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뒤적이다보니까 TAS플레이가 핵사용이니 al플레이니 얘기가있어서 끄적여봄
0.일단 먼저 TAS는 사람이 한게아니다?
아님 사람이 직접 플레이한거임
TAS란 Tool-Assisted Speedrun으로 에뮬레이터의 세이브 로드 시스템이라던가 프레임단위 속도조정등의 도움을 받아서 최적의 플레이로 스피드런을 하는것을 얘기하는거지
툴을켠다고 자동으로 뭇뭇호와이 하면서 깨는게아님
영상으로 만들때는 성공한 부분만 잘라서 붙이기도하지만 원하는 플레이가 나올때까지 몇날 몇일 몇년까지도 무한 리트라이하는경우도 부지기수임
1.그래서 핵쓰는거아님?
위에서 얘기햇다시피 램분석등으로 난수조정이나 게임내 버그나 글리치로 시간단축을 할뿐
핵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아님
버그쓰는걸 문제삼는경우가있는데
RTA(real time attack/스피드런)에서도 빨리깨기위하여 게임내 글리치등을 이용하고
이러한 글리치나 버그 사용여부는 그냥 RTA나 TAS가아니라 글리치 사용가능룰 사용불가능룰으로 그냥 제약을 어떻게거냐에대한것임
2.RTA랑 TAS가 뭐가다름?
RTA는 실시간으로 클리어까지 기록경쟁을 하는거고
TAS는 그 기록이 이상적으로 얼마나빨리나오는지를 만드는거임
한마디로RTA는 현실이고 TAS는 이상
다만 RTA로 TAS를 따라잡는 괴물도잇음
3.결론
3줄요약
TAS는 세이브로드신공을 쓰는것뿐이지
사람이하는거고
핵쓰는거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