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내가 승무원은 편의점 알바랑 크게 다를바 없는 서비스직이라고 느낀 사건 [127]


profile_image


profile_image (496972)
66 | 127 | 17294 | 비추력 16568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127
 댓글


(IP보기클릭)118.235.***.***

BEST
자기들 징계 시스템 이상한 걸 탓해야 하지 않나
25.01.30 10:58

(IP보기클릭)211.36.***.***

BEST
사무장이 대응을 이상하게 했는데 왜 고객을 탓함
25.01.30 11:01

(IP보기클릭)118.216.***.***

BEST
근데 고객의소리는 원래 저러라고 있는거 아니었나
25.01.30 11:01

(IP보기클릭)125.140.***.***

BEST
쟤도 대단하던데 구성품 누락됐으면 빠졌으니 가져다 달라 하면 되는건데 언제 주나 보자 하고 암말도 안하고 가만히 있었다는게 다른 분야에서도 같은 행동으로 꽤 피곤한 일 많이 겪었을 스타일같음
25.01.30 10:58

(IP보기클릭)125.188.***.***

BEST
기싸움 엄청 할거같아
25.01.30 11:00

(IP보기클릭)106.102.***.***

BEST
이런말은 의미가 없음. 어쨌든 잘못은 항공사측에서 먼저 한거고, 사과 제대로 했으면 헤프닝으로 끝났을일임. 제대로 수습하고 나중에 이상한 손님이다 라며 뒷담을 하든 할 일이지.
25.01.30 11:04

(IP보기클릭)222.114.***.***

BEST
고객탓하기전에 서비스직 본분을 다 해야하는게 아닐까
25.01.30 11:01

(IP보기클릭)118.235.***.***

BEST
자기들 징계 시스템 이상한 걸 탓해야 하지 않나
25.01.30 10:58

(IP보기클릭)203.232.***.***

twochuk
음식점 별점 같은 거지. ㅋㅋ 그쪽은 유게에서도 '시스템이 이상할지언정 소비자가 맞춰줘야한다'라 다수가 주장하니까. | 25.01.30 11:00 | | |

(IP보기클릭)125.140.***.***

BEST
쟤도 대단하던데 구성품 누락됐으면 빠졌으니 가져다 달라 하면 되는건데 언제 주나 보자 하고 암말도 안하고 가만히 있었다는게 다른 분야에서도 같은 행동으로 꽤 피곤한 일 많이 겪었을 스타일같음
25.01.30 10:58

(IP보기클릭)125.188.***.***

BEST
루리웹-3183615065
기싸움 엄청 할거같아 | 25.01.30 11:00 | | |

(IP보기클릭)203.232.***.***

루리웹-3183615065
피해의식이란 게 한번 가지면 이제 그 문제 해결이 우선이 아니라, 감정 싸움이 우선이 됨. ㅋㅋㅋ | 25.01.30 11:02 | | |

(IP보기클릭)61.101.***.***

루리웹-3183615065
이쯤되면 차라리 소리지르고 윽박지르는게 100배는 더 착한 손님임 ㅋㅋ 딴것보다도 손님이 서비스에 대해 직원에게 ‘가르치려는’ 태도가 장난이 아니야 | 25.01.30 11:04 | | |

(IP보기클릭)106.102.***.***

BEST
루리웹-3183615065
이런말은 의미가 없음. 어쨌든 잘못은 항공사측에서 먼저 한거고, 사과 제대로 했으면 헤프닝으로 끝났을일임. 제대로 수습하고 나중에 이상한 손님이다 라며 뒷담을 하든 할 일이지. | 25.01.30 11:04 | | |

(IP보기클릭)112.168.***.***

루리웹-3183615065
???? 바빠서 좀 있다 주려나 보다 생각할수도 있는거 아님??? | 25.01.30 11:04 | | |

(IP보기클릭)125.134.***.***

소녀의탐구자
그래도 사무장한테는 좀 가르쳐야겠는걸? | 25.01.30 11:05 | | |

(IP보기클릭)116.45.***.***

소녀의탐구자
비행기 내에서 소리지르면 영상 박제되서 유튜브서 조리돌림 당하는데 ㅋㅋㅋ | 25.01.30 11:05 | | |

(IP보기클릭)121.125.***.***

루리웹-3183615065
난 이 글 볼때마다 느끼지만 저런 승객같은 인간은 주위에 안두고 싶음. 걍 버튼 눌러서 승무원 부르면 될걸 지 혼자 뿔뚱히 가만히 있다가 승무원 오니까 그제야 '뭐 문제있어 보이지 않음?' 하고 니가 알아서 문제점 파악하고 알아서 해결해라 하는 꼬라지가 아주 꼴같잖음. | 25.01.30 11:06 | | |

(IP보기클릭)221.150.***.***

루리웹-3183615065
뭐 1차적인 잘못은 승무원이고 불을 더 크게 지른건 사무장이지만 그래도 상대 실수를 바로 지적해서 적절히 해결할 수 있었는데(받자마자 뭐 안나왔어요) 그걸 걍 냅뒀다가 문제가 있어보이지 않냐? 하고 지적하고 가르칠려고 하는 태도는 뭔가... | 25.01.30 11:08 | | |

(IP보기클릭)1.227.***.***

루리웹-3183615065
저 사람이 특이한건 맞는데 이걸 저사람탓으로 돌리기엔 서비스가 잘못이라 보통은 돌아다니면서 추가 체크도 하는데 안했다는거잖아.. | 25.01.30 11:08 | | |

(IP보기클릭)125.140.***.***

르으느으르
딱히 탓은 안했음 잘못은 항공사가 한거니까 애초에 누락시킨 것도 항공사고 대응 실수한 것도 항공사고 걍 피곤한 스타일이란거지 카드 계산하는데 3개월 해달라니까 일시불 긁어버렷는데 뭐 잘못됐다고 생각하지 않으세요? 하고 가만히 있는다고 하면 상상만 해도 숨막힘 | 25.01.30 11:12 | | |

(IP보기클릭)115.138.***.***

루리웹-3183615065
직장에서 하는업 무가 그런거라서 본인은 자기가 피곤한 스타일인지 모를듯. 정부산하 인증기관에서 일하니 매일하는 일이 리젝놓고 빠꾸시키는거라 기내식도 그렇게 빠꾸놓은것 같은데.. | 25.01.30 11:12 | | |

(IP보기클릭)14.37.***.***

루리웹-3183615065
악의적인 편집임 쟤는 식사 생각 없어서 딱히 그냥 치워도 상관없었음 근데 그 뒤에 사무장인가 부사무장인가 와서 실수할수도 있죠 라고 해서 빡쳐서 voc 넣은거임 | 25.01.30 11:12 | | |

(IP보기클릭)182.208.***.***

루리웹-3183615065
솔직히 실수했나보네.. 조용히 넘어가야지라는 배려심보단 기싸움 + 엿먹이려는 의도가 없었다곤 볼수없지.. | 25.01.30 11:13 | | |

(IP보기클릭)1.227.***.***

루리웹-3183615065
고객 상대 해보면 PTSD생기는 고객 유형일것 같기는 한데 아무튼 서비스하는 입장이 죄송합니다 박고 얼른 넘어가는게 최선인거 같음 | 25.01.30 11:15 | | |

(IP보기클릭)39.117.***.***

너덜너덜오둥이
그것도 하두 사람들이 뭐라고하니까 변명한걸수도 있어서 진짜 생각없었는지 어떻게하나 기다린건지는 몰름 근데 사무장놈은 어떻게 사무장단건지 알수없는놈 맞음 | 25.01.30 11:16 | | |

(IP보기클릭)119.195.***.***

루리웹-3183615065
'니들이 먼저 잘못했으니 내가 ㅈ같이 굴어도 겸허히 받아들여라'가 기저에 깔려있어서 그럼.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 문제를 해결하려는 사람은 저렇게 행동하지 않음. | 25.01.30 11:34 | | |

(IP보기클릭)58.236.***.***

루리웹-3183615065
댓글 보니 여기도 비슷한 애들 많아 보인다 | 25.02.02 19:21 | | |

(IP보기클릭)220.122.***.***

걍 가뜩이나 이상한 사람한테 먹잇감 던져준거라 댄공도 잘못이 없진 않네
25.01.30 10:59

(IP보기클릭)125.134.***.***

유리기픈골
대한항공 실수로 시작해서 대한항공 윗대가리가 병.신짓한거라 '없진않네' 라고 할정도는 아님 | 25.01.30 11:03 | | |

(IP보기클릭)220.122.***.***

야유로봇
ㅇㅇ민원 상대하는 입장에서 얘기하면 댄공이 시작부터 잘못 대응한건 맞음. 이건 일말의 여지도 없지 근데 고객입장에서도 잘못된걸 요구를 할수도 있었는데 그걸 그냥 가만히 냅두고 뭐가 잘못된건지 모르겠냐고 비꼬는 말뽄새도 보통은 아님ㅋㅋ 다시 말하지만 1차적인 잘못은 댄공ㅇㅇ | 25.01.30 11:09 | | |

(IP보기클릭)125.134.***.***

유리기픈골
솔직히 "사무장" 이새끼만 없었으면 아무 일 없었을거임 | 25.01.30 11:10 | | |

(IP보기클릭)39.120.***.***

야유로봇
승객욕하는 인간들 이상하게 나오는데 왠지 냄새가.... | 25.01.30 11:10 | | |

(IP보기클릭)220.122.***.***

야유로봇
걍 사무장만 떼놓고 아이 좀 참고 넘어갈수도 있는걸 -> 사무장 미친 새낀가? 이렇게 됨ㅋㅋㅋ | 25.01.30 11:12 | | |

(IP보기클릭)121.178.***.***


이거 어재 죽은 게 사진임 귀여워서 올림
25.01.30 10:59

(IP보기클릭)121.178.***.***

개쫄보겁쟁이어그로바보새끼
아니 시바 주은 자동 변환 아이폰 이 개1자1식 | 25.01.30 11:00 | | |

(IP보기클릭)220.122.***.***

개쫄보겁쟁이어그로바보새끼
니가 죽임 | 25.01.30 11:00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49.168.***.***

개쫄보겁쟁이어그로바보새끼
죽은 애 사진을 지금 놀리려고 올리는거야? 이 사악한 ㅅ끼! | 25.01.30 11:01 | | |

(IP보기클릭)121.178.***.***

유리기픈골

게야 미안해 | 25.01.30 11:01 | | |

(IP보기클릭)125.188.***.***

개쫄보겁쟁이어그로바보새끼
게님의 살아생전 귀여웠던 장면이구나... | 25.01.30 11:01 | | |

(IP보기클릭)39.7.***.***

개쫄보겁쟁이어그로바보새끼
Rip 게 | 25.01.30 11:01 | | |

(IP보기클릭)106.101.***.***

개쫄보겁쟁이어그로바보새끼

이 유게이가 게를 죽였다!!! | 25.01.30 11:01 | | |

(IP보기클릭)58.126.***.***

개쫄보겁쟁이어그로바보새끼
와;;; 위에 있는 멸치도 설마 네가...? | 25.01.30 11:01 | | |

(IP보기클릭)211.234.***.***

개쫄보겁쟁이어그로바보새끼
이걸 죽이네 | 25.01.30 11:03 | | |

(IP보기클릭)183.103.***.***

개쫄보겁쟁이어그로바보새끼
본문 보다 재밌다 | 25.01.30 11:04 | | |

(IP보기클릭)121.178.***.***

조아요!

저는 펭귄한테 공격당해여 | 25.01.30 11:06 | | |

(IP보기클릭)118.235.***.***

개쫄보겁쟁이어그로바보새끼

채포해-! | 25.01.30 11:12 | | |

(IP보기클릭)119.200.***.***

개쫄보겁쟁이어그로바보새끼
니가 죽였구나.. | 25.01.31 18:23 | | |

(IP보기클릭)118.36.***.***

일단 저사람도 이상하고 대한항공 내부징계시스템은 더 이상함
25.01.30 11:00

(IP보기클릭)118.235.***.***

그러게 괜히 책임자가 가서 물릴거리를 남기냐
25.01.30 11:01

(IP보기클릭)222.114.***.***

BEST
고객탓하기전에 서비스직 본분을 다 해야하는게 아닐까
25.01.30 11:01

(IP보기클릭)222.114.***.***

평면적스즈카
서비스직애등이 실수한걸 얼마나 유도리있게 참아주고 입장 생각해줘야함 내가 서비스직아니라 공감을 못하겠어 | 25.01.30 11:02 | | |

(IP보기클릭)49.169.***.***

평면적스즈카
서비스직을 10여년 하고있는데 저건 대한항공 애들은 억울 할 지언정 저 사람 탓을 하면 안된다고 봄 애초에 기분 상한 손님한테 사람이 실수도 하고 그렇죠는 그냥 막고라 신청하는 꼴임 본인들 실수가 확실하면 무조건 대가리 박아야지 어설프게 대응하면 개털릴수 있음 부부들도 상대방 임계치를 잘 모르는 때가 있는데 생판 남의 열받음 스위치를 어떻게 앎? 오너일가가 썡난리를 처서 피곤하게 만든건 불쌍하지만 저건 본인들 잘못인거임 | 25.01.30 11:09 | | |

(IP보기클릭)211.234.***.***

평면적스즈카
직업 나이 성별 다 떠나서 사람은 실수를 할 수 있다. 사람들이 타인의 실수를 한번씩만 포용해준다면 더 아름다운 사회가 되지 않을까? | 25.01.30 11:18 | | |

(IP보기클릭)118.216.***.***

BEST
근데 고객의소리는 원래 저러라고 있는거 아니었나
25.01.30 11:01

(IP보기클릭)112.149.***.***

WHO장
그건 치명적인 잘못 있었을때나 그런거지 고작 커리 안주는거는 별일 아니잖아 일단 너도 비행기 타면 안되겠네 | 25.01.30 11:06 | | |

(IP보기클릭)125.134.***.***

hangout
승무원이 커리 안줌 -실수 사무장이 "↗도아닌데 걍 봐주지?" - 진짜 뒤질레? | 25.01.30 11:09 | | |

(IP보기클릭)180.230.***.***

hangout
치명적인 실수 인대요? 서비스 직에서는 | 25.01.30 11:12 | | |

(IP보기클릭)223.39.***.***

hangout
피해자한테 책임을 전가한 시점에서 서비스직 실격 아님? 님이 유연하게 대처하면 될걸 왜 일을 크게 만들어요 이건 가해자들이나 하는 논리잖아 | 25.01.30 11:15 | | |

(IP보기클릭)211.36.***.***

BEST
사무장이 대응을 이상하게 했는데 왜 고객을 탓함
25.01.30 11:01

(IP보기클릭)183.108.***.***

연중무휴
말씀하신 것과 고객이 애기처럼 행동한 것과는 별개의 문제거든요.ㅇㅇ | 25.01.30 11:04 | | |

(IP보기클릭)211.36.***.***

daswaltep
Voc는 회사에서 제도적으로 운영하는 거고 그거 보고 급발진한 건 즈그 회장이지만 만만한 고객이 잘못한 거지요 암 ㅋㅋㅋ | 25.01.30 11:06 | | |

(IP보기클릭)183.108.***.***

연중무휴
별개의 문제를 같이 묶어놓고 평가하는 것도 아무 문제 없는거죠 암요.ㅎㅎ | 25.01.30 11:08 | | |

(IP보기클릭)211.36.***.***

daswaltep
Voc를 보고 인사조치한 건 회장이고 대한항공 달고 있는 인간들이 피해봤다고 주장하는 내용이 전부 인사조치 관련인데 아무튼 고객이 잘못이고 회장은 별개 문제?? 회장한테 당한 건 자연재해 같은 거라서 탓할 기분조차 들지 않지만 만만한 건 고객이니까...? | 25.01.30 11:11 | | |

(IP보기클릭)183.108.***.***

연중무휴
나는 회장이 인사조치한거에 대해서는 별 말 없었거든요. -_- | 25.01.30 11:12 | | |

(IP보기클릭)183.108.***.***

연중무휴
너가 얘기한 인사조치하고 고객이 애기처럼 직접적으로 말도 못하고 뾰로퉁하게 군거하고는 다른 문제예요. | 25.01.30 11:15 | | |

(IP보기클릭)211.36.***.***

daswaltep
회장이 인사조치 안했으면 Voc 올렸어도 고객 탓을 했겠음?? 그냥 게시판 구석에 처박힌 글 중 하나로 남았겠지 결국 일 키운 건 회장인데 그건 빼고 고객 탓을 하는 게 가능하긴 함? ㅋㅋㅋ | 25.01.30 11:17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83.108.***.***

연중무휴
고객이 뾰로퉁해져서 고객의 소리함에 올린게 최초의 원인이고 사람인 이상 "아니 직접적으로 얘기하면 되는거지 왜 그걸 가슴 속에 담아두었다가 올려두냐."라는 감정이 드는건 당연한거 아니겠습니까.ㅋ 제가 분리하라고 하는건 연속된 사건을 분리해서 바라보는게 아니라 고객의 부적절한 행동, 문제와 회장의 대처 문제를 분리해서 보고 개개의 건에 대해서 판단할 수 있다는거죠. | 25.01.30 11:26 | | |

(IP보기클릭)116.42.***.***

연중무휴
원래 사람은 만만한 새끼한테 더 화가 나게 되어있거든. 회장이 지시해서 징계받은 건 어쩔 수 없이 받은 신이 내린 천벌같은 거지만 손놈새끼는 내가 뒷담까도 될만한 대상이기 때문 | 25.01.30 11:28 | | |

(IP보기클릭)121.150.***.***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63725191#ct_325488373 데자뷰 느껴저서 검색해보니 2023년 한번 싸웠던 글이군.
25.01.30 11:02

(IP보기클릭)39.7.***.***

darkcrash
어우, 이거 핫했구만 | 25.01.30 11:03 | | |

(IP보기클릭)123.214.***.***

darkcrash
당시에 핫했던글이라 유게 베스트에 한번도 아니고 여러번 올라오고 올라올때마다 불판 열렸던글임 ㅋㅋ 나도 한번 참여했었지 | 25.01.30 11:08 | | |

(IP보기클릭)183.108.***.***

애기도 아니고 원하는거 직접적으로 말도 못하나.
25.01.30 11:02

(IP보기클릭)175.114.***.***

daswaltep
회수할 때 승객이 됐다고 해서 이미 끝난 걸 사무장이 엄한 소리해서 다시 불지핀 거임 | 25.01.30 11:07 | | |

(IP보기클릭)183.108.***.***

백흑
처음부터 카레가 누락된거 같은데 혹시 카레 주실 수 있으십니까로 직접적으로 얘기해서 해결이 될 수 있는 문제잖습니까.ㅇㅇ | 25.01.30 11:12 | | |

(IP보기클릭)183.108.***.***

daswaltep
비행기 혼자 탈 수 있는 어른인데 원하는게 누락되었을 경우 그걸 얻기 위해 직접적으로 말 못하는 것도 아니잖아요. | 25.01.30 11:14 | | |

(IP보기클릭)175.114.***.***

daswaltep
밥 생각이 별로 없었다고 쓰여있네 | 25.01.30 11:15 | | |

(IP보기클릭)183.108.***.***

백흑
노노 아래에서도 나와있지만 우리가 평소 생각하는 별로 배고프지 않아서 밥 생각이 별로 없다가 아니라 문제가 시정되지 않은 상황인데 그 상황 하에서 밥을 먹을 수 있겠냐?에 가깝습니다. 이는 반대로 말해서 문제가 시정되면 밥을 먹을 마음이 있었다는 뜻이고 그 문제를 시정하는 수단 중에서는 자기가 직접적으로 문제 해결을 요청하는 방법이 있는거죠. | 25.01.30 11:30 | | |

(IP보기클릭)183.108.***.***

백흑
그걸 전혀 안하고 덩그러니 남이 해결해줄 때까지를 기다리는건 자기 의사를 표현하지 못하는 아이이거나, 배려심이 평소에 넘치는 사람이거나, 소심한 사람이거나 셋 중 하나입니다. | 25.01.30 11:33 | | |

(IP보기클릭)59.3.***.***

"사람이 실수할수 있지않냐" 이 문장이 용서하는 피해자가 해야 할 말이지 가해자가 해서는 안될 말이라고 인터넷에 퍼지던 때 아닌가? 그게 오버랩되서 더 화가 났나?
25.01.30 11:03

(IP보기클릭)116.45.***.***

VOC라는게 저러라고 있는건데 왜 그때 직접 컴플레인 안검? 하고 입에 거품무는건 좀... 내향적인 사람이라 면전에서 뭐라하기 싫어서 글로 조져버렸다고 볼 수도 있잖음
25.01.30 11:04

(IP보기클릭)116.120.***.***

악튜러스
근데 내향적이었으면 왜 안드셨냐고 승무원이 물어보는데 뭐 잘못되어 보이지 않나요? 라곤 안하겠지. | 25.01.30 11:04 | | |

(IP보기클릭)211.36.***.***

악튜러스
ㄹㅇ Voc는 회사에서 제도적으로 운영하는 거고 그거 보고 급발진한 건 즈그 회장인데 만만한 고객보고 염병하는 중 | 25.01.30 11:06 | | |

(IP보기클릭)106.101.***.***

바로 가져다 드리겠습니다 대신에 직원이 일하다보면 실수할수도있는거 아니냐가 크다고 봄
25.01.30 11:04

(IP보기클릭)183.83.***.***

저 컴플레인 건 애가 어디 한 놈 걸리기만 걸려라하고 24시간 ㅈㄹ떨기위해 장전하고 다니는 ㅁㅊㄴ이었던걸로 알고있음
25.01.30 11:04

(IP보기클릭)107.116.***.***

이거 볼 때마다 마지막에 불지른 부팀장은 어떻게 된건지 궁금해. 회사쪽 처리도 다 배식 확인으로만 촛점이 맞춰져있고, 징계도 배식 담당만 먹은 듯한 뉘앙스인데 정작 불지른 부팀장에 대해선 아무도 언급을 안해.
25.01.30 11:05

(IP보기클릭)211.235.***.***

구성품이 어떻게 제공되는지 다 아냐? 밥먼저주고 따로주는갑다 하고 기다리는거지 근데 끝까지 안준거고 남들 식사 다 끝냈는데 자기만 먹고있기 ㅈㄴ 눈치보이니까 치워주라한건데 와서 사람이 실수좀 할수있지 하고 긁으면 당연히 ㅈ같지 뭔 씨벌 비행기표값 한두푼에 파냐? 서비스 제공이 조스로 보이나
25.01.30 11:05

(IP보기클릭)118.235.***.***

직원이 실수할수도 있죠라는 변명이 마치 ㅁㅊ들이 애들이 그럴수도 있죠랑 비슷하게 들리는데 손님이 폭발하는게 당연한거아닌가
25.01.30 11:06

(IP보기클릭)118.235.***.***

쓴사람도 잘했다고 보기 힘든데 서비스직종 10년넘게해본 입장에서 고객에게 이해해달라고 표현하는건 좀 그렇다고봄..실수가 있었다. 죄송합니다. 다음에 기회를 주신다면 좀 더 최선들 다하겠다정도 얘기해야지 사람이 하는 일이니까..를 붙이면..
25.01.30 11:07

(IP보기클릭)49.169.***.***

도토도코
이게 맞음, 사람 응대하는 일은 이 사람이 진짜 어디서 기분이 상하는지 알 수가 없는데 좀 봐줘요 식으로 나오면 큰일나지 | 25.01.30 11:13 | | |

(IP보기클릭)222.235.***.***

컴플레인이 ㅁㅊㄴ개진상이라고 해도 저기선 고객욕하는 승무원들이 더 이상한거같은데 회사에 세뇌당했나
25.01.30 11:07

(IP보기클릭)183.106.***.***

커리를 나중에 따로주는지, 언제 갖다줄지를 어떻게 알아 자기 잘못을 남탓 좀 하지말자 제발
25.01.30 11:07

(IP보기클릭)118.235.***.***

잘못나온 기내식을 얘기해서 바꿔달라고 하지도 않고 직원들이 어떻게 나오는지 입꾹닫고 속으로 짜증내면서 기다린 손님이나 그런 손님에게 이해할수 없는 말로 대응을한 사무장이나 둘다 이해불가
25.01.30 11:08

(IP보기클릭)211.109.***.***

내가 궁금한게 되돌려 보낸 타이밍이 언제인지가 궁금함 이게 음식 받자마자 되돌려 보낸거라면 식당등에서 잘못나온 물건 되돌려 보내고 다시 제대로 달라 하는거랑 비슷해보이는 상황일거고 그런 상태에서 갑자기 매니저가 와가지고는 제대로 음식 안 주고 실수 할 수도 있는거 아니겠냐 하면 빡칠만한거고 음식 받고 비행기 내릴때까지 기다렸다가 그런거라면 왜 굳이 말을 안했는가와 왜 실수할 수도 있겠냐를 말했느냐로 또 왈가왈부될듯
25.01.30 11:08

(IP보기클릭)211.109.***.***

디네
근데 본문 자세히 읽어보니 회수하러올때 그런거넹 | 25.01.30 11:10 | | |

(IP보기클릭)14.47.***.***

무엇인가 문제 있어보이지 않냐고 하는건 자기 요구사항도 말 못하는 찐 같다
25.01.30 11:09

(IP보기클릭)121.131.***.***

고객이라는 사람이 더 갑질한거같은데
25.01.30 11:10

(IP보기클릭)175.210.***.***

뭐가 문제 있어보이지 않냐 <- 이거보고 쌍방과실이라고 생각하기로했음 인생에서 제발 안엮였으면 싶은 인간군상임
25.01.30 11:10

(IP보기클릭)180.230.***.***

ㅋㅋ 직원이 일하다고면 그럴수 잇지 았냐? ㅋㅋㅋ 서비스 직에서 그말 부터 하는 순간 욕해달라고 하는거야.. 그리고 왜 저사람 탓을 하지?
25.01.30 11:10

(IP보기클릭)211.235.***.***

왜 유저가 회사를 고려해야하지? 게다가 사무장이 ㅂㅅ인데?
25.01.30 11:10

(IP보기클릭)221.157.***.***


이것도 중요한 내용인데 빠져있네
25.01.30 11:11

(IP보기클릭)211.109.***.***

1UP
아니 이게 키포인트 같은데 ㄷㄷㄷ | 25.01.30 11:13 | | |

(IP보기클릭)211.186.***.***

1UP
뭐가 없었다 했구만 이게ㅜ없었네 voc 올린 이유가 '카레 안줘서' 인가 '사무장 때문인가' 로 생각하면 의견 나뉠만 하지 | 25.01.30 11:13 | | |

(IP보기클릭)220.122.***.***

1UP
손님도 보통이 아니라니까ㅇㅇ 걍 병1신 사무장과 손님의 대환장의 콜라보임 | 25.01.30 11:14 | | |

(IP보기클릭)118.235.***.***

1UP
논조가 그랬다는건데. 그냥 본인이 꼬인거 아닐까? 모든건 본인유리하게 쓰는법인데도. 마주칠까 무서운 ㅈ같음이 느껴짐 | 25.01.30 11:15 | | |

(IP보기클릭)175.116.***.***

1UP
이거 말고도 본인이 직접 글올린것도 있지 않았나 몇명이서 한참동안 사과하다가 말실수나온거 가지고 저랬던걸로 기억하는데 | 25.01.30 11:16 | | |

(IP보기클릭)116.120.***.***

1UP
이거도 가만 생각해보면 한 쪽의 목소리긴 해서 당시의 대화 시간과 대화를 하던 두 사람이 어떤 분위기였는지 알 수 없으니 판단하기 애매하다는 생각이 들긴 하더라. 예를 들어서 30분을 넘게 사과했는데 voc 넣은 사람이 계속 쪼아서 참다참다 저런 말이 나왔다면 서비스업 하는 사람이 저런 소리 해도 되나? 라는 반응은 안 나왔을거 같음. | 25.01.30 11:19 | |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