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에선 이상할 정도로 똥쓰레기 전투소리 듣지만
나는 게임 자체는 재밌게 했으요
문제는 미국 가버린 스토리텔링이지
파판15 전투 비평보면(루리웹 한정)
풀숲에서 싸우면 시야 안보인다 등등 어처구니없는 소리가 많음
시프트 써서 시야 유리한쪽으로 이동할 생각을 안함?
영혼의 슈퍼아머 말뚝딜 플레이를 원하나봄
베르세르크도 대검 커서 좁은 길목에서는 못싸우는데
그 게임 시켜줘도 액션 똥망소리할듯
파판7 리메 뉴스마다 전투 시스템 파판15처럼 나오면 망한다는 댓이 보이는데
파판15가 쓰레기겜 소리듣는건 플스판 기준 미쳐버린 로딩, 허허벌판 오픈월드, 개느리고 자유도도 없는 자동차(게다가 모든 맵이 1차선ㅋㅋ), 쓰레기 그 자체였던 13장 연출과 스토리텔링이지
전투가 쓰레기라고 하는건 루리웹이나 턴제 좋아하는 썩은물(특히 손가락이 썩음) 파판팬말곤 본적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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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파판 이름에비해 못할뿐.. 엄청 재밌게 했는데.. 여기 여론이 그래서 재밌다고 말도 못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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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프리미엄 에디션 & 로얄 에디션 두번이나 중복 구매를 했던 게임이지만 나름 재밌게 했던 게임인데, 유독 루리웹에선 많이 까이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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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감이 부족한 것 같으면 시프트로 부위 파괴를 적극적으로 노려보면 좋습니다. 부위파괴에 크리티컬이 함께 들어가면 타격감 없다는 이야기 쑥 들어갑니다. 몹을 눕히고 공격하면 모든 공격이 크리티컬 하트하는 것도 참조하면 좋습니다. 공격을 이상하게 피할 수 없는 것 같으면 아예 회피 포기하고 맞아준다음 대미지 시프트로 HP를 회복하는 전법을 택하면 쾌적합니다. 타격을 받은 뒤 타이밍을 맞춰 회피 버튼을 누르는 조작일 뿐이라 피지컬을 요구하지도 않고 전투의 템포도 방해하지 않아요. 저 두 가지만 제대로 활용할 수 있으면 FF15 전투 시스템 볼 것 없다는 이야기는 잘 안나와요. 심플하면서도 화려한, 그래서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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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메크 전투 형식을 오픈 월드에 적용하면 재미있을 것 같죠? 복잡하고 손이 바쁜 조작이 장르에 관계없이 좋은 게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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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bs.ruliweb.com/game/81313/read/9448754 FF15 동영상 링크입니다. 맞습니다. FF15 전투 정말 잘만들었고, 개인적으로는 오픈 월드 RPG 중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시프트, 에어스텝, 백어택/패리 링크, 대미지 시프트 등 RPG의 작법 아래 이 정도로 충실한 실시간 액션 시스템이 찾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FF7RE의 시스템은 물론 좋겠지만, FF15 특유의 3D 공간을 온전히 사용하는 자유롭고 화려한 액션은 여전히 유니크해서, 앞으로도 가치를 잃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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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468018065
비교하려고 든 예시의 두 타이틀은 그냥 "액션" 게임이구요... | 19.06.12 12: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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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468018065
파판15 는 ARPG 데메크는 스타일리쉬 액션 장르가 다른 두게임을 왜 비교함..제대로 알고 적으시지요. | 19.06.12 13: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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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468018065
데메크 전투 형식을 오픈 월드에 적용하면 재미있을 것 같죠? 복잡하고 손이 바쁜 조작이 장르에 관계없이 좋은 게 아닙니다. | 19.06.12 13: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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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위파괴하면 타격감 개쩌는데 ... | 19.06.12 16: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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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소리는 댁이지 | 19.06.13 05: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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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 중점을 둔 파판 액션을 중점을 둔 데메크 같을수 있음? 이두개를 비교한것 부터 댁이 하는 주장은 개소리 윗분 말씀대로 막말을 마구 뱉네 | 19.06.13 06: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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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468018065
'갓오브워, 데빌메이크라이 등 전투는 재밌어도 파판15 전투는 타격감도 없고 깊이도 없고 전투하나가 망이던데' 먼저 비유한 게임들 부터 가 장르가 다른 게임인데.. 아직도 우기고 있네. | 19.06.13 13: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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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468018065
헛소리는 니가 하는거고 애초에 장르가 다른게임들을 비교 하는것 자체가 바보같은 짓이다. 다른 장르 게임을 비교하면서 까는것 부터가 저능아 수준이지 ㅉㅉ | 19.06.13 15: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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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468018065
막말을 넘어서 망언을 내뱉네 | 19.06.13 15: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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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헌터는 헌팅 액션이다 남 지능까기 전에 니지능부터 생각해라. | 19.06.14 13: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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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 오브 워 는 액션 어드벤처 야! 너야 말로 장르 구분도 못하는 주제에 어딜까고 있니? | 19.06.14 13: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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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468018065
블러드본,다크 소울,니어 오토마타,등 액션RPG 들을 두고 스타일리쉬 액션 게임 데빌메이크라이 와 비교할때부터 알아봤다. 타격감 깊이 떠나서 처음부터 파이널 판타지 15 자체가 싫다고 말해라. | 19.06.14 13: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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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파판 이름에비해 못할뿐.. 엄청 재밌게 했는데.. 여기 여론이 그래서 재밌다고 말도 못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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끄덕끄덕~ | 19.06.12 12: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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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7리멬
저도 프리미엄 에디션 & 로얄 에디션 두번이나 중복 구매를 했던 게임이지만 나름 재밌게 했던 게임인데, 유독 루리웹에선 많이 까이더라구요. | 19.06.12 13: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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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션 빠는 모션 스킵 처음부터 가능했고 그리 포션 먹을 일이 많지도 않음 | 19.06.12 13: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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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bs.ruliweb.com/game/81313/read/9448754 FF15 동영상 링크입니다. 맞습니다. FF15 전투 정말 잘만들었고, 개인적으로는 오픈 월드 RPG 중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시프트, 에어스텝, 백어택/패리 링크, 대미지 시프트 등 RPG의 작법 아래 이 정도로 충실한 실시간 액션 시스템이 찾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FF7RE의 시스템은 물론 좋겠지만, FF15 특유의 3D 공간을 온전히 사용하는 자유롭고 화려한 액션은 여전히 유니크해서, 앞으로도 가치를 잃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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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dBlue
타격감이 부족한 것 같으면 시프트로 부위 파괴를 적극적으로 노려보면 좋습니다. 부위파괴에 크리티컬이 함께 들어가면 타격감 없다는 이야기 쑥 들어갑니다. 몹을 눕히고 공격하면 모든 공격이 크리티컬 하트하는 것도 참조하면 좋습니다. 공격을 이상하게 피할 수 없는 것 같으면 아예 회피 포기하고 맞아준다음 대미지 시프트로 HP를 회복하는 전법을 택하면 쾌적합니다. 타격을 받은 뒤 타이밍을 맞춰 회피 버튼을 누르는 조작일 뿐이라 피지컬을 요구하지도 않고 전투의 템포도 방해하지 않아요. 저 두 가지만 제대로 활용할 수 있으면 FF15 전투 시스템 볼 것 없다는 이야기는 잘 안나와요. 심플하면서도 화려한, 그래서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해요. | 19.06.12 13: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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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되네요 다 운영 어떻게 하냐 문제죠 | 19.06.12 13: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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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운영에 달렸죠. 솔직히 포션 이야기 같은 건 참 공감가질 않아요. 이게 어려운 게임도 아니고, 우선 조작캐가 눕지 않으면 게임 흐름 끊길 이유도 없고, 이거 RPG라 레벨 노가다 좀 하고 악세사리 방어적으로 맞춰주면 동료 캐릭터들도 그렇게까지 눕지 않거든요. 초보자 배려 차원에서 포션을 쓰기 쉬운 게임이지 포션 없으면 못 깨는 게임이 아닌데... 흠. | 19.06.12 13: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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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7 전투도 15처럼 나오면 망작 각인듯 | 19.06.12 13: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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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감은 플레이에 따라 좋아집니다 부위파괴 패링 위주로 하면 타격감 좋은데요 | 19.06.12 14: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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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하3 하기 전에는 재미있다 했는데 그냥 킹하3 해보니 하위호환이라고 생각하게 됨 | 19.06.12 18: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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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게임의 전투 양상이 크게 다른데 하위호환이라는 용어가 적절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서로 장점이 있고 특색이 있다고 보는 게 맞다고 봅니다. | 19.06.13 03: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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