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피그 캠페인 맵 외각에 위치한 더미 탱크여
어디에 쓰이는 개체인지는 모르겠지만 다른 콜옵 시리즈에서 본 것 처럼
스토리 진행중 잠깐 탱크가 사라졌다 다시 나올때 저 예비 탱크가 나올 예정이었나 싶긴 혀.
지금은 플레이어가 탱크 옆에 붙어다니기에 그럴 틈이 없긴 하지만 말이여.
모던워페어1_디메이크.jpg
음영 제거 명령어인 r_fullbright 1
찰흙화 명령어를 r_texftilermipbias 5 로
찰흙화를 약하게 준 상황이여
저 찰흙화 값은 최대 15.99까지 줄 수 있는데 최대값을 적용하면
이전에 자주 올렸던 찰흙화된 게임 모습이 나오게 돼.
최대값인 15.99 값의 모습은 이런데
모던1에서는 자막 정보에도 저 효과에 영향을 받아서
적용시 자막을 비롯한 대부분의 HUD 정보를
알아볼 수 없게 되는 듯 혀.
AI 개체의 여러 정보를 표시해주는 g_entinfo를 켜고
전투 중인 AI 를 보면 Suppressed (0~1.00) 정보가 뜨기도 하는데
콜옵에도 제압이라는 개념이 있긴 했나벼.
AI 주변에 적군의 공격이 들어오면 저렇게 수치가 상승하고
최대 1까지 올라가는 듯 혀. 저 수치는 공격이 멈추면
꽤 빠르게 0으로 내려가지만 생각보다 넓은 범위의 공격에
반응하기 때문에 격전지에서는 쉽게 0으로 떨어지지는 않는듯 혀.
저 제압이라는 개념은 AI의 cover 관련한 값에서 내용이
언급되는걸 찾아 볼 수 있었어.
아마 제압 상태에 따라 공격 및 엄폐물 이동 결정 등
전투간 움직임에 영향을 주는 것 같어.
물론 나는 봐도 모르겠지만 말이여. ㅋㅋ
아래는 관련되어 있는 내용값들이여.
프로그래밍 해본 분들은 정확히 어떻게 작동되는지
알 수 있지 않을까 하는데 나는 당연 ㅁ?ㄹ
마지막으로 그냥 게임 둘러보다 명령어로 요상한 상황이 나와서 찍어봤어.
게임 도중 인공지능을 비활성화 하는 g_ai 0 를 적용하면 저리되는데
마치 루프 돌린것 처럼 저리 되긴 하더라.
긴 글 읽어줘서 고마우이
그럼 다들 추위 조심하고
즐겜즐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