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그오를 만든 딜라이트
예전 히트작 사쿠라대전을 소재로 한 사쿠라혁명이라는 스마트폰겜을 만들었음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세가는 별 생각 없었는데 딜라이트가 조르고 졸라서 만들었다고 함
근데 무슨 배짱인지 이전 사쿠라대전에 없는 요소들을 대거 투입함
기존 스팀펑크한 메카닉들은 어디가고 영자 드레스라는 근본없는 무장이 등장하고
기존 사쿠라대전으로부터 약 100년 후 시점으로 설정해서 기존 IP의 캐릭들을 활용 못하는 상황임
즉 사쿠라대전 이름을 달고 나왔는데 메카도 지들 고유 설정 만들어 쓰고, 캐릭도 오리지널 캐릭만 나옴
이 게임을 5줄 요약한 댓글
2020년 12월 오픈해서 218일만에 섭종함
여기서 유우머는 원래 6월30일 섭종 예정이었는데
섭종도 제대로 못해서 7월20일에 섭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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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러고서 지들이 잘난줄아는지 개발자컨퍼런스같은거 여는거보면 웃기던데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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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회사는 페그오원툴회사주제에 개뻘짓만 하다가 페그오조차 압수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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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페그오가 독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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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담 게임이랍시고 내놨는데 인피니티 스트라토스 같은걸 껴입고 나왔다고 생각해봐 건덕들이 빡칠까 안 빡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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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긴 좋은데 저게 사쿠라대전 ip라는게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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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근데 영자 드레스는 사실 설정 파면 딱히 근본없는 설정은 아님.. 영력으로 신체를 강화한다는건 이미 사쿠라대전때부터 있던 근본 설정인거고 영자기관의 소형화나 기술진보는 원작에서도 쭉 있던거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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섭종부분은 섭종해도 오프라인으로 데이터베이스 등등 열람가능하게 해주려고 준비하던거 늦어져서 그런거라 까일 부분은 아닌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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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담 마냥 로봇 타고 싸우는 걸로 아는데 거기서 저런 거 입고 전장에 나서면 좀 그렇지 | 22.10.02 15: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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멍청한놈
좋긴 좋은데 저게 사쿠라대전 ip라는게 문제 | 22.10.02 15: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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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쿠라대전 유저 팬들은 광무를 원해 | 22.10.02 15: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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멍청한놈
건담 게임이랍시고 내놨는데 인피니티 스트라토스 같은걸 껴입고 나왔다고 생각해봐 건덕들이 빡칠까 안 빡칠까 | 22.10.02 15: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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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담걸...!! | 22.10.02 15: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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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건담걸. | 22.10.02 15: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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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is 다엣쉬! | 22.10.02 16: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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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담걸은 원작요소 + 색기라도 있지... 저건 원작이랑 닮지도 않고 매력도 없음 | 22.10.02 18: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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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러고서 지들이 잘난줄아는지 개발자컨퍼런스같은거 여는거보면 웃기던데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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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이 사내정치 컨트롤 ㅋㅋㅋ | 22.10.02 15: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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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결국 페그오도 뜯기고 이제 딜라 관할 아니게 되긴 했슴 | 22.10.02 15: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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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한 업계 꼰대 가이드라인이었음ㅋㅋㅋㅋ | 22.10.02 16: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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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페그오가 독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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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회사는 페그오원툴회사주제에 개뻘짓만 하다가 페그오조차 압수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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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뒤에 어떻게 됨? | 22.10.02 15: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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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그오가 더욱 발전함 | 22.10.02 15: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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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혜자같이 퍼주며 편의성 개선이 상당수 이루어짐 | 22.10.02 15: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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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결말인 이게 제일 웃김ㅋㅋㅋㅋ | 22.10.02 16: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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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근데 영자 드레스는 사실 설정 파면 딱히 근본없는 설정은 아님.. 영력으로 신체를 강화한다는건 이미 사쿠라대전때부터 있던 근본 설정인거고 영자기관의 소형화나 기술진보는 원작에서도 쭉 있던거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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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설정이야 사실 이래저래 맞추면 그만이긴 한데 팬들이 그걸 원하냐 마냐는 다른 문제긴 하지 | 22.10.02 15: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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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원하지 않는것도 아닐걸... 저게 근본없는 오리지널 캐릭터가 아니라 사쿠라나 오오가미가 저렇게 등장했으면 다들 풀발기해서 난리쳤을거임... | 22.10.02 15: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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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긴 한데 덕분에 상징요소가 죄 거세당해서 이게 사쿠라대전? 스러워진게 문제 | 22.10.02 15: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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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사쿠라대전 팬들은 이미 사쿠라대전5 황야의 사무라이 아가씨나.. 드라마틱 던전 사쿠라대전에서 대충 그런거 다 포기했으니까... 사쿠라대전은 아무튼 "안돼....몸이 멋대로 욕실로..!"가 나오면 사쿠라대전이라고 생각할거야.. | 22.10.02 15: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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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설정이니 뭐니 할 거없이 그냥 게임을 제대로 못만든거 뿐이었나... | 22.10.02 15: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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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업적인 부분에서도 꽤 괜찮은 아이디어임. 솔직히 광무의 로봇 디자인은 캐릭팔이 게임에 적합한 설정은 아니잖음. 벽람항로에서 여캐릭들이 함포를 허리에 두른게 아니라 ㄹㅇ 배 안에 들어가 조종만 한다면 인게임이 심하게 매력 없겠지. 요는 세일즈 포인트는 잘잡았는데 그냥 회사 자체가 무능해서 못살린게 맞음. | 22.10.02 16: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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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오에 청밥은 안나오고 창밥만 나왔으면 그거 까이는 포인트가 됬을걸 ㅋㅋ | 22.10.02 15: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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섭종부분은 섭종해도 오프라인으로 데이터베이스 등등 열람가능하게 해주려고 준비하던거 늦어져서 그런거라 까일 부분은 아닌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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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모바일 게임이기에 대장인 플레이어를 오오가미로 만들순 없으니 뺀건 이해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케릭터빨이라지만 모바일게임에서 광무 같은걸 낼순 없음ㅋㅋㅋㅋㅋㅋ 저 꼬라지로 전투하면 싹 다 집어 던질걸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다 이해하는데 정작 중요한건 케릭터 디자인이나 영자드레스 디자인이 영~ 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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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광무 나오는 사쿠라대전 모바일게임 있었는데... | 22.10.02 15: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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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미소녀 가챠겜으로 팔아먹으려면 얼굴은 보여줘야 하니 어쩔수 없긴 했는데, 근데 그 디자인이 좀 심하게 트렌드랑 거리가 있었지 | 22.10.02 15:43 | | |
(IP보기클릭)106.101.***.***
광무 자체가 트랜드랑 거리가 멀다보니 그걸 간소화 해서 갑옷처럼 입히기엔 좀 애매하긴 함 | 22.10.02 15: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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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펑크가 좀 취향을 타긴하지 ㅋ | 22.10.02 15: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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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이 아닐껄요? 마이너 취향으로 분류해야 하는데 그것도 메카 하위 분류의 마이너임. 메카 취향 자체가 영화나 게임등으로는 대단히 마이너한데.(왜그런가 잘 안팔림.) 잘나간거라고 생각들 드는게 사실상 전부 랄 만큼 진짜 잘되는게 거의 없음. 로봇 총집합 게임으로 제일 큰 덩어리인 슈로대 조차도 썩 흥행하는것도 아니고.(사는 사람은 꼭 사지만...하는사람만 하는) 그런 메카의 하위분류로 끼워야 할만큼 마이너한게 스팀펑크임. | 22.10.03 16: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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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페그오도 사실 ip빨 받고도 망할 뻔했다는게 유머 침몰 할 뻔한 페그오를 나스가 6장부터 시나리오 쓰면서 멱살잡고 캐리한거라 | 22.10.02 15: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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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2장 정도까지는 이게 스토리냐 ㅅㅍ 3,4장은 어느정도 스토리는 올라왔는데, 이거 유사 소설임 수준 5장은 이제 구성이 보이는데, 구멍이 좀 많다 6,7장 뽕 최대로! 종장 : 안울면 눈물셈 없는 악마 1.5부 : 몇몇 집필이 좀 개판인데, 1부 종장빨+2부 떡밥을 조금씩 뿌리면서 빌드업 | 22.10.02 15: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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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자갑주가 사쿠라대전 1(1996)부터 있었어 이 쪽이 훨씬 먼저임 | 22.10.02 15: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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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쿠라혁명 캐릭터 디자이너가 담당이 여전히 쿠보인지 모르겠지만 콘솔 쪽 신 사쿠라대젼은 디자이너가 쿠보였기 때문에 블리치 냄세가 나는건 맞다. 영자는 원래 여기저기서 쓰임 | 22.10.02 15: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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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맞아요.^^ 그것도 저거 서비스시작 당시 홀로라이브는 홀로EN 대성공으로 개떡상중이였는데. | 22.10.02 16: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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