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6월 출시가 되네요.
스위치로 처음 출시되었을때 부푼 기대를 안고 예약해서 플레이 했습니다만
최적화 문제인지 스위치 기준으로도 그렇게 뛰어나다고 할수 없었던 비쥬얼로 플레이 하기 참 껄끄러운 퍼포먼스를 보여줬던걸로 기억 납니다.
1/3 정도 하다가 그냥 봉인해버렸죠. 언젠가 멀티 나오겠지 나오겠지 기다리다보니까 몇년이 지난건지 ㄷㄷㄷ
기대했던대로 플 5로 나오고 부족했던 부분 보강하기도 하고.
추가컨텐츠는 둘째치고 4k 60 프레임 적용될거 같다는게 가장 큽니다.
기존 작품 플레이 하면서 느꼈던 불편함이 대부분 해소될듯 싶습니다. 그래픽 때깔도 나아질거 같고.
완전판 존버 한것도 아니지만 (흘러갈 시간이 더 아쉬운 나이 ㅎㅎㅎ ..)
결과적으로는 좋게 됐네요. 물론 그렇다고 게임 안사고 버틴것도 아니고 이미 기존판 사서 몇년째 묵혀놓긴 했습니다.
몇만원 정도는 몇년 먼저 한다는 메리트로 지불할 의사는 있긴한데 이 경우엔 미리 지불했음에도 제대로 된 퀄로 못즐긴 슬픔이 있네요.
반대로 페르소나 5는 일찍 해서 후회는 없었던 케이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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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개취인데 예전 진여신전생 시리즈면 모를까 근래의 작품에선 페르소나 쪽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스타일은 비슷해요. | 24.02.22 11: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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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취는 인정 합니다만. 답변이 너무 의외네요. 이거 댓글 한번 보심이.. 제가 전투 좋다고 해서 관심 가진건데.. https://bbs.ruliweb.com/ps/board/300421/read/31032053?search_type=subject&search_key=페르소나 | 24.02.22 11: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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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료가 페르소나가 아니라 실제 악마에요 페르소나랑은 개념 자체가 다릅니다 약점후 총공격이 메인인 페르소나랑 다르게 이쪽은 약점 반대로 찌르면 턴갯수에 관계없이 바로 적턴으로 넘어가요 전투 타격감,스킬시 카메라 무빙등 진여신5가 훨씬 뛰어납니다. 기본적인 전투 긴박감이 페르소나보다 훨씬 타이트해요. 저는 페르소나 전투 지루하게 생각하는 편 | 24.02.22 12: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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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소나3부턴 사실 전투,합성의 재미보다 커뮤 이쪽이 더 비중이 큰듯요. 그래서 안맞는 사람은 더 지루하게 느껴질듯요. 전투가 재밌는 겜도 아니구요. 진여신은 커뮤가 없고 전투랑 악마합성이 빡샛고 던전도 악랄합니다. 이 맛에 저처럼 본가 여신전생을 페르소나보다 더 좋아하는 팬들도 많지요 페르소나가 히트친건 커뮤의 미연시 느낌 + 감각적인 디자인 + 음악 이게 크다고 봐요 | 24.02.22 12: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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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 찌르기 시스템은 동일하지만, 페르소나는 개인의 행동 시스템(기본 1행동에 약점 찌르면 1more) 진여신은 파티의 행동 시스템(파티 4인 기준 기본 4회 행동에 약점찌르기/순서 넘기기 하면 0.5회 차감, 그 외 1회 차감, 흡수나 내성 걸리면 즉시 적턴으로 넘어감 등) 이라서 실제 전투는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실패하면 턴이 넘어가는데다가 파티 단위 턴이기 때문에 전멸나기도 쉽고, 즉사기도 많이 쓰고 해서 난이도가 훨씬 어렵고 적 악마를 말로 꼬셔서 아군으로 만드는데(포켓몬처럼) 질문에 적합한 답을 골라야해서 은근히 쫄깃합니다 잘못하면 돈이나 아이템만 날리는 경우도... 육성도 페르소나에 비해 훨씬 자유롭구요 페르소나 시리즈는 진여신에서 좀 더 라이트하게 만들고, 대신 스토리와 커뮤니티를 강조한 시리즈라고 보시면 됩니다 | 24.02.22 13: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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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YZuz7tO4zkY?feature=shared 요 영상을 보시면 좀 더 이해하기 쉬우실겁니다 | 24.02.22 13: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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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더 관심이 가네요 | 24.02.22 13: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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