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1인 개발자가 언리얼 엔진으로 더 데이 애프터라는 더 데이 비포의 패러디 게임 영상을 만들었다
더 데이 비포의 트레일러를 보고 영감을 얻어 23년 3월부터 작업에 들어갔는데
팬이 더 데이 비포에 분개해서 개발중인 게임이라고 주장하는 사람까지 나올 지경이었다
(스팀에 동명의 개발중인 게임이 있긴 하지만 완전 별개의 게임이다.)
이후 이 게임플레이가 가짜임을 밝히고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형식의 영상을 공개했다
목적은 얼마나 '게임플레이' 영상이라고 주장하는 가짜 영상으로 소비자를 현혹하기 쉬운지 알려주기 위함이었다
이후 영상을 만든 유튜버가 이 게임플레이 영상을 어떻게 만들었는지에 대한 영상을 공개했다
아래 내용들은 영상 내용 일부만을 번역한 것이다.
자막은 내가 직접 영어 캡션을 번역한건데 영어를 썩 잘하진 않는지라
문맥상으로 대충 때려맞추거나 의미만 대강 살린 오역들이 많을 것이다
(4:05~)
(5:47~)
영상 내용이 상당히 길어서 일단 여기까지
반응 좋으면 좀 더 번역해보게슴....
2편: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6600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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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여주고 싶은것만 스틸컷으로 보여주기도 하고 영상편집도 가미하기 때문에 더이상 데모 아니면 믿을만한 구석이 없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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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도 그렇고 다 저런 구라 쳐서 만드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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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최신의 대표적인 예가 스타필드임. 출시전에 플레이 영상만 한시간짜리로 풀어서 사람들이 이정도면 이건 진짜 ㅁㅊㄴ이다. 이러면서 축제분위기 였는데 게임출시하고 바로 여론 뒤집힌거 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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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 사막이 진짜 볼때마다 바뀌던데 얘네도 저런식으로 하고 있는거 생각하면 대체 진짜게임은 어케 나올라나
(IP보기클릭)58.150.***.***
업계에선 흔한 일입니다
(IP보기클릭)39.7.***.***
번역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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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가 가장.잘하는 짓이 저거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말이지. 그래서 요즘 진짜 게임 플레이 영상이리고 박고 선전 하는 게임들 트레일러 안믿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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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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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도 그렇고 다 저런 구라 쳐서 만드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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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여주고 싶은것만 스틸컷으로 보여주기도 하고 영상편집도 가미하기 때문에 더이상 데모 아니면 믿을만한 구석이 없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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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2=STEAM
가장 최신의 대표적인 예가 스타필드임. 출시전에 플레이 영상만 한시간짜리로 풀어서 사람들이 이정도면 이건 진짜 ㅁㅊㄴ이다. 이러면서 축제분위기 였는데 게임출시하고 바로 여론 뒤집힌거 봐.. | 24.05.10 12: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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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데모까지 속인 예가 사펑이었음 공개 데모는 아니지만 실제 구동 가능한 데모시연까지 했는데 그부분만 퀄이 달랐음 | 24.05.10 12:49 | | |
(IP보기클릭)121.164.***.***
가장 극단적인 예는 이것 아닐까 | 24.05.10 12:56 | | |
(IP보기클릭)210.178.***.***
붉은 사막이 진짜 볼때마다 바뀌던데 얘네도 저런식으로 하고 있는거 생각하면 대체 진짜게임은 어케 나올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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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아트
이동 툴은 진짜 전투는 로직 없이 모션+이펙트만이었을 걸로 봄 | 24.05.10 12:47 | | |
(IP보기클릭)103.114.***.***
프리아트
https://youtu.be/QSD7HIVlMds?si=-TiVUl5qfat4Qdht 마을 구현까진 찐이긴 했음 | 24.05.10 12:59 | | |
(IP보기클릭)121.149.***.***
프리아트
도깨비는 처음부터 붉은사막 개발 다음 프로젝트라고 말했어서,, 지금도 인터뷰 보면 개발 하고 있다고 함 아직까진 버린 프로젝트는 아니란 것 | 24.05.10 13:34 | | |
(IP보기클릭)220.116.***.***
프리아트
검은사막 데이터마이닝 해보면 필드 어딘가에 도깨비 티저 세트장 있을지도 모름ㅋㅋㅋ | 24.05.11 0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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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초반에 다 설명을 해놨는데 읽어주면 안될까... | 24.05.10 12: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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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안 읽고 그래? | 24.05.10 13: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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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오픈필드 게임을 '당연하게'여겨서 저게 '눈가리고 아웅'처럼 받아들여지는 거지 정해진 길만 따라가는 게임종류는 여전히 저렇게 만듬. | 24.05.10 12: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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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 옛적 순수?하던 때에야 만들던 데모 버전을 게임플레이 영상이라고 올렸겠지만, 지금에 와서는 약속된 게임 규모가 너무 커지다 보니 게임플레이 영상을 위한 게임플레이, 나아가 아예 아직 만들어지지도 못한 게임을 보여줘야 하는 수준에 나아간 거지 | 24.05.10 12:59 | | |
(IP보기클릭)14.52.***.***
트레일러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게임도 안 갈 곳, 안 보일 곳은 대충 만들음 시스템 구현도 거의 눈속임정도만 해서 트레일러 내는 경우도 흔하고. 대부분은 다 구현할 예정이어서 넣어두는 거지만 그걸 못하면 사기광고 소리 듣는거고. 들어가지도 못할 건물 안에 있는 욕조의 고무오리같은거 누가 신경씀?(오리를 100만 폴리곤으로 구현한 미친회사가 있어서 그 건물 보일 때마다 프레임드랍이 일어났다고 함) | 24.05.10 13: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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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가 가장.잘하는 짓이 저거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말이지. 그래서 요즘 진짜 게임 플레이 영상이리고 박고 선전 하는 게임들 트레일러 안믿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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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가 프리렌더링으로 만든 '가짜 플레이영상' 가지고 존나 까였던 게 디비전 때던가? ㅎㅎ | 24.05.10 12:46 | | |
(IP보기클릭)218.148.***.***
와치독스가 먼저였을걸 | 24.05.10 12:47 | | |
(IP보기클릭)1.238.***.***
기본적으로 어크 시리즈는 버그 제외하면 플레이 영상은 비슷하게 맞추는 편임 와치독스 1이 좀 많이 동떨어지다 못해 개판으로 만들어서 그렇지 | 24.05.10 12: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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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러조차 구라를 못치는 업체가 태반일건데 | 24.05.10 12:46 | | |
(IP보기클릭)220.70.***.***
고전 게임의 선형 스테이지 개발론이 저거긴 하지 | 24.05.10 12: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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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첨 봤을때 진짜 역사에 남을 게임 하나 나오겠구나 싶었는데 ㅋㅋㅋㅋ | 24.05.10 12: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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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에선 흔한 일입니다
(IP보기클릭)222.97.***.***
이거 가짜였지. ㅋㅋ | 24.05.10 12: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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똘삼이 이거보고 백퍼 가짜다 했을떄 욕 뒤지게 먹었는데 게임 개발자라 알수있었던 거였음 ㅋㅋㅋ | 24.05.10 14: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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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리 갈 필요 없이 국산 게임들이 사기 오지게 침. ㅋㅋ | 24.05.10 12: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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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 노바? | 24.05.10 13: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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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은 저런걸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으로 착각하게 만드는데에 쓰이니.. 만드는 방법이 문제가 아니라 사기나 다름없는 행위가 문제.. | 24.05.10 13: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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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리소스 아끼는 스킬이고 저건 사기치려고 하는거니까 다르지... | 24.05.10 13: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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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아니라 직접 플레이하면 캐릭터를 이리저리 돌려볼 수 있어서 캐릭터의 바로 뒤쪽도 완성이 되어 있어야 하지만 트레일러는 캐릭터를 정해진 루트로 이동하고 정해진 화면 앵글만 보여주면서 보여지는 곳만 그럴싸하게 잘 만들어서 보여준다는걸 말하는거 같음. 예를 들자면 손가락을 안찌르고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기계를 개발했습니다. 하면서 기계 시연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실제 혈당과 관계없이 그냥 정해진 혈당 수치만 랜덤으로 출력되게 만들어 놓고는 도네해주세요 하는거랑 같다는거지. | 24.05.10 13: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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