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요약 있음
보기 귀찮은 사람을 위한 쉬운 요약
대한항공이 해당 합병을 성사시키기 위하여 포기한 것들
1. 아시아나항공의 런던 히드로 공항행 노선 전부를 스카이팀에 속한 영국 항공사에 전부 줘버림
2. 중국에 49개 슬롯 알짜 노선 9개 내줌
3. EU 결합심사를 통과하기 위해 아시아나항공의 알짜 사업인 화물사업 처분고 EU 내 알짜 슬롯 내놓음
4. 이제 미국과의 결합심사가 남았는데 미국은 독점을 최고로 경계하는만큼 모든 아시아나항공 미주노선 전부 내놓으라고 요구 가능
그리고 이 모든 것들은 '아시아나항공 노선'을 정리하는거지 '대한항공 노선, 화물사업'을 정리하는게 아님
포기한 것들만 봐도 왜 문제가 생기는지 이해가 되지?
요컨대 대한항공의 몸집은 커지지만 알짜 노선, 화물 등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항공업 전체적으로는 산업 파이가 축소가 된다는거임
그리고 해당 사업들을 대한민국의 다른 저비용항공사 등에 이전하려고 하는데
문제는 해당 항공사들이 이러한 사업들을 잘 다룰 역량이 있을지도 의문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고용승계
화물들 정리하고, 노선 등을 정리해서 없애버렸는데
그러면 해당 노선에 운항하던 승무원, 기장, 여객운영 담당자 등은?
그 사람들의 고용승계 문제는?
이러나 저러나 이번 합병은 과거에 어쩔 수 없었다고 해도
대한민국 전체 항공업의 파이를 축소시키는 항공업 전체적으로는 재난이고
대한항공 입장에서만 이득임
쉬운 요약
1. 대한항공만 좋고 항공업 전체 산업규모는 대폭 축소됨
2. 대한항공은 저비용항공사 등에 해당 사업들을 이전시키고자 하지만 그럴 역량이 있을까도 의문
3. 마지막으로 노선을 정리하고 화물사업 정리하는데 고용승계가 제대로 될건가?
결론
이러나 저러나 대한항공은 좋지만, 대한민국 '항공산업' 전체의 파이를 축소시키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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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아시아나 개ㅂㅅ이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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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알짜노선을 가지고도 패가망신한 아시아나는 대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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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 이 병쉰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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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절대 손해 아님 쉽게 비유하자면 치킨을 먹는데 '닭다리'와 '닭날개' 등은 다른 사람이 먹어도 '닭가슴살'은 대한항공이 먹을 수 있는 느낌이라고 보면 됨 이러나 저러나 대한항공은 국내 항공업의 독점 기업이 되고 국제노선들도 사실상 독점 상태로 바뀌게 됨 아시아나항공과 경쟁하던 다양한 노선들이 삭제되는 것도 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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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이 노선 잃어버리더라도 경쟁자가 하나 줄어드니까 더 이득이라는 말이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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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대로면 대한항공도 알짜노선이랑 화물노선을 못먹는 걸로 보이는데 그러면 대한항공 입장에서도 손해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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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도 아니라 그냥 이 나라 산업을 판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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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 이 병쉰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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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대로면 대한항공도 알짜노선이랑 화물노선을 못먹는 걸로 보이는데 그러면 대한항공 입장에서도 손해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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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절대 손해 아님 쉽게 비유하자면 치킨을 먹는데 '닭다리'와 '닭날개' 등은 다른 사람이 먹어도 '닭가슴살'은 대한항공이 먹을 수 있는 느낌이라고 보면 됨 이러나 저러나 대한항공은 국내 항공업의 독점 기업이 되고 국제노선들도 사실상 독점 상태로 바뀌게 됨 아시아나항공과 경쟁하던 다양한 노선들이 삭제되는 것도 덤 | 24.01.12 23: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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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nnie CJ
대한항공이 노선 잃어버리더라도 경쟁자가 하나 줄어드니까 더 이득이라는 말이구나 | 24.01.12 23: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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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아시아나 개ㅂㅅ이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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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금호그룹 회장의 경영 때문에 부채가 많지 아시아나항공 자체적으로 보면 상당한 알짜기업임 안정적인 캐시카우기도 하고 | 24.01.13 00: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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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알짜노선을 가지고도 패가망신한 아시아나는 대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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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자체의 경영보다는 금호그룹사의 문제가 더 큰걸로 알고 있음 | 24.01.12 23: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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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특히 대우건설 및 대한통운 먹었다가 탈이 난게 큼. | 24.01.12 23: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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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건은 정말 이나라 금융에 다시 나오지 않을 백마진과 풋백옵션의 전설을 남기면서 처절하게 망했지 ㅋㅋㅋㅋㅋ | 24.01.12 23: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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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수번호 뭐였지?
미래도 아니라 그냥 이 나라 산업을 판 거임 | 24.01.12 23: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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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2000년도 이후 르쌍쉐는 옛날 현대 밀어주기 때문이라기에는 순수 실력으로 조진부분이 너무 커서… | 24.01.13 00: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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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금호가 자폭한거지... | 24.01.13 00: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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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ㅅㅂ 국영기업으로 가던가.. | 24.01.13 00: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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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하면 걍 기업이 터지니 하는거지 뭐 | 24.01.13 00: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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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사실 앞사정이 있는데 얘기 할려면 북으로 가야함 | 24.01.13 00: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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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영항공사였었을껄 기억상 | 24.01.13 00: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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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없을껄 아무도 손 안대던데 | 24.01.13 00: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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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할 안 당하려고 저러는 걸껄 저정도 규모면 유럽/미국쪽 반독점 규제당국 눈치도 보ㅓ야되니까 | 24.01.13 00: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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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어짜피 항공사가 터지면 노선은 반납해야하는거라 손해볼게 없다는걸꺼임 저건 | 24.01.13 00: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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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망한거 결국 누군가 넘길데가 저기뿐이라는 그런 상황?인거려나요.... 근데 정말 걱정은 배댓 처럼 결국 독과점으로 인한 가격 상승이군요 | 24.01.13 00: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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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항공쪽이 특수성때문에 외국계에겐 넘기기 그렇고 그러니깐.. | 24.01.13 00: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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