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정보] 역대급 우연이 겹친 비행기 공중 충돌 사고.jpg [70]
FiresOfRubicon
(334402)
출석일수 : 5500일 LV.310
27%
Exp.추천 197 조회 50077 비추력 5496
작성일 2024.02.18 (18:02:54)
IP : (IP보기클릭)221.161.***.***
추천 197 조회 50077 댓글수 70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57774658 | 공지 | 유머 게시판 통합 공지 - 아동 대상 표현 강화 | _루리 | 88 | 2516600 | 2022.06.30 |
질문 | 외치독스 찍먹 해보고 싶은데요 1,2편중에 어느쪽이 더 맛있나요? (4) | honollollo | 205 | 02:10 | ||
디아블로4 | 질문 | 스토리만 보고 끝냈었는데 새 시즌 어떻게 하나요? (1) | 카이노르 | 53 | 03:57 | |
스컬앤본즈 | 질문 | 스컬앤본즈 한국 공식 디코방 폭파됐나요?? | 메타모옹 | 46 | 02:28 | |
65695781 | 정보 | aespaKarina | 3 | 330 | 2024.04.16 | |
65222227 | 정보 | aespaKarina | 1 | 282 | 2024.03.09 | |
65203224 | 정보 | aespaKarina | 141 | 16984 | 2024.03.07 | |
65191685 | 정보 | aespaKarina | 103 | 15734 | 2024.03.06 | |
64980861 | 정보 | FiresOfRubicon | 197 | 50077 | 2024.02.18 | |
64903997 | 정보 | FiresOfRubicon | 3 | 748 | 2024.02.12 | |
64787868 | 정보 | FiresOfRubicon | 62 | 13019 | 2024.02.03 |
(IP보기클릭)118.235.***.***
저거 이후로 일괄적으로 관제사보다 TCAS 알람이 우선하도록 바뀜
(IP보기클릭)221.150.***.***
유가족이 처음엔 사과받으면 걍 넘어가야지 하고 찾아갔다가 고인 사진 보여줬는데 그거 던져서 개빡쳐서 죽였다고 그랬던가?
(IP보기클릭)59.5.***.***
진짜 항공 사고 보면 진짜 전설인게 개많음 와 저런 병1신들이 있나?부터 시작해서 억까의 억까를 견뎠어도 판타지가 아니라 떼몰살 당한 경우도 있고
(IP보기클릭)61.82.***.***
통신과 레이더를 동시에 점검 했다는 거 부터 문제네
(IP보기클릭)203.229.***.***
한탄하는 부기장의 소리가 남아있었다고? 그러게 내가 뭐랬냐 이 빡대가...
(IP보기클릭)210.108.***.***
개판이구만
(IP보기클릭)175.201.***.***
관제사가 정신차렸으면 안나긴 했겠네
(IP보기클릭)210.108.***.***
개판이구만
(IP보기클릭)118.235.***.***
저거 이후로 일괄적으로 관제사보다 TCAS 알람이 우선하도록 바뀜
(IP보기클릭)221.150.***.***
유가족이 처음엔 사과받으면 걍 넘어가야지 하고 찾아갔다가 고인 사진 보여줬는데 그거 던져서 개빡쳐서 죽였다고 그랬던가?
(IP보기클릭)183.101.***.***
뭐야 그럼 자살이잖아? | 24.02.18 18:10 | | |
(IP보기클릭)211.226.***.***
스스로 목숨을 버렸나 | 24.02.18 18:11 | | |
(IP보기클릭)210.178.***.***
관제사도 사고 후 극심한 우울증에 빠져서 집에서 안나오고 있었다나 뭐라나 | 24.02.18 18:15 | | |
(IP보기클릭)210.178.***.***
건축가도 근데 그렇게 할만한게 딸의 시신을 수색대가 찾지 못했을 때 직접 들고 왔다니.... | 24.02.18 18:19 | | |
(IP보기클릭)118.235.***.***
저때 항공사가 관제사는 잘못 없고 tcas를 무시한 기장 잘못이라고 몰아간 상태에서 사고 낸 관제사는 존나 떳떳하게 행동해서 살해당한거임 | 24.02.18 20:33 | | |
(IP보기클릭)211.35.***.***
애초에 칼을 준비해 간걸 보면 껀수만 잡히면 바로 실행할려고 마음 먹었던거 | 24.02.18 20:44 | | |
(IP보기클릭)121.145.***.***
관제사가 떳떳하게 행동하진 않았고 해당 사건에 대한 죄책감으로 말만 회사를 다니지 우울증으로 집에서만 처박혀서 살았는데 피해가족이 사진 보여주면서 따지니깐 우울증 트라우마로 격분했다가 그대로 칼 맞은거였음. 근데 그 피해가족인 아버지도 딸 잃은 슬픔에 극한의 우울증을 겪고 있던 상태에서 칼 들고 쳐들어간거였고 해당 사건의 최종결론은 관제회사의 과중한 업무에 따른 과실로 인정되어서 죽인 사람이나 죽은 사람이나 모두가 불행한 결과임 | 24.02.18 22:34 | | |
(IP보기클릭)222.112.***.***
와... 진심 사고 과정부터 그후 이야기까지 악마가 설계한 판이라고 믿을 수 밖에 없을 정도로 꼬이고 꼬였네 | 24.02.18 22:52 | | |
(IP보기클릭)121.143.***.***
진짜 피해자밖에 안남은 사건이었네 ㅜㅜ | 24.02.18 23:14 | | |
(IP보기클릭)119.71.***.***
(IP보기클릭)124.153.***.***
저게 수많은 억까의 겹침 같아도 반대로 저 중 한둘만 제대로 됐어도 사이좋게 추락하진 않았을거란 얘기지 | 24.02.19 13:03 | | |
(IP보기클릭)59.5.***.***
진짜 항공 사고 보면 진짜 전설인게 개많음 와 저런 병1신들이 있나?부터 시작해서 억까의 억까를 견뎠어도 판타지가 아니라 떼몰살 당한 경우도 있고
(IP보기클릭)59.5.***.***
그리고 기장이나 부기장이 자1살 비행하는 경우도 꽤 있어서 조종실 관련 규정 존나 많음 | 24.02.18 18:08 | | |
(IP보기클릭)121.165.***.***
지구작가 클라쓰ᆢ | 24.02.18 18:12 | | |
(IP보기클릭)115.137.***.***
그래서 항공 안전 수칙은 피로 만들어 졌다는 말이 있죠 비행기 출입문이 완전 자동문이 아닌것도 마찬가지 이유.. | 24.02.18 18:24 | | |
(IP보기클릭)223.38.***.***
진짜 첨단 수백억짜리 비행기가 추락하는게 새 한마리가 엔진에 들어가서인 경우도 너무 많더라.... | 24.02.18 20:08 | | |
(IP보기클릭)175.201.***.***
관제사가 정신차렸으면 안나긴 했겠네
(IP보기클릭)211.180.***.***
관제사가 처음부터 끝까지 상황을 몰랐어도 TCAS말 듣고 살수 있었는데 | 24.02.19 12:45 | | |
(IP보기클릭)61.82.***.***
통신과 레이더를 동시에 점검 했다는 거 부터 문제네
(IP보기클릭)121.164.***.***
통신점검 관제소랑 레이더점검 관제소가 다른 곳인거 같음 | 24.02.18 18:10 | | |
(IP보기클릭)220.125.***.***
(IP보기클릭)203.229.***.***
한탄하는 부기장의 소리가 남아있었다고? 그러게 내가 뭐랬냐 이 빡대가...
(IP보기클릭)211.185.***.***
그때 부기장이 기장 수행평가때문에 부기장석에 앉아있던 회사 수석기장이었다고... | 24.02.18 18:33 | | |
(IP보기클릭)121.160.***.***
왼쪽이라고 했잖아! 라고 되어있던 것 같음 나무위키에 있더라 | 24.02.18 20:14 | | |
(IP보기클릭)172.226.***.***
(IP보기클릭)122.43.***.***
두 기체가 서로 정보교환 한다음 하나는 위로 다른 하나는 아래로 신호주는 방식인가봄? | 24.02.18 18:11 | | |
(IP보기클릭)175.118.***.***
ㅇㅇ 서로 충돌할 것 같으면 각각 항공기한테 경고하면서 상승,하강 지시하는 장치임. | 24.02.18 18:20 | | |
(IP보기클릭)122.40.***.***
영화보면 비행기가 땅에 박을 거 같을때 풀업 풀업 경고음 내는 것도 이건가? | 24.02.18 19:53 | | |
(IP보기클릭)211.185.***.***
그건 GPWS 라고 지상접근경보장치 위잉위잉 풀업 풀업 하는... | 24.02.18 20:00 | | |
(IP보기클릭)122.43.***.***
(IP보기클릭)1.232.***.***
(IP보기클릭)182.31.***.***
사실 미국 유럽 쪽에서 50년대~70년대 사이에 벌어진 비행기 참사들 보면 거기도 개꼰대 권위주의로 사람 죽인 사례가 여럿 있긴 했음 | 24.02.18 18:12 | | |
(IP보기클릭)14.33.***.***
여기 글이 잘못된거임. 처음에만 의견 갈리고 러시아 소속이라서 러시아 원칙으로 하자고 해서 둘다 동의해서 하강함 | 24.02.18 18:18 | | |
(IP보기클릭)121.137.***.***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베컴시절 신입 신고식 개꼰대 일화들 들어보면 사람 사는덴 다 똑같음 | 24.02.18 18:20 | | |
(IP보기클릭)125.242.***.***
대화 듣고 왔는데 쌍방 동의라고 보긴 어려운데 전략...... 부기장:TCAS에서 상승하라고 지시합니다! 기장:하강한다. 부기장:하강하신다고요? 관제:바시키르 2937, 어..35000피트로 빠르게 하강하시오. 중략...... 기장:옘병할, 어딨는거야?? 부기장:왼쪽에 있습니다! **TCAS:INCREASE CLIMB,INCREASE CLIMB** 부기장:상승하라 하잖아요! 기장:아이씨.... (# 충돌 #) 부기장:왼쪽에 있다고 말했잖아요!! 부기장은 충돌직전까지 TCAS쪽을 우선하자고 하고있음 | 24.02.18 18:35 | | |
(IP보기클릭)220.81.***.***
(IP보기클릭)121.163.***.***
(IP보기클릭)211.185.***.***
(IP보기클릭)122.38.***.***
하인리히 법칙이 항상 맞는건 아님. 가끔씩 개 억까도 존재해.. | 24.02.18 21:28 | | |
(IP보기클릭)180.231.***.***
적어도 저 사건 자체는 억까가 아니라고 봄. 억까가 아니라 인재임 | 24.02.19 02:44 | | |
(IP보기클릭)122.38.***.***
인재가 아니라는게 아님. 항공 시스템은 애초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으니까 이것저것 다 해놓자는게 기본 베이스고, 저 사건은 그 모든 방지장치를 재수없게 통과했음에도 결국 더 오래 비행했던 부기장말을 들었으면 되는 일이였음. | 24.02.19 05:54 | | |
(IP보기클릭)49.1.***.***
(IP보기클릭)220.121.***.***
ㄱㅅㄱㅅ | 24.02.18 18:17 | | |
(IP보기클릭)211.46.***.***
헐....무지 오래된건가 싶었는데 그것도 아니군요 불과 20년 전 ㅠㅠ | 24.02.18 20:58 | | |
(IP보기클릭)112.161.***.***
(IP보기클릭)112.161.***.***
뒤에 2글자 링크 안걸렸네 ㅋㅋ 풀인코딩 URL 위버링겐 상공 공중충돌 사고 https://namu.wiki/w/%EC%9C%84%EB%B2%84%EB%A7%81%EA%B2%90%20%EC%83%81%EA%B3%B5%20%EA%B3%B5%EC%A4%91%EC%B6%A9%EB%8F%8C%20%EC%82%AC%EA%B3%A0 | 24.02.18 18:14 | | |
(IP보기클릭)118.235.***.***
땡큐 | 24.02.19 13:44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72.103.***.***
(IP보기클릭)59.28.***.***
(IP보기클릭)220.121.***.***
(IP보기클릭)210.223.***.***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하늘에서도 지정된 고도와 경로로 다니도록 하다보니 결국은 교차 | 24.02.18 20:31 | | |
(IP보기클릭)211.185.***.***
의외로 비행기 다니는 길이 정해져 있고 고도도 순항고도 내에서 1000피트 단위로 정해놓고 다니니까 중계없으면 겹칠 가능성이 높음. | 24.02.18 20:31 | | |
(IP보기클릭)1.177.***.***
하늘에도 정해진 하늘길이 있음 공항과 가까울수록 교차지점이 겹칠확률이 높고 | 24.02.18 21:33 | | |
(IP보기클릭)61.77.***.***
근데 또 실시간 항공편 보면 진짜 비행기들 엄청나게 많이 돌아다님 | 24.02.18 22:49 | | |
(IP보기클릭)211.215.***.***
(IP보기클릭)1.11.***.***
(IP보기클릭)223.222.***.***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49.170.***.***
그 때 일본에서 ICAO에 규정 변경해야한다고 의견을 냈는데 씹었다며... 그래서 저 사고 전까지 TCAS를 우선한 곳이 미국, 서구권 일부, 일본 이렇게 였나보더라. | 24.02.18 22:17 | | |
(IP보기클릭)39.112.***.***
(IP보기클릭)124.49.***.***
(IP보기클릭)222.238.***.***
비행기도 보통 항로가 정해져 있어서 충돌 사고 위험은 항상 존재함. 특히 이착륙 비행기가 붐비는 공항 근처 상공은 굉장히 위험해서 관제사 역할이 엄청 중요함. | 24.02.19 09:09 | | |
(IP보기클릭)211.105.***.***
(IP보기클릭)121.132.***.***
(IP보기클릭)211.189.***.***
(IP보기클릭)114.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