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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0.12.***.***
구독 서비스를 하려면 해결해야 될 문제가 너무 너무 많습니다. 각 회사마다 라이센스 문제도 있고, 기술적인 문제도 있구요. 가장 큰 문제는 SONY 사업 모델이 근간이 흔들려요. MS 경우에는 Windows 와 클라우드도 동시에 가져갈 수 있어서 시너지가 나는데 소니는 구독 서비스는 아무리 대세가 되더라도 고려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IP보기클릭)125.130.***.***
구독 서비스에서 중요한 부분은 호환성 확보입니다.. 10년전 게임을 지금 즐길 수 있어야 하고, 반대로 지금 게임을 10년 후에도 동일하게 즐길수 있어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다양한 기기 지원입니다. 타이틀 구입 게임에서야 단일기기 지원이 괜찮을지 몰라도 구독 서비스에선 계정 위주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최대한 많은 기기 지원이 미덕이에요. 이게 마소의 경우 처음부터 PC에 무게를 둬서 현재 게임패스의 경우 사실상 엑박과 PC가 동일지원 수준인데 모바일은 그러기에 부족해서 나온 방법이 클라우드입니다. 문제는 이 클라우드라는게.. 과연 소니 수준으로 할만하냐는게 있죠. 갠적인 예상으론 플스도 나중에 구독으로 가긴 할텐데.. 그 사업주체가 소니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IP보기클릭)118.235.***.***
구독서비스는 어차피 거스를 수 없는 물결이죠. 이 흐름에 동참하지 않는다면 도태되는 길 밖에 없다고 봅니다.
(IP보기클릭)221.148.***.***
컨텐츠는 이미 갖추고 있어서 문제가 없을텐데 위에 이미 덧글로 쓴것처럼 구독 프로그램에 넣기 위한 자금이 많이 들어갈테고 마소처럼 클라우드까지 제공하지 못하면 상품성이 떨어질겁니다.
(IP보기클릭)218.232.***.***
차라히 플스에서 게임패스를 서비스하는게 더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물론 이리되면 플6은 없겠지만...
(IP보기클릭)2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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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죠. 저도 시작이 힘들었지 적응하고나니 멜론 넷플 왓차 유튭 겜패 ㅋㅋ 계속 늘어가네요 | 20.09.29 09: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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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서비스는 어차피 거스를 수 없는 물결이죠. 이 흐름에 동참하지 않는다면 도태되는 길 밖에 없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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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 서비스를 하려면 해결해야 될 문제가 너무 너무 많습니다. 각 회사마다 라이센스 문제도 있고, 기술적인 문제도 있구요. 가장 큰 문제는 SONY 사업 모델이 근간이 흔들려요. MS 경우에는 Windows 와 클라우드도 동시에 가져갈 수 있어서 시너지가 나는데 소니는 구독 서비스는 아무리 대세가 되더라도 고려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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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는 이미 갖추고 있어서 문제가 없을텐데 위에 이미 덧글로 쓴것처럼 구독 프로그램에 넣기 위한 자금이 많이 들어갈테고 마소처럼 클라우드까지 제공하지 못하면 상품성이 떨어질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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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 서비스에서 중요한 부분은 호환성 확보입니다.. 10년전 게임을 지금 즐길 수 있어야 하고, 반대로 지금 게임을 10년 후에도 동일하게 즐길수 있어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다양한 기기 지원입니다. 타이틀 구입 게임에서야 단일기기 지원이 괜찮을지 몰라도 구독 서비스에선 계정 위주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최대한 많은 기기 지원이 미덕이에요. 이게 마소의 경우 처음부터 PC에 무게를 둬서 현재 게임패스의 경우 사실상 엑박과 PC가 동일지원 수준인데 모바일은 그러기에 부족해서 나온 방법이 클라우드입니다. 문제는 이 클라우드라는게.. 과연 소니 수준으로 할만하냐는게 있죠. 갠적인 예상으론 플스도 나중에 구독으로 가긴 할텐데.. 그 사업주체가 소니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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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히 플스에서 게임패스를 서비스하는게 더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물론 이리되면 플6은 없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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