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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지금 AI그림 기술이 업계에서 무의미한 이유 [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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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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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이제 레이어따는 AI를 개발하면 되겠군
22.10.04 00:51

(IP보기클릭)14.52.***.***

BEST
이 말이 맞음. 레이어 분리 안되어 있는 그림은 쓸데가 없음. 그냥 말 그대로 짤생성기지 포토샵 파일로 레이어 분리 안되어 있으면 실무에서 못씀.
22.10.04 00:55

(IP보기클릭)21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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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솔직히 그것도 기술 발전하다 보면 보정 가능할 거 같음 님 말은 그림에 있어서 다른 부분 그대로 두고 입만 수정 가능하고, 원하는 부분만 레이어 떠서 수정하고 이런건데 오히려 이거야말로 AI가 적용되면 훨씬 편해질 거 같음... AI가 지금 저렇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거 자체가 트리거가 되는 단어를 어느정도 이해 하고 있다는 거나 마찬가지인데 당장이라도 조금만 프로그램 수정하면 배경이랑 캐릭터 구분 정도는 되게 만들 수 있을 거 같은데
22.10.04 00:53

(IP보기클릭)59.14.***.***

BEST
개인 취향 커미션조차 오리지널리티가 아직 없다는거에서 애매하지.
22.10.04 00:51

(IP보기클릭)182.164.***.***

BEST
읽을만한 가치가 있는 글이었다
22.10.04 00:51

(IP보기클릭)223.38.***.***

BEST
나도 그 생각하긴 함. 레이어 없는 그림 수정하려면 존나 빡세겠다 하고. 배경 레이어 같은 거 만드는 데는 유용할 듯.
22.10.04 00:52

(IP보기클릭)39.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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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툴이 이미 있는데 https://youtu.be/sVcASCdVY8I 레이어가 없으면 안된다는것도 엑셀 팡션 쓰지 말라는 낡은 사고방식일수 있지
22.10.04 00:59

(IP보기클릭)182.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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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을만한 가치가 있는 글이었다
22.10.04 00:51

(IP보기클릭)121.145.***.***

전문가가 괜히 있는게 아니지
22.10.04 00:51

(IP보기클릭)22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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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이제 레이어따는 AI를 개발하면 되겠군
22.10.04 00:51

(IP보기클릭)223.38.***.***

기회를위기로
이제 레이어 수십개짜리 키메라가 튀어나오는거지 | 22.10.04 00:53 | | |

(IP보기클릭)221.145.***.***

기회를위기로
근데 진짜 금방 될거 같은데? 나는 로봇이 아닙니다에 신호등 자동차 대신 씹덕짤 손, 눈, 코, 입 넣으면 | 22.10.04 00:55 | | |

(IP보기클릭)14.54.***.***

기회를위기로
레이어를 전부 합쳐버리는 랜섬웨어를 만들자 | 22.10.04 21:40 | | |

(IP보기클릭)59.14.***.***

BEST
개인 취향 커미션조차 오리지널리티가 아직 없다는거에서 애매하지.
22.10.04 00:51

(IP보기클릭)59.17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제가요? 왜요?
허접그림쟁이래 ㅋㅋㅋㅋㅋㅋ 어떤 목표를 가지고 노력하는 사람을 비웃는 사람은 바보임 노력조차 하지 않고서 비웃을 권리는 없다 | 22.10.04 00:59 | | |

(IP보기클릭)59.17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제가요? 왜요?
만약 너가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경솔한 벌언이고 그림 그리는 사람들 목적은 너(타인) 꼴리거나 좋으라고 그리는거보단 내가 그리고 싶어서, 자신이 하고싶은걸 하고싶어서 하는건데 | 22.10.04 01:00 | | |

(IP보기클릭)59.17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제가요? 왜요?
더더욱 멍청한 소리네 사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극사실주의적인 그림이 남은 이유는 뭘까? AI가 아무리 발전한다 한들 자기 손으로 그림을 그리는 사람은 넘쳐날꺼다 | 22.10.04 01:02 | | |

(IP보기클릭)59.17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제가요? 왜요?
그야말로 헛소리 지금도 99.9%의 그림쟁이가 돈받고 하는게 아니야 ㅋㅋㅋ 심지어 프로들중에도 이쪽은 돈이 안된다고 겸업으로 하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데 | 22.10.04 01:03 | | |

(IP보기클릭)59.17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제가요? 왜요?
아 ㅋㅋㅋ 내가 멍청했네 마소의 귀에 경을 읽고 있었구나 그렇습니다. 선생님이 옳으시죠 엄청한 혜안과 안목이 있으시니 앞으로 쭉 가셔요 감사합닏. | 22.10.04 01:07 | | |

(IP보기클릭)112.17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제가요? 왜요?
결국 AI가 이런 지능 떨어지는애들 일자리는 다 뺏어갈건 확실함 | 22.10.04 01:11 | | |

(IP보기클릭)61.7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제가요? 왜요?
지나가다 대단히 실례합니다만, 허접 그림쟁이란 표현은 이 글 작성자님의 표현을 그대로 인용하신 것뿐 아닌가요? 본문 작성자님께서 도태될거라고 이야기하시는 '허접 그림쟁이'가 전체 그림쟁이의 절반을 넘기므로 그들이 도태되는 건 큰 타격일 수 있다, 그리고 그들을 도태시키는 AI가 만들어지는 것이 크게 어려운 일도 아니다. 저는 첫 댓글이 이 정도로 읽히는데, 어째서 '허접 그림쟁이'라는 워딩으로 비난의 대상이 되신 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림 실력이 부족한 분들을 깎아내리는 의도로 느껴지지는 않아서요... | 22.10.04 01:25 | | |

(IP보기클릭)211.250.***.***

똥글고양이
연봉 몇이하는 뭐하면 안됀다는급의 이야기를 당연하다는듯이 말하네;;; | 22.10.04 02:56 | | |

(IP보기클릭)121.128.***.***

포도는영어로

댓글 감사합니다만, 아무리 관점을 달리해서 바라보려 해도 '연봉 몇 이하는 뭐 하면 안 된다'는 급의 이야기를 발견하지 못하겠습니다. 제가 이해한 바를 정리해봤는데, 저로서는 애초에 을(1)과 병(1)이 무슨 맥락에서 갑을 비판하고 있는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애초에 '허접 그림쟁이'란 워딩은 본문을 인용한 것일 뿐이고, 누가 실력이 부족한 그림쟁이를 폄하했다는 건가요? 그리고 병(3)과 병(4)에 대해 갑(5)가 나름 일리 있는 주장을 제기했다고 생각하는데, 왜 소 귀에 경 읽기라는 비아냥으로 이어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22.10.04 13:04 | | |

(IP보기클릭)86.48.***.***

배경 팔다리 머리 다 인지하던데 레이어 나누는건 문제 없을거 같음 기술적으로 짜집기도 아니라는거 같고
22.10.04 00:52

(IP보기클릭)223.38.***.***

🐣RED O
배경 팔다리 머리 인지하는 거랑 다수의 레이어를 그려서 그림을 완성하는 거는 상급부대로부터 하달된 투명도형명령에 따라 겅격/방어약도 작성하기 와 군사지도 위에 ohp필름 여러장으로 구성된 투명도형명령 작성하기(물론 이것도 일반적으로는 필름 한장에 다 그리는 거지만)만큼이나 괴리가 있다고 생각함. 여라 층에 하나의 요소들을 넣고 그게 유기적으로 맞물리게 한다는 게 생각만큼 쉬운 일은 아니니까. | 22.10.04 00:59 | | |

(IP보기클릭)86.48.***.***

Егор Летов
내가 전문가가 아니라 자세한건 아니지만 반대로 하면 되지 않음? 하나로 다 그려놓고 원하는 부분을 쪼개고 빈 부분 채워놓으면 안 됨? | 22.10.04 01:04 | | |

(IP보기클릭)223.38.***.***

🐣RED O
그러면 이상하게 쪼개서 못쓰게 되는 그림이 막 나올 거 같은데. 설사 극한의 힉습을 통해 잘 쪼갠다 하더라도 배경-인물레이어 쪼개면서 생기는 빈공간은 그 화풍 그대로 사람이 작업해야 한다는 문제가 생기지. | 22.10.04 01:08 | | |

(IP보기클릭)86.48.***.***

Егор Летов
지금도 화풍 학습 됨. 가능할 듯 | 22.10.04 01:11 | | |

(IP보기클릭)223.38.***.***

🐣RED O

그러니까 내 말은 이렇게 쪼개고 난 빈 공간은 어떻게 할 거냐는 거지. 여기에 남지 대신 여자를 넣든 포즈를 바꾸든 저 빈 공간을 메꿔야 할 거 아냐. | 22.10.04 01:14 | | |

(IP보기클릭)86.48.***.***

Егор Летов
제로에서 그림 그려주는 에이아이가 있는마당에 빈공간 채우는건 안 어려울듯 | 22.10.04 01:16 | | |

(IP보기클릭)86.48.***.***

Егор Летов
포토샵도 비슷한 기능 지금도 있자나? | 22.10.04 01:18 | | |

(IP보기클릭)183.99.***.***

🐣RED O
이런 경우는 쉽게 할수있을것 같은데 이펙트 효과 레이어들은 분리 못할것 같아 | 22.10.04 01:24 | | |

(IP보기클릭)124.61.***.***

Егор Летов
누끼따고 빈공간 매꿔주는건 포토샵 CS4부터 되던건데여..... 그때야 좀 어설펐지만 아예 0부터 캐릭터 하나를 알고리즘으로 그려내는 시대에 빵꾸하나 못매꿀까요? | 22.10.04 01:28 | | |

(IP보기클릭)124.61.***.***

Егор Летов
그리고 아예 알고리즘 단계에서 배경과 캐릭터 레이어를 나눠서 그리도록 AI를 수정해버리면 누끼따고 남은 빈공간 매꿀 필요도 없겠져.... | 22.10.04 01:29 | | |

(IP보기클릭)223.38.***.***

BEST
나도 그 생각하긴 함. 레이어 없는 그림 수정하려면 존나 빡세겠다 하고. 배경 레이어 같은 거 만드는 데는 유용할 듯.
22.10.04 00:52

(IP보기클릭)118.35.***.***

그러면 이제 레이어 따는 AI를 만들어야겠군요
22.10.04 00:53

(IP보기클릭)59.12.***.***

레이어 따는 인공지능도 데이터만 있다면 만들 수 있을것 같긴 한데 일단 데이터가 없고, 연구자들이 이렇게 좀 인간적이게, 작업을 잘게 쪼개서 완성시키는 식으로 만드는 것보단 그냥 시작 입력 아무거나 주면 출력 탁 나오게 만드는걸 더 좋아해서 그런 식으론 연구를 잘 안할듯
22.10.04 00:53

(IP보기클릭)59.12.***.***

편안한 집
아마 만든다면 출력 그림 주고 수정 사항 주면 수정사항이 적용된 그림이 나오도록 만들듯? | 22.10.04 00:54 | | |

(IP보기클릭)222.235.***.***

편안한 집
나도 이렇게 생각함. 단순 프로그램인 포토샵같은거로 누끼따는거 생각해보면 ai이용하면 레이어구분하는거는 어렵지 않은 작업이라 본다. 수정하는데 필요하다 싶으면 기능추가될것 | 22.10.04 00:58 | | |

(IP보기클릭)61.75.***.***

Superton-
기계합성의 경우엔 인간의 인과관계와 작업순서와 달리 반대로 옷에서 알몸을 생성해내고 하게 될 지도 모름. | 22.10.04 01:01 | | |

(IP보기클릭)124.6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5928044566
0에서 키워드만 가지고 빅데이터 활용해서 알고리즘으로 이미지를 생성해내는데 고작 배경이랑 캐릭터 레이어 나누는걸 못할까? | 22.10.04 01:33 | | |

(IP보기클릭)211.105.***.***

BEST
근데 솔직히 그것도 기술 발전하다 보면 보정 가능할 거 같음 님 말은 그림에 있어서 다른 부분 그대로 두고 입만 수정 가능하고, 원하는 부분만 레이어 떠서 수정하고 이런건데 오히려 이거야말로 AI가 적용되면 훨씬 편해질 거 같음... AI가 지금 저렇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거 자체가 트리거가 되는 단어를 어느정도 이해 하고 있다는 거나 마찬가지인데 당장이라도 조금만 프로그램 수정하면 배경이랑 캐릭터 구분 정도는 되게 만들 수 있을 거 같은데
22.10.04 00:53

(IP보기클릭)211.105.***.***

미투
추가로 나체 위에 옷 그릴 수 있게 알몸 레이어 따로 있고 이런 기능도 마찬가지로 걍 AI가 그림 만들 때 알몸 데이터로 한장 더 그려서 레이어 구분하게만 프로그램 만들면 그만이고... | 22.10.04 00:55 | | |

(IP보기클릭)59.171.***.***

미투
ㅇㅇ 기술의 발전에 따라서 그정도까지 갈 수 있음 하지만 그게 1~2년 수준에서 후딱 될 수준은 아니란거 | 22.10.04 00:58 | | |

(IP보기클릭)222.235.***.***

미투
카메라앱이 실시간 영상 보정하는거 생각해보면 그림 수정하는거정도는 쉽겠지 | 22.10.04 00:59 | | |

(IP보기클릭)121.187.***.***

미투
로봇이아닙니다 그림골라내는것도 못하는데 잘도 레이어를 따겠음;; | 22.10.04 01:01 | | |

(IP보기클릭)211.105.***.***

Superton-
솔직히 말하면 몇년 걸리고 이런게 아니라, 얘네들 마음만 먹으면 뚝딱 가능할 거 같음 애초에 AI가 그림을 만드는 거 자체가 사람 = 팔다리몸머리 다 구분 어느정도 가능하고 배경이랑 안 섞이게 만들고 이런 데이터를 다 학습한 상태라는 건데, 저 데이터 만들때 그걸 걍 레이어로 나뉘어 지게만 추가 하면 되는 거라서 내가 프로그래머는 아니지만, 전혀 불가능하거나 어려울 게 없을 거 같음... | 22.10.04 01:02 | | |

(IP보기클릭)211.105.***.***

미투
좀 복잡해 질게 있다면, 그 레이어 밑에 그림 원본(팔로 가려지는 몸통 부분 같은 거) 까지 다 그려져 있고 이런 기능까지 제대로 실용 가능하게 하려면 시간은 더 걸리겠지만 반대로 말하면 진짜 시간 문제일 뿐일 거 같다 이거지... | 22.10.04 01:04 | | |

(IP보기클릭)211.105.***.***

바위돌곰
그건 실사인 경우가 많잖음 이건 2D 라서 구분이 훨씬 쉬운 선과 선으로 극명하게 갈리니까 그래서 유게이들이 지금 방심하고 있다가 AI가 그린 2D 보고 놀라서 난리인거지 | 22.10.04 01:06 | | |

(IP보기클릭)14.52.***.***

BEST
이 말이 맞음. 레이어 분리 안되어 있는 그림은 쓸데가 없음. 그냥 말 그대로 짤생성기지 포토샵 파일로 레이어 분리 안되어 있으면 실무에서 못씀.
22.10.04 00:55

(IP보기클릭)58.236.***.***

유리탑
근데,,, ai가 그리는걸 그대로 쓰면 안되는거임? 궂이 데이터를 쪼개지말고, 필요하면 그부분 수정된 자료를 ai에 요청하면 되는거잖아,,,, | 22.10.04 23:52 | | |

(IP보기클릭)14.52.***.***

라켄
음!.... 좋은 의견임. 문제는 그림 1장이 필요한 경우는 거의 없고 여러 장의 그림을 다른 광원에서 적절하게 수정해야 하는데 쪼개진 데이터가 아니면 그게 힘듬. 예를 들자면 학교를 배경으로 한 밀실 공포물에서 사람이 칼에 베이면 그 상처가 일정시간 동안 드러나야 한다고 하면 ai에게 요청하면 상처의 위치가 일정하지 않고 여기 저기 옮겨간다거나 밤과 낮의 광원에 따른 변화가 있던가 배경의 모양이 조금씩 바뀐다던가 하는 미묘한 차이에서 문제가 발생함. ai는 모든 걸 다 그리니까 고정되어 있어야 하는 캐릭터 등도 약간씩 바뀔거고 | 22.10.05 00:05 | | |

(IP보기클릭)58.236.***.***

유리탑
ai의 초기 형태라서, 우리가 그럴것이다라고 추측하는거 아닐까? 거 rtx인가 뭔가처럼 실시간 렌더링(그림그리는)이 되고, ai가 동일 작업선상의 제품(그림)이라는걸 인지하면, 위에 언급한 오류가 발생안할거같은디? | 22.10.05 00:20 | | |

(IP보기클릭)14.52.***.***

라켄
암튼 지금은 안되자늠. 파일이 레이어로 안 되어 있고 통으로 묶여 있다는건 수정하지 말라는거나 다름 없음. 햇살같은 광원까지 그려져 있다면 더더욱 특정 캐릭터가 들어간 그림 100 장이 필요하다면 사람은 인지하지만, ai는 100 장이 한사람이란걸 구분 못할거임. 각자 다른 사람으로 그리겠죠. 지금 여기 올라오는 ai 그림을 봐도 같은 그림을 원해도 다르게 그리고 있음. ai는 그걸 구분 못하는 거임. 그럼 사람이 해줘야 하는데, 결국 기존 토토샵 작업처람 하나하나 오려서 덧칠 하고 수정해줘야 하니 일부에서는 걍 새로 그리는 쪽을 선호 할거임. | 22.10.05 00:24 | | |

(IP보기클릭)210.178.***.***

"아직은" 인간만이 분류할 수 있지
22.10.04 00:56

(IP보기클릭)183.10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alwekhtuiod08
그 바둑도 한참 걸렸잖음 체스 이후 바둑까지 텀보셈 뭐 시간은 AI편이긴한데 | 22.10.04 01:02 | | |

(IP보기클릭)59.171.***.***

ㄹㅇ 리터칭 쉽게 얘기 꺼낸건데 ㅋㅋㅋ 그림1도 안그려봐서 졸라맨도 제대로 못그리는 사람 기준으로 리터칭같은게 쉬울리가 ㅋㅋㅋㅋ
22.10.04 00:57

(IP보기클릭)61.75.***.***

하지만 세상에는 값싼 인디 게임 커버 그림 처럼 딱 한장만 그럴듯하게 있으면 되는 그림 의뢰도 많아서, 써먹을 구석이야 있긴 하지. 비용과 시간적 이점이 단점도 굉장히 상쇄해줄테고.
22.10.04 00:57

(IP보기클릭)121.145.***.***

지금 이 AI가 언제 나왔는지를 생각하면 한 1, 2년만 지나면 이런 소리도 안나올듯
22.10.04 00:57

(IP보기클릭)220.116.***.***

코드피자스
돈이 어디에 모이냐따라에 다르지 돈이 모이면 자동차공장 처럼기계가 조립하는 곳이 생기겠지만 아니면 그냥 양말 공장 수준으로 머물수도 있는거지 | 22.10.04 01:00 | | |

(IP보기클릭)39.117.***.***

레이어 없어도 활용 가능한 작업이 많자나. 그리고 AI는 이제 막 나온거고 앞으로 발전할게 확실한 분야고. 그리고 레이어가 필수라는 개념도 이미 낡은 방식일수 있음. Artbreeder 처럼 텍스트 수치기반의 툴도 이미 있는 마당에 ...
22.10.04 00:57

(IP보기클릭)39.11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5928044566
업계 실무에서 받아들이냐가 중요한게 아님. 뭐 그건 자유고. 포인트는 신기술로 저렴하게 결과물을 뽑아낼수 있으면 경쟁에서 이긴다는거지. 지는쪽은 퇴장하는거고. 그리고 지금 AI는 상당히 강력한 경쟁력이 될거같다는게 핵심이지. | 22.10.04 01:07 | | |

(IP보기클릭)223.38.***.***

당장 그림쟁이들 밥줄 끊긴다는 ㄹㅇ 시기상조에 설레발 맞음 향후에 어떻게 개선될지는 모르고, 얼마나 걸릴지도 모름
22.10.04 00:57

(IP보기클릭)124.53.***.***

근데 기술 발전이면 충분히 레이어도 추가할수있을거같은데
22.10.04 00:57

(IP보기클릭)61.75.***.***

루리웹-5023122116
좀 비싸게 학습시켜야할듯. 후원 비싼 거 하면 레이어 살아있는 원본파일 주고 그러던데 그런 거 모아서 학습시켜야 할테니까. | 22.10.04 01:00 | | |

(IP보기클릭)211.227.***.***

근데 레이어 따는 ai가 나오면 진짜 다죽는거임. 일자리 끝나는거.
22.10.04 00:58

(IP보기클릭)220.116.***.***

기술적으로 나중에 가능할거라는건 맞다고 봄 근대 얘들이 말하는 고지능에 학습하는 AI 만들려면 알파고급 인적자원투자와 예산이 필요한데 그림에 그렇게 투자할 회사가 있으려나
22.10.04 00:58

(IP보기클릭)61.75.***.***

아직도 음성합성 소프트와 경쟁중인 단순 사무용 더빙 무명 성우들이 있긴 한데, 그들의 지위와 가치가 과연 기계와 경쟁하지 않던 시절과 같을까?
22.10.04 00:58

(IP보기클릭)39.7.***.***

요즘은 누끼도 자동으로 따지던데, 만들려고 맘 먹으면 금방될 듯.
22.10.04 00:58

(IP보기클릭)121.131.***.***

루리웹-4485269759
그 기능 직접 써보면 알겠지만, 수작업으로 조정 많이해줘야함. 마술봉툴 자체는 10년 전부터 있기야 했어 ㅋㅋㅋㅋ | 22.10.04 01:02 | | |

(IP보기클릭)112.160.***.***

무테하는사람들은 레이어 별필요없지않나?
22.10.04 00:58

(IP보기클릭)220.74.***.***

kurt.
개인작은 상관없는데 회사에선 필요함 | 22.10.04 01:03 | | |

(IP보기클릭)118.43.***.***

레이어 생각을 못했네.
22.10.04 00:59

(IP보기클릭)121.164.***.***

그러 이제 레이어에 쓸 파츠를 만드는 사업을 하면 되겠구나!
22.10.04 00:59

(IP보기클릭)39.117.***.***

BEST
이런툴이 이미 있는데 https://youtu.be/sVcASCdVY8I 레이어가 없으면 안된다는것도 엑셀 팡션 쓰지 말라는 낡은 사고방식일수 있지
22.10.04 00:59

(IP보기클릭)1.228.***.***

유로 팬박스에 레이어가지고 한것들 보고는 못하나?
22.10.04 00:59

(IP보기클릭)49.142.***.***

스타일 트렌스퍼 같은거 있는데 레이어 나누는 것도 결국 소스 수정이나 재활용 분할활용인데 AI로 불가능한 영역 아님 근본적으로 레이어 나눠서 그리게끔 학습시킬 수도 있을 것이고
22.10.04 01:00

(IP보기클릭)222.235.***.***

어둑신
배경따로 출력하고 인물따로 출력하는식으로 구성요소 쪼개버리고 합치면 당장이라도 가능하긴 함 | 22.10.04 01:02 | | |

(IP보기클릭)99.119.***.***

레어아 살려두지 않아도 되는 결과물도 많은데 이 이유 하나로 의미 없다는건 좀 반대. 그리고 지금 레이어 생성 안해서 그렇지 앞으로도 못한다는 보장 없음.
22.10.04 01:00

(IP보기클릭)52.231.***.***

요즘 카메라에 컬러필터랑 다 있어도 컬러그레이딩 업체에 외주 맡기는거랑 비슷한건가
22.10.04 01:00

(IP보기클릭)218.52.***.***

지금 ai로는 안대지 적어도 영화처럼 나오는 생각하는 로봇이 나오는게 아닌이상..
22.10.04 01:00

(IP보기클릭)106.101.***.***

완전 무의미하다도 아니고 레이어가 그렇게 큰 문제가 되진 않을거같음. 문제가 생기면 다른대서 발생하겠지.. 아예 레이어별로 따로 ai가 그려주면 될 일이기도 하고. 걍 딱 지금 노블ai서비스가 당장 일러레를 대체하기 어려운 이유겠지
22.10.04 01:01

(IP보기클릭)203.171.***.***

솔직히 누끼 따는게 어려운건 아니 잖음.. 내생각은 지금 AI만으로 학습되는걸 중간에 그림쟁이가 조정을 꼐속 해주면 발전이 훨씬 빨라질거라 생각하고 완전 기업용에서 쓸거면 실무자가 AI그림에다가 손만 조금 더 대면 되는거겟지..
22.10.04 01:01

(IP보기클릭)183.105.***.***

바니성애자
솔직히 기업용으로 가면 지금 제약에서 상당수가 자유로워져서 개인이 AI 가지고 화가들 단체로 실업자 만드는건 모르겠는데 기업이 고용할 일러레 숫자가 100명에서 10명으로 주는건 현실적으로 가능할거같음... | 22.10.04 01:03 | | |

(IP보기클릭)49.173.***.***

22.10.04 01:02

(IP보기클릭)121.167.***.***

참고 완료했습니다
22.10.04 01:02

(IP보기클릭)221.167.***.***

걍 AI에 대한 지식이 없는거 같은데 ㅋㅋ
22.10.04 01:03

(IP보기클릭)125.140.***.***

'지금은'이지. 어자피 시간은 AI편이고. 학습할 수 록 그 시간도 빨라 지겟지..
22.10.04 01:04

(IP보기클릭)49.170.***.***

돈이 된다는 확신이 점차 생기는 중이라 그냥 시간싸움같은데. 되냐 안되냐가 아니라 누가먼저 만드냐는 시간싸움.
22.10.04 01:05

(IP보기클릭)124.61.***.***

닉네임PASS
이미 업계에 무의미하다고 주장할 시점은 지났지 이미지 리소스 생산성의 효율자체가 완전 달라질거임 | 22.10.04 01:08 | | |

(IP보기클릭)119.66.***.***

Ai로 레이어 나누는건 쉽겠지 근데 그걸 사람이 상업적인 용도로 써먹게 작업을 용이하게 나눠준다는 멀었음 이건 쓰는곳의 규격도 있지만 내가 이렇게 써먹을거야 나누는 정도의 차이는 인간의 감으로 때려박는건데 그런 두루뭉실한 감각을 ai가 따라가긴 힘들지 이런걸 알고리즘으로 만들기엔 연산낭비니까
22.10.04 01:06

(IP보기클릭)220.74.***.***

레이어는 별 문젠 아니야 근데 한계점이 뚜렷해서 아직까진 활용가치가 안보임
22.10.04 01:06

(IP보기클릭)124.61.***.***

AI 이미지 생성 알고리즘이 이만큼이나 발전했는데 고작 레이어 문제를 해결 못할까? 최종 결과물은 사람의 손을 거치더라도 AI 이미지생성 툴을 응용하기에 따라 생산성 자체가 달라질텐데 업계에 무의미하다는건 너무 단편적 시각 아님?
22.10.04 01:07

(IP보기클릭)42.28.***.***

아직 초기고 심지어 소설 AI 사이트에서 만든게 저정도니 더 발전되면 어떨지 모르지
22.10.04 01:08

(IP보기클릭)183.105.***.***

행인A씨
이게 가장 무서움 몇년은 괜찮겠지 근데 10년뒤에는? | 22.10.04 01:08 | | |

(IP보기클릭)42.28.***.***

uspinme
보통 이런 기술은 갈수록 발전속도가 빨라지던데 10년뒤도 아니고 5년뒤만 해도 존나 신기한거 나오고 있을듯 | 22.10.04 01:09 | | |

(IP보기클릭)124.61.***.***

uspinme
지금 당장도 AI로 이미지 생성해서 보정이나 후처리만 사람이 한다 치면 원화가 10명이서 할 일을 5명 3명이서 할 수있도록 충분히 생산성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 같음 | 22.10.04 01:35 | | |

(IP보기클릭)223.38.***.***


레이어가 없는 그림에서 레이어 따는 거는 할만은 할 거임. 그보다는 쉬운 수준인 segmentation은 봐줄 만 한 수준으로 많이들 나와 있고... 지금 그림 그려주는 stable diffusion이 위 같이 "사람 지워주세요"를 해주는 걸 사용례로 들었음
22.10.04 01:08

(IP보기클릭)118.235.***.***

레이어따는건 원래 ai전문영역아님?..솔직히 별문제아닐듯. 짤쟁이란게 애초에 세미프로단계라 보면되지않나. 프로급 실력가진 사람은 ai아니라도 상관없지만.. 업계 중하위단계가 무너진다는건 꽤 크다고봄. 결국 그단계에서 성장한사람들이 프로로 올라가는건데..
22.10.04 01:15

(IP보기클릭)125.185.***.***

바둑이 알파고 이후 더 발전하는거 처럼 기존 그림 그리는 사람들도 AI 를 도구로 써서 뭔가 더 발전할거니 큰 걱정은 안해도 될듯.... 다만 새로운 시대에 적응 잘하는게 문제.
22.10.04 01:23

(IP보기클릭)106.101.***.***

레이어 따는것도 이제 시간문제임
22.10.04 01:30

(IP보기클릭)106.101.***.***

죄수번호차별ㄴㄴ
Ai한테 레이어가 존재하는 그림을 바탕으로 학습시키면 얼마안가 나올일 | 22.10.04 01:31 | | |

(IP보기클릭)124.61.***.***

죄수번호차별ㄴㄴ
사실 지금도 알고리즘 개선하면 레이어 구분은 금방 할 것같음 | 22.10.04 01:36 | | |

(IP보기클릭)211.216.***.***

죄수번호차별ㄴㄴ
레이어가 존재하는 그림이면 PSD 파일을 구해와야 될텐데 지금도 저작권 개무시 하고 단부루같은데서 긁어오는데 PSD 파일을 대량으로 어디서 구할지 모르겠음 | 22.10.04 01:38 | | |

(IP보기클릭)49.142.***.***

참 부정적인거 보소 ㅋㅋㅋㅋ
22.10.04 13:29

(IP보기클릭)211.47.***.***

어차피 몇년안에 다됨 아마추어는 그렇다 쳐도 프로는 대책을 세워야지 ai가 따라올수 없는 그림체를 만들던 빠르게 하건 가만히 있으면 안됨
22.10.04 13:31

(IP보기클릭)112.217.***.***

레이어 따는건 되려 AI로 쉽게 할 수 있을거 같네요
22.10.04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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