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머] 스포 ) 거대 괴수로봇물에서 '무게감' 논란이 계속 튀어나오는 이유 [30]




(4709732)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0661 | 댓글수 30
글쓰기
|

댓글 | 30
1
 댓글


(IP보기클릭)106.101.***.***

BEST
퍼시픽림2는 방정맞은 액션 연출 때문에 더더욱 무게감이 없어보였죠. 저게 닌자야 수백수천톤짜리 로봇이여
24.03.29 00:24

(IP보기클릭)218.37.***.***

BEST
당장 본문에 있는 퍼시픽림2 짤 중에 주황색 예거가 건물을 발디딤으로 쓰고 점프하는걸 보면 금속으로 만든걸 잊어먹었나 싶은게 하나둘이 아니고 바닥에 쓰러지거나 하면 바닥으로 꺼지는게 아니라 아스팔트만 깨지고 플라스틱 완구마냥 통통 튀어오르고 있으니
24.03.29 00:33

(IP보기클릭)175.119.***.***

BEST

무게감 밸런스 ㅈ망하면 이렇게 빈약한 펀치가 되어버립니다
24.03.29 00:36

(IP보기클릭)211.202.***.***

BEST
예거 크기중량 생각하면 건물에 발차기 한 순간 건물이 작살나는 연출이 나와야 하는데
24.03.29 00:32

(IP보기클릭)119.201.***.***

BEST
항상 '무게감'이란 뭘까 생각했지만 결론을 생각한 적은 없었는데 흥미로운 글이었습니다
24.03.29 00:31

(IP보기클릭)121.135.***.***

BEST

엘보우 로켓 진자 최고였음 질량감 포현하는 연출이 아주
24.03.29 00:35

(IP보기클릭)124.59.***.***

BEST
그래도 퍼시픽림2 같은 망작은 아니고 적어도 재미는 챙기는 영화라 다행이었어
24.03.29 00:32

(IP보기클릭)106.101.***.***

BEST
퍼시픽림2는 방정맞은 액션 연출 때문에 더더욱 무게감이 없어보였죠. 저게 닌자야 수백수천톤짜리 로봇이여
24.03.29 00:24

(IP보기클릭)49.163.***.***

훨-후럼-그레이스
체르노알파가 등장은 짧아도 임팩트 있는 투박한 전투로 깊은 인상을 남겼는데 2편은 애들이 거대로봇으로 쿵푸를.... | 24.03.29 00:30 | | |

(IP보기클릭)59.30.***.***

훨-후럼-그레이스
하물며 옵티머스 프라임도 기계적 사운드와 깡통ㅋㅋ사운드랑 움직으로도 무게감이 보였었는데(나노어쩌고 이전 1~2편)ㅋㅋㅋㅋㅋ걔네들 보다 가벼워 보였지.... 그리고 애들의 유틸리티가 너무 미형의 유틸리티였음. 1편에서의 러시아 로보트 ㅋㅋㅋ원자로 대가리 ㅋㅋㅋ그런게 더 무서워보이고 육중해 보였는데 | 24.03.29 00:54 | | |

(IP보기클릭)59.30.***.***

로리웹-4352856569
아 원자로 러시안ㅋㅋㅋ 체르노알파!! | 24.03.29 00:55 | | |

(IP보기클릭)121.129.***.***


와이드 뷰나 웅장함 같은거로 무게감을 살려주는게 중요하군 ㅋㅋ
24.03.29 00:30

(IP보기클릭)121.146.***.***

스트라이커 유레카 시발 카이주 아구창 돌려버릴때 발깃발깃 부와앆
24.03.29 00:30

(IP보기클릭)112.147.***.***

유리건물 도움닫기 날아차기는 진짜 너무 경박하다 ㅋㅋㅋ
24.03.29 00:30

(IP보기클릭)211.202.***.***

BEST
그치만배신자잖아
예거 크기중량 생각하면 건물에 발차기 한 순간 건물이 작살나는 연출이 나와야 하는데 | 24.03.29 00:32 | | |

(IP보기클릭)182.172.***.***

그치만배신자잖아
건물 도움닫기한부분 기준으로 건물 유리가 펑터지는걸 해줬음 나았을걸 | 24.03.29 00:35 | | |

(IP보기클릭)125.241.***.***

극단적인 로우 앵글과 화면을 향해 뻗어진 손, 다리 등으로 인한 강렬한 원근의 대비 등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문제는 그것만 봐서는 전체적으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한눈에 파악하기 너무 힘듬.
24.03.29 00:31

(IP보기클릭)119.201.***.***

BEST
항상 '무게감'이란 뭘까 생각했지만 결론을 생각한 적은 없었는데 흥미로운 글이었습니다
24.03.29 00:31

(IP보기클릭)124.59.***.***

BEST
그래도 퍼시픽림2 같은 망작은 아니고 적어도 재미는 챙기는 영화라 다행이었어
24.03.29 00:32

(IP보기클릭)104.28.***.***

나는 저런 건 사운드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스타1 저글링의 갉작거리는 소리 진짜 죽이잖아.
24.03.29 00:32

(IP보기클릭)119.205.***.***

핀포인트
??? : 발톱으로 긁는 소리인데 뭔 주먹으로 때리는 과장된 소리네요 2편에선 바꾸겠습니다 | 24.03.29 01:05 | | |

(IP보기클릭)211.201.***.***

주변 구성 문제도 크지만 애니메이션이랑 카메라 연출 자체도 무게감을 신경써서 표현해주고 안해주고 차이 많이남 애초에 배경 구성도 어차피 풀3D작업이니까 구성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서 뭐든 넣을 수 있었을텐데 그냥 노하우 부족이라고 봄
24.03.29 00:33

(IP보기클릭)218.37.***.***

BEST
당장 본문에 있는 퍼시픽림2 짤 중에 주황색 예거가 건물을 발디딤으로 쓰고 점프하는걸 보면 금속으로 만든걸 잊어먹었나 싶은게 하나둘이 아니고 바닥에 쓰러지거나 하면 바닥으로 꺼지는게 아니라 아스팔트만 깨지고 플라스틱 완구마냥 통통 튀어오르고 있으니
24.03.29 00:33

(IP보기클릭)219.241.***.***

그래서 그런지 최종결투에서 지상으로 나와서 건물 때려부수며 싸우는데 얘들이 얼마나 거대하고 묵직한지 느껴지더라
24.03.29 00:33

(IP보기클릭)114.204.***.***

비교대상이 중요대상인것도 맞는데. 사운드도 중요하고 카메라워크도 중요하고. 우리가 마동석의 펀치가 범죄자얼굴에 들어갈때 이건 죽겠는데 생각을 하자나. 하다못해 정지된 화면에서도 살려낼수있는게 대상의 묵직함과 액션의 묵직함인데. 좀상대적이긴한데 나도봐야뭐라할수있겠다.
24.03.29 00:33

(IP보기클릭)182.172.***.***

근데 퍼시픽림1 유조선은 난 보자마자 배가너무이상하게느껴졌어서 개인적으론 애매한장면 ㅋㅋ
24.03.29 00:34

(IP보기클릭)121.135.***.***

루리웹-7053556539
그거 감독도 알고 있었는데 너무 간지나서 그냥 넣었다고 하더라 ㅋㅋㅋ | 24.03.29 00:36 | | |

(IP보기클릭)218.37.***.***

루리웹-7053556539
실제로는 부여잡고 휘두르기는 커녕 들어올리다가 무게때문에 반토막나야 정상 ㅋㅋ | 24.03.29 00:41 | | |

(IP보기클릭)121.135.***.***

BEST

엘보우 로켓 진자 최고였음 질량감 포현하는 연출이 아주
24.03.29 00:35

(IP보기클릭)175.119.***.***

BEST

무게감 밸런스 ㅈ망하면 이렇게 빈약한 펀치가 되어버립니다
24.03.29 00:36

(IP보기클릭)218.152.***.***


무게감
24.03.29 00:37

(IP보기클릭)59.10.***.***

죄수번호-69741919
요번 고질라콩이 딱 이 느낌이긴 하네 | 24.03.29 00:43 | | |

(IP보기클릭)42.82.***.***

그래서 설정상의 크기와 실제 작중에서 표현되는 크기 비율이 맞지 않고 훠~~~~얼씬 거대하게 표현함ㅋㅋㅋㅋㅋㅋ 원래 거대괴수로봇물은 여러마리를 한꺼번에 전체샷으로 보여주는걸 지양해야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4.03.29 00:39

(IP보기클릭)220.120.***.***

무게감 없는건 난 트랜스포머 육중한 로봇들이 막 집들 벽타고 난간밟고 뛰어다니는데 푸슝푸슝 소리밖에 안나... 그리고 오래된 집 난간들이 비브라늄인지 그런 로봇들이 뛰댕기면서 밟고 점프하는데 그닥 부서지질 않아...
24.03.29 00:39

(IP보기클릭)218.149.***.***

예시로 비교 하는 스트라이커 유레카는 마크5, 주홍 쫄쫄이 세이버 아테나는 마크7으로 무게감이 쫄쫄이에게서 더 느껴지지 않는게 정상이긴 함
24.03.29 00:42

(IP보기클릭)174.231.***.***

이게뭐야. 왜 한마디 한마디 맞말밖에 없냐 ㅋㅋ
24.03.29 01:34

(IP보기클릭)175.113.***.***

미칠듯한 뒷태
감사ㅎㅎㅎ | 24.03.29 01:37 | | |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85)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9)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4)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0)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7)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57774658 공지 유머 게시판 통합 공지 - 아동 대상 표현 강화 _루리 86 2504433 2022.06.30
질문 이게 어디서 본듯한 장면인데 어느 분 작품인지를 모르겠네 (1) MarBarS 309 01:50
다크소울3 질문 PC)무명의 왕에서 막혔어요.. (1) 루리웹-7397789236 27 03:08
노레스트포 질문 이빠진단검 옵션좀 봐주세요 ㅜ (1) 루리웹-5579917133 177 01:34
65840829 잡담 대왕수염고래 1 04:05
65840828 유머 AnYujin アン・ユジン 9 04:05
65840827 잡담 루리웹-6044659024 8 04:05
65840826 유머 웃긴것만 올림 50 04:04
65840825 유머 샤아전용볼mk2 36 04:04
65840824 잡담 덴드로비움[후미카P] 22 04:03
65840823 잡담 맨하탄 카페 3 95 04:02
65840822 잡담 찌찌야 3 87 04:02
65840821 게임 위 쳐 3 62 04:02
65840820 유머 AnYujin アン・ユジン 5 167 04:02
65840819 유머 error37 3 86 04:01
65840818 게임 키보토스분탕 11 307 04:01
65840817 잡담 국끓일때넣으면맛있음 1 71 04:01
65840816 AnYujin アン・ユジン 71 04:00
65840815 잡담 찌찌야 4 73 04:00
65840814 유머 보추의칼날 8 1151 03:59
65840813 유머 프로정상인 5 132 03:58
65840812 유머 웃긴것만 올림 4 170 03:58
65840811 잡담 어두운 충동 1 78 03:58
65840810 잡담 라스트리스 102 03:58
65840809 인방 ­🍮 71 03:58
65840808 유머 error37 2 123 03:57
65840807 AnYujin アン・ユジン 1 120 03:57
65840806 애니/만화 루리웹-5636440298 1 91 03:57
65840805 자작기타 FoxPhilia 2 87 03:56
65840804 유머 -ROBLOX 1 99 03:56
65840803 유머 김뮤식 1 76 03:55
65840802 잡담 받는마법피해량증가 2 126 03:55
글쓰기 25886624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