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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 죽이려 할 때만 유독 매우 성능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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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데없이 있는 낮밤 시스템에 밤에 오면 상점 문 닫아서 시간 보내기 눌러야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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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저런 개성적인 행동보단 차라리 팔콤 궤적 시리즈처럼 그냥 npc별로 대사를 ㅈㄴ 때려박아서 각자의 백그라운드 스토리를 만들어주는 쪽이 더 몰입되는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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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아웃: 락피킹 후 쌔비기 개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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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림 정도는 되어야 생동감있던데. 그리고 적어도 낮밤을 넣을거면 밤에 잠을 자는 정도의 생활패턴을 있어야하지 싶음. 아니면 낮밤을 넣지 말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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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오래 하면서 느낀건 보통 NPC는 자유도 높고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한 것 보다 그냥 철저하게 처음부터 끝까지 계획된 편이 훨씬 낫다는거임 그런데 그걸 하기 위해서는 개발진을 갈아야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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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기본적으로 게임을 잘 만들어야 저런 디테일에도 눈이가는거지 게임을 못만들면 저런 디테일은 아예 신경도 안쓰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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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 죽이려 할 때만 유독 매우 성능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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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비병 실력보면 굳이 내가 세상을 구할 필요가 있나 생각이 듦 | 24.05.11 23: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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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데없이 있는 낮밤 시스템에 밤에 오면 상점 문 닫아서 시간 보내기 눌러야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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짚으로만든개
폴아웃: 락피킹 후 쌔비기 개꿀 | 24.05.11 23: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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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24시간 영업하는 야숨/왕눈 상인들 좋았지 | 24.05.11 2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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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별…필드? | 24.05.11 23: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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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도2?ㅋㅋ | 24.05.11 23: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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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오래 하면서 느낀건 보통 NPC는 자유도 높고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한 것 보다 그냥 철저하게 처음부터 끝까지 계획된 편이 훨씬 낫다는거임 그런데 그걸 하기 위해서는 개발진을 갈아야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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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도 스타필드 행성들이랑 공유하는 문제가 정교한 스크립트로 성격을 짜낸게 아니라 랜덤 넣고 돌린 놈들이라 몇번 보다보면 걍 봇처럼 느껴짐 언젠가 이 랜덤이 더 다양하고 정교해지면 찐으로 살아있는 npc를 보는 듯한 게임이 나오겠지 | 24.05.11 23: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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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협에서는 당연한것 너가 약한게 문제로다 | 24.05.11 23: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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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림 정도는 되어야 생동감있던데. 그리고 적어도 낮밤을 넣을거면 밤에 잠을 자는 정도의 생활패턴을 있어야하지 싶음. 아니면 낮밤을 넣지 말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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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저런 개성적인 행동보단 차라리 팔콤 궤적 시리즈처럼 그냥 npc별로 대사를 ㅈㄴ 때려박아서 각자의 백그라운드 스토리를 만들어주는 쪽이 더 몰입되는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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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NPC 마라톤 특정 파티원이면 대사가 봐뀐다고?? 플레이어블이 50명인데? 섬궤4에서 마라톤만 80시간 정도 한것 같은데...대사 다 확인해본다고 | 24.05.11 23: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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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기본적으로 게임을 잘 만들어야 저런 디테일에도 눈이가는거지 게임을 못만들면 저런 디테일은 아예 신경도 안쓰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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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데리2 같이 저런 사소한 디테일들이 모여서 게임이 살아있다는 느낌을 주는 경우도 있으니까 부정은 못하겠지만 드래곤즈 도그마2 같이 저거 구현한다고 최적화 망가진거는 좀 그래.. | 24.05.11 23: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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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세계의 npc들은 각자만의 생활이 있고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