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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베데스다가 직면한 진짜 문제는 기술력이 아니다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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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35.***.***

BEST
이게..외 내형 확장하면서 업체들이 안고가는 숙제 같은 부분이지.. 사람하고 팀은 많아지는데 의사결정이라던가 업무 혀율성은 예전에 비해 저하되거든. 이거를 컨트롤 하는게 바로 의사결정자 그러니까 사장 역할인데.. 지금의 토드는 이걸 해결할 능력이 없어보임.
23.12.12 14:28

(IP보기클릭)121.1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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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스타필드 하면 할수록 기획 자체가 뭔가 심하게 꼬였다는걸 느낄수 있음 아주 대표적인 예시로 빌리징 함선 커스텀같은 딥한 개인 커스텀 요소를 넣어놓고 그 와중에 다회차를 권장하면서 그 다회차를 하는 순간 그게 다 날아가버리게 해놓음 그게 스토리상으로 합리적이지 않은지는 따질게 못되는게, 얘네들이 제대로 기획이 됐으면 다회차를 해도 그게 날아가지 않는 이유를 만들었어야 함
23.12.12 14:30

(IP보기클릭)59.13.***.***

BEST
안그래도 지들 제살 깎는 사업확장이랑 MS-제니맥스 인수과정에서 발생하는 사업부간 소통/질적저하 무엇보다 인력수급의 문제도 어느정도 있었다고봄. 레드폴도 인수과정에서 MS가 아예 개입도 못했다고 하더만
23.12.12 14:26

(IP보기클릭)119.71.***.***

BEST
작을때 실무하면서 회사를 견인하던 사람들이 관리자를 잘하는건 아니거든. 근데 그런 사람들을 계속 실무에 박아놓을 수 있냐? 그건 또 안되거든ㅋㅋㅋ
23.12.12 14:34

(IP보기클릭)183.99.***.***

BEST
톲돖킶 핪왒돖
23.12.12 14:26

(IP보기클릭)221.153.***.***

BEST
유통은 베데스다 소프트워크라고 다른데서 도맡아함 그래도 작긴한데
23.12.12 14:28

(IP보기클릭)119.69.***.***

BEST
역시 너야? 타다끼 하와도?
23.12.12 14:22

(IP보기클릭)119.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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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너야? 타다끼 하와도?
23.12.12 14:22

(IP보기클릭)183.99.***.***

BEST
톲돖킶 핪왒돖
23.12.12 14:26

(IP보기클릭)39.112.***.***


지금 베데스다에 필요한건 C0DA LANDFALL KINMUNE Godhead CHIM MK VIVEC DAGOTHWAVE
23.12.12 14:26

(IP보기클릭)59.13.***.***

BEST
안그래도 지들 제살 깎는 사업확장이랑 MS-제니맥스 인수과정에서 발생하는 사업부간 소통/질적저하 무엇보다 인력수급의 문제도 어느정도 있었다고봄. 레드폴도 인수과정에서 MS가 아예 개입도 못했다고 하더만
23.12.12 14:26

(IP보기클릭)59.13.***.***

갈비_
특히 제니맥스 자체야 그렇다 치지만 베데스다는 언제나 인력부족의 결과물로 나오는 게임이 대부분이었는데, 사이즈가 AAA급이 되버리니까 강제적으로 게임볼륨을 늘리게 되니 현인력에 대해선 한계가 있으니 스타필드가 저꼬라지가 났을꺼고.... | 23.12.12 14:31 | | |

(IP보기클릭)221.153.***.***

갈비_
사실 폴아웃4 조차 나올때 상황이 별로 안좋았던게, 모기업인 제니맥스에 투자한 자금이 출구전략을 찾는다는 소문이 블룸버그 같은데에 돌아다니던 때임. 그 뉴스가 나왔을때 폴아웃 쉘터가 사실은 투자자들이 수익모델을 개선하라고 압박을 넣어서 나온거 아니냐는 추측이 많았음. | 23.12.12 14:33 | | |

(IP보기클릭)121.146.***.***

토드 나가!
23.12.12 14:26

(IP보기클릭)211.234.***.***

얘네 근데 게임 유통인가도 하지 않았던가??? 수에 비해 하는게 많네
23.12.12 14:27

(IP보기클릭)221.153.***.***

BEST 유게다움
유통은 베데스다 소프트워크라고 다른데서 도맡아함 그래도 작긴한데 | 23.12.12 14:28 | | |

(IP보기클릭)115.145.***.***

유게다움
사실 그건 제니맥스가 유통하면서 베데스다 이름도 같이 내걸고 장사하는 거에 가깝긴 한데 | 23.12.12 14:29 | | |

(IP보기클릭)223.39.***.***

양적 팽창에 질적 팽창이 동반되지 못해서 그랬나 보네 실무자가 관리직으로 변해 다른 종류의 임무를 소화해내는 데도 난항을 겪은 듯하고
23.12.12 14:28

(IP보기클릭)118.235.***.***

BEST
이게..외 내형 확장하면서 업체들이 안고가는 숙제 같은 부분이지.. 사람하고 팀은 많아지는데 의사결정이라던가 업무 혀율성은 예전에 비해 저하되거든. 이거를 컨트롤 하는게 바로 의사결정자 그러니까 사장 역할인데.. 지금의 토드는 이걸 해결할 능력이 없어보임.
23.12.12 14:28

(IP보기클릭)115.91.***.***

덩치는 커졌는데 시스템은 멈춰있다는 거구만 그럼 답이 없을 수 밖에 없지
23.12.12 14:29

(IP보기클릭)210.96.***.***

ㅋㅋㅋㅋㅋㅋ
23.12.12 14:29

(IP보기클릭)182.220.***.***

엔씨ㅂ은 해당 안되는 내용인가?
23.12.12 14:30

(IP보기클릭)121.188.***.***

BEST
걍 스타필드 하면 할수록 기획 자체가 뭔가 심하게 꼬였다는걸 느낄수 있음 아주 대표적인 예시로 빌리징 함선 커스텀같은 딥한 개인 커스텀 요소를 넣어놓고 그 와중에 다회차를 권장하면서 그 다회차를 하는 순간 그게 다 날아가버리게 해놓음 그게 스토리상으로 합리적이지 않은지는 따질게 못되는게, 얘네들이 제대로 기획이 됐으면 다회차를 해도 그게 날아가지 않는 이유를 만들었어야 함
23.12.12 14:30

(IP보기클릭)223.62.***.***

루리웹-2581588116
ㄹㅇ 전초기지 ㅈ빠지게 만들면 뭐하냐고 ㅋㅋㅋㅋ | 23.12.12 14:33 | | |

(IP보기클릭)14.6.***.***

루리웹-2581588116
다회차 초반부에 폐기된 전회차 함선을 발견해서 수리하는 퀘스트 넣었으면 딱이었겠구만 | 23.12.12 14:39 | | |

(IP보기클릭)113.130.***.***

게임회사는 대부분의 문제가 저 인적자원관리인거 같더라... 하긴 사람이 재료린 상품이니 당연한건가?
23.12.12 14:31

(IP보기클릭)106.102.***.***

공돌이만 잔뜩 있어서 조직 운영할 사람이 없나
23.12.12 14:32

(IP보기클릭)183.96.***.***

이럴 때마다 대단해지는 코코코 코지마. 대기업 팽당하고 신생 스튜디오 차렸는데 개발지연이나 별다른 이슈 없이 착실하게 AAA게임 발매 후 호평. 갓지마 히데오
23.12.12 14:33

(IP보기클릭)223.62.***.***

라쿠카라차카
안마의자의 힘이지 | 23.12.12 14:34 | | |

(IP보기클릭)118.235.***.***

라쿠카라차카
그 사람은 대기업에서 시작해서 임원까지 올라갔던 사람이라 | 23.12.12 14:41 | | |

(IP보기클릭)119.201.***.***

라쿠카라차카
코지마 아저씨가 대단하면서도 영리한게, 게릴라쪽과의 협업 관계 등을 활용해 회사 사이즈를 최소화하고, 본인이 직접 실무도 많이 한걸로 알고 있어요. 같이 창업한 멤버도 대부분 실무자들이었고요. 게임의 규모도 적절한 선에서 잘 끊은 거 같구요. 여러 면에서 굉장히 관리가 잘된 회사이고 프로젝트였던 것으로 보여요. | 23.12.12 14:41 | | |

(IP보기클릭)211.235.***.***

회사 경영이 쉬운건 아니지
23.12.12 14:33

(IP보기클릭)125.130.***.***

bewayt

| 23.12.12 14:36 | | |

(IP보기클릭)119.71.***.***

BEST
작을때 실무하면서 회사를 견인하던 사람들이 관리자를 잘하는건 아니거든. 근데 그런 사람들을 계속 실무에 박아놓을 수 있냐? 그건 또 안되거든ㅋㅋㅋ
23.12.12 14:34

(IP보기클릭)119.71.***.***

나15
그렇다고 회사 인적구조를 새로 만들까? 근데 그러면 회사의 연속성이라는 부분에서 큰 문제가 생겨버림ㅋㅋㅋㅋㅋ | 23.12.12 14:35 | | |

(IP보기클릭)125.130.***.***

나15
리더쉽 연수 같은 거를 정기적으로 해야 할 듯 한 6개월 집중 코스 같은 거 | 23.12.12 14:36 | | |

(IP보기클릭)106.101.***.***

나15
ㅇㅇ 좋은 개발자하고 좋은 관리자는 완전히 다르지 | 23.12.12 15:11 | | |

(IP보기클릭)211.217.***.***

보니까 신규인력들 실력쌓겠다고 76프로젝트 맡겼는데 상정 이상으로 개쳐망하면서 오히려 인력운용 스케쥴이 꼬인 거 같네
23.12.12 14:34

(IP보기클릭)118.235.***.***

폴아웃 76는 왜 로봇만 넣었었냐.
23.12.12 14:35

(IP보기클릭)139.178.***.***

폴아웃4 메인퀘도 아들을 찾아 인스티튜트에 도달하기 까지는 상당히 잘만든 편임. 아들을 찾는다는 목적에 맞는 빵부스러기를 잘 던져두면서 그걸 따라가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주요 세력이나 인물을 보유하고 세계를 파악할수 있게 만들면서 따라가는 과정 자체도 신경 많이 썼고.. ...그런데 인스티튜트 이후는 총체적 난국
23.12.12 14:35

(IP보기클릭)94.140.***.***

얘네가 이블 위딘 제작사 아닌가? 3도 은근히 기대하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힘들겠네 ㅋ
23.12.12 14:37

(IP보기클릭)119.201.***.***

게임 회사가 게임 하나 대박내고, 회사 덩치 엄청 키웠는데 그뒤로 게임이 출시가 아예 안되거나 나오는대로 말아먹는다면, 위와 같은 문제들을 겪고 있는 경우가 많죠...
23.12.12 14:37

(IP보기클릭)118.235.***.***

피터 몰리뉴도 규모 커지고 화장실 휴지 선택하고 있는 자신이 싫다고도 했었음
23.12.12 14:39

(IP보기클릭)211.234.***.***

결국 토도키 하와도 이 병.신.새.끼의 리더십 문제라는 말이네
23.12.12 14:39

(IP보기클릭)211.38.***.***

이래서 경영전문가들 데리고 오면 그건 그것대로 문제가 생기고 뭐 그렇지 유비나 블리자드가 욕은 많이 먹어도 인정할만한 점이 분명히 있는거
23.12.12 14:40

(IP보기클릭)39.7.***.***

허락해주세요
블쟈나 유비나 스케일 키우는걸 견뎌는 냈고 성과도 냈는데, 이후 폐해가 심각해져서 기업이 힘이 빠지는거라 참 안타깝긴 함. | 23.12.12 15:49 | | |

(IP보기클릭)175.114.***.***

시너지가 나야 하는데 모래주머니가 늘은건가
23.12.12 14:49

(IP보기클릭)106.101.***.***

기술력도 겁나 큰 문제긴 함. 스카이림 때 있던 문제를 아직도 가지고 있고 오히려 게임도 더 퇴화한거 보면 전체적으로 회사 자체가 이제 고비인듯
23.12.12 14:57

(IP보기클릭)118.127.***.***

토드 하워드가 작은 팀의 팀장 역할은 할 수 있어도 그 보다 큰 조직 수장으로는 부적합한 인물이라는 거네
23.12.12 15:19

(IP보기클릭)106.101.***.***

회사 규모가 작던 시절에는 기존 시니어들이 다 개발자들이었겠지 그런데 회사가 커지고 사람들 들어오고 나면 이제 저 사람들이 관리직으로 갈거란 말이지 그러면서 탈 나는거지
23.12.12 15:30

(IP보기클릭)125.137.***.***

ㅈㄹ하지마라 글쓴아 스시 고로시하던 놈이 기술력 문제가 아니라고? 기술력이 받쳐줘야 그 위에 그림을 그릴 수 있다. 기술력이 딸리니 뭘 기획해도 제대로 안되지
23.12.14 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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