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 디얍 그림체 특유의 귀욤귀욤으로 호평받음
스토리 - 폴빠가 위트있고 쓴 재밌게 스토리라서 호평받음
음향 - 분위기에 어울리는 사운드로 호평받음
마케팅 - 출시 한참 전부터 디얍 인지도로 소문이 퍼졌고 오픈 때 사람들 잔뜩 몰려들었음.
떡상할 조건 충분히 갖췄고 게임만 재밌으면 되는데 정작 게임 시스템이 너무 이상해서 망했어…….
거기에 버그나 최적화 문제는 덤이었고.
오토체스 게임으로 나왔는데, 오토체스에서는 매 라운드마다 유닛들을 모아 업그레이드와 조합을 갖추면서 강해지는 게 핵심이잖아? 근데 이 게임은 고작 3라운드로 전투가 끝남. 시너지고 등급 업그레이드고 뭘 제대로 할 틈도 없이 끝난다.
그나마 3라운드 안에 할 수 있는 조합을 맞추더라도 큰 의미가 없는 성능이라 전략적으로 활용할 여지가 없고.
그나마 써먹을 수 있어보였던 탱커, 딜러같은 역할군 분류는 적들이 아군 딜러나 점사해서 의미가 없었음.
플레이하는 사람마다 전투가 왜 이따위냐고 욕했었지.
전투 시스템만 무난했으면 성공했을텐데 왜 이렇게 어설픈 오토체스를 만들어서 망했는지 모르겠다.
1년 동안 뜯어고쳤다던데 이젠 좀 달라졌으려나…….
(IP보기클릭)175.199.***.***
오토체스도 좀 무난한 느낌으로 만들어놨어야 되는데 너무 이상하게 만들어둬서
(IP보기클릭)175.199.***.***
오토체스도 좀 무난한 느낌으로 만들어놨어야 되는데 너무 이상하게 만들어둬서
(IP보기클릭)123.213.***.***
(IP보기클릭)120.138.***.***
스토리로 팔아먹는게 제일 어려움 | 22.09.27 17:40 | | |
(IP보기클릭)123.213.***.***
그렇긴해.. | 22.09.27 17:40 | | |
(IP보기클릭)211.207.***.***
그런식으로 밀기에는 팬층 두꺼운게 아니라서 | 22.09.27 17:40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24.60.***.***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1.150.***.***
(IP보기클릭)211.207.***.***
(IP보기클릭)39.7.***.***