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머] 어느 각도로 봐도 일그러짐 없는 3D 모델링의 비밀.GIF [30]




(5667901)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40305 | 댓글수 30
글쓰기
|

댓글 | 30
1
 댓글


(IP보기클릭)220.120.***.***

BEST
실제로 게임 최적화에서도 꽤 많이 쓰는 눈속임 이기도 하지..
22.09.29 07:19

(IP보기클릭)211.230.***.***

BEST
저번에 똑같은 글 올라왔을 때 댓글에 요즘은 컴퓨터 사양도 좋아지고 엔진도 좋아져서 굳이 저렇게 할 필요도 없고 옛날 기준으로도 저런 미친 짓 굳이 하는 기업 없었다고 하던데
22.09.29 07:30

(IP보기클릭)61.251.***.***

BEST
와 통으로 만든게 아니구나?
22.09.29 07:01

(IP보기클릭)14.53.***.***

BEST
실게임에서 쓸일 없을 것 같은데? 쓰는 게임 본적도 없고 카메라 각도에 따라 본 회전값 바꾸는게 최적화에 유리한 것도 아니고 실게임이아니라 애니메이션작업용 인 듯
22.09.29 07:34

(IP보기클릭)122.42.***.***

BEST
저건 얼굴 그림자때문에 만들어진 태크닉임. 저런 2d형 그래픽에서 일반적인 쉐이딩을 하면 얼굴에 자잘한 그림자가 많이 생겨서 보기 싫어지는데 모델링자체를 카메라에 맞춰서 저렇게 왜곡시키면 그림자가 깔끔해지는데 이거 말고 다른 방식이 길티기어인데 그건 버택스컬러를 입혀서 그거 기반으로 그림자를 지워버리는거. 본문 같은 형식은 펜실이라는 맥스 플러그인으로 오래전부터 사용된 방식인데 길티기어보다는 아무래도 무거울 수 밖에 없지만 효과는 더 좋음
22.09.29 07:39

(IP보기클릭)220.116.***.***

BEST
저런건 프로그램상에서 자동보정을 해주나?
22.09.29 07:03

(IP보기클릭)223.38.***.***

BEST
3d 객체를 2d 인 디스플레이로 보니깐 생기는 트릭이지. 입체감 있는 모션을 위해 과장되게 3d 모델을 늘리기도 하지. 각도에 따라서 다르게 보이니.
22.09.29 07:26

(IP보기클릭)223.62.***.***

히익
22.09.29 07:01

(IP보기클릭)61.251.***.***

BEST
와 통으로 만든게 아니구나?
22.09.29 07:01

(IP보기클릭)47.72.***.***

난 좋다고 생각해 아주 잘 고안했어
22.09.29 07:01

(IP보기클릭)220.116.***.***

BEST
저런건 프로그램상에서 자동보정을 해주나?
22.09.29 07:03

(IP보기클릭)183.100.***.***

날 속였어!
22.09.29 07:08

(IP보기클릭)223.62.***.***

우앙 싱기해
22.09.29 07:19

(IP보기클릭)220.120.***.***

BEST
실제로 게임 최적화에서도 꽤 많이 쓰는 눈속임 이기도 하지..
22.09.29 07:19

(IP보기클릭)68.104.***.***

Kaelic
저딴걸 대체 왜하냐 했더니 이런게 있었구나.. 하기야.. | 22.09.29 07:22 | | |

(IP보기클릭)211.230.***.***

BEST
Kaelic
저번에 똑같은 글 올라왔을 때 댓글에 요즘은 컴퓨터 사양도 좋아지고 엔진도 좋아져서 굳이 저렇게 할 필요도 없고 옛날 기준으로도 저런 미친 짓 굳이 하는 기업 없었다고 하던데 | 22.09.29 07:30 | | |

(IP보기클릭)118.235.***.***

Kaelic
저런건 벽관통 시야할때 뽀록나지 않음? | 22.09.29 07:31 | | |

(IP보기클릭)14.53.***.***

BEST
Kaelic
실게임에서 쓸일 없을 것 같은데? 쓰는 게임 본적도 없고 카메라 각도에 따라 본 회전값 바꾸는게 최적화에 유리한 것도 아니고 실게임이아니라 애니메이션작업용 인 듯 | 22.09.29 07:34 | | |

(IP보기클릭)202.215.***.***

잘생김
게임용임 Live2D 만든 회사에서 만들던 프로젝트인데 지금은 중단됨 | 22.09.29 07:45 | | |

(IP보기클릭)211.171.***.***

잘생김
길티기어가 저 비스무리한 방식 아닌가? | 22.09.29 08:03 | | |

(IP보기클릭)220.120.***.***

잘생김
길티기어가 저 방식이라는거 정확함... https://youtu.be/GIxO2m57f_k 해당 영상 55초 보면 캐릭터 표정 연출한다고 모델링 직접 안뜯고 눈 앞에 오브젝트 하나 띄워두고 인 게임에서는 카메라 시점에 고정시킴..수풀이나 나뭇잎 같은 옆에서 보면 대놓고 종잇장 느낌나는 오브젝트들도 저런식으로 숨겨서 면만 보여주는 경우도 있고...정확한 기법 명칭은 기억이 안남... | 22.09.29 20:50 | | |

(IP보기클릭)118.235.***.***

22.09.29 07:21

(IP보기클릭)180.70.***.***

대단해 트오세!
22.09.29 07:21

(IP보기클릭)183.105.***.***

코스믹호러블
22.09.29 07:21

(IP보기클릭)125.141.***.***

기괴하다..
22.09.29 07:22

(IP보기클릭)211.183.***.***


22.09.29 07:22

(IP보기클릭)119.192.***.***

이게 비밀이였구나 어느날부터 이래저래 깔끔하더니만
22.09.29 07:22

(IP보기클릭)118.235.***.***

거짓말..!
22.09.29 07:24

(IP보기클릭)223.38.***.***

BEST
3d 객체를 2d 인 디스플레이로 보니깐 생기는 트릭이지. 입체감 있는 모션을 위해 과장되게 3d 모델을 늘리기도 하지. 각도에 따라서 다르게 보이니.
22.09.29 07:26

(IP보기클릭)223.62.***.***

Vrchat에도 똑같이 적용됨?
22.09.29 07:30

(IP보기클릭)222.121.***.***

썰렁펭귄
ㄴ 걍 폴리곤 모델링임 | 22.09.29 07:38 | | |

(IP보기클릭)122.42.***.***

BEST
저건 얼굴 그림자때문에 만들어진 태크닉임. 저런 2d형 그래픽에서 일반적인 쉐이딩을 하면 얼굴에 자잘한 그림자가 많이 생겨서 보기 싫어지는데 모델링자체를 카메라에 맞춰서 저렇게 왜곡시키면 그림자가 깔끔해지는데 이거 말고 다른 방식이 길티기어인데 그건 버택스컬러를 입혀서 그거 기반으로 그림자를 지워버리는거. 본문 같은 형식은 펜실이라는 맥스 플러그인으로 오래전부터 사용된 방식인데 길티기어보다는 아무래도 무거울 수 밖에 없지만 효과는 더 좋음
22.09.29 07:39

(IP보기클릭)211.171.***.***

division-
아하 | 22.09.29 07:44 | | |

(IP보기클릭)58.228.***.***

division-
길트기어 3D로 나왔을때 처음 반응이 '우왕. 앞으론 이렇게 애니메이션도 쉽게 만들겠당' 이었는데 저런방식 자체가 생 노가다라서 애니메이션에 쉽게 적용시키기 힘들단걸 알고 실망 ㅠ | 22.09.29 08:05 | | |

(IP보기클릭)192.149.***.***

이건 오히려 버튜버들이 흔히 쓰는 라이브 2D가 비슷하지 않음?
22.09.29 07:57

(IP보기클릭)112.216.***.***

3d로 사람얼굴을 만들면 입이 튀어나온 형태일수밖에 없음. 실사로도 그렇고 그런데 2d는 대부분 입이 코,턱선보다 뒤에 있도록 그림. 정면 측면샷 말고 대각선(가장 많이 나오는 구도) 일때 한정이지만 그 갭을 메우기 위한 방법+@ 라고 보면 될듯
22.09.29 07:58

(IP보기클릭)211.232.***.***

내기억에 저거 일반적인 3d 용도는 아니고 라이브 2d 나 버퓨버 2d 판떼기 같은 용도였던 걸로 기억함.
22.09.29 08:01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57774658 공지 유머 게시판 통합 공지 - 아동 대상 표현 강화 _루리 86 2503243 2022.06.30
질문 댓글 달 때 질문 드립니다. (3) 급식먹는 잼민루리 122 18:20
드래곤즈도 질문 진엔딩에 루리웹-4440381466 25 18:39
스텔라블레 질문 답 좀 알려주세요 ^^ (3) 바하사야하나 1 313 18:31
65822941 게임 짭제비와토끼 1 19:04
65822940 잡담 박쥐얼간이 1 19:04
65822939 애니/만화 루리웹-9933504257 2 19:04
65822938 잡담 Xenteros 1 19:03
65822937 게임 루리웹-4412336782 9 19:03
65822936 잡담 다이아랑키타산둘다좋아 3 19:03
65822935 잡담 너왜그러니? 6 19:03
65822934 잡담 봇치단2번대장 19 19:03
65822933 잡담 산중늪. 17 19:03
65822932 유머 루리웹-123123123123 20 19:03
65822931 잡담 호비론 32 19:03
65822930 애니/만화 봉황튀김 3 97 19:03
65822929 게임 묻지말아줘요 3 85 19:03
65822927 잡담 선도부장 히나 2 108 19:03
65822926 게임 미사키@ 7 237 19:02
65822925 잡담 ᡤᠣᠯᠮᡳᠨ ᠠᠯᡳᠨ 1 57 19:02
65822924 잡담 벨토 88 19:02
65822923 자작기타 파이올렛 41 19:02
65822922 잡담 아니저럴수가 5 65 19:02
65822921 잡담 엄더엄 26 19:02
65822920 게임 시엘라 18 19:02
65822919 게임 마지막인가 2 165 19:02
65822918 게임 올바른닉네임 47 19:02
65822917 잡담 고추참치마요 2 59 19:02
65822916 게임 벤데타 8 191 19:02
65822915 애니/만화 패왕룡즈아크 1 62 19:02
65822914 잡담 맨하탄 카페 2 104 19:02
65822913 잡담 우마무스메 100 19:02
글쓰기 25869579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