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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9.192.***.***
그렇게 해 놔도 옛날 게임은 실제 능력의 10%만 쓰면서 점유는 100% 하거든. 대표적으로 이런 게임이 있다.
(IP보기클릭)119.71.***.***
환상의 통나무쇼 뭔가 보여드리겠습니다
(IP보기클릭)121.157.***.***
그게 오래전에 한계에 다달아서... 4GHz 도달 이후로 CPU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서 성능을 끌어올리는건 있어도, 기본적인 처리 속도 자체를 올리지는 못 하고 있음. 꽤 되었지. 진짜로 오랫동안 정체된거임. 사실 폰노이만 아키텍처의 베이스를 생각하면 CPU0 하나만 ㅈㄴ 미친듯이 빠르게 만드는게 그거의 절반 속도의 CPU 두개보다 더 낫긴함. 타협해봤자 대부분의 작업에는 두 개정도. 폰노이만 아키텍처가 멀티스레딩을 염두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 멀티코어는 굉장히 비효율적으로 돌아가고 있음. 현실로 비유하자면 뉴욕에 있는 사람과 상하이에 있는 사람이 우편으로 서로 정보를 주고받으며 협업중인 그런 수준의 비효율임. 그렇다고 뭔가 아키텍처를 바꾸자니 지금 인류에게 폰노이만이 없네.
(IP보기클릭)14.43.***.***
그게 힘드니까 다코어 구조로 넘어간거긴 하지.
(IP보기클릭)175.125.***.***
스타2도 싱글코어만 돌리니
(IP보기클릭)14.57.***.***
다중코어로 가면서 코어 하나당 연산력은 낮아졌거든 + 기본 백그라운드 프로그램들의 점유율도 있어버려서 생각보다 쉽지않음
(IP보기클릭)121.153.***.***
결국은 공정 그렇게 따로 분리해서 그만큼 수요가 있냐가 문제라 안만드는거지 서버용은 그렇게 나오는거 따로 있음
(IP보기클릭)119.71.***.***
환상의 통나무쇼 뭔가 보여드리겠습니다
(IP보기클릭)211.107.***.***
(IP보기클릭)183.101.***.***
루리웹-3196247717
배그 이젠 겜들은 6코언소 제대로못썼음 ㅋ | 25.03.01 23:11 | | |
(IP보기클릭)219.249.***.***
Lapis Rosenberg
스2도 1코어겜 아님? | 25.03.01 23:13 | | |
(IP보기클릭)183.101.***.***
밀탱크
스2 배그 이전 겜 아닌가? | 25.03.01 23:13 | | |
(IP보기클릭)219.249.***.***
Lapis Rosenberg
스2땐 듀얼코어 쓰는겜은 꽤 나온편이었음 | 25.03.01 23:18 | | |
(IP보기클릭)183.101.***.***
밀탱크
6코어가 듀얼코어였어? | 25.03.01 23:19 | | |
(IP보기클릭)106.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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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53.***.***
[121일환]真-인환
결국은 공정 그렇게 따로 분리해서 그만큼 수요가 있냐가 문제라 안만드는거지 서버용은 그렇게 나오는거 따로 있음 | 25.03.01 23:11 | | |
(IP보기클릭)119.192.***.***
[121일환]真-인환
그렇게 해 놔도 옛날 게임은 실제 능력의 10%만 쓰면서 점유는 100% 하거든. 대표적으로 이런 게임이 있다. | 25.03.01 23:12 | | |
(IP보기클릭)14.43.***.***
[121일환]真-인환
그게 힘드니까 다코어 구조로 넘어간거긴 하지. | 25.03.01 23:14 | | |
(IP보기클릭)14.57.***.***
듣고 있나요 타이난 실베스터? 우린 코어가 더 필요해요(림월드 드립) | 25.03.01 23:14 | | |
(IP보기클릭)125.136.***.***
그게 한계에 부딪쳐서 나온게 멀티코어라서 단일코어일때랑 지금이랑 비교해봐도 코어 하나당 속도는 그리 차이 안남 | 25.03.01 23:18 | | |
(IP보기클릭)121.157.***.***
[121일환]真-인환
그게 오래전에 한계에 다달아서... 4GHz 도달 이후로 CPU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서 성능을 끌어올리는건 있어도, 기본적인 처리 속도 자체를 올리지는 못 하고 있음. 꽤 되었지. 진짜로 오랫동안 정체된거임. 사실 폰노이만 아키텍처의 베이스를 생각하면 CPU0 하나만 ㅈㄴ 미친듯이 빠르게 만드는게 그거의 절반 속도의 CPU 두개보다 더 낫긴함. 타협해봤자 대부분의 작업에는 두 개정도. 폰노이만 아키텍처가 멀티스레딩을 염두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 멀티코어는 굉장히 비효율적으로 돌아가고 있음. 현실로 비유하자면 뉴욕에 있는 사람과 상하이에 있는 사람이 우편으로 서로 정보를 주고받으며 협업중인 그런 수준의 비효율임. 그렇다고 뭔가 아키텍처를 바꾸자니 지금 인류에게 폰노이만이 없네. | 25.03.01 23:20 | | |
(IP보기클릭)106.102.***.***
그리 차이 안난다 하기엔 그래도 몇십배 차이는 날건데 ㅋㅋ 다른부품이 몇천배 차이나서 그렇지 ㅋㅋ | 25.03.01 23:31 | | |
(IP보기클릭)220.123.***.***
(IP보기클릭)14.57.***.***
루리웹-3196247717
다중코어로 가면서 코어 하나당 연산력은 낮아졌거든 + 기본 백그라운드 프로그램들의 점유율도 있어버려서 생각보다 쉽지않음 | 25.03.01 23:15 | | |
(IP보기클릭)180.69.***.***
그래서 다중 코어만들때 빅코어 하나랑 스몰코어 여러개로 하는 방식도 시도되고있긴함 | 25.03.01 23:22 | | |
(IP보기클릭)106.102.***.***
안낮아짐 x86 코어당 성능은 계속 올라가고 있음 Cpu벤치에서 싱글코어 벤치가 따로있는게 괜히그런게 아냐 Cpu특성상 멀티코어 확장이 쉽지 않기 때문에 싱글코어 성능도 계속 올릴 수 밖에 없음 | 25.03.01 23:36 | | |
(IP보기클릭)112.148.***.***
(IP보기클릭)183.101.***.***
옛날겜 엔진이 코어를 많이 못씀 | 25.03.01 23:14 | | |
(IP보기클릭)58.226.***.***
못쓰는 수준이 아니라 20년전만 해도 멀티코어라는 개념이 아예 일상생활에 존재하지 않았고 게임을 깡클럭으로 돌렸음 | 25.03.01 23:22 | | |
(IP보기클릭)14.33.***.***
(IP보기클릭)175.125.***.***
스타2도 싱글코어만 돌리니
(IP보기클릭)59.26.***.***
(IP보기클릭)125.140.***.***
(IP보기클릭)112.184.***.***
(IP보기클릭)58.226.***.***
크라이시스가 리마스터까지 했음에도 싱글코어밖에 못쓰는건 존나 유명한 일화지 엔진의 근본적인 하자가 있음 ㅠㅠ
(IP보기클릭)183.107.***.***
(IP보기클릭)106.102.***.***
셀은 너무 복잡해서 망함 그거 하나로 하려고 했던 분야가 너무 많아서 ㅋㅋㅋ 대신 나중가선 가격대비 성능 하난 기가막혀서 병렬연결로 슈퍼컴퓨터도 만들고 그랬지 ㅋㅋ | 25.03.01 23:34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