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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 플5에도 퀵 리줌 비슷한 기능이 꼭 있었으면 합니다.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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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9.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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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d찬양을 할때마다 댓글 달았었죠. 실제 로딩이 빨라도 퀵리쥼 같은 기능이 없으면 엑시엑이 훨~~~~씬 더 쾌적할거임.. 현 상황에선 진짜 눈물날 수준으로 양기종 차이가... ㅠㅠ 숨겨둔게 있길 바랄뿐..
20.09.29 01:01

(IP보기클릭)218.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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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급 혁신이죠. 게임 구동-인트로 로고와 오프닝-매뉴-세이브 불러오기-로딩 이걸 과정을 전부 생략하고 마지막 플레이 지점에서 바로 할 수 있다니...
20.09.29 00:57

(IP보기클릭)2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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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는 잘 모르지만 엑박은 엑원때부터 자사의 하이퍼V라는 기술을 써서 실제 OS는 아~주 경령화된 작은 OS로 부팅시킨다음 그 머신 위에서 가상머신(소위 말하는 에뮬)으로 게임용 OS 대시보드/앱용 OS 이렇게 OS두개를 별도로 돌리는 구조이기 때문에, 저 퀵 리쥼은 게임OS 자체를 일종의 에뮬 State 세이브 하듯이 해놓고.. 다른 게임 불러온다음에 State 로딩하는 등의 작업으로 구현된겁니다. 가상화 기술도 많이 좋아져서 하이퍼V같은 기술로 돌리는 경우 과거 소프트웨어 기반의 에뮬레이터에 비하면 퍼포먼스 희생이 거의 없긴 하지만 그래도 아주 약간은 있긴 해서.. 가뜩이나 CPU도 구렸던 엑원이 더욱더 성능이 구려지는데 일조하기도 했었죠. 근데 그때 부렸던 그 가상화 고집이 퀵 리쥼이라는 형태로 돌아오니 격세지감이네요. 소니도 저 기능을 구현하려면 플스OS에도 가상화가 도입되어 있어야 하는데.. 해당 관련 자료는 본적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만약 가상화가 도입 안되어 있으면 퀵 리쥼 같은 형태는 거의 구현이 불가능함요. OS자체를 가상화가 되도록 중간에 한번 대규모 업댓을 하면 물론 가능해지겠지만, 그렇게 되면 약간의 생기는 퍼포먼스 하락문제가 있어서 기존에 CPU풀로 사용하도록 해놓은 게임들의 퍼포먼스가 영향가는 문제가 추가로 발생하니...
20.09.29 00:59

(IP보기클릭)218.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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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좋은 스스디를 달고도 정작 활용을 못한다면 개삽질이네요 진짜...
20.09.29 00:58

(IP보기클릭)10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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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에 얘기가 없는 걸 보면 그런 기능은 없는 듯 싶기도 하네요...ㅠㅠ
20.09.29 00:56

(IP보기클릭)10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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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에 얘기가 없는 걸 보면 그런 기능은 없는 듯 싶기도 하네요...ㅠㅠ
20.09.29 00:56

(IP보기클릭)218.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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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0973585614
더 좋은 스스디를 달고도 정작 활용을 못한다면 개삽질이네요 진짜... | 20.09.29 00:58 | |

(IP보기클릭)101.235.***.***

Harry Kane
마소가 기술력 좋은 건 누구나 알지만 소니 기술력이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네요... 체급 차이가 이런 부가 기능에서 드러나지 않나 싶습니다... | 20.09.29 00:59 | |

(IP보기클릭)218.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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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급 혁신이죠. 게임 구동-인트로 로고와 오프닝-매뉴-세이브 불러오기-로딩 이걸 과정을 전부 생략하고 마지막 플레이 지점에서 바로 할 수 있다니...
20.09.29 00:57

(IP보기클릭)218.238.***.***

또한 WRC 9 는 새로운 초고속 SSD 메모리를 사용하여 완전히 비동기화되고 최적화된 로딩을 구현하여 플레이어가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PlayStation 5 의 액티비티 시스템 기능은 "플레이어의 게임 접속을 유지시킨다"는 걸 목적으로 구현된 시스템으로 플레이어에게 홈 메뉴에서 즉각적인 '딥 링크' 를 제안, 레이스 또는 특정 게임 모드로 바로 접속이 가능해 집니다. 퀵 리줌 같은 기능은 아마도 없을거 같은데 좀 더 빠르게 특정 메뉴로 진입하는건 구현될듯 싶네요. 다만 게임마다 별도로 만들어야하는듯....
20.09.29 00:58

(IP보기클릭)203.227.***.***

SunMul Case
아 플5에 비슷한 기능 정보글을 봤던 기억이 어렴풋이 있었는데... 이거였나보네요 ㅎ | 20.09.29 01:48 | |

(IP보기클릭)118.235.***.***

SunMul Case
딥링크로 명명했나 보네요. 일종의 즐겨찾기인데 SSD 활용한 빠른 즐겨찾기인 듯. | 20.09.29 13:07 | |

(IP보기클릭)211.214.***.***

마소야 원래 os만드는 애덜이라 가능한듯...쉽게 넣을수 있는 기능인지 모르겠네요. 제 생각으론 쉽지 않을듯...
20.09.29 00:59

(IP보기클릭)2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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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는 잘 모르지만 엑박은 엑원때부터 자사의 하이퍼V라는 기술을 써서 실제 OS는 아~주 경령화된 작은 OS로 부팅시킨다음 그 머신 위에서 가상머신(소위 말하는 에뮬)으로 게임용 OS 대시보드/앱용 OS 이렇게 OS두개를 별도로 돌리는 구조이기 때문에, 저 퀵 리쥼은 게임OS 자체를 일종의 에뮬 State 세이브 하듯이 해놓고.. 다른 게임 불러온다음에 State 로딩하는 등의 작업으로 구현된겁니다. 가상화 기술도 많이 좋아져서 하이퍼V같은 기술로 돌리는 경우 과거 소프트웨어 기반의 에뮬레이터에 비하면 퍼포먼스 희생이 거의 없긴 하지만 그래도 아주 약간은 있긴 해서.. 가뜩이나 CPU도 구렸던 엑원이 더욱더 성능이 구려지는데 일조하기도 했었죠. 근데 그때 부렸던 그 가상화 고집이 퀵 리쥼이라는 형태로 돌아오니 격세지감이네요. 소니도 저 기능을 구현하려면 플스OS에도 가상화가 도입되어 있어야 하는데.. 해당 관련 자료는 본적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만약 가상화가 도입 안되어 있으면 퀵 리쥼 같은 형태는 거의 구현이 불가능함요. OS자체를 가상화가 되도록 중간에 한번 대규모 업댓을 하면 물론 가능해지겠지만, 그렇게 되면 약간의 생기는 퍼포먼스 하락문제가 있어서 기존에 CPU풀로 사용하도록 해놓은 게임들의 퍼포먼스가 영향가는 문제가 추가로 발생하니...
20.09.29 00:59

(IP보기클릭)110.12.***.***

카일로123
https://gigglehd.com/zbxe/11432761 오늘 처음 알게된 아키텍처인데, 이게 이렇게 활용될 줄은 몰랐네요. MS는 다 계획이 있군요.... | 20.09.29 01:20 | |

(IP보기클릭)119.64.***.***

BEST
Ssd찬양을 할때마다 댓글 달았었죠. 실제 로딩이 빨라도 퀵리쥼 같은 기능이 없으면 엑시엑이 훨~~~~씬 더 쾌적할거임.. 현 상황에선 진짜 눈물날 수준으로 양기종 차이가... ㅠㅠ 숨겨둔게 있길 바랄뿐..
20.09.29 01:01

(IP보기클릭)39.7.***.***

zon
살살패세요. 소니 죽겠음 | 20.09.29 10:37 | |

(IP보기클릭)1.11.***.***

퀵리즘이 전원 끄고 다시해도 된다네요 ㅎㄷㄷ
20.09.29 01:06

(IP보기클릭)220.88.***.***

PC와 차별되는 그야말로 콘솔만의 장점을 부각시킨 훌륭한 차세대 기술이라 생각됩니다. SSD가 단순히 게임의 로딩 속도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이렇게도 활용이 가능하네요. 어떻게든 비슷한 기능 구현해줬으면 합니다.
20.09.29 01:09

(IP보기클릭)222.117.***.***

윈도우의 최대 절전모드 기능 개선판이라고 봐야하죠 최대 절전모드가 현 상태를 모조리 디스크에 저장해서 전원 연결 없이도 복원하는 기술인데 거기서 더 나아가 여러 상태로 스냅샷 뜨듯이 저장하고 불러오는거 같습니다. 소프트 만드는거에 도가 튼 애들이라 가능했을거에요 저 기능 ...
20.09.29 01:12

(IP보기클릭)101.235.***.***

시스프리 메이커
저도 이렇게 생각했네요 OS에는 도가 텄을 사람들인데 작정하고 만들면 무섭죠... | 20.09.29 01:23 | |

(IP보기클릭)112.154.***.***

근데 os용량이 좀 많이 잡아먹는듯하네요. 거의 200기가 먹는거 같던데 플5가 그정도 먹으면 기본내장용량 600도 안되버리니
20.09.29 01:23

(IP보기클릭)222.105.***.***

루리웹-4589987096
1테라 실용량이 931기가 정도 되니 200기가가 아니고 130정도 먹는거에요 | 20.09.29 01:27 | |

(IP보기클릭)211.178.***.***

PSP GO에도 게임간 전환은 불가능하지만 게임상태를 그대로 저장하고 다시 불러올 수 있는 일시중단 기능이 있었죠 그런데 어디다 팔아먹었는지 PSP GO 외엔 적용된 기기가 없습니다
20.09.29 01:46

(IP보기클릭)76.21.***.***

aselra
PSP에도 있었던 기능인데 이건 램에 있는 게임 데이터를 디스크로 덤핑 떠와서 그렇게 저장하는게 아니라 램 자체에서 게임을 내리지 않고 그대로 유지시켰기에 가능했습니다. PSP는 완전 종료 시키지 않고 그냥 끄면, 휴대폰 화면 끄는거마냥 최소전력으로 계속 유지되었던 기기이고 (모바일 칩들이 보통 이런 초전력 모드 지원하니..) 최소전력이 유지되면서 RAM에 내용이 날아가지 않도록 유지시켜줬던거죠. (RAM은 전원공급이 안되면, 즉 기기가 완전 꺼지면 몇초 후에 데이터가 날아감) | 20.09.29 02:50 | |

(IP보기클릭)218.148.***.***

카일로123
psp go는 절전모드랑 다르게 메모리 덤핑쓰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 20.09.29 04:21 | |

(IP보기클릭)172.111.***.***

cris0302
오호 글쿤요 | 20.09.29 04: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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