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질문] [질문] 중력 방정식이 풀린다면...... [2]




(4878868)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5393 | 댓글수 2
글쓰기
|

댓글 | 2
1
 댓글


(IP보기클릭)211.211.***.***

전문가는 아니지만 전문가도 답하기 어려울것 같네요 ^^; 그냥 제 생각으로 적어 봅니다. 1. 완전히 풀릴지는 모르겠지만 10년안에 방정식으로 무언가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2.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됩니다. 현재도 정체는 정확히 모르지만 우주를 지탱하기 위해 중력에 반하는 척력을 암흑에너지로 부르고 있으니까요. 1번에 말한 아인슈타인 방정식으로 무언가 얻을 수 있는 것이 암흑에너지를 밝히는 것이 되지 않을까요. 단순한 우주상수가 아니라.. 3. 가능하다고 봅니다. 거기에 다른 요소들이 들어갈 수도 있겠지만 상관관계가 생기는 것이니까요. 그때가 되면 인터스텔라처럼 현재의 로켓과 다른 방식으로 지구 중력을 벗어나는 것도 가능하겠네요. 역사적으로 봤을 때도 그렇고, 우주 이론이 도약하는 계기는 허블과 같은 우주관측이 동반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일정이 미뤄지긴 했지만 내년쯤 허블망원경보다 성능이 월등한 제임스웹 망원경이 관측을 시작하면 아인슈타인 방정식을 풀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지 않을까 저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랑 같은 궁금증을 가진분을 만나서 반갑네요 ^^
18.06.10 16:46

(IP보기클릭)165.132.***.***

1. 현재 아인슈타인의 중력방정식은 많은 해가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그 중력방정식을 풀어서 블랙홀의 충돌에서 나오는 중력파를 계산하기도 했죠. 저는 중력방정식은 실용적 의미에선 풀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 수학적으로 따지면 지금 알려진 해들은 특수해 이고 일반해는 알려져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중력방정식의 일반해를 구하는 문제는 나비에 스톡스 방정식의 일반해를 구하는 것보다 어려울 것 같으며 풀릴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2. 암흑에너지가 공간자체의 에너지를 넘어서는 특성이 있다면 제 5의 힘이 라 불릴 수도 있겠죠. 그리고 입자가속기의 에너지를 올리다 보면 매우 짧은 거리에서 작용하는 새로운 상호작용을 찾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3. 솔직히 이 주제에 대해선 잘은 모르겠지만 제 생각으론 4가지 힘을 통합하는 방정식을 찾았다고 해도 전자기력으로 중력을 조절하는 것은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4가지 힘이 통합된다면 그 에너지는 플랑크 에너지 수준일 테고 이는 인류가 도달할 수 없을만한 매우 높은 에너지입니다. 플랑크 에너지에선 중력을 조절할 수도 있겠지만 가까운 미래엔 그러한 막대한 에너지를 다룰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8.06.16 22:25


1
 댓글





읽을거리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16)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38)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8)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0)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6)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글쓰기
공지
스킨
글쓰기 193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