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엘론)
판정범위, 게이지, 회복량
판정범위는 보통 ms로 판정의 범위는 모든 게임마다 곡마다 다른데,
당연히 어려운 곡일수록 이 판정의 범위가 좁아진다.
게이지는 피통, 체력의 개념으로, 몇개를 틀리면 게임오버가 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로
명칭은 조금씩 다르고, 간접미스의 유무, 간접미스의 감소량도 게임마다 모두 다르다.
회복량은 몇개의 노트를 맞추었을 때, 1개를 틀린만큼 회복 할 수 있느냐를 나타내는 지표로
회복량이 나쁘면 아무리 쉬운 채보라 할지라도 난이도가 수직으로 상승한다.
(짤은 16ms(추청), 17게이지, 44쿨 회복으로
유저커스텀이 가능한 bms류가 아닌 상업리겜에선 탑으로 악랄한 조건을 갖추고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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