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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35.***.***
자기들 징계 시스템 이상한 걸 탓해야 하지 않나
(IP보기클릭)211.36.***.***
사무장이 대응을 이상하게 했는데 왜 고객을 탓함
(IP보기클릭)118.216.***.***
근데 고객의소리는 원래 저러라고 있는거 아니었나
(IP보기클릭)125.140.***.***
쟤도 대단하던데 구성품 누락됐으면 빠졌으니 가져다 달라 하면 되는건데 언제 주나 보자 하고 암말도 안하고 가만히 있었다는게 다른 분야에서도 같은 행동으로 꽤 피곤한 일 많이 겪었을 스타일같음
(IP보기클릭)125.188.***.***
기싸움 엄청 할거같아
(IP보기클릭)106.102.***.***
이런말은 의미가 없음. 어쨌든 잘못은 항공사측에서 먼저 한거고, 사과 제대로 했으면 헤프닝으로 끝났을일임. 제대로 수습하고 나중에 이상한 손님이다 라며 뒷담을 하든 할 일이지.
(IP보기클릭)222.114.***.***
고객탓하기전에 서비스직 본분을 다 해야하는게 아닐까
(IP보기클릭)118.235.***.***
자기들 징계 시스템 이상한 걸 탓해야 하지 않나
(IP보기클릭)203.232.***.***
음식점 별점 같은 거지. ㅋㅋ 그쪽은 유게에서도 '시스템이 이상할지언정 소비자가 맞춰줘야한다'라 다수가 주장하니까. | 25.01.30 11:00 | | |
(IP보기클릭)125.140.***.***
쟤도 대단하던데 구성품 누락됐으면 빠졌으니 가져다 달라 하면 되는건데 언제 주나 보자 하고 암말도 안하고 가만히 있었다는게 다른 분야에서도 같은 행동으로 꽤 피곤한 일 많이 겪었을 스타일같음
(IP보기클릭)125.188.***.***
루리웹-3183615065
기싸움 엄청 할거같아 | 25.01.30 11:00 | | |
(IP보기클릭)203.232.***.***
피해의식이란 게 한번 가지면 이제 그 문제 해결이 우선이 아니라, 감정 싸움이 우선이 됨. ㅋㅋㅋ | 25.01.30 11:02 | | |
(IP보기클릭)61.101.***.***
이쯤되면 차라리 소리지르고 윽박지르는게 100배는 더 착한 손님임 ㅋㅋ 딴것보다도 손님이 서비스에 대해 직원에게 ‘가르치려는’ 태도가 장난이 아니야 | 25.01.30 11:04 | | |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3183615065
이런말은 의미가 없음. 어쨌든 잘못은 항공사측에서 먼저 한거고, 사과 제대로 했으면 헤프닝으로 끝났을일임. 제대로 수습하고 나중에 이상한 손님이다 라며 뒷담을 하든 할 일이지. | 25.01.30 11:04 | | |
(IP보기클릭)112.168.***.***
???? 바빠서 좀 있다 주려나 보다 생각할수도 있는거 아님??? | 25.01.30 11:04 | | |
(IP보기클릭)125.134.***.***
그래도 사무장한테는 좀 가르쳐야겠는걸? | 25.01.30 11:05 | | |
(IP보기클릭)116.45.***.***
비행기 내에서 소리지르면 영상 박제되서 유튜브서 조리돌림 당하는데 ㅋㅋㅋ | 25.01.30 11:05 | | |
(IP보기클릭)121.125.***.***
난 이 글 볼때마다 느끼지만 저런 승객같은 인간은 주위에 안두고 싶음. 걍 버튼 눌러서 승무원 부르면 될걸 지 혼자 뿔뚱히 가만히 있다가 승무원 오니까 그제야 '뭐 문제있어 보이지 않음?' 하고 니가 알아서 문제점 파악하고 알아서 해결해라 하는 꼬라지가 아주 꼴같잖음. | 25.01.30 11:06 | | |
(IP보기클릭)221.150.***.***
뭐 1차적인 잘못은 승무원이고 불을 더 크게 지른건 사무장이지만 그래도 상대 실수를 바로 지적해서 적절히 해결할 수 있었는데(받자마자 뭐 안나왔어요) 그걸 걍 냅뒀다가 문제가 있어보이지 않냐? 하고 지적하고 가르칠려고 하는 태도는 뭔가... | 25.01.30 11:08 | | |
(IP보기클릭)1.227.***.***
저 사람이 특이한건 맞는데 이걸 저사람탓으로 돌리기엔 서비스가 잘못이라 보통은 돌아다니면서 추가 체크도 하는데 안했다는거잖아.. | 25.01.30 11:08 | | |
(IP보기클릭)125.140.***.***
딱히 탓은 안했음 잘못은 항공사가 한거니까 애초에 누락시킨 것도 항공사고 대응 실수한 것도 항공사고 걍 피곤한 스타일이란거지 카드 계산하는데 3개월 해달라니까 일시불 긁어버렷는데 뭐 잘못됐다고 생각하지 않으세요? 하고 가만히 있는다고 하면 상상만 해도 숨막힘 | 25.01.30 11:12 | | |
(IP보기클릭)115.138.***.***
직장에서 하는업 무가 그런거라서 본인은 자기가 피곤한 스타일인지 모를듯. 정부산하 인증기관에서 일하니 매일하는 일이 리젝놓고 빠꾸시키는거라 기내식도 그렇게 빠꾸놓은것 같은데.. | 25.01.30 11:12 | | |
(IP보기클릭)14.37.***.***
악의적인 편집임 쟤는 식사 생각 없어서 딱히 그냥 치워도 상관없었음 근데 그 뒤에 사무장인가 부사무장인가 와서 실수할수도 있죠 라고 해서 빡쳐서 voc 넣은거임 | 25.01.30 11:12 | | |
(IP보기클릭)182.208.***.***
솔직히 실수했나보네.. 조용히 넘어가야지라는 배려심보단 기싸움 + 엿먹이려는 의도가 없었다곤 볼수없지.. | 25.01.30 11:13 | | |
(IP보기클릭)1.227.***.***
고객 상대 해보면 PTSD생기는 고객 유형일것 같기는 한데 아무튼 서비스하는 입장이 죄송합니다 박고 얼른 넘어가는게 최선인거 같음 | 25.01.30 11:15 | | |
(IP보기클릭)39.117.***.***
그것도 하두 사람들이 뭐라고하니까 변명한걸수도 있어서 진짜 생각없었는지 어떻게하나 기다린건지는 몰름 근데 사무장놈은 어떻게 사무장단건지 알수없는놈 맞음 | 25.01.30 11:16 | | |
(IP보기클릭)119.195.***.***
'니들이 먼저 잘못했으니 내가 ㅈ같이 굴어도 겸허히 받아들여라'가 기저에 깔려있어서 그럼.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 문제를 해결하려는 사람은 저렇게 행동하지 않음. | 25.01.30 11:34 | | |
(IP보기클릭)58.236.***.***
댓글 보니 여기도 비슷한 애들 많아 보인다 | 25.02.02 19:21 | | |
(IP보기클릭)220.122.***.***
(IP보기클릭)125.134.***.***
대한항공 실수로 시작해서 대한항공 윗대가리가 병.신짓한거라 '없진않네' 라고 할정도는 아님 | 25.01.30 11:03 | | |
(IP보기클릭)220.122.***.***
ㅇㅇ민원 상대하는 입장에서 얘기하면 댄공이 시작부터 잘못 대응한건 맞음. 이건 일말의 여지도 없지 근데 고객입장에서도 잘못된걸 요구를 할수도 있었는데 그걸 그냥 가만히 냅두고 뭐가 잘못된건지 모르겠냐고 비꼬는 말뽄새도 보통은 아님ㅋㅋ 다시 말하지만 1차적인 잘못은 댄공ㅇㅇ | 25.01.30 11:09 | | |
(IP보기클릭)125.134.***.***
솔직히 "사무장" 이새끼만 없었으면 아무 일 없었을거임 | 25.01.30 11:10 | | |
(IP보기클릭)39.120.***.***
승객욕하는 인간들 이상하게 나오는데 왠지 냄새가.... | 25.01.30 11:10 | | |
(IP보기클릭)220.122.***.***
걍 사무장만 떼놓고 아이 좀 참고 넘어갈수도 있는걸 -> 사무장 미친 새낀가? 이렇게 됨ㅋㅋㅋ | 25.01.30 11:12 | | |
(IP보기클릭)121.178.***.***
이거 어재 죽은 게 사진임 귀여워서 올림
(IP보기클릭)121.178.***.***
아니 시바 주은 자동 변환 아이폰 이 개1자1식 | 25.01.30 11:00 | | |
(IP보기클릭)220.122.***.***
니가 죽임 | 25.01.30 11:00 | | |
(IP보기클릭)49.168.***.***
죽은 애 사진을 지금 놀리려고 올리는거야? 이 사악한 ㅅ끼! | 25.01.30 11:01 | | |
(IP보기클릭)121.178.***.***
게야 미안해 | 25.01.30 11:01 | | |
(IP보기클릭)125.188.***.***
게님의 살아생전 귀여웠던 장면이구나... | 25.01.30 11:01 | | |
(IP보기클릭)39.7.***.***
Rip 게 | 25.01.30 11:01 | | |
(IP보기클릭)106.101.***.***
이 유게이가 게를 죽였다!!! | 25.01.30 11:01 | | |
(IP보기클릭)58.126.***.***
와;;; 위에 있는 멸치도 설마 네가...? | 25.01.30 11:01 | | |
(IP보기클릭)211.234.***.***
이걸 죽이네 | 25.01.30 11:03 | | |
(IP보기클릭)183.103.***.***
본문 보다 재밌다 | 25.01.30 11:04 | | |
(IP보기클릭)121.178.***.***
저는 펭귄한테 공격당해여 | 25.01.30 11:06 | | |
(IP보기클릭)118.235.***.***
채포해-! | 25.01.30 11:12 | | |
(IP보기클릭)119.200.***.***
니가 죽였구나.. | 25.01.31 18:23 | | |
(IP보기클릭)118.36.***.***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2.114.***.***
고객탓하기전에 서비스직 본분을 다 해야하는게 아닐까
(IP보기클릭)222.114.***.***
서비스직애등이 실수한걸 얼마나 유도리있게 참아주고 입장 생각해줘야함 내가 서비스직아니라 공감을 못하겠어 | 25.01.30 11:02 | | |
(IP보기클릭)49.169.***.***
서비스직을 10여년 하고있는데 저건 대한항공 애들은 억울 할 지언정 저 사람 탓을 하면 안된다고 봄 애초에 기분 상한 손님한테 사람이 실수도 하고 그렇죠는 그냥 막고라 신청하는 꼴임 본인들 실수가 확실하면 무조건 대가리 박아야지 어설프게 대응하면 개털릴수 있음 부부들도 상대방 임계치를 잘 모르는 때가 있는데 생판 남의 열받음 스위치를 어떻게 앎? 오너일가가 썡난리를 처서 피곤하게 만든건 불쌍하지만 저건 본인들 잘못인거임 | 25.01.30 11:09 | | |
(IP보기클릭)211.234.***.***
직업 나이 성별 다 떠나서 사람은 실수를 할 수 있다. 사람들이 타인의 실수를 한번씩만 포용해준다면 더 아름다운 사회가 되지 않을까? | 25.01.30 11:18 | | |
(IP보기클릭)118.216.***.***
근데 고객의소리는 원래 저러라고 있는거 아니었나
(IP보기클릭)112.149.***.***
그건 치명적인 잘못 있었을때나 그런거지 고작 커리 안주는거는 별일 아니잖아 일단 너도 비행기 타면 안되겠네 | 25.01.30 11:06 | | |
(IP보기클릭)125.134.***.***
승무원이 커리 안줌 -실수 사무장이 "↗도아닌데 걍 봐주지?" - 진짜 뒤질레? | 25.01.30 11:09 | | |
(IP보기클릭)180.230.***.***
치명적인 실수 인대요? 서비스 직에서는 | 25.01.30 11:12 | | |
(IP보기클릭)223.39.***.***
피해자한테 책임을 전가한 시점에서 서비스직 실격 아님? 님이 유연하게 대처하면 될걸 왜 일을 크게 만들어요 이건 가해자들이나 하는 논리잖아 | 25.01.30 11:15 | | |
(IP보기클릭)211.36.***.***
사무장이 대응을 이상하게 했는데 왜 고객을 탓함
(IP보기클릭)183.108.***.***
말씀하신 것과 고객이 애기처럼 행동한 것과는 별개의 문제거든요.ㅇㅇ | 25.01.30 11:04 | | |
(IP보기클릭)211.36.***.***
Voc는 회사에서 제도적으로 운영하는 거고 그거 보고 급발진한 건 즈그 회장이지만 만만한 고객이 잘못한 거지요 암 ㅋㅋㅋ | 25.01.30 11:06 | | |
(IP보기클릭)183.108.***.***
별개의 문제를 같이 묶어놓고 평가하는 것도 아무 문제 없는거죠 암요.ㅎㅎ | 25.01.30 11:08 | | |
(IP보기클릭)211.36.***.***
Voc를 보고 인사조치한 건 회장이고 대한항공 달고 있는 인간들이 피해봤다고 주장하는 내용이 전부 인사조치 관련인데 아무튼 고객이 잘못이고 회장은 별개 문제?? 회장한테 당한 건 자연재해 같은 거라서 탓할 기분조차 들지 않지만 만만한 건 고객이니까...? | 25.01.30 11:11 | | |
(IP보기클릭)183.108.***.***
나는 회장이 인사조치한거에 대해서는 별 말 없었거든요. -_- | 25.01.30 11:12 | | |
(IP보기클릭)183.108.***.***
너가 얘기한 인사조치하고 고객이 애기처럼 직접적으로 말도 못하고 뾰로퉁하게 군거하고는 다른 문제예요. | 25.01.30 11:15 | | |
(IP보기클릭)211.36.***.***
회장이 인사조치 안했으면 Voc 올렸어도 고객 탓을 했겠음?? 그냥 게시판 구석에 처박힌 글 중 하나로 남았겠지 결국 일 키운 건 회장인데 그건 빼고 고객 탓을 하는 게 가능하긴 함? ㅋㅋㅋ | 25.01.30 11:17 | | |
(IP보기클릭)183.108.***.***
고객이 뾰로퉁해져서 고객의 소리함에 올린게 최초의 원인이고 사람인 이상 "아니 직접적으로 얘기하면 되는거지 왜 그걸 가슴 속에 담아두었다가 올려두냐."라는 감정이 드는건 당연한거 아니겠습니까.ㅋ 제가 분리하라고 하는건 연속된 사건을 분리해서 바라보는게 아니라 고객의 부적절한 행동, 문제와 회장의 대처 문제를 분리해서 보고 개개의 건에 대해서 판단할 수 있다는거죠. | 25.01.30 11:26 | | |
(IP보기클릭)116.42.***.***
원래 사람은 만만한 새끼한테 더 화가 나게 되어있거든. 회장이 지시해서 징계받은 건 어쩔 수 없이 받은 신이 내린 천벌같은 거지만 손놈새끼는 내가 뒷담까도 될만한 대상이기 때문 | 25.01.30 11:28 | | |
(IP보기클릭)121.150.***.***
(IP보기클릭)39.7.***.***
어우, 이거 핫했구만 | 25.01.30 11:03 | | |
(IP보기클릭)123.214.***.***
당시에 핫했던글이라 유게 베스트에 한번도 아니고 여러번 올라오고 올라올때마다 불판 열렸던글임 ㅋㅋ 나도 한번 참여했었지 | 25.01.30 11:08 | | |
(IP보기클릭)183.108.***.***
(IP보기클릭)175.114.***.***
회수할 때 승객이 됐다고 해서 이미 끝난 걸 사무장이 엄한 소리해서 다시 불지핀 거임 | 25.01.30 11:07 | | |
(IP보기클릭)183.108.***.***
처음부터 카레가 누락된거 같은데 혹시 카레 주실 수 있으십니까로 직접적으로 얘기해서 해결이 될 수 있는 문제잖습니까.ㅇㅇ | 25.01.30 11:12 | | |
(IP보기클릭)183.108.***.***
비행기 혼자 탈 수 있는 어른인데 원하는게 누락되었을 경우 그걸 얻기 위해 직접적으로 말 못하는 것도 아니잖아요. | 25.01.30 11:14 | | |
(IP보기클릭)175.114.***.***
밥 생각이 별로 없었다고 쓰여있네 | 25.01.30 11:15 | | |
(IP보기클릭)183.108.***.***
노노 아래에서도 나와있지만 우리가 평소 생각하는 별로 배고프지 않아서 밥 생각이 별로 없다가 아니라 문제가 시정되지 않은 상황인데 그 상황 하에서 밥을 먹을 수 있겠냐?에 가깝습니다. 이는 반대로 말해서 문제가 시정되면 밥을 먹을 마음이 있었다는 뜻이고 그 문제를 시정하는 수단 중에서는 자기가 직접적으로 문제 해결을 요청하는 방법이 있는거죠. | 25.01.30 11:30 | | |
(IP보기클릭)183.108.***.***
그걸 전혀 안하고 덩그러니 남이 해결해줄 때까지를 기다리는건 자기 의사를 표현하지 못하는 아이이거나, 배려심이 평소에 넘치는 사람이거나, 소심한 사람이거나 셋 중 하나입니다. | 25.01.30 11:33 | | |
(IP보기클릭)59.3.***.***
(IP보기클릭)116.45.***.***
(IP보기클릭)116.120.***.***
근데 내향적이었으면 왜 안드셨냐고 승무원이 물어보는데 뭐 잘못되어 보이지 않나요? 라곤 안하겠지. | 25.01.30 11:04 | | |
(IP보기클릭)211.36.***.***
ㄹㅇ Voc는 회사에서 제도적으로 운영하는 거고 그거 보고 급발진한 건 즈그 회장인데 만만한 고객보고 염병하는 중 | 25.01.30 11:06 | | |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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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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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맞음, 사람 응대하는 일은 이 사람이 진짜 어디서 기분이 상하는지 알 수가 없는데 좀 봐줘요 식으로 나오면 큰일나지 | 25.01.30 11:13 | | |
(IP보기클릭)222.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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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109.***.***
(IP보기클릭)211.109.***.***
근데 본문 자세히 읽어보니 회수하러올때 그런거넹 | 25.01.30 11: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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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도 중요한 내용인데 빠져있네
(IP보기클릭)211.109.***.***
아니 이게 키포인트 같은데 ㄷㄷㄷ | 25.01.30 11:13 | | |
(IP보기클릭)211.186.***.***
뭐가 없었다 했구만 이게ㅜ없었네 voc 올린 이유가 '카레 안줘서' 인가 '사무장 때문인가' 로 생각하면 의견 나뉠만 하지 | 25.01.30 11:13 | | |
(IP보기클릭)220.122.***.***
손님도 보통이 아니라니까ㅇㅇ 걍 병1신 사무장과 손님의 대환장의 콜라보임 | 25.01.30 11:14 | | |
(IP보기클릭)118.235.***.***
논조가 그랬다는건데. 그냥 본인이 꼬인거 아닐까? 모든건 본인유리하게 쓰는법인데도. 마주칠까 무서운 ㅈ같음이 느껴짐 | 25.01.30 11:15 | | |
(IP보기클릭)175.116.***.***
이거 말고도 본인이 직접 글올린것도 있지 않았나 몇명이서 한참동안 사과하다가 말실수나온거 가지고 저랬던걸로 기억하는데 | 25.01.30 11:16 | | |
(IP보기클릭)116.120.***.***
이거도 가만 생각해보면 한 쪽의 목소리긴 해서 당시의 대화 시간과 대화를 하던 두 사람이 어떤 분위기였는지 알 수 없으니 판단하기 애매하다는 생각이 들긴 하더라. 예를 들어서 30분을 넘게 사과했는데 voc 넣은 사람이 계속 쪼아서 참다참다 저런 말이 나왔다면 서비스업 하는 사람이 저런 소리 해도 되나? 라는 반응은 안 나왔을거 같음. | 25.01.30 11:1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