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영웅전, C9, 테라..
모두 액션RPG를 표방하는 게임들이죠.
제가 본것만 세개나 되는군요. 온라인게임에 새로운 기술을 접목해서 기쁜건알겠지만..
업계 전체가 장르이동을 한번에 해버리는건 되려 안좋아보이네요.
자, 게이머들이 입으로만 말해왔던 온라인게임의 액션성 도입.
그것이 이젠 현실이 된 시점에서, 더욱 게임을 발전시킬 요소는 어디에 있을지 고민해봅시다.
위의 액션성 도입은 한창 FPS장르가 온라인으로 나올때 수면위로 떠오른 부분인만큼,
다음 예측도 현실성이 있다면 실제로 벌어질 가능성이 꽤 높아보입니다.
제가 이번 장르변화에서 조심스레 예측하는 부분은, 오블리비언과 같은 오픈월드에서 서사적인 퀘스트를 진행하는 온라인게임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방식과 그다지 큰 변화는 아니지만, 서사적인 퀘스트로 대두되는 와우형식에 액션만 가미되는 것이겠죠.
지금까지의 변화상을 보면 이정도의 변화까지는 당연하게 넘어가리라 생각합니다.
게임자체의 발전이라는 주제에 대해 생각했을때, 3D 온라인게임이 나온시점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아 글을 남겨봅니다.
모두 액션RPG를 표방하는 게임들이죠.
제가 본것만 세개나 되는군요. 온라인게임에 새로운 기술을 접목해서 기쁜건알겠지만..
업계 전체가 장르이동을 한번에 해버리는건 되려 안좋아보이네요.
자, 게이머들이 입으로만 말해왔던 온라인게임의 액션성 도입.
그것이 이젠 현실이 된 시점에서, 더욱 게임을 발전시킬 요소는 어디에 있을지 고민해봅시다.
위의 액션성 도입은 한창 FPS장르가 온라인으로 나올때 수면위로 떠오른 부분인만큼,
다음 예측도 현실성이 있다면 실제로 벌어질 가능성이 꽤 높아보입니다.
제가 이번 장르변화에서 조심스레 예측하는 부분은, 오블리비언과 같은 오픈월드에서 서사적인 퀘스트를 진행하는 온라인게임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방식과 그다지 큰 변화는 아니지만, 서사적인 퀘스트로 대두되는 와우형식에 액션만 가미되는 것이겠죠.
지금까지의 변화상을 보면 이정도의 변화까지는 당연하게 넘어가리라 생각합니다.
게임자체의 발전이라는 주제에 대해 생각했을때, 3D 온라인게임이 나온시점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아 글을 남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