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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스타크래프트 2의 매출액이 상징하는 것.jpg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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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0.45.***.***

BEST

브루토 사우르스는 커녕 유령군마보다 매출량 적은게 스타2
25.03.16 19:00

(IP보기클릭)118.38.***.***

BEST
Rts는 이제 유행이 한참 지났지... 모든 유닛의 특징을 알아야하고 빠른 컨이 요구되는 건 현대엔 너무 힘들지
25.03.16 18:59

(IP보기클릭)59.16.***.***

BEST
피해유형에 따라서 사망모션도 만들어둔거 보면 진짜 열심히 만들었다는게 눈에 보이긴 해.
25.03.16 18:59

(IP보기클릭)211.117.***.***

BEST
지금까지도 스2 게섯거라 했던 게임들이 조용한거 보면 스2가 진짜 잘 만들긴 했어
25.03.16 19:00

(IP보기클릭)119.1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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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을 잘짜고 공유때 발적화 해결했더라면 10년은 더 너끈했을거임... 근데 그게 됐으면 그게 블쟈겠냐고ㅋㅋ
25.03.16 18:59

(IP보기클릭)12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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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지능인 나에게 저런 전략게임은 너무 어렵다!
25.03.16 18:59

(IP보기클릭)221.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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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에 뽑을 수 있는 rts로서는 최고의 게임이었고, rts가 아무리 잘 나와도 저정도가 한계라는것도 보여준거지.
25.03.16 19:01

(IP보기클릭)106.244.***.***

헐...? 진짜로? 처음 알았는데...?
25.03.16 18:58

(IP보기클릭)1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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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고메레디안

브루토 사우르스는 커녕 유령군마보다 매출량 적은게 스타2 | 25.03.16 19:00 | | |

(IP보기클릭)123.213.***.***

ZERA2461
말갈론은 어쩔수 없지 | 25.03.16 19:08 | | |

(IP보기클릭)106.24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로코만
아.. 그건 그렇네요... | 25.03.16 19:01 | | |

(IP보기클릭)124.5.***.***

그치만 rpg에서 킹룡라이더는 못참는걸!
25.03.16 18:58

(IP보기클릭)121.153.***.***

BEST
저지능인 나에게 저런 전략게임은 너무 어렵다!
25.03.16 18:59

(IP보기클릭)118.38.***.***

BEST
Rts는 이제 유행이 한참 지났지... 모든 유닛의 특징을 알아야하고 빠른 컨이 요구되는 건 현대엔 너무 힘들지
25.03.16 18:59

(IP보기클릭)14.33.***.***

현명한예언자
롤... 이잖아... | 25.03.16 19:02 | | |

(IP보기클릭)211.235.***.***

현명한예언자
그거 꼭 롤 설명같음 | 25.03.16 19:03 | | |

(IP보기클릭)59.10.***.***

게임뭐하지
롤은 그래도 내캐릭터 하나만 보고 랭크전도 5명이라 뭔가 남탓도 되고 한데 rts는 그야말로 두뇌풀가동에 오로지 1:1 사생결단 뿐이라 | 25.03.16 19:04 | | |

(IP보기클릭)59.22.***.***

게임뭐하지
롤이야 캐릭터 하나만 움직이면 되지만 스타는 수십 수백 유닛을 다뤄야하니... | 25.03.16 19:13 | | |

(IP보기클릭)119.195.***.***

BEST
bm을 잘짜고 공유때 발적화 해결했더라면 10년은 더 너끈했을거임... 근데 그게 됐으면 그게 블쟈겠냐고ㅋㅋ
25.03.16 18:59

(IP보기클릭)175.125.***.***

루리웹-7914556647
솔직히 그래도 좀 더 잘나갔을 뿐이지 한계는 곧 왔을거라고 봄 | 25.03.16 19:25 | | |

(IP보기클릭)119.195.***.***

루리웹-5504711144
대체제가 별로 없으니 적어도 지금처럼 완전히 가진 않았을거라 생각함. 스2가 찬 똥볼이 진짜 존나게 많은데 이거 두가지만 해결했어도 스1이 롱런했던거만큼은 아닐지언정 좀 더... | 25.03.16 19:27 | | |

(IP보기클릭)59.16.***.***

BEST
피해유형에 따라서 사망모션도 만들어둔거 보면 진짜 열심히 만들었다는게 눈에 보이긴 해.
25.03.16 18:59

(IP보기클릭)59.10.***.***

그치만 킹룡...
25.03.16 19:00

(IP보기클릭)1.233.***.***

공룡도 아니고 천공의 군마였지
25.03.16 19:00

(IP보기클릭)211.117.***.***

BEST
지금까지도 스2 게섯거라 했던 게임들이 조용한거 보면 스2가 진짜 잘 만들긴 했어
25.03.16 19:00

(IP보기클릭)221.162.***.***

BEST
멀티샷건
현대에 뽑을 수 있는 rts로서는 최고의 게임이었고, rts가 아무리 잘 나와도 저정도가 한계라는것도 보여준거지. | 25.03.16 19:01 | | |

(IP보기클릭)121.155.***.***

공룡은 혜자잖아
25.03.16 19:01

(IP보기클릭)125.182.***.***

대중적인건 역시 rpg지
25.03.16 19:01

(IP보기클릭)222.111.***.***

너무 손빨 게임이라 ... 미션은 진짜 재밌었는데
25.03.16 19:02

(IP보기클릭)210.217.***.***

토네르
스타2는 진짜 미션만 해도 재밌음 | 25.03.16 19:03 | | |

(IP보기클릭)118.235.***.***

유행은 돌고 돈다며 언젠간 다시 뜨겠지 전략시뮬이
25.03.16 19:03

(IP보기클릭)222.100.***.***

템포가 너무 빠름. 잠깐 손 놓으면 교전이 끝나니.. 스1 이상의 마이크로 컨이 필요해..
25.03.16 19:03

(IP보기클릭)210.205.***.***

에미야 시로
밸런스 담당 데이비드 킴의 헛짓이 컸어 얘 때문에 게임 망했다 싶으면 바로 쳐내고 딴 사람 앉혔어야했는데 억지로 붙잡고 있다 게임 망했지 한타 한번에 스킬 5~6종류, 10번 이상의 스킬을 사용해야해서 고인물들도 너무 피곤해했음 | 25.03.17 07:02 | | |

(IP보기클릭)58.239.***.***

내가 자날 다이아 군심 물마스터 공유 다이아로 머물렀던 유저지만 스2는 솔직한말로 스1보다도 너무 어려운 게임이었음. 마스터급부턴 컨도 해야되는데 기본 매크로도 너무 할게 많은데다가 난 저그였는데 진짜 30분내내 쳐막다가 지면 우울함이 끝까지 몰려오는 .... 이건 팀겜도 아니라서 팀원 욕도 못해서 지면 걍 내가못한거라 변명도 힘듬 ㅋㅋㅋㅋㅋ
25.03.16 19:04

(IP보기클릭)118.235.***.***

유닛 스킬 좀 빼고 조금만 더 쉽게 만들었어도.... 유닛이 뭉치는걸 수정만 했어도...
25.03.16 19:04

(IP보기클릭)210.205.***.***

히오스워커
데이비드 킴만의 똥고집이 문제였지 프로들이 예전부터 공식대회에서 데이비드 킴을 대놓고 까도 블자가 얘를 절대 안짤랐음 한타 한번에 스킬 5~6종류를 10번 이상씩 쓰며 무빙과 어택땅까지 신경써야하니 원 | 25.03.17 07:04 | | |

(IP보기클릭)119.192.***.***

어디서 브루토 매출 실제론 80억정도밖에 안된다고 봤었는데 스2가 그정도도 안됬다고?
25.03.16 19:07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21.159.***.***

스2 진짜 재미있는데...ㅠㅠ
25.03.16 19:08

(IP보기클릭)49.161.***.***

근데 난 스타1 편의성 존나 구린거 보고 스타2 존나 천사 구나 싶었음 문제는 나말고 다른 제야의 고수들은 편해진 편의성을 가지고 허공답보 하고있던게...문제였지...
25.03.16 19:09

(IP보기클릭)175.208.***.***

내 기억이 맞다면 하스스톤 베타 오픈 첫날 매출이 당시 스2 전체(군심) 매출보다 많았음
25.03.16 19:10

(IP보기클릭)61.79.***.***

오래되서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유즈맵 방들어가는 너무 이상했었었고 방식만 바꿨어도 더흥했을듯.
25.03.16 19:11

(IP보기클릭)125.186.***.***

열한시십분
맵에디터가 당시에도 지금도 역대급인데도 기억나거나 흥행한 유즈맵이 없다는건 뭔가 문제가 있긴 한듯 스타1은 메운디 같은 흥행하는 유즈맵이 아직도 나오는데;; | 25.03.16 19:14 | | |

(IP보기클릭)59.22.***.***

민트붐
그 유즈맵 문제는 블리자드가 저작권관련으로 찐빠를 내버려서 당시 제작되던 여러 대형 유즈맵퍼들이 제작을 포기해게 만든게 제일 컸지. 한때 스2 유즈맵으로 월드 오브 스타크래프트 같은거 만들어지는 등 스2 맵 에디터는 그냥 게임 엔진 취급받을정도로 굉장했던 적이 있음. | 25.03.16 23:12 | | |

(IP보기클릭)49.142.***.***

RTS 라는 장르는 게임 플레이에 알아야 할 것들도 많음, 플레이 시간도 긴데 1:1이 주력이라서 피로도도 높음, 그렇다고 밸런스 생각하면서 BM을 적용하기도 힘듬.... 등등등 게임을 만들기도 플레이 하기도 히든 장르가 되었지요.
25.03.16 19:12

(IP보기클릭)61.72.***.***

아는사람이 츄라이해서 시작했던 협동전 90랩도찍고 너무 재밋게했어서 아쉬움 ㅠㅠ
25.03.16 19:12

(IP보기클릭)14.36.***.***

그 와우도 모바일 가챠 게임의 수익에 비하면 한줌이라던데 맞나?
25.03.16 19:13

(IP보기클릭)210.205.***.***

레걸마인드
한줌까지는 아닌데 원신급이랑 비교하면 드는 제작비 대비 수익이 100배 이상 차이난다고 함 원신은 케릭터 하나 내면 몇천억씩 범 | 25.03.17 07:06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8.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0358648358
ㄹㅇ 여기서 더 넣으면 복잡해지고 빼면 허전해지는게 스타2 | 25.03.16 19:14 | | |

(IP보기클릭)116.44.***.***

자날 기준으로는 살 필요가 없던 게 와우 결제하면 스2도 무료로 가능이였으니.
25.03.16 19:13

(IP보기클릭)121.182.***.***

RTS는 손에 안맞어 흑흑
25.03.16 19:16

(IP보기클릭)211.248.***.***

스2 협동전은 진짜 꿀댐인데, 래더 수준의 실력이 요구되는 것도 아니고 업뎃 끊겨서 아쉬울 뿐
25.03.16 19:23

(IP보기클릭)115.143.***.***

rts는 데아빌 스타일의 싱글겜으로 넘어가야지. pvp로 위주로 가려면, 일단 플레이 유저층이 많아야 하는데 이게 쉽지 않음.
25.03.16 1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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