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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2.226.***.***
지금도 4k 8k 120hz 생각하면
(IP보기클릭)218.153.***.***
64비트의 참극
(IP보기클릭)118.235.***.***
32비트 시피유2개 꼽았다고 64비트라고 우긴 회사도 있었지
(IP보기클릭)118.129.***.***
다만 비트전쟁은 얘가 끝내긴 했음
(IP보기클릭)14.36.***.***
뭐 지금도 하드웨어 스펙으로 싸우는거 보면 여전한 것 같음 ㅋㅋㅋ
(IP보기클릭)118.129.***.***
그렇다고 8비트때 똥겜이 없었던건 아닌걸?
(IP보기클릭)218.148.***.***
https://youtu.be/W5g33W0Zaf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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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4k 8k 120hz 생각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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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고 8비트때 똥겜이 없었던건 아닌걸?
(IP보기클릭)118.129.***.***
izuminoa
다만 비트전쟁은 얘가 끝내긴 했음 | 24.05.10 15:47 | | |
(IP보기클릭)223.38.***.***
재규어? 설명 점 부탁 | 24.05.10 17:57 | | |
(IP보기클릭)118.129.***.***
아래 이야기 하는것들이 거의다 재규어 이야기임 자세한건 차라리 나무위키 보셍 | 24.05.10 17:59 | | |
(IP보기클릭)223.38.***.***
넹 | 24.05.10 17:59 | | |
(IP보기클릭)218.153.***.***
64비트의 참극
(IP보기클릭)118.235.***.***
Where did you learn to be an asshole? | 24.05.10 15:50 | | |
(IP보기클릭)220.120.***.***
머임? 여신전생에 나오는 야휀가 ㅋㅋㅋㅋㅋ | 24.05.10 15:51 | | |
(IP보기클릭)218.153.***.***
자칭 64비트 콘솔 "아타리 재규어" 의 게임 "사이버모프"에 나오는 짜증나는 내비게이션 | 24.05.10 15:52 | | |
(IP보기클릭)220.120.***.***
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4.05.10 15:53 | | |
(IP보기클릭)218.148.***.***
https://youtu.be/W5g33W0Zafs
(IP보기클릭)222.114.***.***
그런데 저거는 그럴 만 한게 다른 회사들이 비트 대결할 때 혼자 게임&워치 식 게임을 만들고 있었으니까 | 24.05.10 15:52 | | |
(IP보기클릭)14.36.***.***
뭐 지금도 하드웨어 스펙으로 싸우는거 보면 여전한 것 같음 ㅋㅋㅋ
(IP보기클릭)118.235.***.***
32비트 시피유2개 꼽았다고 64비트라고 우긴 회사도 있었지
(IP보기클릭)106.101.***.***
와! 듀얼코어!(아님) | 24.05.10 15:51 | | |
(IP보기클릭)223.39.***.***
세가 : 내 얘긴가? 아타리 : ..... | 24.05.10 15:52 | | |
(IP보기클릭)118.235.***.***
그 기계 울 아부지가 삼성대리점에서 호갱 당해서 사옴 삼성 세턴이라고..... | 24.05.10 15:52 | | |
(IP보기클릭)118.235.***.***
세가 니 이야기 맞아!! | 24.05.10 15:54 | | |
(IP보기클릭)106.101.***.***
그래픽 처리장치32비트, 디지털 프로세스 32비트 꽂아서 어거지로 64비트 만들고 "DO THE MATH" 라는 슬로건 들고나온 게임기가 있었지 CPU가 16비트 짜리였지만 | 24.05.10 15:55 | | |
(IP보기클릭)220.70.***.***
메모리는 64비트식이 맞았어 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걸 살린 게임이 자사게임 두개 뿐이라 그렇짘ㅋㅋㅋㅋㅋㅋㅋ | 24.05.10 16:21 | | |
(IP보기클릭)220.70.***.***
심지어 메모리는 64비트식으로 구동이 가능했음 실제로는 16비트 이상으로 제작하려면 전용기가 필요했고 그 전용기는 그 누구도 사지 않았다..... | 24.05.10 16:21 | | |
(IP보기클릭)14.56.***.***
(IP보기클릭)222.97.***.***
'64비트'를 내세웠지만 소프트 제작사에게 뜯어먹던 롬팩 생산 비용을 포기 못해서 몰락한 게임기를 아나? 동영상 시대에 동영상은 고사하고 롬팩 용량 제한으로 텍스쳐도 제대로 못 썼지. 심지어 데이터 압축은 필수라 롬팩인데 '로딩'이 당연한듯 있었다구?
(IP보기클릭)119.204.***.***
이때 플래시 메모리 롬 시절 이였으면 역사가 바뀌었을 듯 | 24.05.10 16:26 | | |
(IP보기클릭)218.153.***.***
(IP보기클릭)121.164.***.***
용호의 권 아랑전설 사무라이 스피리츠 100메가를 대문짝만하게 박아넣은... | 24.05.10 15:55 | | |
(IP보기클릭)211.109.***.***
사실 메가비트였지만 | 24.05.10 15:58 | | |
(IP보기클릭)112.162.***.***
그치만 16비트 게임기였죠?~ | 24.05.10 16:49 | | |
(IP보기클릭)218.50.***.***
(IP보기클릭)118.235.***.***
저시기 가장 스펙에 미쳐 있던게 닌텐도인걸 슈퍼마리오 64 같이 게임 제목에 일일이 64 박아넣던 이유가 저거임 | 24.05.10 16:07 | | |
(IP보기클릭)172.226.***.***
닌텐도가 스펙 버린건 게임큐브 이후임 | 24.05.10 16:14 | | |
(IP보기클릭)218.50.***.***
처음부터 지금 같은 기조였던건 아니었구나. | 24.05.10 16:16 | | |
(IP보기클릭)122.38.***.***
닌 64 폭망이 지금 기조를 만듬.. | 24.05.10 17:28 | | |
(IP보기클릭)114.202.***.***
닌텐도도 역사가 긴만큼 좋은점도 많지만 나쁜점도 많았고 장점도 많지만 단점도 많았듯이..그나마 요즘 스위치로 다시 뽕차오른거지 흥망곡선이 심하게 왔다갔다 하긴 했었음 슈패 때 거의 독점수준이라 안심하고 배짱부리다 플스랑 세턴에 뒤쳐져서 3D 대세에 늦어서 나중에 부랴부랴 닌텐도 64만들지만 이것도 여전히 팩문제나 늦은 타이밍으로 넘버1이었던 닌텐도가 플스랑 세턴한테 밀리고 그 뒤 나온 게임큐브는 64보다 더 안팔릴 정도였고 그렇게 8년동안 죽쓰다가 ds로 좀 살아나고 다시 2년뒤에 wii대박 터트리면서 잘나가나 싶었는데 위유 망하고 3ds도 당시 모바일 점점 발달하면서 ds만큼 힘 못써서 다시 6년정도동안 또 죽쓰다가 스위치가 대박터지면서 지금 또 잘나가고있는 중. 결국 콘솔들은 잘나가다가도 자기들 배짱부리는거 + 그걸로인한 서드파티 이탈이 심해지다보면 한번에 뚝 꺽이는 일이 종종 있음 | 24.05.11 00:28 | | |
(IP보기클릭)121.167.***.***
(IP보기클릭)118.130.***.***
(IP보기클릭)118.130.***.***
스마트폰 스펙에도 목숨여전히 거는데 이상한게 아니지 | 24.05.10 15:53 | | |
(IP보기클릭)211.229.***.***
리뷰에선 숫자경쟁이라 까지만(워낙 게임성에만 집중하는 양반이라) 8비트 16비트 그래픽만 비교하면 입이 딱 벌어질 수 밖에 없었음 사운드도 16비트에 넘어와선 8비트와 비교하기도 힘든 풍성한 사운드가 되기때문에 당시 사람들에겐 컬쳐쇼크였지
(IP보기클릭)222.97.***.***
https://youtu.be/jd7P7niYimk?si=Bjhf1wtGoj1DuQcu&t=1553 다중스크롤도 자랑하던 시대에 배경 빙글빙글 돌아가고 하면 눈 돌아가지. ㅎㅎ | 24.05.10 15:59 | | |
(IP보기클릭)118.34.***.***
16비트 소닉3를 보고 세상이 변했구나를 느꼈지 골든엑스2에서 용 불뿜는것도 보라 | 24.05.10 16:01 |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75.223.***.***
점점 자칭 비트는 커지는데 그 이유를 소비자에게 납득을 시키지 못함 | 24.05.10 15:55 | | |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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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9.192.***.***
(IP보기클릭)112.216.***.***
차이 심했지.. FC 와 SFC 의 차이는 어마어마 했 | 24.05.10 16:16 | | |
(IP보기클릭)14.56.***.***
오락실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지만 하필 곧 나올 자사의 게임기(세가새턴)의 성능이 받쳐주질 않아서 문제가 생기게 만든 전설의 게임
(IP보기클릭)58.76.***.***
네오지오는 이걸 구동화면에 박아넣을 정도였으니 말 다했다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9.71.***.***
(IP보기클릭)119.204.***.***
(IP보기클릭)175.223.***.***
이게 맞음. 비트싸움은 사실상 없었다고 보는게 동시기 경쟁기종은 동일했다고 봐야해서 큰 의미가 없었고 16비트시절 롬팩 용량이 진짜 씨움이었음. 16메가 24메가 32메가는 자랑하듯이 잡지에 스펙으로 쓰던 시절이고 가격도 더 받아먹음 | 24.05.10 17:24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8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