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머] 전기차 올인한다던 현대차 근황.jpg [92]
추천 113 조회 22470 댓글수 92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57774658 | 공지 | 유머 게시판 통합 공지 - 아동 대상 표현 강화 | _루리 | 89 | 2528773 | 2022.06.30 |
질문 | 블레이블루 시리즈 스토리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3) | 다르키안 | 478 | 2024.05.31 | ||
피규어이야 | 질문 | 이스트림 소아온 아스나&유우키 엔딩 버전 국내예약샵 있나요? | 하나만 해 | 157 | 00:28 | |
e풋볼 | 질문 | 대인전 대전상대와 연결할수 없습니다 계속 떠요 | 루리웹-0083337158 | 247 | 2024.05.31 | |
66284570 | 유머 | 이이자식이 | 3 | 03:13 | ||
66284569 | 인방 | 어두운 충동 | 12 | 03:12 | ||
66284568 | 유머 | 루리웹-7131422467 | 19 | 03:12 | ||
66284567 | 잡담 | 마카롱빌런 | 15 | 03:12 | ||
66284566 | 유머 | 오줌만싸는고추 | 2 | 94 | 03:12 | |
66284565 | 잡담 | 미소녀충혹마 | 12 | 03:11 | ||
66284564 | 자작유머 | 올도완 | 1 | 31 | 03:11 | |
66284563 | 잡담 | 볶음밥먹고싶다 | 1 | 19 | 03:11 | |
66284562 | 잡담 | 루리웹-9316676127 | 18 | 03:11 | ||
66284561 | 잡담 | 푸어곰 | 30 | 03:11 | ||
66284560 | 잡담 | 1q1q6q | 40 | 03:10 | ||
66284559 | 유머 | 저는 정상인입니다 | 2 | 72 | 03:10 | |
66284558 | 유머 | 루리웹-7131422467 | 1 | 103 | 03:10 | |
66284557 | 애니/만화 | (𐐫ㆍ𐐃) | 45 | 03:09 | ||
66284556 | 잡담 | 엔드게임 | 20 | 03:09 | ||
66284555 | 게임 | 찌찌야 | 52 | 03:09 | ||
66284554 | 유머 | ☆더피 후브즈☆ | 1 | 88 | 03:09 | |
66284553 | 잡담 | 루리웹-36201680626 | 51 | 03:09 | ||
66284552 | 잡담 | 성기에뇌박음 | 83 | 03:08 | ||
66284551 | 잡담 | namespace | 2 | 93 | 03:08 | |
66284550 | 잡담 | 루리웹-36201680626 | 2 | 108 | 03:08 | |
66284549 | 잡담 | 맨하탄 카페 | 63 | 03:08 | ||
66284548 | 잡담 | AUGUST_ | 5 | 69 | 03:08 | |
66284547 | 유머 | 루리웹-7131422467 | 10 | 607 | 03:08 | |
66284546 | 유머 | 루리웹-죄수번호1 | 3 | 204 | 03:08 | |
66284545 | 유머 | 토드하워드 | 1 | 134 | 03:08 | |
66284544 | 게임 | 유유게게이이 | 1 | 53 | 03:08 | |
66284543 | 잡담 | 코러스* | 72 | 03:07 |
(IP보기클릭)61.79.***.***
EU 거지같은 놈들이 자꾸 말돌리기 하니까 그렇지 뭔 2030년까지 죄다 전기차로 바꾸니 마니 하다가 지네 자동차 업체들 다 죽는다니까 또 연기함 그래놓고 후진국 개발도상국들한테 잘도 탄소배출 줄이라고 요구한다
(IP보기클릭)27.117.***.***
중국이 전기차 앞서나가니까 규제 완화해버리기
(IP보기클릭)219.240.***.***
배터리 문제부터 해결해야함 ㄹㅇ 진짜 초전도체라도 나오지 않는 이상 내연엔진에서 벗어나지 못함..
(IP보기클릭)119.202.***.***
지구멸망을 향해 달려가자 !!
(IP보기클릭)115.22.***.***
유럽에서 픽 싸버렸으니 뭐...
(IP보기클릭)222.235.***.***
전기차는 아직이야
(IP보기클릭)110.70.***.***
유럽 코쟁이들의 치졸함을 너무 과소평과 한 부분이 문제인듯
(IP보기클릭)119.202.***.***
지구멸망을 향해 달려가자 !!
(IP보기클릭)121.186.***.***
| 24.03.25 22:15 | | |
(IP보기클릭)115.139.***.***
루리웹-3752737490
https://www.etfcheck.co.kr/mobile/etpitem/459370/basic 그딴거 없이 유럽 탄소배출권 인버스etf는 성장중이야 로씨아가 전쟁만 안 일으켰어도 ESG를 향해 나아갈텐데 이제는 E 이제 S 시발 G 관둔다 가 되버렸어 | 24.03.25 22:47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5.180.***.***
들쥐의하루 Mk2
ㄹㅇㅋㅋ 당장 러시아에서 잠가라 가스관 으로 죽네사네 하니 귀신같이 스텐스 변경 ㅋㅋㅋㅋ | 24.03.25 22:16 | | |
(IP보기클릭)222.235.***.***
전기차는 아직이야
(IP보기클릭)27.117.***.***
중국이 전기차 앞서나가니까 규제 완화해버리기
(IP보기클릭)119.67.***.***
중국 아니더래도 전기차 자체의 인기가 팍 식는 중이라... 번호판 발급으로 규제 때리는 중국조 전기차 판매 성장율이 떨어지고 있으니 말 다했지 | 24.03.25 22:18 | | |
(IP보기클릭)222.107.***.***
중국은 자체 보조금 지원을 없애서 안만들기 시작한다 하지 않았나? | 24.03.25 22:34 | | |
(IP보기클릭)211.36.***.***
ㅇㅇ 보조금은 먼저 없앴는데 대도시에서 전기차만 신규 번호판 발급해 주는 제도는 유지 중임 그럼에도 전기차 성장율이 요즘 시들한 상황이고 그래서 저가 전기차 막 내놓고 있는데.. 제살 파먹기인 상황임 | 24.03.25 22:45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88.***.***
(IP보기클릭)115.22.***.***
유럽에서 픽 싸버렸으니 뭐...
(IP보기클릭)182.222.***.***
(IP보기클릭)112.149.***.***
애초에 2030년에 내연차 안만든다고 설래발치는 유럽보다 더 내연차 만든다고 했음. | 24.03.25 22:18 | | |
(IP보기클릭)119.67.***.***
뭐 애초에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전기차 수소차 어디에도 다 발 걸쳐놓는다는 게 실제의 현대 전략이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님 | 24.03.25 22:19 | | |
(IP보기클릭)182.227.***.***
(IP보기클릭)61.79.***.***
EU 거지같은 놈들이 자꾸 말돌리기 하니까 그렇지 뭔 2030년까지 죄다 전기차로 바꾸니 마니 하다가 지네 자동차 업체들 다 죽는다니까 또 연기함 그래놓고 후진국 개발도상국들한테 잘도 탄소배출 줄이라고 요구한다
(IP보기클릭)61.79.***.***
지금도 EU 기준보다 중국이랑 미국 캘리포니아 규정이 더 까다로움 중국은 아예 디젤 금지인데... | 24.03.25 22:12 | | |
(IP보기클릭)219.240.***.***
배터리 문제부터 해결해야함 ㄹㅇ 진짜 초전도체라도 나오지 않는 이상 내연엔진에서 벗어나지 못함..
(IP보기클릭)125.178.***.***
전고체 배터리만 실용화되도 꽤 의미있게 쓸 수 있을거같은데 | 24.03.25 22:36 | | |
(IP보기클릭)1.228.***.***
(IP보기클릭)175.115.***.***
(IP보기클릭)124.153.***.***
다른 여타 대중 브랜드랑 또이또이한 수준 근데 현재 나와 있는 모든 종류의 내연 기관을 자체 개발하고 모든 미션을 자체 개발해서 쓰는 회사인데 이건 레알 몇 군데 없음 | 24.03.25 22:15 | | |
(IP보기클릭)61.79.***.***
저배기량 엔진은 탑클이야...특히 1.6엔진은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 24.03.25 22:15 | | |
(IP보기클릭)58.79.***.***
그룹으로는 세계 3위일껄 | 24.03.25 22:15 | | |
(IP보기클릭)110.70.***.***
세계 5위권 안쪽임 | 24.03.25 22:16 | | |
(IP보기클릭)175.115.***.***
다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__)(--) | 24.03.25 22:16 | | |
(IP보기클릭)211.245.***.***
도요타 폭바 다음가는 수준 | 24.03.25 22:17 | | |
(IP보기클릭)112.149.***.***
현기 wrc 우승타이틀이 딱지치기로 딴건아니지. | 24.03.25 22:18 | | |
(IP보기클릭)14.38.***.***
타브랜드였으면 최소 8~900만원에서 2천여만원은 비싸게 나왔을 성능이나 기능을 8~900여만원에서 1500~2000여만원 싸게팔면서 다 넣었음... | 24.03.25 22:23 | | |
(IP보기클릭)211.172.***.***
(IP보기클릭)220.87.***.***
전기도 아예 핵융합 발전소가 상용화되서 전기가 무안단물마냥 지금 가격의 1/100도 안나오는 수준이 되는것도 아니고 결국 얘들도 효율이 더 좋다지 에너지 생산은 여전히 기존 탄소기반임ㅋㅋㅋㅋㅋㅋ 지금도 환경때문에 보조금 주면서 억지로 쓰는건데 그 선봉장인 유럽이 주춤하면 딴 나라들도 굳이 이러는거지 | 24.03.25 22:18 | | |
(IP보기클릭)14.33.***.***
(IP보기클릭)219.251.***.***
(IP보기클릭)121.163.***.***
그러게??? 도요타만 신났네? | 24.03.26 00:35 | | |
(IP보기클릭)118.235.***.***
토요타는 신 날 수 없음 | 24.03.26 13:24 |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16.127.***.***
(IP보기클릭)125.140.***.***
(IP보기클릭)125.208.***.***
(IP보기클릭)110.70.***.***
루리웹-2650969827
유럽 코쟁이들의 치졸함을 너무 과소평과 한 부분이 문제인듯 | 24.03.25 22:17 | | |
(IP보기클릭)222.110.***.***
(IP보기클릭)59.187.***.***
배터리는 계속 가격이 낮아져 왔음 배터리 내구성과 용량, 화재안전성의 의문을 제기하면서 교체식을 요구하는건 어처구니 없는 사항임. | 24.03.25 22:29 | | |
(IP보기클릭)112.149.***.***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4583688?sid=101 한 30년은 타야 배터리가 뒤질지 그대로일지 아직까지도 의문인 상태인데 | 24.03.25 22:31 | | |
(IP보기클릭)125.134.***.***
수명문제가 아님..그렇게치면 압도적으로 더 가혹한 환경에서 굴려지는 하브 배터리야말로 n년마다 교체해야함 | 24.03.25 22:36 | | |
(IP보기클릭)59.187.***.***
하이브리드용 배터리의 충방전이 훨씬 강하니 실제 탑재량대비 가용량을 줄여놔서, 보증기간을 확보한거니.. | 24.03.25 22:40 | | |
(IP보기클릭)59.187.***.***
이미 국내에 30만 km 되신 EV6 택시기사분도 계시고.. (SOH 84%대 라고 ..) | 24.03.25 22:43 | | |
(IP보기클릭)119.67.***.***
?? 하브 안 타 봤나 본데 배터리 40% 이하로 떨어트리질 않음 배터리가 유일한 전원인 전기차와 달리 배터리 사이클을 극도로 보호하는 로직이라 전혀 케이스가 다름 | 24.03.25 22:58 | | |
(IP보기클릭)118.235.***.***
일반적인 상황에선 그렇고 고속에선 방전됨 물론 브레이크 한방에 다시 절반까지 차긴하지만.. | 24.03.25 23:01 | | |
(IP보기클릭)119.67.***.***
?? 하브 2차종 5년 넘게 타는데 방전이라는 걸 본 적이 없는데....? 고속에선 EV 와따가따 하며 거의 유지고 좀 쎄게 밟으면 엔진 개입되며 충전되고.. EV모드도 좀 오래 가면 엔진 돌리고.. 배터리를 그렇게 짜내는 상황은 본 적이 없음 | 24.03.25 23:03 | | |
(IP보기클릭)119.67.***.***
그리고 브레이크 밟는다고 회생 제동으로 채워지는 건 일부일 뿐, 브레이크 한 번으론 절반은 커녕 SOH 5%도 못 채움 하이브리드의 충전 주력은 어디까지나 엔진 발전임 | 24.03.25 23:04 | | |
(IP보기클릭)118.235.***.***
고속주행하면 무조건 방전됨 방전되면 출력도 줄어들도 속도도 줄음 쌩엔진으로만 굴리는거니까 일반적인 환경에선 사실 보기힘들긴한데 난 하브로 완전방전, 완전충전 둘다 경험해봄 | 24.03.25 23:05 | | |
(IP보기클릭)118.235.***.***
이론은 그렇긴한데 완방에서 브레이크 한방이면 농담이 아니라 진짜로 절반까지 쭉참.. | 24.03.25 23:06 | | |
(IP보기클릭)119.67.***.***
????? 진짜 단 한 번도 본 적이 없음 그리고 사용자가 브레이크 밟을 때가 아니라 관성주행 할 때 가장 회생제동 충전량이 높음... 페달을 밟으면 브레이크 패드가 개입을 시작함 근데 관성주행으로 감속할 때엔 패드 개입 없이 순수하게 회생제동이 회수를 해 가는 구조임 운전에 참고하셈 | 24.03.25 23:21 | | |
(IP보기클릭)61.75.***.***
본적이 없다는것도 당연히 이해감 완방을 볼려면 150이상으로 3분이상 주행해야 하거든 그럼 완방됨 안되는 하브차 본적이없음 그리고 그렇게 완방된상태로 가다가 카메라떠서 100으로 줄이면 다시 절반으로 차있음 | 24.03.25 23:24 | | |
(IP보기클릭)211.36.***.***
150 이상 항속도 많이 해 봤는데.. EV 상태도 쓰고.. 전혀 이해가 안 감 대체 차종이 뭐임? 난 현기만 타보긴 했는데 | 24.03.26 14:58 | | |
(IP보기클릭)118.235.***.***
신형 니로, k5 dl3 하브, 아반떼 cn7 하브 다 그랬음 | 24.03.26 16:15 | | |
(IP보기클릭)119.67.***.***
흠.. LF랑 TM 하브 한 3만 킬로 타면서 급제동도 해 봤고 관성주행도 해 봤지만 그렇게 드라마틱하게 차는 건 강원도 산 내려올 때 외엔 본 적이 없는데 신기하네.. 특히 배터리 30% 이하면 EV 진입 자체를 안 하던데.. | 24.03.26 19:47 | | |
(IP보기클릭)118.235.***.***
인포창에 ev화면 띄워놓고 에너지흐름도?같은거 띄워지잖아 그거 보면 엔진 돌아갈때도 모터가 동력을 어시스트 하거든 그게 배터리 앵꼬날때까지 계속된다고 보면됨 구형 하브는 나도 경험이 없어서 몰겠는데 위에 적힌 차들은 배터리 다쓸때까지 모터가 계속 출력보조를 해줬음 | 24.03.26 19:51 | | |
(IP보기클릭)211.245.***.***
(IP보기클릭)211.185.***.***
(IP보기클릭)112.149.***.***
그치 원래부터 내연차 포기도 안했고 저렇게 내연엔진 신규개발한다고 전기차 올인한거 취소한것도 아님 심지어 올해 전기차 판매목표량은 작년보다 많이 높게 잡음. | 24.03.25 22:21 | | |
(IP보기클릭)112.149.***.***
(IP보기클릭)123.109.***.***
(IP보기클릭)110.70.***.***
그냥 유럽 자동차 회사들이 못 만들어서임 그리고 졸라 치졸한걸 숨기지 않는게 문제이고 | 24.03.25 22:19 | | |
(IP보기클릭)114.199.***.***
대형화물차량은 전기차로 제작하기도 애매한 점도 있음 | 24.03.25 22:41 | | |
(IP보기클릭)119.67.***.***
사실 그래서 상용차가 더 수소에 알맞은점이 많은데 현대랑 도요타가 조금 방향타를 잘못 잡은 감이 있긴 함 물론 두 회사 모두 상용은 곁다리 먹거리로 보는 회사라 한계가 있던 점도 있겠다만... | 24.03.25 23:00 | | |
(IP보기클릭)182.221.***.***
(IP보기클릭)180.229.***.***
(IP보기클릭)1.250.***.***
(IP보기클릭)124.153.***.***
(IP보기클릭)124.153.***.***
그리고 의외로 동남아의 ev 전환이 빨라지고 있지 현재는 증국산 차들이 먼저 가서 초기 시장 장악하고 있는데, 현대도 현지 공장 열고 저가형 모델 투입하면 시장 상황 언제든 반전 될 수 있지 거기다 구반반 리튬 메탈 전고체 등 lfp 대비 ncm 배터리나 차세대 배터리가 나올 수록 단가가 더 떨어져서 lfp 채용한 중국차들이 계속 선전 한다는 보장도 없지 일단 기존에 차를 수입에 의존하던 동남아 남미 인도 등에서도 ev 수요가 점차 나오는 중이라 eu가 큰 시장이라해도 현대든 테슬라든 전동화를 멈출 이유가 없어 | 24.03.25 22:24 | | |
(IP보기클릭)175.205.***.***
(IP보기클릭)121.154.***.***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21.154.***.***
(IP보기클릭)112.152.***.***
(IP보기클릭)59.187.***.***
(IP보기클릭)119.67.***.***
(IP보기클릭)64.251.***.***
하이브리드도 아낀 연료비는 나중에 배터리 교체비용으로 돌아와서 아끼는게 아니게 됨 | 24.03.25 22:32 | | |
(IP보기클릭)119.67.***.***
ㄴㄴ 하이브리드는 배터리 사이클 극도로 아끼기 때문에 교체할 일 거의 없음 YF 하이브리드도 차량 노후로 폐차를 하면 했지 배터리 교체 사례는 거의 없음.. | 24.03.25 22:34 | | |
(IP보기클릭)59.187.***.***
하이브리드 10년전에 전기차처럼 그돈씨 소리 들었음. 기술이 다 그런거지 뭐.. | 24.03.25 22:35 | | |
(IP보기클릭)119.67.***.***
하이브리드는 디젤 올라갈 비용 비슷하게 보태는 수준으로 커버 되잖아.. 하지만 내연기관에서 전기차 가면 앞 자리가 바뀜 | 24.03.25 22:46 | | |
(IP보기클릭)59.187.***.***
기존에 있던거에서 새로운게 제시될때 기존보다 저렴하게 제공되는건 힘들기 마련이니깐 올해부터 몇년동안 저가 전기차들이 출시 준비되는 것도 그런 이유들이고.. | 24.03.25 22:49 | | |
(IP보기클릭)119.67.***.***
저가 전기차라고 해도 실제로 나와 봐야 알 일이라... | 24.03.25 22:59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4.38.***.***
(IP보기클릭)112.149.***.***
유럽에서 전기차 보급율이 가장높은나라가 영하 40도까지 내려가는 노르웨이라지. 전체 보급율도 우리나라가 2%인데 노르웨이는 20% | 24.03.25 22:28 | | |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12.149.***.***
현대가 그런이유로 수소전기차 잠시 쉬고있는 상태지. 다른 메이커들이 너무 못따라와서 수소전기차 시장이 잘안커지고 있어서. | 24.03.25 22:29 | | |
(IP보기클릭)61.98.***.***
(IP보기클릭)118.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