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머] 누가 그림 보고 3d로 만드는 영상 보고있는데 [13]
루리웹-3196247717
(5240213)
출석일수 : 1599일 LV.100
62%
Exp.추천 28 조회 9431 비추력 137124
작성일 2024.05.14 (15:58:49)
IP : (IP보기클릭)220.123.***.***
추천 28 조회 9431 댓글수 13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57774658 | 공지 | 유머 게시판 통합 공지 - 아동 대상 표현 강화 | _루리 | 89 | 2528234 | 2022.06.30 |
질문 |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받을때 질문 (2) | الله أكبروكشفتالجنة | 138 | 15:02 | ||
파이널판타 | 질문 | 소환수 오딘 잡는 법 (2) | 루리웹-4822440126 | 44 | 14:43 | |
더디비전2 | 질문 | 요즘 카운트다운 VIP는 어떤가요? (2) | GalaxyAngel | 56 | 14:32 | |
66264347 | 게임 | Meisterschale | 1 | 15:42 | ||
66264346 | 잡담 | 루리웹-6473915199 | 3 | 15:42 | ||
66264345 | 유머 | ㅍ.ㅍ | 32 | 15:42 | ||
66264344 | 잡담 | 마이어즈 | 11 | 15:42 | ||
66264343 | 잡담 | 키웠으니 아끼라 | 5 | 15:42 | ||
66264342 | 잡담 | 폐인킬러 | 54 | 15:42 | ||
66264341 | 정보 | BeWith | 86 | 15:42 | ||
66264340 | 잡담 | MooGooN | 12 | 15:42 | ||
66264339 | 게임 | Meisterschale | 15 | 15:41 | ||
66264338 | 장작 | 살림눈팅족 | 63 | 15:41 | ||
66264337 | 잡담 | 우유팩 | 10 | 15:41 | ||
66264336 | 잡담 | 각트맨 | 1 | 23 | 15:41 | |
66264335 | 잡담 | UniqueAttacker | 1 | 25 | 15:41 | |
66264334 | 유머 | 피파광 | 1 | 133 | 15:41 | |
66264333 | 유머 | 웃긴것만 올림 | 41 | 15:41 | ||
66264332 | 잡담 | 루리웹-3196247717 | 18 | 15:41 | ||
66264331 | 게임 | 인고 | 18 | 15:41 | ||
66264330 | 게임 | 루리웹-6097276959 | 1 | 72 | 15:41 | |
66264329 | 유머 | 키렌 | 4 | 61 | 15:41 | |
66264328 | 게임 | 탈모온똥겜유저 | 5 | 141 | 15:40 | |
66264326 | 유머 | 나래여우🦊 | 63 | 15:40 | ||
66264325 | 유머 | GARO☆ | 54 | 15:40 | ||
66264324 | 짤 | Meisterschale | 1 | 74 | 15:40 | |
66264323 | 게임 | Spy-family | 3 | 144 | 15:40 | |
66264322 | 잡담 | 루리웹-6473915199 | 211 | 15:39 | ||
66264321 | 잡담 | 냥념통탉 | 1 | 57 | 15:39 | |
66264320 | 잡담 | 몽상향 | 70 | 15:39 | ||
66264319 | 잡담 | 시라사카 코우메P | 54 | 15:39 |
(IP보기클릭)158.247.***.***
2d 캐릭터 얼굴을 3d로 만드는 게 요령 없으면 힘들긴 함 모양 잘못 만들면 불쾌한 골짜기가 바로 보이거든
(IP보기클릭)14.63.***.***
완성해서 랜더링 돌리기전까지는 몰루...
(IP보기클릭)222.97.***.***
3D 모델링이 힘든 이유가.. 내가 3D로 그림을 그리면서 카메라가 어떤 화각으로 모델을 비추는가도 고려할 수 있어야 함. ㅋㅋ
(IP보기클릭)14.32.***.***
의외로 2d풍이 3d로 만들기 어려운 스타일이라고 하더라. 실사는 있는 그대로 만들면 되는데, 2d는 각도빨 많이 받아서.
(IP보기클릭)61.82.***.***
그 후처리라고 하나 텍스쳐팩 같은거나 외곽선 같은거로 인상 확바뀌던데
(IP보기클릭)103.114.***.***
여러가지 기준이 이미 잡혀있어야 2디 캐릭터 그림을 삼디로 바꿀 수 있죠. 2디 그림의 화각이 스리디에선 몇정도 잡혀야 하는지 라던지. 중요한건 그림에서 3디를 어느정도 유추할 수 있어야 한다는겁니다. 원화가는 하나의 캐릭터를 정면도 그리고 옆면도 그리는데 어느정도 숙달 되어 있을 수 있지만 모델러가 이런 능력을 갖추고 있는가는 다른문제입니다. 사실 모델러가 이미 하나의 캐릭터를 여러앵글로 그릴 줄 알아야 하는거예요, 일본 어디에선 원화가가 15도단위로 돌려가며 얼굴 모델링 컨펌을 봤다고 하죠. 얼굴 어느부위의 버텍스가 앞으로 나오고 뒤로 들어가야 어떤앵글에서 얼굴의 실루엣이 그림과 같은가 찾아내야 합니다.
(IP보기클릭)39.7.***.***
후처리하면 됨
(IP보기클릭)121.139.***.***
(IP보기클릭)106.255.***.***
(IP보기클릭)158.247.***.***
2d 캐릭터 얼굴을 3d로 만드는 게 요령 없으면 힘들긴 함 모양 잘못 만들면 불쾌한 골짜기가 바로 보이거든
(IP보기클릭)180.70.***.***
(IP보기클릭)14.32.***.***
의외로 2d풍이 3d로 만들기 어려운 스타일이라고 하더라. 실사는 있는 그대로 만들면 되는데, 2d는 각도빨 많이 받아서.
(IP보기클릭)222.97.***.***
3D 모델링이 힘든 이유가.. 내가 3D로 그림을 그리면서 카메라가 어떤 화각으로 모델을 비추는가도 고려할 수 있어야 함. ㅋㅋ
(IP보기클릭)14.63.***.***
완성해서 랜더링 돌리기전까지는 몰루...
(IP보기클릭)39.7.***.***
후처리하면 됨
(IP보기클릭)61.82.***.***
그 후처리라고 하나 텍스쳐팩 같은거나 외곽선 같은거로 인상 확바뀌던데
(IP보기클릭)123.111.***.***
(IP보기클릭)103.114.***.***
여러가지 기준이 이미 잡혀있어야 2디 캐릭터 그림을 삼디로 바꿀 수 있죠. 2디 그림의 화각이 스리디에선 몇정도 잡혀야 하는지 라던지. 중요한건 그림에서 3디를 어느정도 유추할 수 있어야 한다는겁니다. 원화가는 하나의 캐릭터를 정면도 그리고 옆면도 그리는데 어느정도 숙달 되어 있을 수 있지만 모델러가 이런 능력을 갖추고 있는가는 다른문제입니다. 사실 모델러가 이미 하나의 캐릭터를 여러앵글로 그릴 줄 알아야 하는거예요, 일본 어디에선 원화가가 15도단위로 돌려가며 얼굴 모델링 컨펌을 봤다고 하죠. 얼굴 어느부위의 버텍스가 앞으로 나오고 뒤로 들어가야 어떤앵글에서 얼굴의 실루엣이 그림과 같은가 찾아내야 합니다.
(IP보기클릭)103.114.***.***
(IP보기클릭)1.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