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모이니 본편에서는 어떨지 모르겠으나
리메이크에서 마테리아를 껴야 가능했던 회피공격이나 흘리기 등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었더군요..
마법도 화염/냉기 마테리아 번개/바람 마테리아 이렇게 두가지 속성을
하나의 마테리아로 묶은 것도 나오고.. 특정 어빌리티도 마테리아로 존재..
데모에는 나오지 않은거 같지만 조작하지 않은 캐릭터도 알아서 특정 어빌리티
사용하게끔 하는 마테리아도 존재 -> 이것은 연계 게이지 쌓는데 용이할것으로 보임..
이외에 가드 패링 타이밍이라던가, 뭔가 보다 더 신박한 마테리아 들이 더 나올거 같아서
전투 빌드 짜는거 골치 아프지 않을까 싶을정도? 특히 가드를 통해 데미지 무효와
가드와 동시 카운터 치는게 생기면서 기존 리메이크와는 전혀 다른 전투 느낌을 주네요..
리메이크도 충분히 완성형 전투 시스템이라 생각했는데.. 리버스는 이야...
데모 두편을 해본 느낌으로는 제대로 각 잡고 만든거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리메이크 하드 클리어 하고 곧바로 리버스 데모 플레이 했음에도..
이것저것 추가된게 많아서 적응이 빡세더라구요..
데모라 이것저것 한방에 보여주려다보니 엄청 복잡한 느낌..
연계 게이지 때문에 캐릭터들 돌려가며 잘 써야할거 같고... 특정 패턴은 저스트 가드나 회피를 통해
히트 상태 유발이니.. 전작보다 피지컬적인 부분도 필요할거 같고... 난이도 걱정도 되네요 ㅎㄷㄷ
아무튼 전투만큼은 대대대대대만족 입니다..
다만, 패치 되었다는대도 퍼포먼스 모드는 좀 뿌옇네요... 뭐 하다보니 적응되서 그냥 했지만
흠... 이건 좀 많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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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핵꿀잼 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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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렇군요.. 저도 있는거만 보고 써보지는 않아서.. 근데 범위화까지되면 너무 사기 아닐까..ㅋㅋㅋ | 24.02.22 14: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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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성만 적용되어도 편하긴 하겠죠 ㅋㅋㅋ | 24.02.22 14: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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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핵꿀잼 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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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에 익으면 당분간 이거만 파고들거 같습니다.. 개꿀잼이네요 | 24.02.22 14: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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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도 사실 마테리아 조합에 따라 다르다지만.. 기본 골자는 약점 공략으로 히트, 버스트 극딜 이게 고정인데. 리버스에서는 (물론, 리버스도 저게 핵심이건 마찬가지지만) 히트나 버스트 시키는 방식이 워낙 다양하게 존재해서 여러 방식으로 공략하고 키우는 맛이 날거 같아요 | 24.02.22 15: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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