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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p2w으로 가면 이게 게임 수익 구조가 모바일 게임과 다를게 뭐가 있는가 싶어요. 개발사 수익이 안나온다고 극단적으로 가면 좋게 이해해 주려 해도 못해줄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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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상 dlc도 DOA마냥 주력으로 수백벌씩 찍어내는 본 게임과의 주객이 전도된 수준이면 욕먹고 그러긴한데 그래도 소액결제로 고급장비를 맞출수 있다거나 하는 경우에 비하면 결국 약과인듯 싶네요. 싱글게임이면 그나마 고급장비로 난이도를 낮출수 있으니 환영받기도 하지만 멀티게임에서는 그러면 안되죠. 게임이 기본 무료인것도 아니고 풀프라이스 다 내고 즐기는데 차별은 없어야한다고 보네요. 기본 무료 게임도 롤이나 옵치처럼 차별이 없는 게임들이 환영받지 차별이 있을수록 욕먹기도 하는 마당인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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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p2w으로 가면 이게 게임 수익 구조가 모바일 게임과 다를게 뭐가 있는가 싶어요. 개발사 수익이 안나온다고 극단적으로 가면 좋게 이해해 주려 해도 못해줄것 같네요. | 19.10.10 13: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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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지금 다들 연구중일 새로운 과금체계가 제대로 완성되지 않으면 콘솔도 모바일처럼 가던가 아님 안 만들던가 할 거 같아요. 아마 전자로 가겠죠. | 19.10.10 13: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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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상 dlc도 DOA마냥 주력으로 수백벌씩 찍어내는 본 게임과의 주객이 전도된 수준이면 욕먹고 그러긴한데 그래도 소액결제로 고급장비를 맞출수 있다거나 하는 경우에 비하면 결국 약과인듯 싶네요. 싱글게임이면 그나마 고급장비로 난이도를 낮출수 있으니 환영받기도 하지만 멀티게임에서는 그러면 안되죠. 게임이 기본 무료인것도 아니고 풀프라이스 다 내고 즐기는데 차별은 없어야한다고 보네요. 기본 무료 게임도 롤이나 옵치처럼 차별이 없는 게임들이 환영받지 차별이 있을수록 욕먹기도 하는 마당인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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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언급하신 해당 수익 모델도 언차티드 4 멀티나 레인보우 식스 시즈 같은 게임에도 이미 있던 수익방식입니다. 문제는 콜옵이나 이번 고리 브포처럼 플레이어 베이스와 판매량만 믿고 선넘는 경우가 종종 보이니 걱정되는 거죠.... | 19.10.10 14: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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