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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생각해보니 은근 기묘한 RPG의 시스템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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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70.***.***

hp가 깎이는건 피로가 누적되는건가봄 hp가 다 깎이면 실제 치명상으로 이어져서 뒤지는거고
25.06.20 18:02

(IP보기클릭)211.235.***.***

원시 dnd의 hp는 전투 피로도 및 스테미나 같은거여서
25.06.20 18:02

(IP보기클릭)175.211.***.***

왜냐면 과거에 HP는 상처같은 신체적 손상이 아니라, 육체적/정신적 피로를 표현한 개념이었기 때문
25.06.20 18:03

(IP보기클릭)58.228.***.***

저지아이즈 시리즈는 최대HP가 깍이면 병원을 가는 구조인데 생각보다 납득되는 시스템이라 좋았음
25.06.20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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