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 5명이 우물부터 우르르 상대 진영에 몰려들어가고, 1차포탑 2차포탑 사이 암흑 시야에 와드까지 박아가면서 상대 봇듀 위치 우주 끝까지 추적한다음에 무조건 맞춰서 2대2를 피할 수 없도록 하고, 그렇게 당시 라인전 최강이던 케틀 누누가 2대2 숨도 못쉬게 패면서 포탑 돈 버는게 당시 메타였음.
약한 봇듀는 상대 봇듀를 피하고 싶어하고, 강한 봇듀는 자신들을 피하려는 그 약한 봇듀를 끝까지 찾아내서 맞라인을 서고 싶어했음. 그래서 나는 그 때의 기억이 있으니까 이번 MSI도 라인스왑 메타가 저 당시처럼 산까지 갈 줄 알았음.
그런데 이번에는 상대 진영에 와드를 전부 써가면서 상대를 찾아내 2대2를 무조건 강요하는 라인스왑까지 발전하지는 않았음. 솔직히 이럴거라면 방관 칼리 바루스가 선호되는 이유도 잘 이해가 안되었음.
서로 원딜이 프리하게 성장하게 상대가 라인스왑을 하는걸 허용할거라면, 우리도 라인전보다는 한타 좋은 픽을 뽑는게 맞다고 생각했거든. 세나+먹는 폿으로 원래는 라인전이 그래도 약한편이어야 하는데, 라인스왑으로 그 단계를 회피한다는 발상으로 라인전을 회피하는건데...
방관 칼리 바루스같은 픽으로 상대 봇듀 우주 끝까지 따라갈게 아니라면 그냥 캐리원딜을 픽하는게 맞는게 아닌가 생각했음. 방관 칼리애쉬 바루스애쉬 같은거 하려면 상대 탑으로 도망가는거 맞춰서 탑 가야했다고 생각하고.
근데 프로들 생각은 달랐나벼~~ 롤 어렵다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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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번 대회 게임 양상 보면 스왑 건 팀이 보는 손해가 고작 몇백골이었어서... 칼리 애쉬같은 픽 잡았으면 상대가 자진해서 손해보고 라인스왑 건다고 해도 그 도망조차 못가게 맞라인 가야했다고 봐 | 24.05.19 23: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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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 말도 맞음 그래서 팀전체 조합에 따라서 글케 따라가는 경기도 몇경기 있었음 | 24.05.19 23: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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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미드밸류가 사기라 원딜이 하이퍼캐리가 안된다는 점도 크고 | 24.05.19 23: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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엣... 나 할배야...? | 24.05.19 23: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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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스왑 걸어도 포골 1-2개 차이에 선스왑 건 팀이 유충 주도권이 있어서 궁극적으로 이득보는 그림이 이번 토너먼트 내내 너무 많이 나왔어. 그래서 이게 좀 이해가 안되었음... | 24.05.19 2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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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때는 장신구가 아니긴 했어. 와드갯수 부족도 이유일 수 있겠네 | 24.05.19 23:1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