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급발진 사고에 대한 재연 실험이
오늘 사고 장소에서 똑같은 연식의
차종으로 총4차례 진행이 되었으며
도로 및 차량 통제,경찰 협조,재연 시험에든
모든 비용은 도현이네가 전부 부담함
현재까지의 주장을 보면 이러함
유가족 : ECU등 차량 결함이 있는거 같다
국과수 : 쌍용차에서 제공한 EDR 기록에는
운전자가 악셀을 최대치로 밟았고
사고 마지막 5초간은 속도가 116Km에 달한다
쌍용차 : 운전자가 나이가 있어 상황 파악이 늦어
악셀을 브레이크로 혼동하여 밟았기에
해당 차량의 최대 시속까지 밟았다.
후미에 등이 들어온건 햇빛에 반사 되었거나
차량 충격시 반동 작용으로 스스로? 눌러졌을
가능성 배제 못한다.
경찰측 : 국과수가 차량 엔진으로 조사한게 아니고
제조사 제공 EDR만으로한 조사여서 이 자료는
신뢰성이 떨어져 증거 자료로 못쓴다.
이런 상황에서 유가족의 요청으로
경찰측에서 재실험을 했는데 기준 시속
최대치가 쌍용,국과수의 주장과 다르게
4번의 실험결과 최대 140Km까지 올라갔다고
경찰이 밝힘
운전자가 실수로 악셀을 밟아서
차량 속도 최대치 근접하게 올라갔다 주장
그게 116Km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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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브레이크를 밟아서 그나마 30km/h 정도 속도가 안나왔다는 소린가 근데 급발진 관련해서 영상 올라오는거 보면 죄다 풀악셀이 들어가도 브레이크가 이긴다 이런소리 하는데 뭐가 맞는지도 모르겠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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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사는 따지고보면 용의자들 아니냐? 사건 용의자가 제공한 데이터로 판단을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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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감 넘치는데 아는건 없는 깨시민들 등장하셨군요!! | 24.04.26 23: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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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말곤 국과수 직원도 판단할 근거가 없다고 방법이 없다고 예전 인터뷰때 그러더라 조사에 필요한 다른 자료는 기밀이라서 일체 제공 안하고 EDR만 제공해 준다고 | 24.04.19 23: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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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사는 따지고보면 용의자들 아니냐? 사건 용의자가 제공한 데이터로 판단을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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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이틀이야기도 아니고 현기였으면 언론도 안나왔을거같은데 | 24.04.19 23: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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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브레이크를 밟아서 그나마 30km/h 정도 속도가 안나왔다는 소린가 근데 급발진 관련해서 영상 올라오는거 보면 죄다 풀악셀이 들어가도 브레이크가 이긴다 이런소리 하는데 뭐가 맞는지도 모르겠군
(IP보기클릭)211.235.***.***
애시당초 압이 차서 제대로 브레이크가 밟히지도않는걸로 아는데 | 24.04.19 23:1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