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머] 서킷 3바퀴 돌고 벽으로 돌격해버린 샤오미 전기차 근황 [76]
루리웹-28749131
(1482423)
출석일수 : 2427일 LV.178
89%
Exp.추천 121 조회 17362 비추력 5274
작성일 2024.04.16 (21:23:10)
IP : (IP보기클릭)218.147.***.***
추천 121 조회 17362 댓글수 76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57774658 | 공지 | 유머 게시판 통합 공지 - 아동 대상 표현 강화 | _루리 | 88 | 2517445 | 2022.06.30 |
질문 | 하드 디스크에 오류가 발생하여 복구 중인데요 | kasumimylove | 20 | 10:00 | ||
엑스박스질 | 질문 | 자동으로 엑박전원이 켜지네요 (2) | 엑돌이 | 1 | 71 | 06:53 |
아머드코어 | 질문 | 패치가 좀 있었던거 같은데요 | Spica | 95 | 05:37 | |
66074969 | 잡담 | 루리웹-5935839292 | 41 | 10:14 | ||
66074968 | 잡담 | 서르 | 1 | 45 | 10:13 | |
66074967 | 애니/만화 | 탈모온똥겜유저 | 20 | 10:13 | ||
66074966 | 잡담 | 니들출근길따라간다 | 32 | 10:13 | ||
66074965 | 유머 | 루리웹-2904090416 | 1 | 37 | 10:13 | |
66074964 | 유머 | UniqueAttacker | 1 | 146 | 10:13 | |
66074963 | 유머 | 지정생존자 | 2 | 82 | 10:13 | |
66074962 | 게임 | M9A2 | 1 | 31 | 10:13 | |
66074961 | 잡담 | Cortana | 1 | 57 | 10:13 | |
66074960 | 유머 | 아니메점원 | 66 | 10:12 | ||
66074959 | 유머 | 루리웹-7384533734 | 8 | 414 | 10:12 | |
66074958 | 잡담 | 화화 | 210 | 10:12 | ||
66074957 | 게임 | 이오리린코 | 3 | 147 | 10:11 | |
66074956 | 감동 | 안유댕 | 1 | 97 | 10:11 | |
66074955 | 잡담 | 마늘토마토 | 1 | 55 | 10:11 | |
66074954 | 유머 | UniqueAttacker | 2 | 285 | 10:11 | |
66074953 | 잡담 | 달팽이찜 | 46 | 10:11 | ||
66074952 | 잡담 | ITX-Saemaeul | 2 | 118 | 10:11 | |
66074951 | 유머 | ☆닿지않는별이라해도☆ | 2 | 319 | 10:11 | |
66074950 | 유머 | 됐거든? | 5 | 212 | 10:11 | |
66074949 | 잡담 | 아냐는아냥 | 1 | 101 | 10:11 | |
66074948 | 유머 | 피파광 | 4 | 173 | 10:10 | |
66074947 | 유머 | 루리웹-7543747808 | 1 | 208 | 10:10 | |
66074946 | 유머 | 김회전 | 62 | 3118 | 10:09 | |
66074945 | 잡담 | Plant11 | 6 | 177 | 10:09 | |
66074944 | 잡담 | 육참골단 | 104 | 10:09 | ||
66074943 | 감동 | 안유댕 | 1 | 137 | 10:09 | |
66074942 | 유머 | Ash_Ruli | 25 | 3031 | 10:09 |
(IP보기클릭)221.154.***.***
주식 물려있는 세끼들이겠지 뭐
(IP보기클릭)175.200.***.***
이런거 보면 자동차 만들려면 기존 자동차 회사 노하우는 무시 못하는군 현대 자동차가 글로벌 회사란걸 다시한번 느끼게 되는군
(IP보기클릭)221.160.***.***
근데 저 정도 달리고 브레이크랑 멀쩡 했던건 아이오닉 5n 이던가 밖에 없었을걸? 테슬라건 포르쉐건 전기차 가지고 서킷 재대로 돌만한 물건은 아이오닉 5n 밖에 없다고 들었음.
(IP보기클릭)221.153.***.***
시속 170에 브레이크 수십번이 흔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극한의 테스트도 아니지 않나? ㄹㅇ 아무말 대잔치네
(IP보기클릭)121.159.***.***
근데 브렘보 저거 유명한 브랜드 아님??
(IP보기클릭)121.101.***.***
기계공학의 끝판왕중 하나가 자동차산업이니까
(IP보기클릭)14.52.***.***
그냥 순정으로 서킷 3~4바퀴 이상 달리 있는 양산형 전기차는 손에 꼽을걸 그래서 아이오닉5 n 이 가성비라는 소리까지 나온거고...
(IP보기클릭)175.200.***.***
이런거 보면 자동차 만들려면 기존 자동차 회사 노하우는 무시 못하는군 현대 자동차가 글로벌 회사란걸 다시한번 느끼게 되는군
(IP보기클릭)121.101.***.***
그냥남자사람
기계공학의 끝판왕중 하나가 자동차산업이니까 | 24.04.16 21:26 | | |
(IP보기클릭)118.217.***.***
차를 전자제품이다 하는거도 일단 기본적인 기계 퀄리티가 됐을 때 나오는건데 전기차 시장에 대가리 박는 회사들은 그런 부분 너무 무시하더라 | 24.04.16 21:32 | | |
(IP보기클릭)58.79.***.***
일본 파쿠리 이미지던 회사가 3위까지 올라온거보면 흉기거리면서도 대단하긴해; | 24.04.16 21:33 | | |
(IP보기클릭)210.90.***.***
파쿠리가 아니라 초기에 기술제휴를 미츠비시하고 해가지고 미츠비시 모델을 가져다가 국내에 맞게 만들어서 파는 그런 회사였지… | 24.04.16 22:08 | | |
(IP보기클릭)175.125.***.***
타임
아니 그러케 따지면 도요타랑 독삼차도 자국민 유료 테스트 한건데요? | 24.04.16 22:44 | | |
(IP보기클릭)14.40.***.***
(IP보기클릭)221.154.***.***
주식 물려있는 세끼들이겠지 뭐
(IP보기클릭)121.159.***.***
근데 브렘보 저거 유명한 브랜드 아님??
(IP보기클릭)49.106.***.***
브렘보는 제동장치제조사지 차량제조사가 아녀 | 24.04.16 21:27 | | |
(IP보기클릭)121.159.***.***
그러니까 말하는거지.. 브레이크 문제라고 했는데 브렘보 달고 저런거니까 | 24.04.16 21:28 | | |
(IP보기클릭)121.125.***.***
G70같은 현대차 옵션으로도 들어가는 제품이고 유명하지 | 24.04.16 21:29 | | |
(IP보기클릭)79.110.***.***
짭렘보일수도 있지 | 24.04.16 21:30 | | |
(IP보기클릭)175.113.***.***
브렘보도 돈맛을 보고 브랜드 장사질 시작한 지 오래임. 요즘 브렘보는 거의 현대자동차 순정이랑 비교해도 큰 차이 없는 부품에도 자기네 로고 붙이고 수 배로 비싸게 팔아재낌 | 24.04.16 21:37 | | |
(IP보기클릭)220.89.***.***
짭이던가 혹은 캘리퍼만 브렘보고 패드는 다른 업체일 수도 있지 않을까 | 24.04.16 21:43 | | |
(IP보기클릭)124.153.***.***
ㅇㅇ그거 맞음 본문 서킷 테스트했던 중국 유튜?버였던가 다른 사람이 한 얘긴 였는지 헷갈리는데 암튼 캘리퍼민 브렘보지 패드는 중국산 싸구려 주철 패드 박았다고 하드라 | 24.04.16 21:50 | | |
(IP보기클릭)221.160.***.***
근데 저 정도 달리고 브레이크랑 멀쩡 했던건 아이오닉 5n 이던가 밖에 없었을걸? 테슬라건 포르쉐건 전기차 가지고 서킷 재대로 돌만한 물건은 아이오닉 5n 밖에 없다고 들었음.
(IP보기클릭)175.121.***.***
애초에 n처럼 작정하고 만들지 않는 이상 안될 정도로 서킷이 험한건 사실이지 | 24.04.16 21:27 | | |
(IP보기클릭)121.139.***.***
테슬라는 그렇다치고, 포르쉐가 못하는 건 의외인데...;;; | 24.04.16 21:29 | | |
(IP보기클릭)1.242.***.***
이게 맞음 서킷 두바퀴 일반 전기차는 못돔 | 24.04.16 21:30 | | |
(IP보기클릭)211.234.***.***
전기차 기술이 쓰레기야 | 24.04.16 21:31 | | |
(IP보기클릭)121.139.***.***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4.04.16 21:32 | | |
(IP보기클릭)222.234.***.***
과열로 출력유지를 못한다고 봤었음 | 24.04.16 21:34 | | |
(IP보기클릭)121.139.***.***
운행 도중 화르륵 불탈 가능성은 없겠지...??? | 24.04.16 21:35 | | |
(IP보기클릭)220.87.***.***
저런 서킷주행에선 기존 내연기관 차량 기술에선 없었던 배터리 온도제어가 관건이라... | 24.04.16 21:44 | | |
(IP보기클릭)121.139.***.***
Aㅏ................... | 24.04.16 21:45 | | |
(IP보기클릭)125.140.***.***
타이칸도 원가절감인지 트랙주행 배제하고 만든건지 브레이크 성능 신경 안쓰고 만듬 고성능 대량생산 전기차중에 뉘르 풀랩 순정으로 멀쩡하게 도는 차가 아5N말곤 없음 아이오닉은 2랩째까진 성능저하 없이 돌고 3랩부터 랩타임 떨어진다 캄 4랩은 무리고 근데 내연차중에도 4랩 쌩쌩하게 도는 애가 드뭄 | 24.04.16 21:45 | | |
(IP보기클릭)118.235.***.***
근데 그렇다고 테슬라 포르쉐도 샤오미수준이라고 생각하면 안됨 샤오미는 브레이크에도 바이와이어를 박았는지 어쨌는지 드라이버가 브레이크 성능저하를 전혀 못느껴서 사고난거 답력이 변하든 뭔가 피드백이 있어야 하는데 그게 전혀 없었다고 함 | 24.04.16 21:51 | | |
(IP보기클릭)222.120.***.***
놀라운건 아이오닉5n도 주철브레이크라는거 | 24.05.03 13:48 | | |
(IP보기클릭)221.167.***.***
(IP보기클릭)221.153.***.***
시속 170에 브레이크 수십번이 흔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극한의 테스트도 아니지 않나? ㄹㅇ 아무말 대잔치네
(IP보기클릭)112.169.***.***
양산차용 패드는 내구성 보다 정숙성과 부드러운 제동 위주라 길이는 몰라도 타임어택 수준으로 조지면 몇 바퀴만에 다 갈릴수도 있긴 함. 다만 그 전에 페이드 현상이 와서 브레이크가 쑤욱 들어가는 느낌이 오기 때문에 경험 있는 드라이버는 사고를 낼 일은 없어서 그게 아닐수도 있을 것 같긴 함 | 24.04.16 21:46 | | |
(IP보기클릭)218.234.***.***
(IP보기클릭)172.226.***.***
(IP보기클릭)119.196.***.***
(IP보기클릭)14.52.***.***
그냥 순정으로 서킷 3~4바퀴 이상 달리 있는 양산형 전기차는 손에 꼽을걸 그래서 아이오닉5 n 이 가성비라는 소리까지 나온거고...
(IP보기클릭)221.154.***.***
(IP보기클릭)110.10.***.***
(IP보기클릭)61.76.***.***
(IP보기클릭)175.196.***.***
(IP보기클릭)218.149.***.***
브렘보라는데? | 24.04.16 21:30 | | |
(IP보기클릭)175.196.***.***
엥 | 24.04.16 21:32 | | |
(IP보기클릭)211.234.***.***
브렘보고 나발이고 좋은거 써도 세팅 좉같이 하면 저리 된다는거지. | 24.04.16 21:33 | | |
(IP보기클릭)175.196.***.***
세바퀴면 아무리 악조건이여도 터지긴 이르다고 생각하는데 이게 참 | 24.04.16 21:36 | | |
(IP보기클릭)112.220.***.***
브렘보라고 전부 다 좋은게 아닐 수 있는게 제동 관련 부품 전체를 쓴게 아니라 일부만 쓰는 경우가 허다함 그건 샤오미 만의 문제는 아니고 현기나 이름있는 브랜드들도 그러는 경우가 부지기수 | 24.04.17 08:49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2.118.***.***
(IP보기클릭)1.11.***.***
(IP보기클릭)223.38.***.***
테슬라는 그래서 대놓고 서킷용을 따로 팔지 | 24.04.16 21:31 | | |
(IP보기클릭)58.79.***.***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11.171.***.***
(IP보기클릭)221.160.***.***
(IP보기클릭)211.234.***.***
그래서 회생제동이 있는거잖아 | 24.04.16 21:34 | | |
(IP보기클릭)125.130.***.***
급브레이크랑 회생제동이랑 상관음슴 오히려 급브레이크라서 회생제동을 거의 못하고 브레이크부하로 대부분 들어가지 | 24.04.16 21:37 | | |
(IP보기클릭)118.235.***.***
그걸 해낸게 현기임 아이오닉5N에 회생제동 2세대 들어감 서킷에서도 원페달 스포츠드라이빙 가능 EV9에도 세팅 바꿔서 같은 물건 들어갔고 | 24.04.16 22:22 | | |
(IP보기클릭)125.178.***.***
회생제동을 서킷에서 유의미할정도로 쓰는건 아이오닉5N밖에 없지 | 24.04.16 23:41 | | |
(IP보기클릭)125.188.***.***
(IP보기클릭)223.38.***.***
공장인수해서 만듬 | 24.04.16 21:31 | | |
(IP보기클릭)106.101.***.***
인수? 생산은 딴회사잖음 | 24.04.17 12:45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4.42.***.***
(IP보기클릭)221.158.***.***
(IP보기클릭)211.208.***.***
서킷이 그렇게 개판임? 생긴건 결국 코너 몇 개 있는 탁 트인 고속도로던데 고속으로 코너링 해대서 그런가? | 24.04.16 21:41 | | |
(IP보기클릭)112.169.***.***
풀가속 풀브레이킹 풀횡G 다 받아서 그럼. 구동계톹은 다 극한의 스트레스고, 차체 강성 떨어지면 차축 틀어져서 탈거해서 다시 조립해야함 | 24.04.16 21:49 | | |
(IP보기클릭)124.153.***.***
서킷 부하가 얼마나 대단한지 썰 하나가 있거든 옛~날에 현대가 n 출시하기 전에 아반떼 스포츠 내놓은 적 있었는데 차가 서킷 가서 돌면 걍 열 받아 퍼지는데 나중에 원인 찾고 보니까 횡g를 버티지 못하고 냉각수 펌프가 안 돌아서 뻗은 적 있었거든 그래서 양산차 기반 스포츠카 만드는 것도 싸게 만든다고 욕은 먹어도 아무나 못 하는 거임 | 24.04.16 21:56 | | |
(IP보기클릭)125.178.***.***
일반적인 운전할때는 저 멀리 코너가 보이면 엑셀에서 발 떼고 브레이크 살살 밟아가면서 돌잖아 서킷에서는 코너 직전까지 엑셀 끝까지 밟다가 바로 발 옮겨서 풀브레이킹하고의 반복임 | 24.04.16 23:42 | | |
(IP보기클릭)125.128.***.***
(IP보기클릭)218.235.***.***
(IP보기클릭)220.121.***.***
(IP보기클릭)211.49.***.***
(IP보기클릭)14.35.***.***
(IP보기클릭)124.153.***.***
(IP보기클릭)121.132.***.***
(IP보기클릭)121.142.***.***
(IP보기클릭)121.149.***.***
스팅어 첨 나왔을 때 자칭 인플루언서란 놈이 공회전 풀악셀 몇분동안 때려밟고 엔진 트러블 생기니까 차량 하자 있다고 선동했던거 생각나는데 | 24.04.17 08:5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