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b864","rank":0},{"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3},{"keyword":"\uc6d0\uc2e0","rank":5},{"keyword":"@","rank":-2},{"keyword":"\ub2c8\ucf00","rank":1},{"keyword":"\ub9d0\ub538","rank":-3},{"keyword":"\uac74\ub2f4","rank":0},{"keyword":"\ub9e8\uc2a4\ud2f0\uc5b4","rank":-4},{"keyword":"\uc774\uc13c\uc2a4","rank":"new"},{"keyword":"\ub358\ud30c","rank":-1},{"keyword":"\uc6d0\ud53c\uc2a4","rank":1},{"keyword":"\uc720\ud76c\uc655","rank":1},{"keyword":"\ub514\uc544","rank":3},{"keyword":"\uadfc\ud29c\ubc84","rank":-3},{"keyword":"\ud2b8\ub9ad\uceec","rank":0},{"keyword":"\ub9bc\ubc84\uc2a4","rank":-6},{"keyword":"\ub124\uc774\ubc84\ud398\uc774","rank":1},{"keyword":"\uae40\ud638\uc911","rank":-1},{"keyword":"\ube14\ub8e8","rank":"new"},{"keyword":"\uc778\ubc29","rank":"new"}]
(IP보기클릭)106.101.***.***
아무리 봐도 시진핑핑이 노린 썸네일
(IP보기클릭)119.195.***.***
테슬라는 예외가 아니야. 미국본토에서 미국사람들이 피흘려서 만든게 한국에 온거지 걔네가 바로 잘만든거 아님
(IP보기클릭)223.38.***.***
그 테슬라도 처음엔 로터스 차 가져다가 개조해서 팔았음
(IP보기클릭)117.111.***.***
테슬라는 그래도 그 분야 진출한다 하고 제대로 된 양산품 만들기까지 7~8년은 꼬라박았어...
(IP보기클릭)223.39.***.***
테슬라도 초짜라고 하기에는 20년된 기업임 그런데도 제대로 차 나온지 얼마되지도 않았고 아직도 기본기나 단차로 욕먹고 있음 아무리 제조업이 무너졌다고 해도 미국의 기본기가 있고 결국에는 포드쪽이었나 공장 인수해서 그나마 제대로 만드는거... 샤오미랑은 비교하기 그럼
(IP보기클릭)14.34.***.***
테슬라도 바퀴빠지고 꼴아박고 난리도 아니었어ㅋㅋㅋㅋ
(IP보기클릭)104.28.***.***
배터리 무개배분 저말도 신빙성은 없죠.
(IP보기클릭)121.143.***.***
수상한페페
근데 테슬라 라는 예외가 생겨버림 | 24.04.03 17:02 | | |
(IP보기클릭)223.38.***.***
새해첫날
그 테슬라도 처음엔 로터스 차 가져다가 개조해서 팔았음 | 24.04.03 17:07 | | |
(IP보기클릭)117.111.***.***
새해첫날
테슬라는 그래도 그 분야 진출한다 하고 제대로 된 양산품 만들기까지 7~8년은 꼬라박았어... | 24.04.03 17:07 | | |
(IP보기클릭)119.195.***.***
새해첫날
테슬라는 예외가 아니야. 미국본토에서 미국사람들이 피흘려서 만든게 한국에 온거지 걔네가 바로 잘만든거 아님 | 24.04.03 17:07 | | |
(IP보기클릭)223.39.***.***
새해첫날
테슬라도 초짜라고 하기에는 20년된 기업임 그런데도 제대로 차 나온지 얼마되지도 않았고 아직도 기본기나 단차로 욕먹고 있음 아무리 제조업이 무너졌다고 해도 미국의 기본기가 있고 결국에는 포드쪽이었나 공장 인수해서 그나마 제대로 만드는거... 샤오미랑은 비교하기 그럼 | 24.04.03 17:08 | | |
(IP보기클릭)14.34.***.***
새해첫날
테슬라도 바퀴빠지고 꼴아박고 난리도 아니었어ㅋㅋㅋㅋ | 24.04.03 17:08 | | |
(IP보기클릭)211.234.***.***
아직도 제대로 못만든다고 까이드만 뭘 본거야. | 24.04.03 17:09 | | |
(IP보기클릭)211.235.***.***
테슬라 지금도 ㅂㅅ인데 뭘 | 24.04.03 17:10 | | |
(IP보기클릭)118.38.***.***
수년간 꼴아박으면서 만든게 지금 나온것들. 근데 그것도 품질면에선 썩 좋은 소릴 못듣고 있음 | 24.04.03 17:15 | | |
(IP보기클릭)172.225.***.***
단차가지고 착각하는게 있는데 단차를 줄이는건 자동차 제조사의 기술이 아니다. 금형제작업체의 기술임 | 24.04.03 17:15 | | |
(IP보기클릭)221.167.***.***
그럼 테슬라는 금형제작업체 기술이 버러지 같다는 거네 | 24.04.03 17:17 | | |
(IP보기클릭)125.130.***.***
? 테슬라는 외장을 절곡이 아니라 금형으로 만든다굽쇼? | 24.04.03 17:20 | | |
(IP보기클릭)172.225.***.***
아니 테슬라가 단차를 잡을 생각이 없는거임 일반적인 제조사들은 개발단계에서 단차가지고 업체를 쪼음 근데 테슬라는 그 공차가 엄청 러프하거나 아예 신경을 안씀 금형 제조사에서는 테슬라가 OK라는데 더 신경쓸 이유가 없음 | 24.04.03 17:21 | | |
(IP보기클릭)172.225.***.***
그건 사이버 트럭이고 | 24.04.03 17:21 | | |
(IP보기클릭)172.225.***.***
모델시리즈 완만한 굴곡을 절곡으로 만듬? 알루미늄 금형으로 찍는거임 | 24.04.03 17:24 | | |
(IP보기클릭)125.130.***.***
?; 금형으로 찍는거면 프레슨데? | 24.04.03 17:30 | | |
(IP보기클릭)106.101.***.***
수상한페페
문제는 핑핑이가 하라고 밀어붙이면 비국민?을 제물로 결국 쓸만하게는 나올 수도 있다는 거... 그 전에 포기해야 할텐데; | 24.04.03 17:31 | | |
(IP보기클릭)125.130.***.***
그리고 그 프레스 잘못 맞추는것도 제조사 문젠데? | 24.04.03 17:34 | | |
(IP보기클릭)172.226.***.***
프레스 금형으로 만들지 사이버 트럭은 단가줄이려고 온몸비트는수로 절곡하는거고. 자동차 외판은 원래 프레스 금형으로 찍음 | 24.04.03 17:35 | | |
(IP보기클릭)172.226.***.***
테슬라가 단차잡을 생각이 없어서 그런거 실제 자동차 개발에서 단차잡을때 현대기아같은 제조사가 하는건 외주업체 쪼으는거 밖에 없다. 금형도 외주에서 만들어, 금형으로 제품 찍어서 어셈블리만드는거고 외주에서 함 제조사는 대부분 어셈블리 가져다가 조립만함 일부분만 제조사가 직접 제작함 | 24.04.03 17:38 | | |
(IP보기클릭)210.94.***.***
우리나라 말곤 둘다 프레스금형, 캐스팅금형이라고 하긴 하는데 영어로는 다름 금속을 녹여서 성형하는건 mold 금속을 절곡해서 성형허는건 die | 24.04.03 17:41 | | |
(IP보기클릭)125.130.***.***
맞아 내가 녹여서 몰딩한다는줄 | 24.04.03 17:43 | | |
(IP보기클릭)222.118.***.***
몰드랑 프레스 다 하는 업체에 다니고 있는 7년차 현직임 해외 업체 위주로 담당해서 테슬라 모델Y도 담당했고, 험머EV같은 전기차 파트도 꽤 맡아봄 | 24.04.03 17:46 | | |
(IP보기클릭)125.130.***.***
? 금형 설계 제작하는 비용 비싸서 제조사에서 OK 안떨어지면 제작 못하는걸로 아는데? | 24.04.03 17:47 | | |
(IP보기클릭)222.118.***.***
사이버트럭말고 다른 차들 외판은 프레스로 찍는거임 테슬라도 모델3,Y,S 프레스로 외판 찍음 | 24.04.03 17:47 | | |
(IP보기클릭)222.118.***.***
테슬라는 단차 잡을 생각이 없어서 그냥 OK함 내가 담당했지만 이게 나가도 되나 싶었음 | 24.04.03 17:48 | | |
(IP보기클릭)175.121.***.***
최종으로는 결국 테슬라 기술 문제임. | 24.04.03 17:49 | | |
(IP보기클릭)125.130.***.***
ㅈㅅ; 옛날사람이라 프레스로 찍는것도 절곡이라고 생각함. | 24.04.03 17:49 | | |
(IP보기클릭)125.130.***.***
아니 그러니까 그러면 형문제가 아니라 테슬라문제자나!! | 24.04.03 17:49 | | |
(IP보기클릭)222.118.***.***
테슬라가 의지가 없어서 그런거임 같은 업체에서 금형을 제작하는데 벤츠하고 테슬라가 왜 차이가 있겠음? | 24.04.03 17:49 | | |
(IP보기클릭)222.118.***.***
애초에 미국제조사들이 이런거에 러프한 편임 한국, 일본이 까다로운 편이고 | 24.04.03 17:50 | | |
(IP보기클릭)125.130.***.***
ㅠㅠ 형 가스라이팅 당하는 거야~ 형네가 전체 디자인확인해서 단차잡고 설계하는거아니자나. 테슬라에서 단차잡으려고 ~~ 디자인해주세요 하는거지... | 24.04.03 17:52 | | |
(IP보기클릭)222.118.***.***
절곡은 Bending이라고함 쇠를 접는거임 절곡 금형도 있기는 하지만 벤딩머신이 따로있는 경우도 많음 사이버 트럭은 절곡금형을 쓰는지 아니면 전용 벤딩머신이 있는지는 모르겠음 | 24.04.03 17:52 | | |
(IP보기클릭)222.118.***.***
계약마다 다르기는한데 제품데이터랑 프레스 조건만 던져놓고 알아서 금형 만들라고하는 경우가 많음 금형설계부터 제작 및 현지최종 조정까지 하는 경우가 많음 현지 라인에서 생산하면 제조사가 조립해보고 여기저기 수정해달라고 피드백을 주는데 테슬라는 그런 피드백이 느슨한거지 당장 현대기아나 일본메이커들은 단차가지고 피드백 엄청준다. 만약 양산까지 단차 못맞춘다? 손으로 작업해서 단차 맞춤 이 기술자들한테 억단위로 돈나가는 경우도 있음 | 24.04.03 17:57 | | |
(IP보기클릭)49.168.***.***
(IP보기클릭)110.47.***.***
(IP보기클릭)222.120.***.***
(IP보기클릭)112.148.***.***
두렵다
(IP보기클릭)106.101.***.***
아무리 봐도 시진핑핑이 노린 썸네일
(IP보기클릭)118.235.***.***
시진핑핑아 밥먹자~ 샤오~(쩌둥) | 24.04.03 17:15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5.184.***.***
(IP보기클릭)220.94.***.***
(IP보기클릭)210.216.***.***
(IP보기클릭)1.227.***.***
(IP보기클릭)221.167.***.***
(IP보기클릭)118.34.***.***
(IP보기클릭)125.140.***.***
300마력 좀만 넘어도 뒤 돌아가고 피쉬테일과는 다르지 | 24.04.03 17:12 | | |
(IP보기클릭)121.156.***.***
스포츠카 주행보조 끄면 출발하다가도 털리는 사람들 있음 | 24.04.03 17:27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81.***.***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2.97.***.***
(IP보기클릭)172.225.***.***
샤오미 시승차량은 스포츠모드라고 함 아직 일반 주행모드로 시승을 안한다고 어제 뉴스에서 봄 후륜구동에 전기차의 강한 토크, 스포츠세팅이라면 코너에서 미끄러 질 수 수 있음 다만 그걸 소프트웨어로 억제해줘야하는데 그걸 못해서 미끄러진게 아닌가 싶음 | 24.04.03 17:18 | | |
(IP보기클릭)218.156.***.***
샤오미차 자체가 일반에 검증이 안됐는데, 시승을 스포츠세팅으로 일반도로에 푼다고? 미!친놈들이네;;; | 24.04.03 17:41 | | |
(IP보기클릭)121.182.***.***
먼저 전기차는 대부분 디폴트가 후륜구동임 차체가 무겁기 때문에 앞에서 끌고 가는거보다 뒤에서 미는게 더 효율적이기 때문임 물론 전기차는 출력이 즉시 나옴 내연기관이랑은 다르게 100% 토크와 마력이 바로 나옴 그렇기 때문에 슬립이 잘 나기도 함 그래서 전기차는 전자제어가 상당히 중요함 대부분의 경력있는 회사들은 이미 내연기관에서 닳고 닳은 경험이 있기에 자동차형 소프트웨어를 잘 만듬 샤오미의 su7의 저 슬립은 자동차 제어의 문제가 아님 소프트웨어의 문제지 해봣자 50~60으로 우회전도 못한다는건데 ecs는 물론이고 tcs도 개판이라는거임 집에 ev6 후륜이 있어서 자주 모는데 저정도는 폭우오는 날도 돌아나감 | 24.04.03 18:04 | | |
(IP보기클릭)220.117.***.***
카다기에서 보니까 아이오닉 스탠다드도 후륜인데 빙판 경사길도 잘만올라가서 신기하드라. | 24.04.03 18:47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83.105.***.***
(IP보기클릭)220.149.***.***
(IP보기클릭)221.162.***.***
섀시나 배터리 위치는 잘 한 것 같은데, 모르겠다.
(IP보기클릭)104.28.***.***
善惡の彼岸
배터리 무개배분 저말도 신빙성은 없죠. | 24.04.03 17:12 | | |
(IP보기클릭)223.39.***.***
들리는 말에 따르면 현기의 E-GMP 플랫폼을 거의 배끼다시피 했다더라. | 24.04.03 17:20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7.111.***.***
아반떼 MD 출력은 많이 늘었는데 하체가 못받아주고, 차체제어장치도 없었어서 | 24.04.03 17:10 | | |
(IP보기클릭)1.242.***.***
아반떼 MD였을꺼임 이거 피쉬테일 문제는 진짜 심각하긴 했었음 | 24.04.03 17:18 | | |
(IP보기클릭)106.101.***.***
아 맞네.. 그때 아반떼 카페에서 트렁크에 쌀 한가마니 넣어 다녀라고 했음 | 24.04.03 17:19 | | |
(IP보기클릭)218.48.***.***
이거 바로 전 세대 HD가 이 꼬라지 나는거 직접 목격한 적 있음. 이걸 같이 보는 바람에 차는 잘 모르지만 와이프가 현대 반대하는 이유 중 하나. | 24.04.03 17:34 | | |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21.166.***.***
내생각도 고출력 차량 운전경험 없는 사람이 냅다 쌔리 밟아서 뒤가 확 돈거같은데.. 전기차 초창기에 나온 sm3ev도 풀악셀하면 바로 뒤 날아갔었던 기억이 있음. | 24.04.03 17:17 | | |
(IP보기클릭)220.117.***.***
잇섭은 600마력 넘는 아이오닉5n가지고 트리프트 쉽게하면서 잘가지고 놀던데 잇섭이 차운전 잘하는 편인가. 하긴 스팅어 좋아하는거보니 그런쪽 잘할거 같긴한데. | 24.04.03 18:50 | | |
(IP보기클릭)14.48.***.***
다른 차량 제조사들은 차량시승할때 운전경력, 나이 따지면서 차 내주는데 샤오미는 운전면허 딴지 1년만 넘으면 줬다더라. 그러다보니까 생초짜들이 고출력 차량 제어 못하고 넘겨서 해먹고 연석에 쳐박고 난리도 아닌거같음. 나도 ev6 시승해보려고 했는데 주는 차는 ev6 gt를 줘서 타보는데 gt모드 누르니까 악셀은 민감해져서 확 튀어나가지, 차체자세제어장치는 꺼지지 해서 후륜 털릴뻔했음... 게다가 아이오닉5N은 드리프트모드를 따로 만들어놨을 정도로 스포츠드라이빙에 대해서 전자제어가 정교하게 들어감. | 24.04.03 20:58 | | |
(IP보기클릭)220.88.***.***
(IP보기클릭)182.220.***.***
(IP보기클릭)121.166.***.***
코너에서 저렇게 쌔리 밟을 능지면 지 실력 보여준다고 ESC껏을지도 모름 ㅋㅋㅋㅋ | 24.04.03 17:18 | | |
(IP보기클릭)121.183.***.***
고마력 자동차를 시승차로 내주다니... 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59.14.***.***
ㄷㄷㄷㄷㄷ | 24.04.03 17:33 | | |
(IP보기클릭)125.143.***.***
(IP보기클릭)39.112.***.***
(IP보기클릭)121.135.***.***
(IP보기클릭)223.39.***.***
600마력짜리 모델은 4륜임. | 24.04.03 22:18 | | |
(IP보기클릭)165.225.***.***
(IP보기클릭)22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