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퍼스트 개발비
스파이더맨2 3억 1500만 달러
라스트오브어스 파트2 2억 2000만 달러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2억 1200만 달러
갓오브워 라그라로크 2억 달러
게임 개발비가 미친수준인데
마소 스튜디오 343. 베데스다 게임스튜디오 같은경우 저위에 나열된 개발사 만큼 거대해서
개발비 최소 저정도나 그이상은 썼을꺼에요
그런데 하드웨어 판매량은 반토막이고 스팀에 동시발매해서 30% 수수료 헌납하고 게임패스떔에 게임 안팔리는데다가 가입자가 폭등하는것도 아니고 안방 북미 NPD차트 TOP20에 든게임은 스타필드가 유일하고
그냥 플스유저들은 기다리면 마소게임 다 발매 될꺼 같으니 그냥 플스겜 즐기다가 마소겜 발매되는거 마음에 들면 줍줍하시면 될꺼 같네요 ㅎㅎ
이제 시작이고
줄줄이 나올꺼라고 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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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 선택권이 늘어나는건 좋은데 애초에 엑박쪽 게임은 땡기는게 없어서 플스를 산거다보니 그닥 할만한 겜은 없더군요.... 마소는 선발대로 겜 몇개 풀어보고 판매량 나오면 다른 게임들도 풀려고 할텐데 지금 들어오는 겜들이 팔릴지 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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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엑박도 가지고 있지만 플스로 나온다고 플스 유저가 열광할만한 겜도 거의 없어요 기어워 헤일로는 안풀거 같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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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줄이 나오는 건 필연적이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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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도 눈앞의 이익에만 급급해 독점작 피시발매하면서 회사 미래 내다 팔았지... pc하나면 모든겜 즐길수있는데 콘솔을 왜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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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대 플스식 트리플A 사업모델도 지금 한계가 온거 같아요. 개발비과부하 개발기간증가(뭐 이것도 비용포함) 현재 지속 가능한 모델인가 의문. 플스5 나온지 꽤 됐는데 플스4시절 대비 소프트웨어가 질적 양적으로 많이 떨어지는 느낌. 지금 플스5 일부 제외(pc게임역시 발적화로 유사 상태인듯한)그래픽 수준 올라오질 않음 pc하이엔드 대비 사양이 구린데도 그마저도 활용이 안되는건 개발문제같은데 구조적으로 실타래가 꼬여있는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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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줄이 나오는 건 필연적이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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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엑박도 가지고 있지만 플스로 나온다고 플스 유저가 열광할만한 겜도 거의 없어요 기어워 헤일로는 안풀거 같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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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도 눈앞의 이익에만 급급해 독점작 피시발매하면서 회사 미래 내다 팔았지... pc하나면 모든겜 즐길수있는데 콘솔을 왜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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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앞의 이익정도가 아니라 개발비 충당이 안될정도니 pc욕심내는거지 바로 푸는것도 아니구여 설마 일개 일반인인 님 머릿속에 나오는 간단한 생각이 기업에서 안나올거라 생각하시는건 아니죠? | 24.02.22 17: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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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 선택권이 늘어나는건 좋은데 애초에 엑박쪽 게임은 땡기는게 없어서 플스를 산거다보니 그닥 할만한 겜은 없더군요.... 마소는 선발대로 겜 몇개 풀어보고 판매량 나오면 다른 게임들도 풀려고 할텐데 지금 들어오는 겜들이 팔릴지 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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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대 플스식 트리플A 사업모델도 지금 한계가 온거 같아요. 개발비과부하 개발기간증가(뭐 이것도 비용포함) 현재 지속 가능한 모델인가 의문. 플스5 나온지 꽤 됐는데 플스4시절 대비 소프트웨어가 질적 양적으로 많이 떨어지는 느낌. 지금 플스5 일부 제외(pc게임역시 발적화로 유사 상태인듯한)그래픽 수준 올라오질 않음 pc하이엔드 대비 사양이 구린데도 그마저도 활용이 안되는건 개발문제같은데 구조적으로 실타래가 꼬여있는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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