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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체감온도 영하 50도의 북극한파에 전기차 무덤이 된 미국 [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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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전기차는 ... 아닌가보다 ...
24.01.17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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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하 50도면 일반 내연기관도 시동 안걸리겄다.. 밧데리 다 방전나서
24.01.17 1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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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국닝겐들이 불러온 지구 온난화다.. 알아서 버텨라...
24.01.17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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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는 최소 10년뒤에 지켜봐야됨 친환경도 아니고 싼것도아니고 안전한것도 아니고 엔진진동 없는거랑 오일 교체할필요 없는거 말곤 별로임
24.01.17 16:37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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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1.17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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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한의 저온에 배터리 뒈짓하는건 어쩔수없지...
24.01.17 16:36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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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뭐 답이 없네 컨디셔너로도 커버 안 될 거고
24.01.17 16:34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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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1.17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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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유댕
초딩방학이 아니네 | 24.01.17 16: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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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전기차는 ... 아닌가보다 ...
24.01.17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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땃쥐주
하지만 기름차보다 편하고 힘 쎔. | 24.01.17 16:36 | | |

(IP보기클릭)140.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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땃쥐주
전기차는 최소 10년뒤에 지켜봐야됨 친환경도 아니고 싼것도아니고 안전한것도 아니고 엔진진동 없는거랑 오일 교체할필요 없는거 말곤 별로임 | 24.01.17 16:37 | | |

(IP보기클릭)172.226.***.***

루리웹-8253758017
엥 지금 엄청 불편한거 같은데용 | 24.01.17 16:37 | | |

(IP보기클릭)211.234.***.***

땃쥐주
저쯤되면 디젤차들도 답없긴해.. | 24.01.17 16:38 | | |

(IP보기클릭)39.7.***.***

루리웹-8253758017
힘쎈건 알겠는데 편한진 모르겠음 | 24.01.17 16:38 | | |

(IP보기클릭)117.111.***.***

땃쥐주
장진호 전투 당시에도 UN군은 발전기를 준비했지만 너무 추워서 발전기가 가동이 안 되어서 동사한 것이었음 | 24.01.17 16:40 | | |

(IP보기클릭)61.253.***.***

땃쥐주
저정도 온도면...전기차고 내연기관차 고 밧데리 오링나서 시동 안걸림 | 24.01.17 16:40 | | |

(IP보기클릭)59.20.***.***

루리웹-8253758017
뭐가 편한데? | 24.01.17 16:44 | | |

(IP보기클릭)115.22.***.***

땃쥐주
그 전기 만든다고 얼마나 태웠는지 생각하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4.01.17 16:43 | | |

(IP보기클릭)203.251.***.***

루리웹-8253758017
안편함... 일단 충전소가 허접하다는 게 가장 크고 가장 불편한 사유임 ㅋㅋㅋㅋㅋ | 24.01.17 16:44 | | |

(IP보기클릭)211.34.***.***

비월신검
저 온도에서 가솔린차는 시동 걸릴거라고 생각하는분들 많다는게 당황스럽네요 내연차 납축전지는 온도에 영향 안받는다고 생각하시는건가 ㄷㄷㄷ | 24.01.17 16:45 | | |

(IP보기클릭)223.39.***.***

루리웹-8253758017
힘이 쎄다고? | 24.01.17 16:46 | | |

(IP보기클릭)115.94.***.***

라이아이크
아이오닉 오너인데 존1나 편한데. 다신 기름차로 안간다. 전기차 까는 사람들은 전기차 안타봐서 그러는거다. | 24.01.17 16:47 | | |

(IP보기클릭)115.94.***.***

루리웹-7693901298
차 토크가 엔진차 보다 훨씬 쎄다. 변속도 없어서 밟으면 가속도 개쩔고. | 24.01.17 16:48 | | |

(IP보기클릭)61.253.***.***

루리웹-6698544809
전에 살던집 2층(울집은 3층)빌라에 택시 운전 하시는분이 살았는데 최저기온 10도 이하로 내려가면 자동차 받데리를 탈거해서 집으로 가지고 들어가시는걸 봤음 탈거하는게 뭐하면 수건 같은걸루 밧데리를 덮어놔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다고 함 | 24.01.17 16:48 | | |

(IP보기클릭)211.55.***.***

Jiix
배기가스가 발전소에 몰빵되서 타는거 아니었어? | 24.01.17 16:49 | | |

(IP보기클릭)115.94.***.***

죄수번호-9591717223
진짜 웃긴게 전기차 어쩌구 커뮤에서 썰 주절주절 푸는 사람들 중에 전기차 오너는 거의 없음 ㅋㅋㅋ 정작 타는 사람은 대만족하고 있는데. | 24.01.17 16:50 | | |

(IP보기클릭)112.216.***.***

루리웹-8253758017
외식등으로 불편한 사람은 이미 다 팔고 전기차 까고 있기 때문이지. | 24.01.17 16:54 | | |

(IP보기클릭)211.207.***.***

땃쥐주
전기차 시대에 딴 건 몰라도 자동차 정비 업소는 사라짐. 전기차에 대한 수리는 냉장고나 세탁기 수리하는 것처럼 흔한 일이 아니게 됨. 사고나지 않는 이상 타어이만 갈면서 차 수명 끝까지 쓰는게 보통일 거임. | 24.01.17 16:54 | | |

(IP보기클릭)222.104.***.***

알렉산드라이트
발전소 효율 / 내연기관 엔진 효율 차이도 있긴 한데 환경오염이면 리튬전지 생산할때 환경오염 말하는거 일걸 채굴할때부터 주변 오염 심함 | 24.01.17 16:54 | | |

(IP보기클릭)106.101.***.***

Jiix
상대적 친환경은 맞는데 | 24.01.17 16:55 | | |

(IP보기클릭)211.55.***.***

해물삼선짬뽕
ㅇㅇ 배터리도 폐기하기 피곤한데 배기가스 줄이고 화석연료 안쓰고(솔직히 이게 화석연료나 자원 더 쓰는거같음 개인적인 느낌으로) 때문에 미는게 아니었던가.. | 24.01.17 16:56 | | |

(IP보기클릭)115.94.***.***

양비론은최고의논리
400킬로 넘는 장거리 이동도 아니고 외식 등의 단거리 이동 불편하다고 전기차 팔았다면 돈이 썩어나는 광인이라고 밖에 못보겠네. | 24.01.17 16:56 | | |

(IP보기클릭)112.216.***.***

루리웹-8253758017
전기차 외식 뭔말인지 모르나? 집에 개인용 충전장치 없어서 밖에서 충전하는걸 말하잖아... 그것도 모르면서 전기차 불편함을 논해? 난 고급유 되는 주유소 고르는것만해도 진짜 불편하다 느끼는데. 충전소면 말 다햇지. | 24.01.17 16:59 | | |

(IP보기클릭)106.101.***.***

양비론은최고의논리
써본 사람 특유의 그 ㅈ같이 득달처럼 달려드는 빠까 전환해서 까가 된 식의 아득바득 구구절절 늘어놓는 까보다는 응 암튼 비친환경(그래놓고 가져오는게 대부분 내연기관차에도 해당하는 단점), 암튼 위험해!, 암튼 이 이슈는 전기차 단점!(내연기관도 그 이슈는 못버티거나, 전기차 내연기관 차이가 문제가 아닌 이슈 가져옴) 이러는 애들이 태반이라... 게다가 이 분야도 발전이 빨라서, 핫플레이트 써놓고 인덕션 까는 듯이, 옛날 단점이나 해결 가능한 단점 까는 행보도 많이 보임 | 24.01.17 17:00 | | |

(IP보기클릭)104.28.***.***

분탕종자어그로
상대적 친환경도 아님. 최소 10만타야 비벼볼까 수준인데 그것도 전성비 좋을때고 겨울이나 더울때 기준 잡으면 효율 떨어져서 15만 이상 타야 비슷할테고 그때 쯤되면 배터리 효율 떨어지니 결국 끝까지 내연기관보다 친환경이 될수 없는 상황임 | 24.01.17 17:00 | | |

(IP보기클릭)115.94.***.***

양비론은최고의논리
그런거 고려도 안하고 전기차 산거라면 마찬가지로 광인이다. 글고 케바케임. 난 안불편함. 한국은 전기차 충전소도 잘 돼 있는거다. | 24.01.17 17:03 | | |

(IP보기클릭)112.216.***.***

분탕종자어그로
난 충전문제 빼면 전기차 단점 굳이 안찝음. 근데 충전 문제가 너무 커서. 전기차 옹호론자 들이 다 맞다 치고 지금 차들에 50%만 전기차로 바꿔도 충전 대란 일어날텐데. 충전 시간 까지 감안하면 최소한 충전소가 주유소보단 많아져야 하고 아파트 주차장에 50%가 충전전용 아닌이상 무조건 전기차는 비추지. 지금 만족하고 전기차 타고 다닌다는 사람은 전기차 안타는 사람들 덕분에 만족한다는걸 잊어선 안되지 ㅋㅋㅋㅋ | 24.01.17 17:03 | | |

(IP보기클릭)112.216.***.***

루리웹-8253758017
내가 내연기관차를 끌고 다녀서 니가 안불편한거야. 나한테 감사해라. | 24.01.17 17:04 | | |

(IP보기클릭)115.94.***.***

양비론은최고의논리
이쪽은 내연에서 갈아탄거라 글쎄올시다. 동사무소만 가도 있는게 충전소인데. | 24.01.17 17:05 | | |

(IP보기클릭)106.101.***.***

Jiix
엥? 이런 얘기는 처음 듣는데 어디서 들은 얘기임? 전기차가 친환경적이다 얘기할때 언제나 친환경적인 차라고 할순 없지만 내연기관과 비교해서 상대적으론 확실하게 친환경이다 라는게 대세라고 알고있는데...? | 24.01.17 17:05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8253758017
기름차 보다 편하고 힘쌘차 한파에 모조리 동사해 버렸씁니다 ㅋ | 24.01.17 17:05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8253758017
니네 동네 인구에 10%만 추가로 전기차로 바꿔도 니가 안불편하다 소리 계속 할 수 있을까? 말뜻을 잘 이해 못하는 게이로구나 | 24.01.17 17:06 | | |

(IP보기클릭)115.94.***.***

루리웹-8968804693
기름차도 저지랄이면 베터리 뒤져서 시동 안걸린다. | 24.01.17 17:07 | | |

(IP보기클릭)121.177.***.***

제르딩딩
확실하게 아님 궁금하면 직접 찾아보고 | 24.01.17 17:07 | | |

(IP보기클릭)115.94.***.***

양비론은최고의논리
ㅇㅇ 없으면 집 충전기에 220v 저속충전 하면 그만임. | 24.01.17 17:08 | | |

(IP보기클릭)121.177.***.***

루리웹-8253758017
저기 소방관 보이지? 쟤는 뭘타고 왔을까. | 24.01.17 17:08 | | |

(IP보기클릭)106.101.***.***

Jiix
뭔 큐아넌도 아니고, 육식주의가 채식보다 친환경이라고 주장하는식의 오류야 그거... 전기차가 내연기관차보다 더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이유는 근본적으로 동력 전달 시스템이 간단하고 효율적임. 전기모터는 80~90%의 효율로 동작하며, 주행하지 않을 때는 공회전이 없음. 반면, 내연기관차는 엔진이 복잡하고 손실이 많으며, 주행하지 않아도 계속 연료를 소모함. 전기차는 발전소에서 생성된 전기를 사용하므로, 발전소의 에너지원에 따라 탄소 발자국이 달라지긴하는데, 대부분, 내연기관차보다 탄소 배출량이 적은게 태생적 상식임. 또한, 전기차는 매연이나 소음이 없어 대기환경과 생활환경을 오염시키지 않음. 또, 전기차는 부품이 적고 내구성이 높아 수리 비용이 적음. 전기차는 충전 시간이 길고, 충전 인프라가 부족하단게 단점인데 이건 배터리 모듈화로 해결 가능한 문제고, 배터리 폐기물이 환경문제를 야기할 수 있긴 하지만 당장 탄소문제로 죽기 직전이라 이건 좀 더 나중 문제임 | 24.01.17 17:09 | | |

(IP보기클릭)106.101.***.***

Jiix
확실하게 아니라면 전세계적으로 다 속이고 있다는 말이야? 한국정부나 다른나라 정부나 축소하기는 했어도 전기차 친환경 보조금등 다 지원하고 있는데 의미 없는 그걸 그냥 한다고? | 24.01.17 17:10 | | |

(IP보기클릭)115.94.***.***

Jiix
건물 내부에서 한파에 베터리 보호받은 소방차요. | 24.01.17 17:14 | | |

(IP보기클릭)121.177.***.***

분탕종자어그로
라고 얘길해야 전기차를 많이 사지 전기 발전방식에 따라 탄소발생량은 다름 배터리를 사용하면 손실이 생길수 밖에 없고 그건 내연기관 아이들상태 보다 더함 전기차 내구도 좋을수가 없음 같은 차종으로 치면 내연기관은 1.6톤 전기차는 2.2에서 2.4톤쯤 나감 하중부하가 최소 2배가까이 차이님 아스팔트도 훨신 빨리 소모됨 전기차 이상적인 상황은 기온 10~ 20도 사이일때 100% 원전으로 발전했을 경우만 친환경임 그게 아닌 상황이면 내연기관보다 더 환경오염을 발생시키는 차 | 24.01.17 17:15 | | |

(IP보기클릭)106.101.***.***

제르딩딩
그 뭐냐 전기차에 들어가는 플라스틱 고무 배터리에 쓰는 자원캐는 비용 + 전기송전손실 떄려넣고 가솔린차 연비랑 비교하며 아득바득 전기차 비효율적이라고 우기는 논문이 있음 별 개소리는 아니긴 한데, 솔직히 내연기관 금형비용이랑 원유시추비용 석육가공비용 대형발전기와 내연기관 사이의 효율차이 개무시 가솔린보관및주유소 인프라비용 휘발유 손실, 차량 내부 옵션 자원비용 등 온갖 자잘한거 빼고 비교한건 좀 추했음 | 24.01.17 17:16 | | |

(IP보기클릭)106.101.***.***

Jiix
전세계가 전기차를 팔기위해 다같이 합심해서 속이고 있다고 생각하는건 좀 이상한데... 업계 1위인 미국이나 나름 선방하고 있는 한국 그리고 따라붙고 있는 중국 까지는 이해 해도 전기차 업계에서 경쟁력이 없는 덴마크 같은 나라에서도 전기차 보조금 세제혜택 같은걸 주고 있는데? 다른 나라 정부들이 바보라서 속고 지원해준다고 생각해? | 24.01.17 17:20 | | |

(IP보기클릭)106.101.***.***

Jiix
전기 발전방식에 따라 탄소발생량은 다르지만, 전기차는 내연기관 차량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게 압도적임. 예를 들어, 한국에서는 2020년 기준으로 전기차의 탄소발생량은 내연기관 차량의 40% 수준인데, 이걸 어쩔거임. 배터리를 사용하면 손실이 생기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 손실은 내연기관 차량의 연료 손실보다 훨씬 적음. 당장 연료를 분무시키고 대충 내연기관따리에서 폭발시키면 그게 퍽이나 효율적이겠음. 또한, 배터리는 재활용이 가능하고, 수명이 길어 어찌보면 내연기관 차량보다 유지비가 저렴함 그리고 전기차의 내구도는 내연기관 차량과 비교할 수 없는 수준임. 전기차는 내연기관에 비해 극도로 부품이 적고, 고장이 적으며, 수명이 길어. 전기차의 무게가 더 무거운 것은 배터리 때문임 아스팔트의 소모는 전기차의 무게로 마모되면 걍 트럭은 금지시키지? 아스팔트의 소모는 차량의 속도, 트래픽, 기후, 도로 구조 등에 따라 달라지며, 전기차와 내연기관 차량의 차이는 미미함. 님 말처럼 이상적인 상황은 기온 10~ 20도 사이일때 100% 원전으로 발전했을 경우가 아니라 상황따라 다 다름... 전기차는 다양한 발전 방식을 사용할 수 있으며, 기온에 따라 배터리의 성능이 달라지기는 하지만, 이는 충전 관리와 기술 개발로 해결할 수 있음 | 24.01.17 17:22 | | |

(IP보기클릭)106.101.***.***

분탕종자어그로
디테일을 ㅂㅈ 못하면 자기가 평소 가진 편견 따라 근거를 취사선택해서 채택하기 마련임 그래서 전기차 다른 단점은 몰라도 효율로 까는 건 큐아넌급 자폭임 거의 채식주의보다 육식이 탄소를 덜 소모한다는 개소리 급이야 전에 유게에서 신선야채 보관엔 냉장이 필요하니 고기랑은 차원이 다른 환경 파괴다라고 주장하는 빡통보고 머리 아플 때랑 동급으로 머리가 아픔 나중에 하나하나 논파하다 곡물을 어쩔래하고 물어보니까 곡물은 채식 아니라는 것도 그렇고 진짜... | 24.01.17 17:30 | | |

(IP보기클릭)220.117.***.***

Jiix
우리나라에서 많이 팔린 전기차 1.8톤에서 2톤짜리 아이오닉 ,ev6 우리나라에서 인기좋은 내연차 1.8촌에서 2톤짜리 그랜저, 산타페 애하나만 낳아도 너도나도 찾는 2톤넘는 카니발. 중대형suv천국 대한민국에서 전기차 탓안해도 내연차로도 아스팔트 충분히 조지고 있음. | 24.01.17 17:30 | | |

(IP보기클릭)223.38.***.***

분탕종자어그로
발전효율은? 전기차만 생각할께 아니라 전기 발전효율을 생각해야지 일단 우리나라만 보면 화력발전이 30%가 넘음 승용탈사람이 대형차 탈꺼 아니니 같은 급의 차량을 비교하면 대당 최소 600-800키로 차이나고 모든 승용차가 전기차라면 도로 부하가 최소 30%는 증가한다는 얘기임 배터리든 뭐든 차량 무게자체가 증가한다는건 변함이 없고 아직까지 충전관리와 기술개발로 해결안되고 있고 이는 전고체 배터리가 나와도 온도에따른 효율 그리고 겨울엔 히터 여름엔 에어콘 특히 히터 이건 10년이 지나도 해결되기 힘듬 | 24.01.17 20:19 | | |

(IP보기클릭)140.248.***.***

필라스
전기차 보급이 늘어나면 suv인기가 사라짐? 같은 급의 차량으로 비교하면 전기차가 도로부하는 확실히 늘어남 | 24.01.17 20:21 | | |

(IP보기클릭)106.101.***.***

Jiix
발전 효율이 딸려서 내연기관이 도태되고 전기차가 대세인거야... 내연기관은 님이 말한 20~30퍼 따리의 최악의 연비를 가졌고, 그 이유는 폐열 때문임. 열 에너지는 증기를 끓여야 사용 가능하고, 이 영 에너지가 대형 시설일 수록 더 효율적이고 더 집약적으로 손실없이 쓰일 수 있음. 탄소도 저감시설 있는 발전소가 더 적음. 게다가 발전은 화력발전뿐만 아니라 수력발전, 원자력발전, 태양광발전, 풍력발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는건 차치하고, 각 방식의 발전효율은 다르며, 환경적인 측면도 별개임. 그래도 단 하나 확실한게 있다면, 그 어떤 것도 차 안에서 태워서 운동에너지 약간과 대부분의 폐열로 낭비되는 내연기관 따위보단 우수하단거임. 예를 들어, 화력발전은 40~50%의 발전효율을 가지지만, 이산화탄소와 미세먼지 등의 오염물질을 배출하겠지. 반면, 태양광발전은 8~15%의 발전효율을 가지지만, 태양에너지는 무한하고 깨끗한 에너지원임. 따라서 전기 발전효율은 이것저것 고려할게 많음. 적어도 확실한건 내연기관 따리는 효율이 고자란거지만. http://kienews.com/news/newsview.php?ncode=1065602989312146&dt=m [최근 개발된 내연기관은 최대 열효율이 40~50%에 달하기도 한다. 다만, 주행 속도나 여건이 수시로 변하면서 항상 최고의 효율을 내기는 어렵다. 그래서 실질적인 효율은 20~30% 정도에 머문다. 출처 : 데일리카 (http://dailycar.co.kr)] 전기차는 배터리의 용량과 무게 때문에 내연기관차보다 무거울 수는 있지. 하지만 전기차의 무게는 차종에 따라 다르며, 최근에는 경량화 기술이 발전하고 있음. 예를 들어, 코나 전기차의 무게는 1,685kg이고, 혼다 시빅의 무게는 1,300kg임. 두 차량은 비슷한 크기와 성능을 가지고, 또한, 전기차의 무게가 도로 부하를 증가시킨다는 주장은 차량의 무게뿐만 아니라 차량의 수, 속도, 유형, 도로의 상태 등 여러 요인에 영향을 받는데, 고작 무게 조금 늘었다고 박사리 나면 일단 쿠팡부터 조지라니깐? 그리고 전기차의 충전 시스템은 계속해서 발전함. 예를 들어, 전기차의 충전 시간을 단축시키는 급속 충전기, 전기차가 주행하거나 주차하면서 충전할 수 있는 무선 충전기, 배터리를 교체하는 배터리 교환형 충전기 등 다양한 방식의 충전 서비스가 개발되고 있음. 또, 전기차의 충전 관리 시스템도 발전하고 있음. 예를 들어, 전기차의 충전 상태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거나 예약할 수 있고, 전기차의 충전을 전력 수요와 공급에 맞게 조절하는 스마트 차징 서비스도 있음. 일반적으로 전기차의 배터리는 15~35도 사이에서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말을 곡해해서 '나머지 온도에서는 ㅂㅅ이다'라고 주장하는건 전형적인 막말임. 온도가 이 범위를 벗어나면 성능이 저하될지언정 고자가 되는건 아님. 성능 고자는 4도 이하나 46도 이상의 온도에서나 나올 일임. 하지만 이는 전기차만의 문제가 아님. 내연기관차도 겨울에 시동 | 24.01.17 20:39 | | |

(IP보기클릭)106.101.***.***

Jiix
시동을 걸거나 여름에 에어컨을 사용하면 연비 외장창이야. 또, 전기차는 에어컨이 내연기관차보다 에너지 손실이 적음. 예를 들어, 에어컨은 전기차가 내연기관차보다 10~15% 정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 엔진 폐열에 기생하는 내연기관차 히터 효율 하나만 믿고 씨부리면 결국 에어컨에서 패배하는게 현실임. https://loveggamang2.com/53 | 24.01.17 20:39 | | |

(IP보기클릭)106.101.***.***

Jiix
것보다 님이 뭔데 대체 세계 석학박사들이 진리로 여기는 전기차가 내연기관보다 우수한 연비를 가졌단걸 부정하는거임? 뭔 재야과학자 촉이라도 받음? 2000년댕0 지구온난화 허구론 파던 아재임? 내가 이거 이렇게 진지하게 받을 필요나 있었음? | 24.01.17 20:41 | | |

(IP보기클릭)106.101.***.***

Jiix
히터 우수성을 믿고 우쭐 대는데 그거 발전기로 돌리면 애초에 나왔을 효율에 기생하는거야 반대로 말하면 그 정도 히터를 계속 틀고다니는거라고 엔진 폐열 기생이 그거란 말이다... | 24.01.17 20:43 | | |

(IP보기클릭)106.101.***.***

Jiix
그래봤자 님은 자본의 연막이니 눈속임이니 온갖 변명을 주워섬기겠지만, 그럼 그렇게 좋아하는 자본적인 변증법 하나 듣고 가 그렇게 내연기관이 효율적이었으면, 고정된 자리에서 고정된 위치만 다닐 수 밖에 없고 경관을 해치고 설비비용도 높아지고 위험도 한 단점밖에 없는 전철은 미쳤다고 전기로 움직이겠음? 님 혹시 이것도 전기회사의 음모로 인해서 생겼다고 할거면 내가 해줄 말은 님 지금 단기 몇년인지 아실 거 같고, 무한동력은 존재한다고 생각하실 것 같고, 백신은 베리칩 덩어리에 정부의 세뇌작전이며 건강에 위협이란걸 눈치채신거 같고, 일본이 우리 정기를 끊기 위해 말뚝을 박았다는 진실을 아실 것 같고, 미국 정치인들이 피자가게에서 부적절한 행위를 했다고 주장하는 단체들과 친할 것 같음 | 24.01.17 21:07 | | |

(IP보기클릭)119.204.***.***

분탕종자어그로
닉값 영 못하네. 어그로 그렇게 끄는거 아닌데 | 24.01.17 21:26 | | |

(IP보기클릭)119.204.***.***

루리웹-8253758017
결국 내논리로 왔죠? 나도 집밥 되고 장거리 뛸 일 없으면 괜찬다고 봄. 근데 아닌 사람은? 지금도 충전 자리 문제로 자주 불편 호소글 올라오는데 전기차 여기서 더 늘어나면 어찌 될 거 같음? 아무리 결국은 내연기관 타는 사람들 덕분에 혜택을 받고 있는건데. 본인이 아니라고 아무리 우겨봐야 지금 인프라 부족한거 팩트임. | 24.01.17 21:31 | | |

(IP보기클릭)112.149.***.***

Jiix
동급차량에선 전기차가 하브랑 비슷하거나 살짝 무겁고 플러그인 하브는 전기차보다 더 무겁다. 한해에 수십만대 넘게 팔려나가는 2톤넘어가는 차 냅두고 한해에 2만대 팔릴까 말까한 팔리는 2톤짜리가지고 아스팔트 조지는거 지적하는거나. 아직 2프로남짓한 전기차 보급률상황에 판매량까지 쪼그라드는 상황해 언제 올지도 모르는 상황 가정해서 도로인프라 걱정하는꼬라지가 웃겨서 그럼. 여태까지 전기차보다 무거운 중대형 suv가 전기차 판매량과는 비교도 안될정도로 불티나도록 팔리고 있을때 아무도 지적안했잖아. 전기차만 이야기나오면 환경전사가되고 인프라 내구도 걱정하는 공직자가되는게 웃기단거지. 여태까지 더 가혹한 환경으로 조져대다가 말이야 | 24.01.17 21:40 | | |

(IP보기클릭)112.149.***.***

필라스
그리고 그대가 걱정하는 전기차가 도로를 점령했을때 전기차의 형태과 스펙이 지금이랑 똑같으리라는 보장도 없어. 아직 한참났는데 10년도 안되는 세월동안에 90키로도 못가는 전기차가 600키로 700키로를 눈앞에두는 전기차가 되서 돌아다니느데 자동차메이커들이 보급률 50프로를 목표로 삼는 앞으로 20년뒤에는 뭐가 어떤게 나올지 어떻게 알고? | 24.01.17 21:47 | | |

(IP보기클릭)118.235.***.***

BEST
선진국닝겐들이 불러온 지구 온난화다.. 알아서 버텨라...
24.01.17 16:33

(IP보기클릭)1.227.***.***

저런데는 차고에 짱박아두고 충전해야너
24.01.17 16:34

(IP보기클릭)118.235.***.***

BEST
이건 뭐 답이 없네 컨디셔너로도 커버 안 될 거고
24.01.17 16:34

(IP보기클릭)211.195.***.***

수소차 붐 왔냐
24.01.17 16:36

(IP보기클릭)175.21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381579425

| 24.01.17 16:37 | | |

(IP보기클릭)223.6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381579425
온난화의 결과물 중 하나가 극심한 한파도 있지 않았나? | 24.01.17 16:38 | | |

(IP보기클릭)112.17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381579425
이 새끼가 아이오와 경선에서 압승했다는게 공포 | 24.01.17 16:39 | | |

(IP보기클릭)124.153.***.***

쿠츠네초프
ㅇㅇ지구가 따셔지는 온난화가 아니라 지구 기후를 조정하는 시스템이 적살나는거임 | 24.01.17 16:40 | | |

(IP보기클릭)223.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381579425
이거 진짜다. 나 아는 미국인 형님도 정확히 똑같은 소리하면서 도람뿌 지지하고 있는데, 뭐라고 과학 강의 해드릴수도 없고 돌겠더라.ㅋㅋㅋㅋ | 24.01.17 16:49 | | |

(IP보기클릭)223.62.***.***

BEST
극한의 저온에 배터리 뒈짓하는건 어쩔수없지...
24.01.17 16:36

(IP보기클릭)106.101.***.***

현기차는 문제 없을것 같은데
24.01.17 16:36

(IP보기클릭)220.117.***.***

제르딩딩
ㅇㅇ -40도에서도 잘굴러다님 | 24.01.17 17:00 | | |

(IP보기클릭)106.101.***.***

필라스
배터리 컨디셔닝 기능으로 충전속도 큰 문제 없을거고 난방으로 연비는 좀 떨어지겠지만 그래서 2~300은 갈수 있을듯 물론 추위로 충전 시설이 맛가버리면 문제긴 하지만 | 24.01.17 17:07 | | |

(IP보기클릭)220.117.***.***

제르딩딩
저번에 영하 15도되는 한파때 ev9주행거리 400넘는다고 하더라 | 24.01.17 17:34 | | |

(IP보기클릭)106.101.***.***

필라스
내 ev6는 잘나갈때 450정도였는데 350되썽 ㅜ ㅜ | 24.01.17 17:37 | | |

(IP보기클릭)155.230.***.***

배터리 기술이 아직 좀 글치 ㅠㅠ
24.01.17 16:36

(IP보기클릭)112.150.***.***


Lpg차도 안 될 테니 답은 가솔린이군 석유의 시대가 다시 오는가?
24.01.17 16:36

(IP보기클릭)175.118.***.***

심리상담사 마루키
https://www.youtube.com/watch?v=PvF9PAxe5Ng 아직까진 겨울 한파엔 개솔린이 답이다. | 24.01.17 16:39 | | |

(IP보기클릭)220.88.***.***

심리상담사 마루키
가스차는 더 빨리 얼어요 연료라인 답도 없음 ㅋㅋㅋ | 24.01.17 16:53 | | |

(IP보기클릭)121.141.***.***

BEST
영하 50도면 일반 내연기관도 시동 안걸리겄다.. 밧데리 다 방전나서
24.01.17 16:37

(IP보기클릭)118.235.***.***

겟격가
영하 17~20도고 체감온도가 -50도인데 저러는거임 | 24.01.17 16:39 | | |

(IP보기클릭)106.102.***.***

겟격가
극한지역 다니는 차들은 그래서 정차중에도 시동을 안끈다 그러드라 | 24.01.17 16:40 | | |

(IP보기클릭)121.141.***.***

희망단풍
아하 | 24.01.17 16:40 | | |

(IP보기클릭)106.101.***.***

겟격가
집에 오면 배터리만 탈거해서 집안에 들여놔야할듯 ㅋㅋ | 24.01.17 16:45 | | |

(IP보기클릭)39.7.***.***

희망단풍
우리도 얼마전 영하 15도였고 다음주도 영하 15도 되는데 다음주되면 전기차들 충전문제될라나. | 24.01.17 16:46 | | |

(IP보기클릭)203.251.***.***

희망단풍
어제 뉴스에서는 영하 40~42도고 체감온도가 영하 50 라고 하던데 | 24.01.17 16:50 | | |

(IP보기클릭)118.235.***.***

라이아이크
https://n.news.naver.com/article/092/0002318383?sid=103 저도 뉴스 본거라 | 24.01.17 16:51 | | |

(IP보기클릭)172.56.***.***

테슬라는 해결할 의지도 없는지 답도 없다고 했는데 지금 해결했을려나
24.01.17 16:36

(IP보기클릭)125.129.***.***

허드슨리버
근데 저거 답이 있긴 함 ? | 24.01.17 16:37 | | |

(IP보기클릭)182.220.***.***

땃쥐주
배터리 프리컨디셔닝 온도 범위를 업데이트해서 조절해야겠지? | 24.01.17 16:39 | | |

(IP보기클릭)222.104.***.***

땃쥐주
저정도 온도에 그대로 노출된거면 뭔 전자기기여도 밀스펙 아닌이상 답없는 온도라서 차를 핸드폰마냥 품속에 넣어두고 다니는것도 아니라 답없을듯 | 24.01.17 16:43 | | |

(IP보기클릭)220.88.***.***

시그마
저정도면 프컨 하다가 배터리 다쓸듯 ㅋㅋㅋ | 24.01.17 16:54 | | |

(IP보기클릭)175.223.***.***

그래도 충전안되게 보호조치는 해놨었네 리튬이 영하에서 사용하는건 괜찮아도 충전들어가면 대미지 먹는데
24.01.17 16:37

(IP보기클릭)138.199.***.***

영하 10도만 되도 핸드폰조차 이거 이러면 배터리 충전 못함 ㅅㄱ. 이러는데 전기차가 영하 3~40도 이런 데에 노출되면 더하겠네...
24.01.17 16:36

(IP보기클릭)182.220.***.***

저 정도로 갑자기 기온이 급강하하면 경유도 얼어서 시동 잘 안되는데. 예상기온으로 경유에 첨가물 넣는거라
24.01.17 16:37

(IP보기클릭)182.220.***.***

시그마
전기차에 문제제기 할 수 있는데 전기차의 불량을 이유로 내연기관에도 동일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간과하고 옹호하는건 좀 역하긴 하다 | 24.01.17 16:40 | | |

(IP보기클릭)220.87.***.***

시그마
체감 영하 50도인데 그냥 섭씨로 20~30도 이내 범위면 내연기관에서는 충분히 커버가능한 영역임 | 24.01.17 16:42 | | |

(IP보기클릭)182.220.***.***

TeKan
커버야 가능하겠지 근데 냉각수 비등점, 기름 첨가물이 미리 대비되어 있어야 함. 커버 가능 여부의 문제가 아냐 | 24.01.17 16:44 | | |

(IP보기클릭)61.81.***.***

시그마
그래서 저 지역 내연기관차도 멈췄음? 전기차 내연기관차 상관없이 다 멈춘게아니라 던기차만 멈춘거면 문제있는거지 | 24.01.17 16:50 | | |

(IP보기클릭)182.220.***.***

765Pro
사실 전기차가 멈춘 적은 없음. 충전이 안된다고 하소연한거지. 슈퍼차저까지 가는 건 뭐 조상이 들어줬냐 | 24.01.17 16: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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