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RPG: 대륙 1~2개 혹은 나라 1~2개
옛날 JRPG: 지구 전체를 누비고 다님.
파판7도 마찬가지로 지구 전체가 무대.
이 지구 전체를 요즘 RPG처럼 맵을 만들려면
스토리가 아니라 세계관 재현이 발목을 잡아서
분할이 된 걸지도 모름.
요즘 RPG: 대륙 1~2개 혹은 나라 1~2개
옛날 JRPG: 지구 전체를 누비고 다님.
파판7도 마찬가지로 지구 전체가 무대.
이 지구 전체를 요즘 RPG처럼 맵을 만들려면
스토리가 아니라 세계관 재현이 발목을 잡아서
분할이 된 걸지도 모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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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9.10.***.***
플탐과 이동시간을 보면 요즘 나라 1개 크기가 옛날 지구크기임
(IP보기클릭)223.194.***.***
그래픽의 발전=제작비의 기하급수적 상승이라 옛날게임들에 비하면 스케일은 줄 수 밖에 없죠
(IP보기클릭)1.211.***.***
(IP보기클릭)112.216.***.***
(IP보기클릭)59.10.***.***
플탐과 이동시간을 보면 요즘 나라 1개 크기가 옛날 지구크기임
(IP보기클릭)223.38.***.***
그 요즘 나라 1개 크기 대비 지구 크기 만들려면 피똥싸겠죠. | 20.02.17 11:01 | |
(IP보기클릭)1.227.***.***
(IP보기클릭)223.38.***.***
?? 파판7 원작 리소스요? | 20.02.17 11:50 | |
(IP보기클릭)223.194.***.***
그래픽의 발전=제작비의 기하급수적 상승이라 옛날게임들에 비하면 스케일은 줄 수 밖에 없죠
(IP보기클릭)218.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