1. 이 방법이 은근 괜찮은 게, 필마는 비정규 특소 효과가 있고, 기함이 깨지지 않는다면 계속 제거기 체인 제외 후 귀환으로 버텨줄 수 있죠. 사실상 기함은 하나만 낼 거라 엑덱 의존도가 의외로 적어서, 섞는 덱이 꽤 보입니다. 물론 나갔다 들어오면 엑덱특소 부분이 삭제되니 플뢰르와 에클레시아의 트리거가 되진 못하지만, 엑덱덤핑 수단인 퍼니시먼트와 막시무스를 쓸 수 있게 되죠. 2. 존을 고르고 그 안의 타깃을 고르고 파괴하니 대상 내성은 괜찮은데, 역시 파괴 내성이 제일 문제겠죠. 괜찮은 생각인데 스프리건즈의 자리가 괜찮은지 걱정입니다. 엑시즈몹 하나, 융합(알버스축)하나 정도니까 아예 3장씩 꽉 채우고 욕졸 쓰는 것도 그럭저럭 괜찮아 보이는 게, 얘네 몇 번 보니까 회전력이 부족해 보여요. 3. 이 부분은 테라포밍, 메타버스, 심하면 종언의 땅 까지 끌어와야 할 것 같네요. 서치 카드가 딱 하나 있긴 한데... 4. 스프리건트 관련 알버스 융합 소재가 은근 빡세죠. 극단적으로 쓰려면 인카운터로 살리면서 상대 거 먹고 융합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그건 좀 무리수 같고. 소환스프리건트라그마 할 거면 그냥 소환섀도그마의 하위호환이 되어버리고. 이래저래 교도국가는 너무 강하고 반군은 힘들어 미치잖아 이 세계관
20.10.20 01:44

(IP보기클릭)220.81.***.***

BEST
1. 이 방법이 은근 괜찮은 게, 필마는 비정규 특소 효과가 있고, 기함이 깨지지 않는다면 계속 제거기 체인 제외 후 귀환으로 버텨줄 수 있죠. 사실상 기함은 하나만 낼 거라 엑덱 의존도가 의외로 적어서, 섞는 덱이 꽤 보입니다. 물론 나갔다 들어오면 엑덱특소 부분이 삭제되니 플뢰르와 에클레시아의 트리거가 되진 못하지만, 엑덱덤핑 수단인 퍼니시먼트와 막시무스를 쓸 수 있게 되죠. 2. 존을 고르고 그 안의 타깃을 고르고 파괴하니 대상 내성은 괜찮은데, 역시 파괴 내성이 제일 문제겠죠. 괜찮은 생각인데 스프리건즈의 자리가 괜찮은지 걱정입니다. 엑시즈몹 하나, 융합(알버스축)하나 정도니까 아예 3장씩 꽉 채우고 욕졸 쓰는 것도 그럭저럭 괜찮아 보이는 게, 얘네 몇 번 보니까 회전력이 부족해 보여요. 3. 이 부분은 테라포밍, 메타버스, 심하면 종언의 땅 까지 끌어와야 할 것 같네요. 서치 카드가 딱 하나 있긴 한데... 4. 스프리건트 관련 알버스 융합 소재가 은근 빡세죠. 극단적으로 쓰려면 인카운터로 살리면서 상대 거 먹고 융합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그건 좀 무리수 같고. 소환스프리건트라그마 할 거면 그냥 소환섀도그마의 하위호환이 되어버리고. 이래저래 교도국가는 너무 강하고 반군은 힘들어 미치잖아 이 세계관
20.10.20 01:44

(IP보기클릭)211.36.***.***

빵봉투다
섬흡거...섬흡거 가져와! | 20.10.20 01:45 | |

(IP보기클릭)124.51.***.***

1. 비율만 조정하면 드래그마가 스프리건즈의 부족한 견제를 보충할 수 있죠 2. 파괴수를 채용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네요. 확실히 파괴 중심의 견제이니 먹기가 좋죠 4번하고 연계해서 철구룡의 소재인 "이 턴에 특수 소환된 효과몬스터"를 충족시킬 수 있어서 낙윤하고 시너지가 좋을 거라고 봅니다 또 써보니 생각나는게 파괴수를 채용함으로써 기함의 파괴범위를 조절할 수 있어서 같이 파괴할 수 있네요 3. 드래그마 파츠가 기함이 있으면 거의 일소권을 쓰지 않고, 또한 스프리건즈도 캡틴을 소생할 피드정도만 일소권을 쓰니 플래닛 패스파인더를 채용해도 될 것 같네요. 덤으로 공격력이 1000 이어서 알미라지-시큐어 가드너를 통해 막시무스 특소 조건도 만족시킬 수 있고요 이래저래 다음 팩에서 지원을 기다려야 할 듯 합니다
20.10.20 02:03

(IP보기클릭)112.214.***.***

이 테마가 재미는 있는데 필드 의존도가 너무 큰게 별로더라구요. 상대도 파악을해서 필드만 주구장창 노리면 할게 없어져요...
20.10.20 02:25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레트로로 그린 잔혹동화, 리틀 구디 투 슈즈 (45)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20)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47)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3)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글쓰기
공지
스킨
글쓰기 368340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유희왕 종합

평점
7.4
장르
TC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코나미


유통사
코나미
일정
[출시] 1999.02.04 (온라인)
[출시] 2003.12.09 한국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