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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 파판15 전투는 재밌었음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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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1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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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파판 이름에비해 못할뿐.. 엄청 재밌게 했는데.. 여기 여론이 그래서 재밌다고 말도 못했네요....
19.06.12 12:47

(IP보기클릭)121.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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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프리미엄 에디션 & 로얄 에디션 두번이나 중복 구매를 했던 게임이지만 나름 재밌게 했던 게임인데, 유독 루리웹에선 많이 까이더라구요.
19.06.12 13:22

(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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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감이 부족한 것 같으면 시프트로 부위 파괴를 적극적으로 노려보면 좋습니다. 부위파괴에 크리티컬이 함께 들어가면 타격감 없다는 이야기 쑥 들어갑니다. 몹을 눕히고 공격하면 모든 공격이 크리티컬 하트하는 것도 참조하면 좋습니다. 공격을 이상하게 피할 수 없는 것 같으면 아예 회피 포기하고 맞아준다음 대미지 시프트로 HP를 회복하는 전법을 택하면 쾌적합니다. 타격을 받은 뒤 타이밍을 맞춰 회피 버튼을 누르는 조작일 뿐이라 피지컬을 요구하지도 않고 전투의 템포도 방해하지 않아요. 저 두 가지만 제대로 활용할 수 있으면 FF15 전투 시스템 볼 것 없다는 이야기는 잘 안나와요. 심플하면서도 화려한, 그래서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해요.
19.06.12 13:13

(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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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메크 전투 형식을 오픈 월드에 적용하면 재미있을 것 같죠? 복잡하고 손이 바쁜 조작이 장르에 관계없이 좋은 게 아닙니다.
19.06.12 13:24

(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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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bs.ruliweb.com/game/81313/read/9448754 FF15 동영상 링크입니다. 맞습니다. FF15 전투 정말 잘만들었고, 개인적으로는 오픈 월드 RPG 중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시프트, 에어스텝, 백어택/패리 링크, 대미지 시프트 등 RPG의 작법 아래 이 정도로 충실한 실시간 액션 시스템이 찾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FF7RE의 시스템은 물론 좋겠지만, FF15 특유의 3D 공간을 온전히 사용하는 자유롭고 화려한 액션은 여전히 유니크해서, 앞으로도 가치를 잃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19.06.12 13:06

(IP보기클릭)61.80.***.***

전투는 정말 재미있게 했는대요 시프트 하는거 말고는 대충 대충 눌러도 잘 싸워서 화려한맛 말고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19.06.12 12:41

(IP보기클릭)121.160.***.***

파판15 플래티넘 딸 정도로 재밌게 했기때문에 욕 들을때마다 맘 아픔 ..
19.06.12 12:44

(IP보기클릭)175.19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468018065
비교하려고 든 예시의 두 타이틀은 그냥 "액션" 게임이구요... | 19.06.12 12:48 | |

(IP보기클릭)211.22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468018065
파판15 는 ARPG 데메크는 스타일리쉬 액션 장르가 다른 두게임을 왜 비교함..제대로 알고 적으시지요. | 19.06.12 13:21 | |

(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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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468018065
데메크 전투 형식을 오픈 월드에 적용하면 재미있을 것 같죠? 복잡하고 손이 바쁜 조작이 장르에 관계없이 좋은 게 아닙니다. | 19.06.12 13:24 | |

(IP보기클릭)203.20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468018065
부위파괴하면 타격감 개쩌는데 ... | 19.06.12 16:26 | |

(IP보기클릭)58.23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468018065
개소리는 댁이지 | 19.06.13 05:54 | |

(IP보기클릭)58.23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468018065
RPG 중점을 둔 파판 액션을 중점을 둔 데메크 같을수 있음? 이두개를 비교한것 부터 댁이 하는 주장은 개소리 윗분 말씀대로 막말을 마구 뱉네 | 19.06.13 06:04 | |

(IP보기클릭)211.22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468018065
'갓오브워, 데빌메이크라이 등 전투는 재밌어도 파판15 전투는 타격감도 없고 깊이도 없고 전투하나가 망이던데' 먼저 비유한 게임들 부터 가 장르가 다른 게임인데.. 아직도 우기고 있네. | 19.06.13 13:17 | |

(IP보기클릭)211.22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468018065
헛소리는 니가 하는거고 애초에 장르가 다른게임들을 비교 하는것 자체가 바보같은 짓이다. 다른 장르 게임을 비교하면서 까는것 부터가 저능아 수준이지 ㅉㅉ | 19.06.13 15:35 | |

(IP보기클릭)211.22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468018065
막말을 넘어서 망언을 내뱉네 | 19.06.13 15:39 | |

(IP보기클릭)211.22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468018065
몬스터 헌터는 헌팅 액션이다 남 지능까기 전에 니지능부터 생각해라. | 19.06.14 13:38 | |

(IP보기클릭)211.22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468018065
갓 오브 워 는 액션 어드벤처 야! 너야 말로 장르 구분도 못하는 주제에 어딜까고 있니? | 19.06.14 13:42 | |

(IP보기클릭)211.22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468018065
블러드본,다크 소울,니어 오토마타,등 액션RPG 들을 두고 스타일리쉬 액션 게임 데빌메이크라이 와 비교할때부터 알아봤다. 타격감 깊이 떠나서 처음부터 파이널 판타지 15 자체가 싫다고 말해라. | 19.06.14 13:58 | |

(IP보기클릭)125.189.***.***

BEST
저도 파판 이름에비해 못할뿐.. 엄청 재밌게 했는데.. 여기 여론이 그래서 재밌다고 말도 못했네요....
19.06.12 12:47

(IP보기클릭)175.223.***.***

파판7리멬
끄덕끄덕~ | 19.06.12 12:51 | |

(IP보기클릭)121.160.***.***

BEST
파판7리멬
저도 프리미엄 에디션 & 로얄 에디션 두번이나 중복 구매를 했던 게임이지만 나름 재밌게 했던 게임인데, 유독 루리웹에선 많이 까이더라구요. | 19.06.12 13:22 | |

(IP보기클릭)14.55.***.***

파판15 전투도 업데이트되면서 좋아졌죠 시프트, 패링, 링크어택, 무기스위칭, 스킬, 캐릭터교체, 에어 액션 등 활용만 잘하면 정말 화려하게 플레이 가능하구요. 다만 카메라워킹이 불편한게 단점이었어요 그래서 이번 파판7에서도 카메라워킹이 어떨지가 좀 걱정됩니다
19.06.12 12:54

(IP보기클릭)106.129.***.***

지들이 제대로 전투 활용 못해놓고 까는애들 많았죠
19.06.12 12:56

(IP보기클릭)223.39.***.***

지금은 개선이 된건지 모르겠지만 초기 파판15 전투의 큰 문제는 일단 타격감 실종, 카메라 전환 부자연스러움, 회피 및 방어의 불확정성,보스전 내내 전투보다 포션빠는 시간이 더 긴 포션빨겜 파판15 전투는 화려하기만 한 실속없는 빈강정수준
19.06.12 12:57

(IP보기클릭)106.129.***.***

루리웹-1118972379
포션 빠는 모션 스킵 처음부터 가능했고 그리 포션 먹을 일이 많지도 않음 | 19.06.12 13:38 | |

(IP보기클릭)1.253.***.***

그냥 전투는 할만하다 정도 아니엇나
19.06.12 12:59

(IP보기클릭)175.199.***.***

전투가 재밌다기 보다는 그나마 유일하게 정상이었다 정도...
19.06.12 13:04

(IP보기클릭)175.223.***.***

BEST
https://bbs.ruliweb.com/game/81313/read/9448754 FF15 동영상 링크입니다. 맞습니다. FF15 전투 정말 잘만들었고, 개인적으로는 오픈 월드 RPG 중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시프트, 에어스텝, 백어택/패리 링크, 대미지 시프트 등 RPG의 작법 아래 이 정도로 충실한 실시간 액션 시스템이 찾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FF7RE의 시스템은 물론 좋겠지만, FF15 특유의 3D 공간을 온전히 사용하는 자유롭고 화려한 액션은 여전히 유니크해서, 앞으로도 가치를 잃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19.06.12 13:06

(IP보기클릭)175.223.***.***

BEST
ColdBlue
타격감이 부족한 것 같으면 시프트로 부위 파괴를 적극적으로 노려보면 좋습니다. 부위파괴에 크리티컬이 함께 들어가면 타격감 없다는 이야기 쑥 들어갑니다. 몹을 눕히고 공격하면 모든 공격이 크리티컬 하트하는 것도 참조하면 좋습니다. 공격을 이상하게 피할 수 없는 것 같으면 아예 회피 포기하고 맞아준다음 대미지 시프트로 HP를 회복하는 전법을 택하면 쾌적합니다. 타격을 받은 뒤 타이밍을 맞춰 회피 버튼을 누르는 조작일 뿐이라 피지컬을 요구하지도 않고 전투의 템포도 방해하지 않아요. 저 두 가지만 제대로 활용할 수 있으면 FF15 전투 시스템 볼 것 없다는 이야기는 잘 안나와요. 심플하면서도 화려한, 그래서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해요. | 19.06.12 13:13 | |

(IP보기클릭)106.129.***.***

ColdBlue
공감되네요 다 운영 어떻게 하냐 문제죠 | 19.06.12 13:45 | |

(IP보기클릭)175.223.***.***

송구스럽습니다
맞습니다. 운영에 달렸죠. 솔직히 포션 이야기 같은 건 참 공감가질 않아요. 이게 어려운 게임도 아니고, 우선 조작캐가 눕지 않으면 게임 흐름 끊길 이유도 없고, 이거 RPG라 레벨 노가다 좀 하고 악세사리 방어적으로 맞춰주면 동료 캐릭터들도 그렇게까지 눕지 않거든요. 초보자 배려 차원에서 포션을 쓰기 쉬운 게임이지 포션 없으면 못 깨는 게임이 아닌데... 흠. | 19.06.12 13:57 | |

(IP보기클릭)125.133.***.***

케릭터 외형은 어찌 참고 넘겼는데 대사나 행동에서 제 항마력 임계치가 초과되어 2시간도 못하고 삭제했네요
19.06.12 13:10

(IP보기클릭)121.176.***.***

전투조차도 화려하기만하고 깊이감이 없어서 욕먹지 않았나? 하도 오래되서 기억이 잘안나지만 시점 엉망이고 마법시스템도 이상하고 동료도 협동기 쓸때이외에는 물약만 소모하는 멍청이였음 패치되서 뭐가 많이 바꼈으면 모를까
19.06.12 13:18

(IP보기클릭)61.82.***.***

초반정도나 괜찮았지..중후반 또는 숨겨진 보스전 가면 아군은 순식간에 죽어 나가고 물약으로만 유지되는 상황이 벌어지죠. 솔직히 전투도 엉망입니다.
19.06.12 13:21

(IP보기클릭)121.181.***.***

파판15 전투가 재밌다는건 이해불가 국산온라인게임 버스타듯이 전투모션에 겉모습만 화려해보이지 타격감 아예없음
19.06.12 13:28

(IP보기클릭)121.186.***.***

재미없다는 생각은 안들었네요 그럭저럭 할만한 수준
19.06.12 13:34

(IP보기클릭)116.40.***.***

파판 입문작이라서 그런지 겁나 재밋게 햇음 스토리가 약간 이해 안됫지만...전투신이랑 그래픽이 좋아서 괜찮앗어요
19.06.12 13:45

(IP보기클릭)175.223.***.***

전투 타격감 쓰레기 같은데... 다크소울 블러드본에 못미치더라도, 비슷한 오픈월드인 스파이더맨, 배트맨 아캄 나이트 정도는 되야 할만하지 파판 유일한 마법, 소환수도 거의 빼버리고 전투 올인 했는데 허수아비같은 타격감이 좋다는게 이해 안됨 ㅋㅋ
19.06.12 13:52

(IP보기클릭)175.223.***.***

인생은게임사는재미
파판7 전투도 15처럼 나오면 망작 각인듯 | 19.06.12 13:54 | |

(IP보기클릭)106.129.***.***

인생은게임사는재미
타격감은 플레이에 따라 좋아집니다 부위파괴 패링 위주로 하면 타격감 좋은데요 | 19.06.12 14:12 | |

(IP보기클릭)219.251.***.***

개인적으로도 파판15 전투는 좋았습니다 패링이나 플레이 방식에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플래따고 모든 최고 무기 얻으면서 재밋게 플레이 햇어요 스토리는 무지하게 까고 있지만 전투는 괜찮앗습니다
19.06.12 14:31

(IP보기클릭)121.147.***.***

파판 최초로 레알 실시간 전투긴했는데 시야도 그렇고 난잡함과 합체기외엔 왜 있는지 모를 동료의 존재감등 욕먹을꺼 투성이던데 이걸 재미있게 하는분도 계시다니 ㄷㄷ
19.06.12 15:28

(IP보기클릭)77.111.***.***

전투를 할때 동료를 보면서 기어워의 뇌미닉이 생각 나기도 했고 마법 한번 써보고 머지 이거? 했던 기억만 남
19.06.12 17:15

(IP보기클릭)211.217.***.***

솔직히 전투는 킹하 시리즈의 하위호환이라고 봅니다 콤보라는 개념이 없어요
19.06.12 18:25

(IP보기클릭)211.217.***.***

하이 호
킹하3 하기 전에는 재미있다 했는데 그냥 킹하3 해보니 하위호환이라고 생각하게 됨 | 19.06.12 18:28 | |

(IP보기클릭)213.132.***.***

하이 호
두 게임의 전투 양상이 크게 다른데 하위호환이라는 용어가 적절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서로 장점이 있고 특색이 있다고 보는 게 맞다고 봅니다. | 19.06.13 03:58 | |

(IP보기클릭)116.40.***.***

7은기대되죠..검증된 스토리라 산으로 갈일은 없을테니..
19.06.13 08:12

(IP보기클릭)59.86.***.***

아다만타이 잡을 때 시야 욕 안한 사람이 있을까 궁금하구만 ㅋㅋ 십중팔구는 욕했을거라고 보는데 전투는 잘 만들었는데 카메라 워크를 거지같이 해서 박진감이 떨어져보이거나 어디서 뭐하는지 모르겠거나 보고 피하고 싶은데 감으로 싸우게 하거나 여하튼 전투랑 카메라 워크는 별개로 전투 시스템은 좋았고 카메라 워크는 거지같았다고 평하고 싶음
19.06.13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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