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가 되기전 우연히 그 리뷰를 읽었었는데...
그 리뷰의 점수가 짠 이유 중 하나는.
전작과 다를게 없다. 확장팩 수준이다. 였음.
요즘 라그를 하면서 느낀점.
큰 틀은 전작과 다를게 없다는 건 인정.
그렇다고 60점 받을 똥겜인가는 절대 아님.
전작과 다를게 없다는게 까일 요소면.
다크소울 1 2 3는?
어쌔신크리드 시리즈는?
젤다의 전설은?
슈퍼마리오는?
마리오카트는?
슈퍼로봇대전은?
그란투리스모는?
등등등
전작과 늘 달랐나?
일정주기로 완전히 역변하던 거 말고는 늘 전작을 답습했음.
전세대 갓오브워 시리즈 게임들에서 역변해서
ps4 갓옵워가 나왔고.
이 완성된 시스템이 욕 먹을 퀄이 아니라면.
(완성도 높은 시스템이라 평하고 싶음)
당분간은 쭉 사용될 거임.
전작과 비슷하다는 이유로 악평을 하는 건 전문 리뷰어서로의 자격미달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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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솔직히 아스가르드에 한해선 좀 비판할 게 있다고 봐요. ㅋ 고작 절벽위에 마을이라니.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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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과 비슷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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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젤다의 전설 뮤주라의 가면을 60점 주고 싶어요. 전작과 변한게 별로 없었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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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게임이던 전부 확장팩 느낌이라 60점 주고 싶어요
(IP보기클릭)121.151.***.***
아들 플레이 가능 썰매 이동수단 배 이동수단 프레이야 동료 협동 플레이 및 성장 가능 아들 이외 동료 협동 플레이 강화 제3의 무기 등장 및 스킬 트리, 퍼즐 활용 더 많은 보스들, 적들 더 커진 스케일. 늘어난 플탐 더 나아진 비주얼 기어 올라가는곳 상당수 블레이드 쇠사슬로 순간이동 가능 전작에 못갔던 3개지역 개방 일부 추가된 전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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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솔직히 아스가르드에 한해선 좀 비판할 게 있다고 봐요. ㅋ 고작 절벽위에 마을이라니.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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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기간의 문제겠죠. 제작기간을 한 10년 줬으면 오픈월드까지도 쌉가능했을겁니다. | 22.12.08 10: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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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올림푸스도 좀 그런 느낌이어서 | 22.12.08 14: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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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게임이던 전부 확장팩 느낌이라 60점 주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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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젤다의 전설 뮤주라의 가면을 60점 주고 싶어요. 전작과 변한게 별로 없었거든요. | 22.12.08 10: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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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 플레이 가능 썰매 이동수단 배 이동수단 프레이야 동료 협동 플레이 및 성장 가능 아들 이외 동료 협동 플레이 강화 제3의 무기 등장 및 스킬 트리, 퍼즐 활용 더 많은 보스들, 적들 더 커진 스케일. 늘어난 플탐 더 나아진 비주얼 기어 올라가는곳 상당수 블레이드 쇠사슬로 순간이동 가능 전작에 못갔던 3개지역 개방 일부 추가된 전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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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과 비슷하군요.... | 22.12.08 10:09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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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471868286
다양성과 상대적인걸 인정합니다. 모두가 짜장이 조을 수 는 없져 하지만 리뷰어라면. 그걸로 밥 벌어먹고 사는 사람이라면. 최소한의 중립성을 지키며 리뷰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짜장면이 본인 입맛에 맞지않는다고 못먹을 음식으로 리뷰하진 않잖아요? | 22.12.08 10: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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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471868286
0점을 주건 100점을주걸 그사람 마음인데 해보니깐 혁신이 없다고 60점준 리뷰가 이해 안되어서 그렇지요 | 22.12.08 10: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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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일반이이었음. 신경 안썼겠죠? 전문 리뷰어의 중립성을 잃었기에 욕 먹는거죠 | 22.12.08 10: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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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어면 주관적이면 안되는 입장인데 주관적인 판단이 주류를 이루는게 문제인듯. | 22.12.08 14: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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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리뷰어들은 스스로 가치를 깍아내리고 있는거 같아요 | 22.12.08 10: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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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43.248.***.***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욕을 먹는 이유가 다 있었군요. 객관적이지 못한 리뷰어는 자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 22.12.08 10: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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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43.248.***.***
제가 재미있게 하는 게임을 혹평을 해서 의문을 갖는게 아닙니다. 본문에도 써있듯이.... 전문리뷰어에 어울리지 않는 논리라는거죠. 전작과 비슷해서...? 그럼 전작과 비슷한 수많은 게임들은...? | 22.12.08 11: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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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9.10.***.***
갓옵 스토리가 진부하다는건 잘못된 표현같음 클리셰를 충실히 따르기는 하는데 그걸 부정적으로 표현하는게 진부하다는식의 표현이고 오히려 라그나로크는 그런 클리셰를 정말 잘 이용한 케이스라 볼수있음. 색다른 반전과 기존에없는 스토리만 좋은건 아님.. | 22.12.08 14: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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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객관성도 언급했지만... 비판한 논리가 부족하다는거죠. 억지로 까는 느낌? 본문내용 다시 씁니다. 전작과 비슷하다는 이유로 악평을 하는 건 전문 리뷰어서로의 자격미달이라고 생각합니다. | 22.12.09 08:42 | |
(IP보기클릭)223.62.***.***
대부분의 게임들은 전작을 답습하거든요 | 22.12.09 08:43 | |
(IP보기클릭)128.134.***.***
동어반복은 여러 문화예술 매체에서 비평 뿐만 아니라 상업적으로도 비판되곤 하는 부분입니다. 소포모어 징크스라는 말이 생길정도로 대중적 장르에서는 더욱 자주 저평가를 불러오는 요소 중 동어반복이 있습니다. 저도 라그나로크에 동어반복을 느끼면서 플레이 하는 중 인데, 해당 리뷰어가 동어반복에 대하여 잘 설명하지 못 했을 수는 있겠지만, 그걸 언급한 사실 자체로 자격미달이라는 것은 좀 과하지 않나요. | 22.12.09 08:46 | |
(IP보기클릭)128.134.***.***
시리즈라는건 대게 일관적인 핵심요소를 유지하면서 변주를 해야 하는데, 그것이 잘되었는지 못되었는지는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 겁니다. 엑스컴 1편 만큼 흥행하지 못 한 엑스컴 2편, 수 많은 게임들이 시리즈가 장기화 되면서 기존것을 개량하고 덜어내면서 완전히 달라지는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답습은 의미 부터가 부정적 뉘앙스를 품고 있어요. | 22.12.09 08: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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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관계를 넘어 주식시장도 불확실성을 싫어합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사람과 유대감을 형성하지 못하고, 불확실성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치죠. 리뷰어라면 일관성이 있어야 하는데 그때 그때 기분에 따라 달라지는 리뷰는 가치가 없는 겁니다. 60점 기자의 갓옵 라그 리뷰 문구들입니다. .전작에 과하게 의존하고 있는 매너리즘의 결정체 .지루하게 반복되는 가족 이야기들 .갓 오브 워 2018의 DLC인가? .매너리즘의 상징으로써의 AAA 게임 같은 기자의 저스트댄스 2022 리뷰는......? "아이돌이 되어보자."며 7점입니다. 십수년째 전작과 다를게 없는 그 게임을요. 이건 두가지라고 생각해요. 기자가 조회수 좀 올려보려고 자극적인 리뷰를 했든가. 아님 리뷰어로서의 자질이 부족하든가요. | 22.12.09 09: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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