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머리로는 상상조차 안됨
방송같은건 다음 장면이 정해져있으니까
그 사이에 이미지를 넣는 식으로 프레임 올릴수 있을것 같은데
게임같은건 플레이어가 어떤 행동을 할줄 모르는데
이걸어떻게 프레임을 올리는거지???
내머리로는 상상조차 안됨
방송같은건 다음 장면이 정해져있으니까
그 사이에 이미지를 넣는 식으로 프레임 올릴수 있을것 같은데
게임같은건 플레이어가 어떤 행동을 할줄 모르는데
이걸어떻게 프레임을 올리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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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ㄴ 간단하게 말하자면 사용자가 정해 놓은 해상도를 글카가 받아 들일 때 해상도가 열화된 상태로 받아 들인 뒤에 글카가 그걸 업스케일링 해서 선명하게 만든뒤 화면에 보내는걸로 암
(IP보기클릭)59.25.***.***
dlss가 그 기능임 딥 러닝 슈퍼 샘플링
(IP보기클릭)183.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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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ss 달린겜들은 여기저기 갈 수 있는게 많은데 그걸다 계산했어? | 25.01.14 09:37 | | |
(IP보기클릭)106.101.***.***
그러니까 같은 게임을 하는 수만명의 게이머들로부터 학습해서 이상황에서는 이런 행동을 플레이할것이다 그러므로 그전에 이미지를 삽입한다 이런건가?? | 25.01.14 09:37 | | |
(IP보기클릭)118.130.***.***
행동 예측? 무슨 말인지 모르겠는데 걍 저화질을 AI를 이용해서 고화질처럼 보이게 보정하는 기술임 | 25.01.14 09:40 | | |
(IP보기클릭)106.101.***.***
그건 업스케일링 아녀?? | 25.01.14 09:40 | | |
(IP보기클릭)118.130.***.***
애초에 DLSS가 업스케일링 기술 중 하나임. | 25.01.14 09: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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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06.101.***.***
뭔가 알것같기도 하군 게임에서 애니메이션은 사전에 제작한 이동정보이니 팔이 올라간다면 해당 애니가 시작되는 부분부터 끝나는 애니 사이에 이미지 계산해서 넣어주는 건가?? | 25.01.14 09: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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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ㄴ 간단하게 말하자면 사용자가 정해 놓은 해상도를 글카가 받아 들일 때 해상도가 열화된 상태로 받아 들인 뒤에 글카가 그걸 업스케일링 해서 선명하게 만든뒤 화면에 보내는걸로 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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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업스케일링 아님?? | 25.01.14 09:40 | | |
(IP보기클릭)211.226.***.***
dlss 자체는 업스케일링 기술임 | 25.01.14 09:40 | | |
(IP보기클릭)59.25.***.***
음덕음덕
dlss가 그 기능임 딥 러닝 슈퍼 샘플링 | 25.01.14 09:41 | | |
(IP보기클릭)59.25.***.***
dlss fg 말하는거면 프레임과 그 다음 프레임이 움직이는걸 글카가 미리 계산 한 뒤에 그 사이에 프레임 한장 더 하는 기술이라 dlss 보다 연산 부하가 더 심함 그래서 전용 코어가 없다면 인풋렉이 높고 잔상이 잘 보인다는 단점이 있음 로스리스 스케일링이 대단한게 소프트웨어식 fg인데도 잔상이 매우 적음 | 25.01.14 09:45 | | |
(IP보기클릭)106.101.***.***
그니까 게임 애니메이션은 프레임 기반으로 재생되는데 글카가 다음 프레임을 미리 보고 그 프레임 전에 중간 프레임을 넣어서 fps를 늘린다는겆죠??? | 25.01.14 09:47 | | |
(IP보기클릭)59.25.***.***
ㅇㅇ 사람이 알아 채지 못할 정도로 먼저 계산해서 화면에 뿌리는거 한번 글카에서 계산 뒤에 보여주는거라 아무래도 인풋렉 높은건 어쩔수 없음 그래서 엔비디아 리플렉스 같은걸로 인풋렉 줄여 줘야 됨 | 25.01.14 09:51 | | |
(IP보기클릭)211.226.***.***
(IP보기클릭)106.101.***.***
dlss가 프레임도 올려주지 않음?? | 25.01.14 09:41 | | |
(IP보기클릭)118.130.***.***
프레임은 당연히 해상도가 저화질로 내려가니까 높아지는 거고 그걸 AI로 업스케일링 해줘서 보정해주는 기술이 DLSS | 25.01.14 09:42 | | |
(IP보기클릭)211.226.***.***
dlss로 프레임을 올려주는건 업스케일링을 통해서 벌어둔 리소스를 퍼포먼스에 투자한다는건데 종래의 전통적인 업스케일링은 화면의 품질 저하를 유발함. 근데 dlss는 이미지 보간을 ai가 맡아서 커버를 해주기 때문에 이미지 저하에 대한 눈속임 능력이 뛰어난거 즉 프레임 제네레이션 기술이 나오기 전 dlss는 그런식으로 퍼포먼스 향상을 도모해주는거임 | 25.01.14 09:44 | | |
(IP보기클릭)106.101.***.***
ㅇㅎ ㄱㅅㄱㅅ | 25.01.14 09:47 | | |
(IP보기클릭)211.226.***.***
그리고 프레임 제네레이션은 여기 다른 사람들이 쓴것처럼 프레임과 프레임 사이를 ai가 연산해서 프레임을 생성해서 끼워넣어줌 이것때문에 프레임 부스팅이 일어남 | 25.01.14 09:50 | | |
(IP보기클릭)218.38.***.***
(IP보기클릭)106.101.***.***
그럼 아주 짧지만 딜레이 생기는건가? | 25.01.14 09:42 | | |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06.101.***.***
모션벡터가 뭔가오 선생님 | 25.01.14 09:43 | | |
(IP보기클릭)211.36.***.***
설명 길어지는데... dlss fg는 일반적인 프레임 보간처럼 그냥 두 프레임 사이를 단순히 예측하는게 아니라 3d공간의 객체 움직임을 연산해서 그 중간값을 가지고 화면을 그림 그 움직임 값이 모션벡터 | 25.01.14 09:44 | | |
(IP보기클릭)106.101.***.***
구니까 이미지를 넣는데 과거에는 화면의 댑스가없이 1장이었다면 모션벡터는 사물의 깊이나 위치(3d좌표값)까지 고려해서 이미지를 넣어준다는 거죠?? | 25.01.14 09:49 | | |
(IP보기클릭)211.36.***.***
대강 맞워요 그래서 이건 게임같은 3d엔진이 있어야 제대로 작동함 영상같은거 보간 대비 입력정보가 더 좋음 | 25.01.14 09:50 | | |
(IP보기클릭)106.101.***.***
ㅇㅎㄱㅅㄱㅅ | 25.01.14 09:50 | | |
(IP보기클릭)6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