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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닌텐도가 개발비 증가에 있어서 창의성 투자가 더 중요하다고 해도 되는 이유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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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34.***.***

BEST
어허 할뻔한거지 한게 아니야 횡령배임에 미수죄는 없어
24.12.19 11:55

(IP보기클릭)223.38.***.***

BEST

사실 '개발비보다 창의성' 소리는 '개발비가 오른 만큼 더 아이디어 기획과 예산 분배를 중시해야 한다' 란 소리라.
24.12.19 11:57

(IP보기클릭)86.48.***.***

BEST
창의적인 게임을 만드는 방법. 돈도 없고, 환경도 안 되고, 능력도 없으면 횡령을 해라 by 이세계 세가 사원 -메모...-
24.12.19 11:58

(IP보기클릭)222.112.***.***

BEST
지↗대로 개발하다가 회사를 세번 도산의 위기로 보내고 한번은 도산한 걸 전 회장이 전재산 기부로 무효로 만들어버린 회사라
24.12.19 12:00

(IP보기클릭)222.112.***.***

BEST
뭐 그렇지 그런데 개발비 올라가는 걸 죄다 치킨게임 투자에 할 수 밖에 없는 회사들은 또 그런 사정이 있는 거니까 그런 여유있는 소리를 할 수 있는 회사가 얼마나 되겠냐고! 같은 이야기야
24.12.19 11:58

(IP보기클릭)211.234.***.***

BEST
맞음 애초에 닌텐도가 쩌는 것도 제대로 된 자기들 전용 플랫폼이 있다는 전제하임. 닌텐도64나 게임 큐브. 위유같이 플랫폼이 망해버리면 게임이 잠만 쩔어도 한계가 있지. 암흑기 오는 거야.
24.12.19 12:02

(IP보기클릭)21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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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아니고 님이겠죠.
24.12.19 12:04

(IP보기클릭)21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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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허 할뻔한거지 한게 아니야 횡령배임에 미수죄는 없어
24.12.19 11:55

(IP보기클릭)222.112.***.***

맨하탄 카페
하지만 조금만 실수하면 횡령이었죠? | 24.12.19 11:56 | | |

(IP보기클릭)211.229.***.***

맨하탄 카페
??? 결과물 보니깐 횡령 했으면 더 쩌는게 나왔을지도..?? | 24.12.19 11:58 | | |

(IP보기클릭)39.116.***.***

이세계 세가사원
얼리억세스 매출을 매출로 안잡고 투자로 잡아서 세금을 안낸거 아니었나? 횡령 보다는 탈세에 가까웠던것 같은데 | 24.12.19 12:42 | | |

(IP보기클릭)223.38.***.***

BEST

사실 '개발비보다 창의성' 소리는 '개발비가 오른 만큼 더 아이디어 기획과 예산 분배를 중시해야 한다' 란 소리라.
24.12.19 11:57

(IP보기클릭)222.112.***.***

BEST DDOG+
뭐 그렇지 그런데 개발비 올라가는 걸 죄다 치킨게임 투자에 할 수 밖에 없는 회사들은 또 그런 사정이 있는 거니까 그런 여유있는 소리를 할 수 있는 회사가 얼마나 되겠냐고! 같은 이야기야 | 24.12.19 11:58 | | |

(IP보기클릭)223.38.***.***

이세계 세가사원
것도 일리가 있긴 하지ㅋㅋㅋ | 24.12.19 11:59 | | |

(IP보기클릭)222.112.***.***

DDOG+
이게 닌텐도가 쉽게 말하는 다른 이유는 회사가 크다 보니까 기획1팀 2팀이 기획안 짜고 예산안 짜는 데에 3-4개월 써서 좋은 게임 만들러 가도 기획3팀 4팀 5팀이 게임 만들고 있으니 개발 1,2팀이 안 놀고 거기 가서 일하고 있으면 되네요?라는 구조가 크기도 하지 뭐 세가도 실제로 이런 식으로 스튜디오 굴러가고 있어서 게임 기획 오래걸려도 해고 적고 쭉 가는데, 이렇지 않은 구조의 회사들은 프로젝트 끝나고 1년 지나면 우수수 해고하고 하지.... | 24.12.19 12:00 | | |

(IP보기클릭)118.235.***.***

따갚되
24.12.19 11:57

(IP보기클릭)86.48.***.***

BEST
창의적인 게임을 만드는 방법. 돈도 없고, 환경도 안 되고, 능력도 없으면 횡령을 해라 by 이세계 세가 사원 -메모...-
24.12.19 11:58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677398691
완벽한 정리 | 24.12.19 12:48 | | |

(IP보기클릭)211.207.***.***

어허 세금을 안 낸게 아니라 느긋하게 낸 겁니다
24.12.19 11:59

(IP보기클릭)223.33.***.***

발더게3 같은 좋은 게임을 만들려면 횡령과 탈세를 하면 되는구나!
24.12.19 11:59

(IP보기클릭)1.209.***.***

세가가 ㅁㅊ놈들임?
24.12.19 11:59

(IP보기클릭)222.112.***.***

BEST 다나의 슬픔
지↗대로 개발하다가 회사를 세번 도산의 위기로 보내고 한번은 도산한 걸 전 회장이 전재산 기부로 무효로 만들어버린 회사라 | 24.12.19 12:00 | | |

(IP보기클릭)121.152.***.***

다나의 슬픔
예전에 진짜 미친 놈들이었는데 요즘은 철 많이 들었음. 당시에는 세가가 망한 걸로 시작하는 세가가가라는 게임도 만듬ㅋㅋ | 24.12.19 12:07 | | |

(IP보기클릭)218.148.***.***

다나의 슬픔
ㅁㅊㄴ 맞음 당시 쉔무에 들어간 예산 생각하면 ㅁㅊㄴ 맞음 | 24.12.19 12:09 | | |

(IP보기클릭)172.225.***.***

디케이드
그거 우리가 어떻게 ㅈ대로하다 망했냐 보고서라서 ㅋㅋㅋ 개발인력 외부행사에 끌고나가고 개발자 직언 무시하다가 게임 조졌고(A연) 게임 만드는데 팀간에 조율도 타협도 안되고 디렉터는 튀었고 그래서 지↗대로 만들다 예산만 펑크나고 게임은 잘팔렸지만 적자났고(B연) 완전 수직형 개발자제도로 했더니 무능한새끼가 정치질로 올라가서 망했고(c연) 그 와중에 외부 컨설턴트 믿고 했다가 더 조진(특무부) 거 폭로여 ㅋㅋㅋ | 24.12.19 12:10 | | |

(IP보기클릭)117.111.***.***

다나의 슬픔

세가가 과거 콘솔게임기 만들 때도 ㅇㅈㄹ이라서 ㅁㅊ놈들 맞음. | 24.12.19 12:11 | | |

(IP보기클릭)117.111.***.***

다나의 슬픔

다른 회사였으면 그냥 도산인데 세가 모기업 CSK가 게임사업 포기 및 세가를 관계사 사미한테 넘기는걸러 해결함. | 24.12.19 12:12 | | |

(IP보기클릭)14.32.***.***

스토리나 아트보다 게임성을 1순위로 두고 제작하는 게임사 꽤 드물단 말이지. 닌텐도는 외계인 납치해서 고문해서 만든 것마냥 항상 참신해.
24.12.19 11:59

(IP보기클릭)14.44.***.***

키쥬
안 참신하거나 안 재밌으면 밥상뒤집기가 대기 하고 있는 곳이라... | 24.12.19 12:19 | | |

(IP보기클릭)203.232.***.***

어허 횡령이 아니라 재투자라고 해주시죠
24.12.19 12:00

(IP보기클릭)39.7.***.***

결론이 왜 그래
24.12.19 12:00

(IP보기클릭)172.225.***.***

이거는진짜본계임
라리안이 정말 대단한 회사라 그만 | 24.12.19 12:05 | | |

(IP보기클릭)118.235.***.***

ㄹㅇ 당장 직원 월급 줄 돈이 없다고wwwwwww
24.12.19 12:01

(IP보기클릭)223.39.***.***

맨 마지막는 오너의 뚝심이라고 하자. 물론 직원들과 회사가 볼모로 잡혔지만.
24.12.19 12:01

(IP보기클릭)211.234.***.***

BEST
맞음 애초에 닌텐도가 쩌는 것도 제대로 된 자기들 전용 플랫폼이 있다는 전제하임. 닌텐도64나 게임 큐브. 위유같이 플랫폼이 망해버리면 게임이 잠만 쩔어도 한계가 있지. 암흑기 오는 거야.
24.12.19 12:02

(IP보기클릭)172.225.***.***

루리웹-7272249194
게임큐브는 그래도 성공한 케이스라 뺐음ㅋㅋㅋ | 24.12.19 12:05 | | |

(IP보기클릭)175.125.***.***

이세계 세가사원
어... 게임큐브가 닌64보다 훨씬 덜 팔렸어요 | 24.12.19 12:08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72.225.***.***

루리웹-5504711144
게임기 판매량은 적은데 서드파티 재결집은 성공햇다고 봐야 합니다 N64 때 이탈 생각하면 많이 돌아온 거라 아니었으면 wii는 시작도 못했어요 게임큐브가 늦게 출시된게 문제였죠. 드캐 망하고 나왘ㅅ으니 | 24.12.19 12:12 | | |

(IP보기클릭)59.19.***.***

이세계 세가사원
사실 WII U도 게임자체는 망했는데 기술관점으로는 아니라고 생각하면 Wii U를 닌텐도 스위치 프로토타입이라고 생각하면 되거든. 닌텐도64는 망한게 아님. 미국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와 다이다이떴고 기술관점으로는 3D게임 교과서인 슈퍼 마리오 64,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가 존제하니까. 게임큐브는 판매량을 망했지만 이건 발매가 늦은거 큰거고 이것도 옆그레이드 Wii 존제로 완전히 망했어요 수준은 아님. 물론 결론적으로 닌텐도이니까 판매량이 망해서 망했어요처럼 보일뿐임. 애초 닌텐도의 진정한 흑역사는 기술관점으로도 시대를 너무 앞서는 바람에 망한 버추얼보이라고 존제하고. | 24.12.19 12:21 | | |

(IP보기클릭)172.225.***.***

nana111
Wii U를 스위치 프로토타입으로 보긴 좀 어렵다고 보는 게, 아키텍쳐가 다르거든요. 내부 프로토콜도 스위치랑 큐브기반 wii가 호환이 안 돼서 큐브/wii 게임의 스위치 이식이 중노동이 됐죠 솔직히 다른건 몰라도 사테라뷰랑 버추얼보이랑 wii U는 망했다고 생각합니다 | 24.12.19 12:23 | | |

(IP보기클릭)59.19.***.***

이세계 세가사원
Wii U 자체가 거치/휴대용을 하나로 합치겠다는 컨셉으로 만들어졌고 애초 구조적으로 초기 샛팅후 TV없이 본체와 Wii U 게임패트만 있으면 전원후 게임패드로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니까. 그래서 이것도 기술관점으로 보면 닌텐도 스위치 프로토타입급에 해당됨. 물론 님말처럼 Wii U는 PowerPC, 스위치는 ARM으로 CPU 아키텍처가 달라서 게임 이식자업은 노가다였긴했지만. | 24.12.19 12:35 | | |

(IP보기클릭)175.125.***.***

nana111
다 망한거 맞습니다. 물론 그 망한 노하우로 다시 위, 스위치로 성공 한 건 대단하지만 순수하게 그 안 팔린 게임기들은 망한게 맞아요. 나중에 잘 수습하고 써먹었다고 망한게 바뀐건 아님. 물론 실패를 기회로 바꾸는 닌텐도도 대단하지만... | 24.12.19 16:00 | | |

(IP보기클릭)211.44.***.***

난 게임 가격을 낮추고 게임 볼륨도 같이 낮추는게 필요하다고 생각함. 어차피 쓰잘데기 없는걸로 채워넣을텐데. 넉넉하게 하루만에 끝낼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봄. 어차피 사람들 이제 겜 오래 못함.
24.12.19 12:03

(IP보기클릭)211.234.***.***

BEST
SHR.P
사람들이 아니고 님이겠죠. | 24.12.19 12:04 | | |

(IP보기클릭)172.225.***.***

SHR.P
근데 그럼 할게 없다는 소리가 나오는 문제가 동시에 있는지라 유저들의 패턴이 너무 다양하니까 이제 뭐가 정답이 없음 | 24.12.19 12:05 | | |

(IP보기클릭)112.221.***.***

세가에 창의성?
24.12.19 12:07

(IP보기클릭)218.148.***.***

하지만 미야모토 시게루는 피크민을 위해서라면 4k 고해상도 그래픽에 투자할 준비가 되어있으시다
24.12.19 12:08

(IP보기클릭)14.44.***.***

라이엇드릴
그래서 스위치2에선 4k 아웃이 될 예정이라는 루머가... 물론 고해상도라고 했지 고성능이라고는 안 함. ㅋㅋㅋㅋ | 24.12.19 12:21 | | |

(IP보기클릭)106.101.***.***

저 밑에 예시로 나온 세가...난 이제 세가는 믿는다 제발 CA 씹새들 좀 더 때려줘
24.12.19 12:08

(IP보기클릭)121.188.***.***

'게임 그래픽에 투자 그만하고 내실다지기나 해라'라는게 결국 인터넷 한줌단 여론인 이유임 다수의 소비자는 보이는 때깔을 최우선으로 볼 수 밖에 없음. 특히 티저 트레일러처럼 어떤 게임인지 극히 제한되는 경우거나 아니면 영상만으로 플레이를 전달할 수 없으면 소비자를 붙잡을 수단이 필요한데 이경우 보이는거인 그래픽 밖에 없음
24.12.19 12:14

(IP보기클릭)172.225.***.***

루리웹-9643221326
사실 그래픽단이 더 한줌단이긴 해요 의외로 근데 문제는 여론조성을 처음으로 시작하는게 그래픽단인게 문제입니다 게임성은 나오기 전 혹은 데모 전까지는 알 수가 없거든요 나중에 재평가되는 게임들이 많은 이유가 그래픽단이 한줌단이라서인데, 이 재평가는 망한 뒤 다시 기어오르는 거라… | 24.12.19 12:16 | | |

(IP보기클릭)121.188.***.***

이세계 세가사원
망한뒤에나 나오고 그 전에 여론이 그래픽 위주로 형성되는거면 그래픽단이 한줌단이라고 하긴 애매하지 않나... 이건 보이는 비쥬얼이 어느정도 여론 생성하는데면 다 똑같고 | 24.12.19 12:19 | | |

(IP보기클릭)172.225.***.***

루리웹-9643221326
원래 초기여론 바꾸는게 어려우니까요 모바일게임 티저들이 실기기랑 다르게 개발용 컴에서 돌린걸 올리는 것도 이 이유긴 합니다 | 24.12.19 12:26 | | |

(IP보기클릭)125.189.***.***

닌텐도도 제한된 성능 안에서 최대로 쥐어짜는 ㅁㅊ놈들임 그 위유에서 제노블 X 돌아가게 만드는 놈들인야 오히려 PC나 플5 서드파티로 게임 만들면 최대한 높은 성능 뽑아내서 만들지 왕눈도 개발기간 1년은 버그랑 최적화만 했다고 하는데
24.12.19 12:29

(IP보기클릭)106.102.***.***

게임에 있어서 그래픽을 중요하게 여기는 유저들도 생각보다 많다보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긴 하지. 닌텐도니까 저런 발언을 할 수 있는거기도 하고. 이미 게이머들 인식이 닌텐도는 그 시대 최고의 그래픽을 가진 겜을 만들거야! 가 아닌 그래픽은 시대에 뒤떨어질지라도 분명 개쩌는 획기적인 겜을 만들거야에 더 가까우니까. 근데 저렇게 인식되어있는 개발사가 몇이나 될까 싶음. 당장 같은 회사에서 만든 몬헌 월드와 라이즈만 봐도 월드 이후 나온 몬헌이 월드보다 그래픽적으로 떨어진다는 이유로 인해 라이즈를 아예 입문조차 안 해보는 게이머도 존재했으니.
24.12.19 12:42

(IP보기클릭)39.113.***.***

닌텐도가 하드웨어 자체가 고사양이 아니니까 창의적을 갈수 밖에 없다고 보는데
24.12.19 13:45

(IP보기클릭)39.113.***.***

Eclair__
당장에 콘솔 업계인 SIE의 게임들만봐도 블록버스터급 게임이 아니면 판매량이 시원치않았음 | 24.12.19 13: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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