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아쳐가 겪어온 제5차성배전쟁은 마토가의 비밀이나 사쿠라의 처지는 밝혀졌던건가요?알고있었다면 이번 성배전쟁에서 아쳐의 눈엔 사쿠라는 어찌 보였던건가요?
A. 나스:그 아쳐한테는 성배전쟁에 관한 기억은 "세이버의 기억"밖에 없었습니다. 소환되었을때 소환자를 눈앞에 두고 린에 관한것을 "자신의 일"로 인식했던겁니다. 마토가의 비밀은 서번트화하기전에도 몰랐고 지금 사쿠라의 사정은 성배전쟁에 소환되고나서 살피고있지만 그렇다고 사쿠라한테 개입하지는 않습니다. 아쳐는 아쳐인겁니다.그가 아닙니다.
타케:세이버만을 기억하고있다.....라는건 원작의 서두의 장면이군요.
나스:자세하게 기억하고있다는건 아니고,기억은 애매하고 수호자로써 사역된 시점에서 과거도 미래도 엉망진창으로 믹서된 기록이 되버리니 더이상 "그가 아름답다고 느낀것"의 감촉은 아니겠지요. 하지만 "세이버와의 만남"만큼은 1장의 아트그래픽으로 영혼에 새겨져있다,라고 생각해주세요. 또 그 청년이 세이버와 어떻게 만나고 엮였는지는 스나의 그거와는 많이 다릅니다.
-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애니메이션 극장판 헤븐즈 필 BD 수록 일문일답의 내용
마토 비밀은 원래 몰랐고
개입을 안할뿐이지 사쿠라는 살펴보고있음
(IP보기클릭)222.104.***.***
배드엔딩중에서 아쳐가 탄생할만한 엔딩이 이거라서 아쳐는 기댈사람 하나없이 자기가 지킨 사람들한테 알면서도 뒤통수 맞아서 죽어야 되는거라서 이 루트를 탄 시로가 아쳐가 되는거라 성격이 그 꼬라지인게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