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하나를 쪼개파네 하는 문제가 아니라 밸런스가 걱정이 되네요..
이 게임은 '워킹데드' 같이 레벨도 장비도 없이 다음파트로 계승가능한 게임이 아닙니다..
JPRG 특성상 파고들기 노가다 시스템이 있을텐데 이걸 파트2에 계승해도 밸런스에 문제가 없느냐는거죠..
예를 들어 서브 스토리 없이 메인 스토리만 파서 엔딩 본 유저와
레벨노가다, 마테리얼 노가다, 소환수 노가다 등등 파트1에서 할수있는 노가다를 다 한뒤 엔딩본 유저
파트2에서도 동일선상에 출발할까요??
밸런스 맞추기 제일 편한건 파트1에서 한 노가다를 무효로 해버리고 처음부터 시작하는게 낫지만 그러면 반발이 엄청날껍니다..
분명히 여러가지가 계승될텐데 제일 무난한건 계승된 마테리얼이나 장비에 레벨제한을 걸어놓고
진행하는 도중 풀거나 파트1의 노가다 상황에 맞춰 난이도가 조절되게끔 해야하는거겠죠..
걱정되는건 계승시 밸런스가 실패해서 파트2 중반부터 보스들이 한방에 나가떨어지기 시작하면 파트1을 아무리 잘만들어고 용두사미 망작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겁니다..
물론 위 내용들이 다 제 뇌피셜이고 정작 밸런스 잘 맞춰서 낼수 있겠지만,
파판15에서 어줍잖이 오픈월드 도입했다가 스토리 다 말아먹는 행적을 봤을땐 처음 시도하는 불활판매도 영 긍정적으로 바라보기는 힘드네요..
여담으로 파판의 전통 최강무기 '알테마웨폰'..
파트1에 나오면 나오는데로 이상하고, 안나오면 안나오는데로 풀프라이스 받는 게임인데 하면서 섭섭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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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아무 정보도 안 나왔는데 제작진들이 알아서 밸런스 잘 맞추길 바래야요죠. 잘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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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게임 시스템 뒤엎었는데 왜 자꾸 옛날파판7을 기준으로 생각하는지; 그겜이랑 다른겜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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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편마다 시스템이 조금씩 달라지겠죠ㅋㅋㅋ 10,10-2, 13 3부작 모두 전작들과 다른 독립 시스템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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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아무 정보도 안 나왔는데 제작진들이 알아서 밸런스 잘 맞추길 바래야요죠. 잘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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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편마다 시스템이 조금씩 달라지겠죠ㅋㅋㅋ 10,10-2, 13 3부작 모두 전작들과 다른 독립 시스템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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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그랬던 게임이 있었었는데 뭐였는지 기억은 안나네요 ㅎ 에피1만내고 손해나서 엎어버림 ㅎㅎ | 19.09.17 11: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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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펑
수지타산이 맞을지 안맞을지는 나와봐야 알듯.. 개발비가 장난 아닐텐데.. 그리고 그랬다가는 회사 문 닫는거라는 말에는 동의합니다 제가 진짜 걱정하는건 이게 더 크구요 | 19.09.17 11: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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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생각보다 스큐에니가 큽니다 새로 나오는 갤럭시가 망하면 삼성 망한다는 소리하고 비슷함 | 19.09.17 14: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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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게임 시스템 뒤엎었는데 왜 자꾸 옛날파판7을 기준으로 생각하는지; 그겜이랑 다른겜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